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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로드호그

전에 올린 옆걸음 훅샷은 뭔가 많이 부족한 공략이라 이번에는 세세하게 연구 후 다시 올렸습니다.먼저 이 공략의 시작은 '아라니' 님의 공략이 발단이 되어 좀더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옆걸음 훅샷을 완성하기위해 연구에 연구를 거듭한 결과물입니다.이 가이드 글이 로드호그 유저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시작하겠습니다.원작자 '아라니' 님 http://overwatch.inven.co.kr/dataninfo/manual/view.php?id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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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드호그 - 66번국도 공격/수비
로드호그 옆걸음 훅샷 개정판
작성자 : 첸징 | 작성/갱신일 : 2016-10-23 17:21:01 | 조회수 : 27323

머리말

전에 올린 옆걸음 훅샷은 뭔가 많이 부족한 공략이라 이번에는 세세하게 연구 후 다시 올렸습니다.

먼저 이 공략의 시작은 '아라니' 님의 공략이 발단이 되어 좀더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옆걸음 훅샷을 완성하기위해 연구에 연구를 거듭한 결과물입니다.

이 가이드 글이 로드호그 유저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시작하겠습니다.

원작자 '아라니' 님 http://overwatch.inven.co.kr/dataninfo/manual/view.php?idx=897 링크입니다.

추천 조합

추천조합 1

영웅 상성


운용법


전장심화


추가 설명

일반훅샷


옆걸음훅샷

 

위에서 보이는 바와 같이 옆걸음 훅샷이란 상대를 가깝게 끌고와 로드호그 산탄총의 딜 로스를 줄이는 것을 말한다.



하는 방법에 앞서, 위 동영상에서 벌어진 근거리 샷의 원리에 대해 기술해 보겠다.


1. 로드호그의 갈고리 사거리는 20M다.

   -실험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스프레이를 통한 로드호그의 위치확인(발 바로 밑에 스프레이를 뿌릴 경우 스프레이 모양이 뒤집어진다.)


   (2) 20M를 벗어날 때


   (3) 20M내 있을 때

 


 위에서 보이는 바와 같이 훈련장의 노란선 하나가 각 10M에 해당한다. 이 처럼 로드호그의 갈고리 사거리는 최대 20M다.

이 다음 이어질 실험으로는 근접 보정이 어떤 과정으로 일어나는지 알아 볼 것이다.

 동영상으로 보이기 앞서 간단히 설명하자면, 갈고리에 걸린 목표물이 끌려오는 중 로드호그 사용자가 방향키를 입력하면, 끌려오는 상대의 움직임에 보정이 들어간다.

  단, 방향키를 입력하는데에도 타이밍이 있다. 목표가 10M 밖에 있을 때는 어떤 방향키를 입력하더라도 보정이 일어나지 않지만, 목표가 10M 내로 들어서는 순간 방향키를 입력하면 목표의 움직임에 보정이 들어간다.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자.


2. 갈고리 보정 & 비 보정 영상

 (1)오른쪽 보정 & 비 보정 영상

  -10M 안쪽에서 오른쪽 방향키를 눌렀을 때 


  -10M 바깥에서 오른쪽 방향키를 눌렀을 때 


 (2)왼쪽 보정 & 비 보정 영상
   -10M 안쪽에서 왼쪽 방향키를 눌렀을 때 

 

   -10M 바깥에서 왼쪽 방향키를 눌렀을 때  

 

 (3)전방 보정 & 비 보정 영상

   -10M 안쪽에서 앞 방향키를 눌렀을 때 


   -10M 바깥에서 앞 방향키를 눌렀을 때  

 

  (4)후방 보정 & 비 보정 영상

   -10M 안쪽에서 뒤 방향키를 눌렀을 때 


   -10M 바깥에서 뒤 방향키를 눌렀을 때  

 

 

여기서 전, 후, 좌, 우 실험 결과 후방을 뺀 나머지는 10M 안쪽에서 방향키를 입력할 때 목표의 움직임에 보정이 생겼다.


그러나 우리가 흔히들 알고 있었던 갈고리 던진 후 뒷걸음+앞걸음 평타가 전혀 이득이 없다는 사실을 납득할 수 없어 한 가지 실험을 더 준비했다.


  (5)후방 보정, 전방 보정 비교 영상

   -전방 


   -후방

 

 위에서 보는것과 같이 전방으로 움직일때는 목표의 위치가 크게 변했지만, 후방으로 움직일 때는 갈고리 시전자의 움직임 만큼만 옆으로 움직인 것을 볼 수 있다.


3. 응용

  앞서 보인 왼쪽, 오른쪽 보정을 통해(정면은 딱히 사용할 곳이...) 맨 위에서 보았던 초 근접 공격상황을 만들 수 있다.

  -방법

   (1) 목표에 갈고리를 적중시킨다.

   (2) 화면을 오른쪽(왼쪽)으로 돌린다.

   (3) 목표가 10M 안쪽으로 들어올 타이밍에 오른쪽(왼쪽) 방향키를 입력한다.

   [2번과 3번 순서는 거의 동시에 일어난다고 보면 된다. 실전에서는 좀더 적들의 움직임을 주시해야 하기 때문에, 목표가 10M 안으로 들어올 때까지 기다렸다가 순간적으로 화면을 돌림과 동시에 방향키 입력이 이루어 져야 한다.]

   (4) 가까이 붙은 적을향해 산탄총을 발사한다.


4. 최적의 각도

   그러나 위의 방법이 마냥 쉬운것만은 아니다. 실전에서 갈고리 걸어두고 화면을 돌린다는 건. 상대방에게 도망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과 다름 없다. 그래서 좀더 쉽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심하던 중 한 가지 방법을 찾아냈다. 바로, 갈고리를 걸고 돌리는 화면의 각도에 따라 좀더 쉽게 이 방법을 사용할 수 있다는 걸 알게됐다.

  아래 비교 영상으로 직접 확인해 보자.


  (1) 화면 90도 회전


  (2) 90도 이상 회전

 

 (3) 45도

 


90도 회전시 정확하게 내 정면으로 로봇이 오는 걸 볼 수 있다. 그 이상 회전시에는 왼쪽으로 점점 치우치게 되므로 오히려 마이너스 요인이 된다. 그리고 마지막 45도 회전시 캐릭 겹침 후 내가 화면을 따로 돌리지 않아도 목표가 내 에임에 저절로 들어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45도의 더욱 큰 장점은. 화면을 45도 돌린 후 방향키 타이밍을 고려하지 않아도 된다는 거다.

  화면을 돌렸다면, 목표가 내게 다가올 때 까지 계속 방향키를 입력하고 있어도 무방하다.


  자리아 원콤나는 그날까지... 로드호그 유저분들 화이팅 해봅시다....(이론상 올 헤드 맞을경우 400이 넘는 데미지...)


-추신 : 동영상 분할로 보기 편하게 해드리려 했으나... 편집프로그램의 부재로 스크롤 압박의 공략을 쓰게 됐네요 ㅠㅠ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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