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젠야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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젠야타 - 66번국도 공격/수비
젠야타의 모든 것(역대 최고의 젠야타 공략)
작성자 : Darkcypher | 작성/갱신일 : 2018-07-23 16:27:53 | 조회수 : 19137
작성자 : Darkcypher | 작성/갱신일 : 2018-07-23 16:27:53 | 조회수 : 19137
머리말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강의를 써보도록 하겠숨니당><
젠야타를 재밌게, 더 잘 즐길 수 있도록 제가 아는 모든 공략을 알려드리겠습니당
이제 젠야타의 세계로 떠나볼까요??
정말 최선을 다했습니다 ! 재밌게 보시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윙.크 ><
(본 글은 2018년 7월 22일 기준 작성되었습니다. 추후 밸런스 조정 등으로 인해 추천조합, 운용법 등이 변할 수 있습니다.)
1. 추천조합: 현재 기본적인 메타 사용법
2. 영웅상성: 젠야타와 관련한 가장 중요한 친구들
3. 운용법: 젠야타 에임+조화의 구슬+부조화의 구슬+초월 팁/오버워치의 모든 영웅과 젠야타 사이 관계
4. 전장 심화: 젠야타의 포지션(그림 포함!)
5. 추가 공략: 생각나는대로 추가하겠슴니당 !
추천 조합
- 2저격수 조합(브리기테 조합의 카운터)
- 브리기테 조합(돌진 조합의 카운터)
- 돌진 조합(2저격수 조합의 카운터)
현재 대표적인 3가지 카운터 사이클 조합입니다.
<주의할 점>
1. 세가지 조합 모두에 대해 탱커조합은 변칙적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리사 로드호그 조합.
2. 브리기테 조합에서 원딜은 한조 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돌진 조합에서 위도우메이커 트레이서 등으로 딜러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 하지만 !! 현재 힐러 밸런스 상 3탱3힐 등 극단적인 조합을 제외하면 젠야타 + 메르시 는 대부분 기용됩니다. 그러므로 젠야타 를 연습해 두는 것이 매우매우 중요합니다.
영웅 상성
<같이 쓰면 좋은 친구들>
1. 메르시 - 젠야타 는 역대 최강의 힐러진입니다.1. 메르시-젠야타의 함께하는 장점: 상호적인 힐 능력
젠야타의 조화의 구슬과 메르시의 카두세우스 지팡이는 서로 상호 힐이 가능
아나 같은 서브힐러는 물린 경우 지속적인 상호 힐이 불가능
2. 젠야타의 독보적인 장점: 공격
공격과 힐을 동시에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상를 모니터 시야 안에 두기만 해도 자동 힐이 되고, 동시에 부조화의 구슬+ 파괴의 구슬 로 공격 가능
3. 메르시의 독보적인 장점: 부활
만약에 젠야타가 죽었더라도
D.VA (혹은 자리야 )의 도움 아래 방어 매트릭스 (혹은 방벽 씌우기 )로 케어하면서
부활로젠야타를 살려낼 수 있다는 것이 메젠의 강력한 점입니다.
4. 압도적인 궁극기
현재 오버워치 내에서 딜러궁을 카운터칠수 있는 힐러궁
초월(궁극기) 소리 방벽(궁극기)
소리방벽은 리스크가 너무 크기 때문에 초월이 압도적으로 유리
팀을 전체적으로 지원하며 한타를 지속적으로 유리하게 이끌어나갈 수 있는 궁
발키리(궁극기) 융화(궁극기) 집결 이 있습니다.
융화 역시 리스크가 상당하고, 브리기테 자체가 사용되는 조합이 한정적이므로 발키리가 이 중에서는 가장 강력합니다.
초월(궁극기)과 발키리(궁극기) 는 그 각각의 능력도 최강, 같이 써도 최강
예전 메타들과는 다르게 딜러궁을 힐러궁 하나로 카운터치고 궁손실없이 한타를 이겨내는 것이 불가능
(아나의 순간 폭힐을 바탕으로 소리방벽을 이용하여 용검을 카운터치고 역으로 달려들어 적의 뒷라인을 무너뜨리고 승리하는 한타 등 불가능)
이제는 딜러궁을 카운터치는 힐러궁, 한타를 이기기위한 지속적인 힐러궁이 따로 필요
이런 상황에서 가장 유리한 힐러궁조합이 바로 초월과 발키리입니다.
2. 저격수( 위도우메이커 한조)와 젠야타 는 좋은 친구입니다.
1. 몸샷만 맞춰도 부조화로 증폭된 그 데미지는 굉장함
2. 피가 200이기 때문에 조화의 구슬만 사용해도 빠른 케어가 가능
3. 이동기를 달고 날아다니는 두 친구에게 정확한 에이밍 없이도 힐이 가능
3. 각종 폭딜러( 정크랫 등)과 젠야타는 기분좋은 만남입니다.
1. 마찬가지로 강력한 데미지가 더욱 강력해지면서 방벽 깨기 싸움을 압도
2. 딜러 싸움에서 우위를 점하여 상대 딜러진이 나를 물러오는 상황을 미연에 방지
4. 젠야타는 모든 친구들과 친하게 지내는 좋은 스님입니다.
위에 기록한 세가지 영웅진이 스님과 가장 잘 어울리긴 하지만, 스님은 어떤 조합에 사용되도 능력을 발휘할 수 있음
<스님이 싫어하는 상대 친구들>
1. 겐지 트레이서
1. 이속이 빨라 투사체 딜링이 어렵습니다.
2. 젠야타가 모아쏘기를 사용할 경우 초탄이 발사된 이후 나머지 탄들을 취소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겐지는 이 남은 탄들을 가소롭다는 듯이 튕겨내기 로 젠야타에게 돌려줍니다.
힘들게 몇대 맞추고 났더니 트레이서는 시간 역행 으로 체력 300 급의 단단함을 보여줍니다.
3. 그러면 어떻게 죽일 건데? 방법이 있습니다.
겐지
이동경로를 예측해서 단발로 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겐지는 표창을 흩뿌리기 위해 주로 근거리에서 젠야타와 대치합니다.
근거리 대치의 경우 모아쏘기보다는 단발이 훨씬 효율적입니다. 이것은 겐지뿐만 아니라 모든 근거리 대치상황에도 해당합니다.
튕겨내기, 질풍참콤보만 조심한다면 생각보다 상대하기 쉽습니다.
트레이서
트레이서는 평면 이동 능력이 매우 뛰어난 반면 높이 이동에는 약합니다.
트레이서의 키(헤드라인)에 본인의 에임을 두고, 높이를 고정합니다.
트레이서의 점멸 위치를 예상하면서 헤드라인에 구슬을 쏘다보면 점멸/역행 소모, 이후 에임 싸움
겐지와 마찬가지로 이경우에도 단발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예외적으로 트레이서가 역행을 사용할 경우, 역행 위치를 예상해서 2~3발 정도를 그자리에 모아쏘자.
트레이서는 체력 150 이상을 순간적으로 없애는 근거리 콤보가 없기 때문에 메르시를 보호하면서
위의 방법으로 트레이서를 견제해준다면 충분하다.
2. 위도우메이커 한조
겐트처럼 근거리 대치도 아니기 때문에 구슬 위치 예측도 어려울 뿐더러
미친 이동기 때문에 모아쏘기 예측조차도 어렵습니다.
이에 비해 젠야타는 너무나도 열악한 이동기, 200이라는 체력으로 인해 이들에게 걸렸다하면 한방입니다.
우리팀의 딜탱진(특히 저격수들)을 믿고 지형지물을 이용하여 사리는 것이 어쩔 수 없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3. 그외 돌아이들
스님만 찾아 죽이려는 비신사적인 돌아이들이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용검(궁극기) 죽이는 타이어(궁극기) 펄스 폭탄(궁극기) 원시의 분노(궁극기)
가 있습니다.
용검(궁극기)
1. 맞돌진조합인 경우
상대 겐지가 용검을 갖고 있다고 판단되면, 선이니시를 걸어라.
우리팀 겐지에게 "상대가 용검, 초월 등을 보유하고 있다. 먼저 들어가 초월을 빼내라"고 브리핑합니다.
상대는 자연스럽게 초월이 빠지고, 우리팀의 용검 때문에 전체적으로 포지션을 잃게됩니다.
따라서 우리는 자연스럽게 포지션에서 우위를 점하게 되고, 상대가 다음 한타에서 용검을 발동하더라도 비교적 포커싱 혹은 카운터가 쉬울수밖에 없습니다.
다시말해 빠르게 판단하고 빠르게 진입하는 팀이 돌진조합에서는 반드시 우위라는 것입니다.
용검 뿐만아니라 모든 궁극기/최신 조합에 대하여 선 판단 선 이니시는 항상 우위입니다.
2. 우리팀은 브리기테 조합. 상대는 돌진 조합
브리기테가 겐지 카운터입니다.
브리기테와 합을 맞춰 포커싱으로 잡아내십시오.
죽이는 타이어(궁극기)
즉발형 데미지이기 때문에 초월(궁극기) 에도 어느정도 카운터성을 지니고있습니다.
따라서 초월사용이 좋은 길은 아닙니다.
모아쏘기를 3발 이상 적중시키거나 단발을 2발만 맞추더라도 팀원의 도움으로 타이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가 날아온다면 가장 먼저 침착하게 위치를 파악한 후에 팀원에게 브리핑해주고 타이어를 노리십시오.
펄스 폭탄(궁극기)
1. 팀의 서브탱커 도움
디바는 방어 매트릭스 를, 자리야는 방벽 씌우기 이라는 수비형 스킬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들이 젠야타의 브리핑을 듣고 스님을 잠시 케어해줌으로써 펄스폭탄을 무효화
2. 부활
트레이서 혼자 메르시까지 물러오는 경우가 적으므로 상황보고 안전하게 부활
원시의 분노(궁극기)
만약 상대팀이 윈스턴을 필두로 모두가 스님을 물려고 뛰었다면 주저없이 초월을 사용하고 팀에 합류하십시오.
윈스턴이 혼자 스님을 물러왔다면 팀원(특히 메르시)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역으로 녹여버리십시오.
하지만 이러다 죽었을 때 팀의 메르시에게 살려달라고 징징거리면 안됩니다.
아직 피가 남은 윈스턴에게 걸리게 된다면
메르시까지 전기로 지져지며 팀이 힐러를 모두 잃게됩니다. 상황 판단 후 부활을 사용하라고 부탁하십시오.
운용법
후술할 모든 내용들을 뒷받침하는 에임 팁
젠야타를 많이 안해보신 분들도 겐지/한조는 대부분 해보셨을겁니다.
그래서 이왕이면 대표적인 투사체인 겐지의 표창과 한조의 화살을 기준으로 젠야타의 구슬을 설명하겠습니다.
수리검 < 파괴의 구슬 < 폭풍활
이 순서대로 속도가 빠릅니다. 표창보다는 조금더 히트스캔처럼, 활보다는 조금 더 투사체처럼 발사하셔야합니다.
조화의 구슬 팁
조화의 구슬은 본인의 시야에 3초이상 대상이 안보이면 자동으로 떨어집니다. 조화의 구슬의 지속적인 부착을 위한 포지션은 전장심화에서 소개하겠습니다.
조화의 구슬 부착 우선순위입니다.
1순위: 메르시(혹은 메인힐러 자리)
2순위: 피가 절반이상 소모된 딜러진(특히 메인힐러가 힐하기 곤란한 최전방의 딜러들)
3순위: 윈스턴
4순위: 라인하르트를 비롯한 탱커진
부조화의 구슬 팁
부조화의 구슬 또한 본인의 시야에 3초이상 대상이 안보이면 자동으로 떨어집니다.
부조화의 구슬 부착 우선순위입니다.
0순위: 우리팀이 포커싱하는 대상(어떠한 경우에도 이것이 최우선)
1순위: 상대 최전방의 딜러진
2순위: 공격적인 탱커들(방벽을 내린 라인하르트, 매트릭스가 소모된 디바, 방벽이 빠진 자리야, 방벽이 깨진 오리사 등)
3순위: 한타 도중에 포지션을 잘못잡은 상대 힐러진
4순위: 한타 이외의 상황에서, 본인이 깜짝 킬을 내보고 싶은 대상
초월 팁
초월은 딜러진의 궁극기를 카운터치는 가장 강력하고 유일무이한 힐러궁입니다.
크게 두가지 사용법이 있는데,
1. 메인힐러의 궁극기, 주로 발키리와 동시에 사용하여 먼저 이니시를 걸기위한 초월
이경우 초월을 킨 채로 앞라인까지 전진하여 최전방에 힘을 실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발키리가 켜진 상태이므로, 과하게 무리하지 않는다면 초월이 끝나기전에 안전하게 후방으로 복귀할수있습니다.
2. 딜러진 궁극기 차단용 초월
상대 딜러진을 확인하고, 궁극기 보유 타이밍이라면 초월을 아껴두었다가 카운터 치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영웅상성에서 언급했다싶이 딜러진 궁극기를 카운터친다하더라도 초월만으로는 우리팀이 역습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따라서 메르시의 발키리(궁극기) 와 합을 맞춰서 역습이 가능한 경우에 사용하는 것이 베스트입니다.
영웅별 대처 방법
너무 할말이 없는 친구들 제외
겐지
1. 일반적인 대치 상황
1. 위치도 모른채 질풍참을 맞는다면 이길확률이 매우 낮다.
2. 겐지의 위치를 누구보다 빠르게 확인하고 팀에게 브리핑하여 겐지를 사전에 차단한다.
3. 겐지와 대치 상황이 온다면 튕겨내기를 가장 먼저 신경쓰자. 위협사격을 통해 빼낼수 있다.
4. 질풍참의 쿨을 계산하면서 대치하자. 질풍의 쿨이 다시 오기 전에 죽일 자신이 없다면 최대한 팀에 합류하도록 노력하자.
2. 용검을 가진 겐지와 대치 상황
영웅 상성-스님이 싫어하는 상대 친구들-그외 돌아이들-용검 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둠피스트
1. 일반적인 대치 상황
1. 둠피스트는 확실한 콤보를 보유하여 젠야타가 팀에서 고립된 상황일 경우 그 어떠한 영웅보다 위협적
2. 콤보를 제대로 맞았다면 스님은 반드시 사망
3. 게다가 이친구는 스킬을 적중하면 피가 차기 때문에 함부로 1대1로 대치해도 패배
4. 팀원들과 함께 상대하라. 그리고 상대에 둠피를 확인했다면 팀원과 멀어지지 마라.
2. 파멸의 일격을 가진 둠피스트와 대치 상황
1. 위협적인 궁극기는 아님. 대신 궁극기 사용 이후 갑작스러운 콤보를 조심하라.
2. 궁소리가 들리면 역시 팀원이 커버가능한 위치로 이동하며 팀원과 협동 플레이 하라.
라인하르트
1. 일반적인 대치 상황
1. 적당히 부조화를 걸어주어 팀원에게 힘을 실어주십시오.
2. 대지분쇄를 가진 라인하르트와 대치 상황
1. 망치~ 소리를 듣고 빠른 판단이 가능하다면 초월을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2. 또는 사전에 우리팀 라인하르트에게 조화의 구슬, 상대팀 라인하르트에게 부조화의 구슬을 주어 상대팀이 망치 각을 못보도록.
로드호그
1. 일반적인 대치 상황
1. 로드호그는 당연히 상대팀의 힐러를 갈고리로 끄는 것이 첫 목표이므로 항상 무빙
2. 돼지는 숨돌리기 때문에 상당히 체력이 많게 느껴지므로 1대1로 대치하지 마십시오.
3. 숨돌리기 혹은 돼재앙(궁극기) 를 사용하는 중에는 부조화를 걸어주면 상당히 빠르게 녹는다.
4. 또는 서브힐러 자리인만큼 젠야타 대신 변칙픽(바스티온, 디바 등)을 꺼내와서 우리팀을 돕는것도 가능합니다.
2. 돼재앙을 가진 호그와 대치 상황
1. 부조화를 걸고, 녹일 수 있다면 빠르게 녹여주세요.
2. 초월은 돼재앙 카운터로 큰 의미가 없습니다. 왠만하면 세이브하십시오.
루시우
1. 일반적인 대치 상황
왠만해서는 경쟁에서 등장하지 않는 친구입니다. 나왔다하면 욕먹고 들어갑니다.
하지만 상대가 계속 기용할 경우 기분좋게 이기면 됩니다.
2. 소리방벽을 가진 루시우와 대치상황
소리방벽에 초월로 맞대응하는 것은 좋지만, 반드시 상대 루시우의 궁이 제대로 사용됬는지 확인후 하십시오.
즉, 상대 소리방벽이 성공하지 않는 경우도 더러 있으니
상대 소리방벽이 성립한 경우, 그 중에서도 맞대응이 꼭 필요한 경우에만 초월을 키십시오.
(예를 들면 비트 용검, 비트 발키리, 궁이 난무하는 한타 등의 상황)
리퍼
1. 일반적인 대치 상황
1. 망령화는 부조화의 구슬을 한번 캔슬 시킨다는 것을 잊지 말고
항상 리퍼가 진입각을 본다면 꾸준히 부조화를 달아 팀원을 도와주십시오.
2. 리퍼가 그림자 밟기로 은밀하게 이동해서 조용히 앉아있다면 모아쏘기로 뚝배기를 날려주세요.
2. 죽음의 꽃을 가진 리퍼와 대치 상황
1. 대부분은 디바에게 먹힌다.
2. 진입궁이라면 다른 적들의 동태를 살펴라.
3. 킬을 위한 궁이고, 근접상황일때, 다인궁이라면 초월 혹은 1인궁이라면 부활
4. 킬을 위한 궁이고, 원거리(젠야타 기준)상황일때, 부조화 후 침착하게 헤드 조준
맥크리
1. 일반적인 대치 상황
1. 위도우의 절대적인 하위호환 캐릭터입니다.
2. 섬광탄 만 주의한다면 중거리 전투에서는 스님이 이길 수도 있습니다.
3. 맥크리는 거리뎀감이 상당하기 때문에 주로 가장 앞라인에서 대치하는데,
이때 젠야타가 2층 혹은 지형지물 뒤에서 포지션을 잡고 중거리 딜을 넣어준다면 운좋게 맥크리를 잡아내고
한타를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2. 석양을 가진 맥크리와 대치 상황
1. 대부분은 디바에게 먹힌다.
2. 진입궁이라면 다른 적들의 동태를 살펴라.
3. 킬을 위한 궁이고, 근접상황일때, 빠르게 숨는다.
4. 킬을 위한 궁이고, 원거리(젠야타 기준)상황일때, 부조화 후 침착하게 헤드 조준
(만약 상대가 맥크리를 케어해주고 있는 경우는 포기하고 빠르게 숨어야한다.)
메르시
1. 일반적인 대치 상황
없습니다. 대치가 있다고 해도 젠야타가 일방적으로 메르시를 노리는 상황입니다.
1. 팀원을 따라다니는 메르시를 침착하게 잡는 연습을 통해 깜짝 킬을 노려볼수도 있습니다.
2. 부활하고 있는 메르시를 모아쏘기로 잡아준다면 박수갈채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발키리를 가진 메르시와 대치 상황
발키리를 조준하지 말고, 상대팀의 뒷라인에 혼자남겨진 서브힐러를 찾아서 노리는 것이 좋습니다.
메이
1. 일반적인 대치 상황
급속 빙결 을 사용한 후 얼음 깨지는 소리가 나기 직전에 모아쏘기를 시작하여 한방을 노려볼수 있습니다.
2. 눈보라를 가진 메이와 대치 상황
눈보라의 카운터로 초월(궁극기) 을 사용하는 것은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메이를 비롯한 상대가 얼어있는 한명을 노릴경우 초월로 힐이 불가능합니다.
빠르게 포기하고 나머지 팀원을 살려내는 것이 목표인 초월 사용입니다.
바스티온
1. 일반적인 대치 상황
1. 고정된 대상이기 때문에, 모아쏘기가 가장 효과적인 딜러들 중 한명입니다.
부조화 + 갑작스러운 모아쏘기 5방(헤드 아니어도 200데미지)으로 의문사 시킬수있습니다.
2. 적당히 딜링만 해줘도 바스티온은 자리를 잡느라 힘들것입니다.
2. 전차를 가진 바스티온과 대치 상황
1. 타이어와 같은 즉발형 데미지로, 초월을 키는 것이 좋은 대처는 아닙니다.
2. 서브탱커의 마킹 하에 빠른 포커싱이 중요합니다.
브리기테
1. 일반적인 대치 상황
1. 근거리 대치인경우 젠야타가 패배합니다. 피딱1이 아니라면 반드시 젠야타가 패배합니다.
2. 중거리 대치인경우 방벽을 깨기위한 짤딜 넣어주기는 매우 좋습니다.
3. 원거리 대치 상황은 거의 벌어지지 않습니다.
2. 집결을 가진 브리기테와 대치 상황
집결의 사용 혹은 보유 여부와 젠야타는 크게 관련이 없습니다.
솔저:76
1. 일반적인 대치 상황
1. 위도우의 절대적인 하위 호환입니다.
2. 나선 로켓 만 조심한다면 오히려 근거리/중거리 대치는 승리할 수도 있습니다.
2. 전술조준경을 가진 솔져와 대치 상황
1. 디바가 주로 먹게 되고, 탱커들의 방벽으로 90% 이상 실패하는 궁극기입니다.
2. 원거리에서 젠야타를 노린다면 대치하지말고 잠시 방벽뒤에 숨으면 그만입니다.
솜브라
1. 일반적인 대치 상황
1. 이번 패치로 투명화 시간이 무한이 된다면 상당히 위협적인 젠야타의 절대적 우위 캐릭터입니다.
2. 젠야타는 스킬 쿨타임이 없고 스킬로 인해 힐딜이 동시에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스킬이 없으면 아무것도 못합니다.
3. 따라서 해킹을 조심하고 항상 주변을 잘 살필 필요가 있습니다.
2. EMP를 가진 솜브라와 대치 상황
1. 반응속도에 달려있습니다.
2. 항상 EMP를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EMP가 젠야타에게 적중한다면 대치가 불가능합니다. 팀 전체가 붕괴됩니다.
똥
1. 일반적인 대치 상황
똥은 우리팀의 방벽에 총을 쏘느라 총알이 없을 것입니다.
방벽/지형지물로 포지션만 잘잡으면 똥은 스님을 찾지도 못할겁니다.
게다가 똥은 조준이 필요한 상황이 있으므로 잠시 정지하는 상황이 발생하는데, 이때 모아쏘기를 노려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나의 유일한 장점이자 한때 젠야타를 묻어버린 엄청난 스킬 생체 수류탄을 조심해야합니다.
초월을 무력화시키며, 팀원에게 다수 적중한다면 초월 따위는 씹히고 역습당할 수 있습니다.
2. 나노강화제를 가진.. 생략
위도우메이커
영웅 상성-스님이 싫어하는 상대 친구들-위도우메이커와 한조 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윈스턴
1. 일반적인 대치 상황
1. 예측해서 미리 팀원에게 도움 요청
2. 팀원이 전부 못오면 사망
3. 메르시라도 있다면 메르시를 보호하면서 방벽을 빠르게 제거해야함
2. 원시의 분노를 가진 윈스턴과 대치 상황
영웅 상성-스님이 싫어하는 상대 친구들-그외 돌아이들-원시의 분노 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자리야
1. 일반적인 대치 상황
1. 거의 없다.
2. 방벽에 모아쏘기 절대 하지마라.
2. 중력자탄을 가진 자리야과 대치 상황
1. 중력자탄 + 용검 / 나노라인 같은 단순한 연계는 초월로 받아치고 발키리를 올려서 역습도 가능
2. 중력자탄 + 용의 일격 / 파멸의 일격 / 죽음의 타이어 / 포화 같은 순간적인 폭딜을 내는 연계는 초월로 커버 불가
3. 2번 상황인 경우 초월을 아끼고 한턴 포기(팀원에게도 모두 궁극기를 쓰지말라고 브리핑해줘야함.)
정크랫
1. 일반적인 대치 상황
1.정크랫의 각폭 유탄 조심.
2.오히려 젠야타에게 기회가 오는 경우가 잦은데, 침착하게 잡아내는 연습
2. 죽음의 타이어를 가진 정크랫과 대치 상황
영웅 상성-스님이 싫어하는 상대 친구들-그외 돌아이들-죽음의 타이어 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젠야타
1. 일반적인 대치 상황
1. 대치 상황은 잘 오지않습니다.
2. 하지만 자존심 싸움이 벌어진다면 자존심에 집착하지말고 우리팀에게 도움을 요청하여 나를 잡으려고 흥분한 상대 스님을
치사하게 잡자.(막타를 내가 친다면 멘탈까지 터뜨릴수 있습니다.)
2. 초월을 가진 젠야타와 대치 상황
1. 나를 기준으로 상대의 초월 게이지를 가늠하고, 팀에게 브리핑하라.
2. 상대의 초월을 내것보다 먼저 빼낼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라.
3. 2번 상황을 만들 수 없다면 먼저 이니시를 걸고(초월+발키리를 키고) 팀 전체 포지션에서 우위를 점하라.
예시)
1. 상대 초월이 왔을 것 같다. 상대에게는 초월을 유도하는 딜러궁이 없고 우리는 용검이 있다.
-> 겐지에게 초월을 빼내라고 브리핑
-> 상대는 초월이 빠지고 포지션이 무너짐.
-> 다음턴에 우리가 초월+발키리를 키고 들어가면 포지션 이득 / 유지력 이득
2. 상대 초월이 왔을 것 같다. 양쪽 모두 초월을 유도하는 딜러궁이 없다.
-> 먼저 초월+발키리로 진입 오더
-> 우리팀은 자리잡을 시간이 생김 / 상대팀은 궁 분배를 고민하느라 포지션 붕괴
-> 상대도 맞 초월+발키리를 사용하겠지만 자리싸움에서 이득
3. 상대 초월이 왔을것같다. 상대에게는 용검이 있고 우리에게는 초월을 유도하는 딜러궁이 없다.
-> 먼저 초월(+발키리)로 진입 오더
-> 우리팀은 자리잡을 시간이 생김
-> 용검을 쓰고 오더라도 포지션상 이득
트레이서
영웅 상성-스님이 싫어하는 상대 친구들-겐지와 트레이서 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파라
1. 일반적인 대치 상황
1. 앞서 언급한 돌진조합/브리기테 조합의 극카운터
2. 궁을 버리는 한이 있더라도 반드시 저격수(특히 위도우 메이커)를 포함한 조합으로 교체
3. 파라는 젠야타에게도 극 카운터이며, 무빙 예측이 가장 어려운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4. 조합 교체 후 위도우를 믿고 부조화 도움을 주는 것이 전부.
5. 지형지물/방벽 이용 잘 숨기
2. 포화를 가진 파라와 대치 상황
1. 포화 각을 볼수 없도록 위도우가 빠르게 컷
2. 근거리 포화가 잘들어갔다면 그 한타는 포기해야함.(초월 세이브)
한조
영웅 상성-스님이 싫어하는 상대 친구들-위도우메이커와 한조 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D.VA
1. 일반적인 대치 상황
1. 윈스턴과 비슷하게 대처
2. 폭딜 주의(메르시 보호 중요)
2. 자폭을 보유한 디바.. 생략
전장심화
대표적인 조합에 대한 젠야타의 포지션이며 모든 맵에서 적절히 활용할 수 있으므로 꼭 기억하십시오.
1. 돌진 조합
가끔 메르시보다 전방에 위치하는 젠야타가 있습니다. 하지만 메르시보다 전방에 위치하는 것은 메르시에게 상당히 치명적입니다.
돌진조합에서 젠야타는 반드시 디바의 매트릭스 범위 내, 메르시보다 뒤에 위치해야합니다.
젠야타의 스킬은 생각보다 사거리가 깁니다. 해당 포지션에서도 충분히 적군 부조화/겐트 조화로 한타참여가 가능합니다.
메르시를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모아쏘기를 위해 메르시와 같은 선에 서는 것 외에는 후방에 위치하십시오.
디바 매트릭스 내부 + 메르시 후방
2. 쌍저격수 조합
쌍저격수 조합에서 젠야타의 포지션은 우리팀의 포지션보다는 상대팀의 포지션에 의해 좌우됩니다.
그림에서 보다시피 젠야타/메르시는 모두 우리 방벽이 적 위도우를 가리는 위치에 서야합니다.
라인 방벽이 아니라 오리사 방벽, 윈디의 케어가능범위라도 마찬가지입니다.
이경우에도 메르시보다는 후방에 서야합니다. 충분히 방벽싸움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위도우를 가리는 방벽 뒤 + 메르시 후방
3. 브리기테 조합
브리기테 조합은 3힐 1딜을 기본으로 합니다. 즉 딜량이 상대적으로 부족합니다.
이경우 브리기테와 젠야타가 1명의 딜량을 분담하게 됩니다.
따라서 젠야타는 다른 조합에 비해 상당히 공격적일수밖에 없습니다.
젠야타의 포지션은 우리팀의 케어범위 뒤쪽이지만 다른 조합에 비해 매우 넓고 유연하며, 젠야타의 판단에 의해
더 전진하여 한타에 적극적으로 참여할수도 있습니다.
이경우에는 브리기테의 광역힐이 메르시를 케어할수 있으므로 메르시와 같은 선에서 메르시를 일부 케어해주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우리팀의 케어 범위 내부 + 메르시가 일부 보이는 위치 + 딜이 가능한 위치
추가 설명
1. 모아쏘기 캔슬
유명하고 단순한 기술입니다. 모아쏘기 중에 발차기를 통해 모아쏘기를 취소하는 기술입니다.
이 기술 후에 조화/부조화를 부착하여 모아쏘기 효과보다 더 큰 이득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합니다.
2. 초월 시전 중 무빙
초월 시전 후 가만히 있거나 무작정 돌진하는 등 부적절한 무빙을 하시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진입용으로 초월을 시전했다면 체력이 부족한 아군 탱커 쪽으로 이동하는 것이 첫 번째입니다.
상대 딜탱진 궁극기에 의해 반강제로 초월을 사용했다면 상대가 노리는 대상 근처에 위치해야 합니다.
특히 용검(궁극기) 의 경우 질풍참으로 빠르게 진입할 수 있기 때문에
상대가 노리는 대상을 예상해서 미리 그 대상을 케어할수있는 위치에서 초월을 시전해야합니다.
초월이 끝나갈 때에는 [전장심화]에서 언급한 젠야타의 포지션으로 복귀해야 합니다.
젠야타의 포지션이 최후방이므로 복귀하는 중에도 꾸준히 힐이 가능합니다.
3. 감도
딜을 위주로 하는 젠야타라면 저감도(3200 edpi 미만),
힐과 딜이 비등한 젠야타라면 3200 edpi 정도를 사용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하지만 감도는 본인의 손에 맞는 것이 최고이며, 감도를 따라하는 것은 어떤 영웅에게도 좋지 않습니다.
4. 모아쏘기 잘 맞추는 방법
겐지의 일직선 수리검 3방처럼 발사합니다.
즉 5발이 발사되는 동안 에임을 움직이지 않습니다.
모아쏘기에 완벽히 훈련될 때 까지는 모아쏘기를 한곳에 쏘는 것이 도움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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