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D.V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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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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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 16000 감사합니다
빠른 시일내에 맵 공략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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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력이 많이 딸리니 음슴체로 하겠음
오버워치 배타 하면서 많은 분들이 한국케릭 D.VA 보고 씹닥사 하는 마냥 헠헠 대면서 플레이를 하는데
생각보다 몸도 많이 약하고 그지같이 헤드 판정이 로봇 중앙인 송하나가 타고 있는 부분이 헤드 판정임
맨처음 오버워치를 접하는 남자는 몸샷 짱짱맨인 사람들도 디바를 때릴 때 나오는 소리로 의하 해가며
몸통 중앙이 헤드야? 라는 큰 발견을 하겠지만 아쉽게도 디바가 중앙에 타서 헤드 임..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될까?
닉 바뀜
테실라 -> 차라#31929
추천 조합
- ㅇㅅㅇ~
- 추천조합 2
위의 조합을 안보았으면 좋겠음
디바는 원탱커로는 많이 부적절한 아이임
디바는 어디까지나 서브 탱커일뿐임
우선 라인하르트 예를 들어봄 라인하르트는 거의 모든 맵에서 유용하고 공격 수비 나눌 필요도 없는
부모님 안녕하신 쉴드가 너무 좋아서 범위궁 심지어 맥크리 궁에서 아군을 지키는 경우도 봄 이런 놈인 경우는
실드로 2000 피해 다 막고 채우고 와서 2000 다시 막고 쉴드가 깨진다 한들 피통이 높아서 왠만해서 죽지도 않음
그리고 로드호그도 자힐이 있을 뿐만 아니라 그랩으로 상대를 하나하나 가지고 와서 먹는 스킬도 있음
윈스턴은 돌진해서 깽판칠수도 있음
반면에 송하나는 피통은 물론 높음 물론 매트릭스는 상대방은 순간딜을 무효화 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음
하지만 라인하르트나 자힐을 할수있는 로드호크에 비해 앞라인 고수를 오랫동안 할 수가 없는 단점이 있음
결과적으로 같은 돌격 영웅이긴 하지만 같은 플레이를 하다가는 죽도 밥도 안된다는 거임
영웅 상성
운용법
자 운용 시작
우선 우리팀이 대치중일때 상대를 잘 볼수 있는 곳에서 항상 시야를 봐놓음 디바에겐 돌진 스킬이 있으면
높은 곳으로 올라가서 보자 디바는 보편적으로 피통보다 방어량이 높기 때문에 상대
공격력 댐감이 들어옴 피통은 못채우지만 서로 1:1 완전 대치 상황이 됬을때에는
원근 거리에 따라 승패가 갈리지만 근접전 혹은 중거리전에서는 대부분 이김 샷건류는 이기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음 특히 리퍼
처음으로 돌아가서 시야를 본 이후에 멀리서 한조 또는 위도우 또는 맥크리의 위치를 파악함
다른 영웅들도 마찬가지지만 여기서 이제 맵 이해도가 필요함
어떻게 하면 저놈의 대갈통에 구멍을 내줄까 라는 생각을 하면서 길을 찾아 나섬
돌진으로 충분히 적 딜러진에 갈수 있는 거리면 돌진으로 일딴 박아주고
위도우 나 한조의 경우에는 " 뭐무멈머ㅜ머ㅜ뭐ㅜ머" 하면서 갈길텐데 여이치 말고 대치를 해줌
다만 피가 없는 경우는 매트릭스를 이용해야함
매트릭스 설명을 해주자면 상대 탄창을 잘 생각해야됨 상대가 탄창의 30%를 소모했다 싶으면
바로 매트릭스를 써서 상대가 재장전을 할때를 노려서 쏘는게 중요함 매트릭스는 괜히 우리팀 진영
앞에서 상대 공격을 막는 용도로만 쓰는게 아님 1:1 대치 구도 상황에서도 상대방의 탄창을 생각하고
내탄창은 무한이니깐 간보다가 막아주고 재장전때 총을 갈기는게 1:1 이기는 지름길임
그렇게 이기고 나서 뭐하냐 바로 복귀 함 디바에겐 트레이서 마냥 상대 딜러진을 흔드는 힘이 없음
1:1 하고나서 피가 까여있을텐데 적진에서 우아앙 하면서 갈겨대면 바로 죽음
우리 팀에 힐러가 있다면 힐러쪽으로 가줌 물론 돌아서 바로 갈 수 있는 상황이면
적팀에들 교통사고 내면서 가도됨 그럼 따인다고? 그럴 꺼 같으면 지형지물을 이용해서 골목 사이사이에서 투다닥
쏴주고 돌진으로 자리바꾸고 다시 투다닥 싸주면서 진영으로 돌아감 물론 가는 길에 회복킷 먹어주는건
되도록이면 좋음 어찌고 보면 어그로 꾼임 피가 많은것과 돌진 쿨이 매우 적다는 점에서는
다른 돌격 영웅보다 개릴라전 플레이가 가능한 점이 좋음 근데 진짜 회복은 신경써야됨
(트레이서나 리퍼 또는 맥크리 같은 스토커 애들에게 끔살을 방지하기 위함임)
근데 아무리 시야를 확보해도 상대방 후반 진영에 딜러진이 깔짝거리는게 없다 싶으면
크디큰 디바의 몸을 반의 반정도는 숨기면서 딜을 해줄 수 있는 자리 위로 올라감 이때는 그냥 상대 탱커진을 향해
총을 갈겨도됨. 의미가 없다고 생각하면 안되는게 디바의 궁을 빨리 오게 하기 위함임
딸놈도 없고 할짓도 없으면 진짜 궁을 위해서라도 위치잡고 갈기는 게 중요함.
(근데 실직하면 나도 잠시 멍함)
핵폭탄 발사
궁 공략이 시작되기 전에 한가지 말을 해주고싶음
모든 궁은 우리팀과의 의사소통이 잘되어야 된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음
디바궁은 우리팀에게 돌격하자는 신호탄이 될 수도 있고 한타중에
깜짝선물이 될 수 있음
2번 3번 강조하겠지만
디바궁은 오브젝트 뒤로 가면 막히지만
모든건
타이밍임
궁이 준비완료가 되었으면 이제 생각을 해야됨. 우선 예시로
이런식으로 상대 진영에 핵을 쏴주는 것이 중요함 하지만
무턱대고 이렇게 쏴주면 안되는 것이 있음 필자의 동영상은 앞부분이 생략되었는데 상대가 우리팀 한번 쭉 밀고
거점 장악때 바로 날려준 것이긴 함 디바의 궁은 엄청 강력하고 엄청나게 넓은 살상 범위를 가지고 있지만 준비기간이
길어 다른놈들이 왠만하면 피해버리는 것이 있음
그리고 짜증나게 " 이것도 너프 해봐 " 목소리가 너무 확연해서 상대방이 목소리 듣고 이러저리 둘러보면서 피하는
경우가 대다수임 다들 서든 해보셨을꺼임 에보에서 위폭을 까면 잭팟 터지는 경우가 다분한데 폭탄도 날라가는 시간
이있어서 위폭을 하면 상대방이 대응을 못하고 바로 끔살당함 디바궁도 어찌고 보면 그런 경우임 공중에서 준비 시간을
가지고 내려가자마자 터트리는게 중요함 보통 벽 하나를 사이에 두고 높게 엄~ 청 높게 쏘는 것이 그래도 디바궁으로
1~2킬을 할 수 있는 지름 길 혹 킬을 내지 못했다 한들 이것은 팀운이나 같이 톡하면서 겜을 하는 경우지만 디바궁이
들어가면 우리팀도 다같이 들어가는 경우도 있음 상대가 맞딜? 절대 못함 디바궁 피하기 바쁘기 때문임
두번째로 알아야될것이 타이밍임 나도 한때 궁차면 헠헠 어떻게 날릴까 헠헠 이러면서 무턱때고 궁 날리기 일
수였음 하지만 레벨좀 높이다 보면 왠만한 사람들은 엄폐혹은 미리 도망가 있는 센스가 있게됨
위의 영상은 상대방이 a 장악 할때 거의다 먹었ㄷ 하는 시점에서 날리면 저렇게 3킬과 a 거점이 살게 됨
궁은 채우기 힘듬 그만큼 신중하게 써야되는게 디바궁임
높게 던지는건 팁이 아니라 직접 여러맵 하면서 느껴야됨 또하나의 예시를 주면
이건 내가 의도한것보단 위에서 터짐 내가 잇는 지형이 생각 외로 높은 곳이었음 하지만 위에서 터져도 아랫놈들은 똑같이 대미지를 받음 상대 매르시가 날 발견하고 막 쐈지만 폭팔에 대한 황홀함에 잠시 구경하다가 정신차림
무조껀 위로 날리는건 초반에 실패할 확률이 매우큼 그리고 돌진 거리를 다 쓴 뒤에 멈추기 때문에 돌진 거리를 잘 생각 하고 써야됨 다른 예시를 내보자면 화물 운용때 디바궁은 좋은 역활를 할수가 잇음
그리고 독자들이 보기에 쫌 이상할 수도 있음.
위에 보듯 그냥 돌진 궁으로 3킬을 했음 하지만 많이 이상할거임
그냥 대놓고 궁인데 왜 3명이나 죽었을까 하는 이상한 느낌이 있음.
한마디로 설명하자면 돌진 shift 누르자마자 바로 q를 누른것임 q는 누른 순간부터 3~4초임(내가 느끼기에) 돌진을 쓰고 바로 q를 누르게 되면 돌진으로 가고 있는 시간동안에도 자폭 시간은 흐르고 있는 것임 아마 상대팀이 보기에 디바 기기가 멈추고 2초 정도 뒤에 폭팔 하지 않았을까 봄 하지만 ㄱ 자 골목에서 날린 것인데 ㄱ 꺾자마자 디바궁이 터지고 있어서 상대방이 대응을 못한 것일 수도 있음. 상대팀이 디바 나왔을 때 보면 기기가 오고 멈추고 위이이잉이 쫌 걸려서 엄폐해서 폭팔을 피하는 경우가 많았음 아마 돌진가는도중 간보다가 각이다 싶어서 q를 눌렀겠지만 그럼 멈춰있을때 준비시간이 길어서 피할 시간을 줘버리게됨. 영상에서는 한조던가 위도우던가 궁켜서 상대 진영이 화물차 쪽으로 달려오는 것을 봄 이정도면 됬다 싶었을때 궁을 날리려고 하는데 위폭 타이밍도 뭔가 이상해서 바로 앞 궁을 터처버렸음 근데 잭팟
그리고 이제 마치자면 뭐 동영상 하나 더 남았는데 올려봄
이건 쪼끔 예측이었음 정크렛 구슬이 그쪽에서 날아오길레 바로 그쪽으로 궁을 써봤는데 터진거임...
또다른 영상 있다면
하지만
위에서 말을 한것이지만 중요하기 때문에 또 하자면 20랩까지만 그냥 날리는게 어느정도 먹힘
하지만 랩 높은 사람들과 같이 하게 되면 적팀은 " 이것도 너프해 보시지" 라는 말을 듣게 될때부터 반응을하고
디바핵이 보이면 멀리 도망치는 것이 아닌 엄패물 뒤에 숨어버림
최고로 좋은 타이밍은 난전일때 혹은 상대방 진영이 악착같이 달라들어 진영 장악 할때
그리고 우리팀의 궁이 준비됬고 돌격으로 뚫을 수 있을때
인것같음 무턱대고 궁날리고 4~5킬 하던 때는 20랩 이하인것 같고 그 이상은 소위 말해 타이밍 보고 날려야
되는게 맞는 것 같음
많은 사람들이 디바 궁을 보고 오 밋힌 나도 해봐야지 ㅋㅋ ㄱㄱ 이러면서 하는데 디바는 궁도 중요하지만
고오급 시계는 팀게임임 매트릭스 정말 중요함 상대 위도우가 우리팀 바스티온 에게 저격을 함 2대맞으면 죽을
바스티온 돌진으로 가서 매트릭스로 위도우 저격을 막아주고 바스티온이 그사이에 안전한 지대로 자리잡을 수도 있고
맥크리가 후방에서 궁을 "석양이 진다" 이럼 나는 그럼 바로 반사적으로 돌아보고 맥크리쪽으로 매트릭스 쓰면서 최대한 붙어줌 그럼 상대 맥크리 쿼드라킬 할꺼 디바가 카운터 치게됨 혹은 리퍼가 갑자기 위에서 떨어지면서 궁을 쓰는데
면상에다가 대놓고 매트릭스 쓰면 리퍼는 아무것도 못하고 끔살하게됨.
위에 설명처럼 이렇게 매트릭스가 쓸때는 많음 하지만 매트릭스를 자기만 살라고 쓰는 경우는 1:1 상대 탄창 예측 할때임
피가 2자리수 남아서 살라고 매트릭스를 쓸 수 도 있음 하지만 상대가 한명이고 내가 투사체에 대한 샷빨이 남다르다면 그냥 터치고 내려서 송하나로 잡는것도 나쁘지 않음 상대가 2 바스티온 조합이면 나는 일부로 기체를 터침 송하나의 권총은 투사체라서 날라가는 시간이 있지만 바스티온은 고정되어있음 왠만하면 그리고 송하나는 얇아서 엄폐물 끼고 쏘면 정말 작게 보임 적 바스티온이 너무 짜증이나면 일부로 디바를 터처버리고 송하나로 바스티온 정 중앙이 안맞아도 되고 금속 끝자락만 맞아도 대미지가 들어가니 잘 각잡고 쏘면 세상에 기체에서 내린 송하나가 바스티온을 따는 상황이 연출됨 디바 터졌다고 절대로 쫄지 않아도 되는게 대미지도 나쁘지 않아서 괜찮음. 그리고 디바가 터졌지만 디바 호출이 완료 되면 바로바로 쓰지않는 것도 나름 좋음 디바가 호출할때는 50대미지 + 앞쪽에 대한 무적상태가 있음(긴가 민가 하지만) 위의 돌진궁 후에 파라가 궁을 쓰는데 호출때 딜이 잠깐 멈춰있었음 호출을 안쓰면 죽었겠지만 중장거리 대미지는 하나일때가 엄청 쌔니 이것도 이용하면 좋음!
전장심화
전장 심화라고 하지만
전장에 대한 심화 내용은 추후 추가함
추가 설명
뭐 이제 결론임 디바 할때 느낌은 라인하르트 로드호크 마냥 앞에서 확확 하는 게 아니고 팀들에게는 즉사 방지
위도우 한조에게는 노이로제를 선물하고 낮져밤이 마냥 궁을 선사하면 적어도 1인분은 하는 케릭임 샷발?
예가 제일 쏘기 쉬움 하지만 예는 궁 각도생각 적들 궁 매트릭스 생각 적 딜러 어떻게 못살게 굴까 생각
진영 어그로 생각 돌진 쿨때마다 쓰면서 중요할땐 안쓰다가 쓰는 생각
이런 생각들로 가득찬 애여야함 평소에는 총으로는 궁을 위해 궁을 위한 보험이라 생각하고 갈기고 다만 트레이서나
적 200이하 체력 케릭들이 들어올때는 과감하게 갈겨버리는 케릭임 소위말해 낮져밤이 같은 케릭임
글읽을때 좀 많을수 잇는데 그냥 한번 시간내서 읽어보셈 추천
긴글 읽느라 고생하셨음
와... 한동안 인벤 안보고 겜만하다 들어왔는데 모두들 감사해요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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