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2 인벤

오버워치2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영웅 공략: 콜 캐서디

안녕하세요 여러분제가 누굴 가르칠만큼 실력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슬럼프에 빠져 헤매고 있을 분들을 위해 근본적인 해결책을 들고 왔습니다이 강의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목록이 제 글의 방향에 맞게 세분화되어 있는게 아니라서머리말에 바로 글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오버워치는 FPS게임입니다메르시나 루시우같은 몇몇 에임이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 영웅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영웅 포텐셜은 에임을 통해 표출됩니다그러니 경쟁전 점수를 올리고 싶거나 게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추천 : 100 / 비추천 : 8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콜 캐서디 - [공통] 공격/수비
(영상첨부) 맥크리 에임잡는 방법,실용적인 무빙(72)
작성자 : 지나가던대위 | 작성/갱신일 : 2016-09-16 19:01:25 | 조회수 : 120246

머리말

안녕하세요 여러분

제가 누굴 가르칠만큼 실력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슬럼프에 빠져 헤매고 있을 분들을 위해 근본적인 해결책을 들고 왔습니다
이 강의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목록이 제 글의 방향에 맞게 세분화되어 있는게 아니라서
머리말에 바로 글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오버워치는 FPS게임입니다

메르시나 루시우같은 몇몇 에임이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 영웅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영웅 포텐셜은 에임을 통해 표출됩니다

그러니 경쟁전 점수를 올리고 싶거나 게임을 이기고 싶다면
에임부터 기르세요 기타등등 다른건 에임이 전제되지 않으면 무의미한 수준입니다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 한명도 없습니다 특히 FPS 장르의 게임에서는요
처음엔 하늘도 쏘고 벽도 쏘고 땅도 쏴보는겁니다

하지만, 같은 초심자라 해도 실력이 금방느는 사람과 실력이 제자리걸음을 걸으며 결국 슬럼프를 거치는 사람사이에는 결정적인 차이점이 있습니다

바로 자신이 '뭘하고 있는지 정확히 인지하고 있는가' '아닌가' 이것입니다

솔져 25발중 10발만 쏴도 좋으니 그거 8발 맞추세요
25발쏴서 15발 맞춘것보다 잘한겁니다

25발쏴서 15발 맞추는 사람은 백판뒤에도 15발 맞춥니다
그게 익숙하거든요

게임돌릴 때 가지는 마인드를 바꿔야 합니다
'이 게임 어떻게 이겨봐야지'가 아니라
'이 게임 내가 솔져로 누실되는 탄없이 최대한 많이 맞춰봐야지' 가 되어야 합니다


방향만 잘잡으면 충도 언젠가는 장인이 됩니다
하지만 연습하는 방향이 잘못되면 내가 평소에 하던영웅, 평소에 하던 플레이 이런식으로 익숙하던 것밖에 하지 못하게 됩니다

유저들의 실력이 상향평준화되는게 당연한데 자신만 제자리걸음을 하면 뒤쳐질 수 밖에 없습니다

처음이면, 익숙하지 않으면 못하는게 당연합니다 게임뿐만 아니라 사실 인생사가 다 그렇습니다

부딪히고 깨지고 욕먹어도 트겐위한을 픽하세요 그리고 처음에 1킬 10데스를 하더라도 꿋꿋이 하는겁니다 언젠가는 10킬 1데스 하는날이 올테니까요

서론이 길었습니다 지금부터는 맥크리를 기준으로 에임을 잡는법, 그리고 연습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대상은 두개이상이여야 합니다.
나중에 세개,네개로 늘려도 상관없습니다
가지고 있는 화기로 각 대상을 번갈아가며 쏴보세요
생각보다 정밀하게 맞추기가 어렵습니다
한번 맞출떄도 머리가 아니라 머리에 달린 눈을 맞춘다는 느낌으로 쏴보세요
자기가 어딜 쏘는지 뭘 쏘고 있는지 정확히 인지하고 계셔야 합니다

실제 교전에선 헤드가 아니라 목을 맞추는게 상대가 점프하거나 앉아도 확실하고 안정적으로 데미지를 주는게 가능합니다 참고하세요 





익숙해지면 한방향으로 이동하며 대상을 맞춰보세요
오버워치라는 게임에서 가만히 서서쏠 상황은 거의 나오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움직이거나 적어도 상대가 움직이고 있겠죠 둘다 멈춰서있는 경우는
정말 드뭅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가지고 계신 안좋은 습관중 하나는
사격에 너무 집중하셔서 몸을 한방향으로 쭉 움직이고 계시는 겁니다
절대 그러지마세요 상대가 맞추기 엄청 쉬워집니다 사실상 그대로 멈춰있는 대상만큼 맞추기
쉽거든요

가만히 서서 쏘는것과 한방향으로 움직이며 쏘는것이 익숙해지면 이렇게 지그재그 느낌으로
움직이며 대상을 맞춰보세요

여러분이 실제 게임에서 가장 많이 써야할 무빙이고 에이밍입니다
 






이 게임은 3D FPS 입니다 영웅들은 땅에 붙어있는게 아니라 점프나 부스터팩으로 공중을
날아다닙니다 여러분이 변칙적인 무빙을 할 수록 상대는 여러분을 맞추기 어려워집니다
겐지나 트레이서만 변칙적인 무브먼트가 가능한것이 아닙니다

일반영웅으로도 충분히 까다로운 무빙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무빙도중에 얼마나 상대를 맞출 수 있는지는 본인 기량입니다 연습해서 늘리는게 좋겠죠



영상하나가 짤려서 여기서 설명을 덧붙입니다
에임 맞추는 방법중 하나는마우스는 가만히 있고 몸을 움직여 상대를 조준선안으로
들어오게 하는겁니다 상대가 위아래로 움직이지 않고 움직임이 많이 제한된 골목같은 곳에 갇힌 경우 저도 이 에임법을 애용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상황에선 상대방이 이리저리 튀어다닙니다
하늘에 파라가 떠있다고 생각해보세요 우리가 몸만 움직여 조준선에 넣을 수 있을리가 없습니다
상대 움직임에 맞춰 마우스를 움직이세요 동시에, 상대가 변칙적인 무빙을 위해 뒷걸음질을 칠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미리 머리에 담아두세요

여러분이 그것을 염두에 두어 준비가 된것과 그렇지 않은것은 반응속도 차이가 매우 큽니다






패닝너프 이후 여러 유저들이 유용하게 쓰고있는 콤보입니다
여러분들 대다수도 이미 알고있겠지만 일단 영상은 첨부합니다

요지는 백번 시도해서 한번 성공해도 상관없으니 계속 시도하란 겁니다
게임을 하며 맥크리를 고를때 이 게임 지더라도 이 콤보 네번은 성공시켜보겠다
이런식으로 마음을 다잡아보세요

언젠가는 백번중 70번 성공하는 날이 옵니다










이러한 콤보에 익숙해진 이후에는 내가 지금 콤보를 쓰는게 나은지 아니면 뒤에서 평타 갈기는게 더 효율적인지 이런것도 재시면 됩니다 처음엔 그냥 아무생각없이 콤보 연습하세요

맥크리에만 국한된 이야기가 아닙니다 다른영웅 전부 마음편히 콤보연습하세요
이게 실용성이 있을지 내가 쓰면 안되는 상황에서 쓴게 아닌지 이런건 나중에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단 기본피지컬 늘려놓고 그런거 재도 괜찮아요




회피기동도 대부분의 뚜벅이 영웅에게 적용가능합니다
준수한 이동기 가지고 있는 영웅들도 스킬쿨때는 이런 무빙을 하는게 좋아요




장전시간동안 위험해지는건 말할것도 없습니다
그 시간동안 이제 뭘 하냐가 문제죠

기둥이나 벽을 이용해 재빨리 장전을 시도함과 동시에 주변을 가볍게 둘러봐 주세요
옆치기와 뒷치기를 예방할 수 있고 다음 표적또한 찾을 수 있습니다
그동안 안전하게 장전은 되고 바로 원래 교전구간으로 돌아갈 수도 있구요

요지는 최대한 위험에 노출되는 시간을 줄이고 그것을 사전에 예방하라는겁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회피기동 감이 안잡히신다는 분들이 많으셔서 영상 계속 추가로 첨부하겠습니다
아누비스 맵에서 가능한 무빙입니다



이건 일리오스에서 가능한 무빙이구요 폐허말고 다른맵에선 저런 무빙 스팟이 거의 없습니다





이건 응용해서 궁극기연계까지 한 겁니다




지브롤터 감시기지 1~2경유지 사이에서 맥크리에게 중요한 거점입니다



3경유지에서 맥크리가 엄폐할 곳이 많습니다 공격,수비 양측에서 가능한 무빙입니다




긴글 읽느라 수고하셨습니다 여러분 모두 건승해서
높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페퍼민트박사#3701 질문있으면 언제든지 해주세요
말랑이#31931 페퍼민트계정에 제가 없으면 여기로 해주세요

각각 72,73점입니다

트위치에서 정말 가끔이지만 오버워치 방송하고있습니다
dlendurdnr23 이게 사용자명입니다 관심있으신분은 한번 구경하러 오세요

추천 조합

추천조합 1
 

추가 설명


추가공략에 이제 본글 내용이 조잡해질까봐 다루지 않은 제목이랑 크게 연관도 없는 나머지 팁과 영상을 다룰텐데 그냥 참고만 하세요 저도 두서없이 쓴거라 다 쓰고 보니까 저도 제가 뭔소리하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윗부분까지만 읽으셔도 됩니다 여기서부터는 선택입니다

아 한가지 더, 익숙하지 않은 영웅을 픽하실 때는 먼저 팀원에게 연습하려는데 괜찮냐는 식으로 한마디 양해를 구하고 해보세요 경쟁전도 아니고 빠른대전에선 다들 이해해주실겁니다

서로 쓸데없는 마찰을 만들 필요없어요 나도, 우리팀도 웃는 얼굴로 연습하고 게임즐기면 되는 겁니다

우리가 먼저 자자세로 나갑시다 설령 우리가 아쉬운게 하나도 없더라도 팀원간의 불화를 막기 위해서 가장 먼저 '어른'이 되는거죠

그 파장은 나머지 대부분의 팀원들도 어른으로 만들테니까요 그분들도 그냥 막말하고, 하고싶은대로 하고, 자기멋대로 튀는 악성유저에게 시달려서 지쳤을 뿐입니다

우리가 달래주는건 일도 아닙니다 우리가 그런 유저들과는 다르다는걸 먼저 말해줍시다

물론 칼같이 '안돼' '꺼져' 이런식으로 내뱉으며 자기 자존감을 체크하고 그게 멋있다고 생각하는 정신연령 낮은 분들은 차단먹이고 우리도 얼굴에 철판깔고 연습하면 됩니다

같은팀원 원하는 영웅 픽하는거 막는 기능은 없어요 우리가 저자세로 나갔는데
그걸 저렇게 수준낮게 받아치면 아쉬운쪽이 누구겠습니까? 기껏해야그들에게 남은건
파들파들 떨며 나도 한조한다 위도우한다 본격적으로 트롤픽을 시전하는 정도겠죠





제가 상대 위치를 파악하고 가장 먼저 뭘 하는지 보시면 되겠습니다
저 힐킷있는 기둥을 제 엄폐물로 지정하고 한쪽으로 쭉 무빙하는 척 하다가 뒷무빙을 함으로써 상대 아나와 한조의 첫탄누실을 유도하는 모습입니다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이 첫탄을 크게 신경쓰지 않고 던지고, 상대방이 뻔한 무빙을 해도 트릭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그냥 보이는데로 에임을 따라붙혀 쏠 생각을 합니다

그게 차지시간이 긴 저격수의 평타나 로드호그의 갈고리 같은 절대 재장전이 짧지 않은 밥줄 스킬이라 좀더 신중해야 하는게 당연해도 말이죠

이 영상에서 제 플레이는, 그 허점을 잘 파고든겁니다

실제로 제 전략이 성공했기에 큰피해를 입지 않고 적을 제압할 수 있었습니다

교전중 입은 작은 피해또한 제가 거점으로 삼은 기둥근처에 있는 힐킷으로 바로 회복했구요
동시에 안전하게 기둥 뒤에서 재장전도 끝마치고 딜로스 없이 다음 교전으로 넘어갈 수 있었습니다

맵마다 저런 맥크리를 위한 최적의 거점이 한두군데는 있습니다 제가 시간되는데로 영상,사진으로 올려드리겠습니다

이후 바로 궁을 쓴건 제가 킬로그를 보며 적의 숫자를 카운팅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거점 옆의 방에 적군 하나가 있었고 거점 지역쪽엔 제가 헤드만 맞추고 놓친 겐지가 있었는데

겐지는 곧 바로 잡았으나 남은 적군 하나를 아군이 죽이지 못하고 있는걸 보고 상대 디바가 고립된 적군과 합류하는걸 막기위해 궁을 사용해서 보이지 않는 장벽을 친겁니다

상대 디바에게 자신이 맥크리 궁을 무력화하고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며 대치했습니다
물론 이것또한 제 트릭이지만요 제 궁극기야 취소하면 50퍼센트부터 시작하고
몇대 중거리에서 갈기면 다시 차오르지만

디바는 당장 부스터와 매트릭스를 키고 옆방 근처까지 와주지 않는다면 방에서 농성하고 있던 적군은 죽은 목숨이었거든요

실제로 와주지 않아서 제가 궁을 키고 있는동안 고립되었던 적군은 결국 잡혔습니다
리퍼로 기억합니다 옆방에 있었던건지 뒷방에 있었던건지는 잘 기억 안나네요 중요한 부분은 아니지만

요지는 이렇습니다 맥크리의 궁극기는 한번에 적을 여러명 잡아서 적 진영의 전력을 약화시키는것도 가능하지만

이런식으로 적들을 벽뒤로 숨게 만들거나 맥크리에게만 신경쓰게 만들어 궁을 피한다 하더라도 적들을 그들이 원하지 않는 자리에 몇초 이상 고립시키는것이 가능합니다

제가 영상에서 디바에게 가격 비싼 아나 수면총을 먹인것처럼요






맥크리 영상은 아니지만 좀더 알기쉬운데다 위 영상이랑 관련되서 올립니다
제가 아까 위에서 아나와 한조의 첫탄을 예상하고 빗나가도록 유도했다고 했죠?

이 영상에서도 저는 로드호그 갈고리를 옆으로 무빙해 피했습니다
날아올게 뻔하니까요

항상 내가 적 입장이었으면 어떻게 했을지 생각해보세요
만약 제가 저 영상에서 로드호그였으면

저 로드호그처럼 똑같이 리퍼를 보자마자 갈고리부터 던졌을 겁니다
갈고리를 맞춰야 리퍼를 이길 수 있을테니까요 그리고 눈앞에 적이 있는데 갈고리
날리는건 당연한거죠 애초에 로드호그가 갈고리랑 체력빼면 리퍼보다 나은게 뭐겠습니까
갈고리 맞춰서 상대 한명씩 끊으라고 설계된 영웅인데

그래서 피했습니다 당연하니까요 나라도 갈고리부터 던졌을게 뻔하니까 상대라고 별반 차이
없을 거 알았습니다

이후에 과감히 진입해서 리퍼 최적의 교전범위로 들어가는데 성공한 것,

나를 정확히 인식한 적, 더 위협적인 적을 먼저 타게팅해서 잡고 그 다음 타게팅은 잠시 보류한 것, 뭐 이런 것도 관점 포인트가 될 수는 있겠습니다

제 뒤통수에 적 리퍼가 샷건을 들이밀고 있는데 한발 더 맞춰보겠다고 망령화 안쓰고 고집부리다 죽은건 수치플레이입니다 끝무렵엔 에임도 적을 확실하게 따라가지 못했구요

착한 유저분들은 저를 반면교사로 삼아서 저러지 말고 한번 살아서 체력채우고 다시 오세요
죽으면 돌아오는데 15~25초 걸리는데 힐킷먹는덴 길어야 5~10초면 충분합니다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