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오리사

1) 2017-04-10 23:42  시간나는대로 계속 작성해서 올리겠습니다ㅠ2) 2017-04-11 14:06  영상 업로드했는데 왜 수정만하면 영상들이 없어지나요3) 2017-04-13 18:57  인증최신화,영웅상대법추가,추가공략(에임연습,거리차이)※ 모바일보다는 데스크탑으로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인사말 및 본인PR안녕하세요 를 극혐하시는 세계정부  유저 여러분,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현재 [AimHack] 이라는 닉네임으로 오버워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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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사 - 아이헨발데 공격/수비
오리사 모스트1/세계 1위, 공략(4300++)
작성자 : Windowmaker | 작성/갱신일 : 2017-04-13 19:42:09 | 조회수 : 3265

    머리말

    1) 2017-04-10 23:42  시간나는대로 계속 작성해서 올리겠습니다ㅠ
    2) 2017-04-11 14:06  영상 업로드했는데 왜 수정만하면 영상들이 없어지나요
    3) 2017-04-13 18:57  인증최신화,영웅상대법추가,추가공략(에임연습,거리차이)


    ※ 모바일보다는 데스크탑으로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인사말 및 본인PR

    안녕하세요 를 극혐하시는 세계정부  유저 여러분,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현재 [AimHack] 이라는 닉네임으로 오버워치 즐기고 있고 티어는 그랜드마스터(4300++)입니다.

    오리사에 대한 인식이 날이 가면 갈수록 안좋아지는 마당에 왠 공략글이냐 싶으시겠지만

    조금이나마 오리사를 애정으로 플레이 하시는 유저분들에게 초정밀나노급 미세한 팁을 드리고자 끄적여 봅니다.

    우선 저는 FPS 장르의 게임은 중학생 친구들과 서든어택을 한 뒤로는 하지 않았고

    고등학생 때 출시된 AOS 장르 게임인 사이퍼즈 라는 게임을 쭉 해오다가 

    현재는 전역 후 오버워치를 재밌게 하고 있답니다.

         


    인증


    2017년 4월 13일 기준 오리사 한국 1위,세계 1위




    오버워치에서 '오리사' 란?



     : ...


    근데 옴닉반란에서 진짜 ㄹㅇ좋음 소름 ㅋㅋ


    첫트만에 


    전설깸.

    추천 조합

    ^오^리사를 픽하면 팀원들이 대체적으로 맞춰주는 픽1
    ^오^리사를 픽하면 팀원들이 대체적으로 맞춰주는 픽2
    ^오^리사를 픽하면 팀원들이 대체적으로 맞춰주는 픽3
    ^오^리사를 픽하면 팀원들이 대체적으로 맞춰주는 픽4

    팀 조합 (수비적)

          
    제 구간 경쟁전을 예로 들자면 오리사를 픽할 시 나오는 팀 조합으로는 1처럼 나오거나

          
    2의 경우로 대부분 나옵니다

    지원가로는  고정이고  or   팀과의 소통 후 무엇을 할지 결정합니다.

    1,2 조합은 제가 생각하기에 방벽싸움을 가장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안정적인 픽이라고 생각합니다.




    팀조합 (공격적)

          

          
    3,4 조합은 팀원들이 돌격조합으로 해보자고 다수의 의견이 나올 때 자주 나왔던 조합들인데요.

    돌격영웅 중 나  로 변경하여 공격을 하는 것도 좋고,

    공격영웅 중 로 변경해서 프리딜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것도 좋습니다.

    지원가는 빠른 이동속도로 진입하여 전장을 난전으로 만들기 위해 는 필수로 고정입니다.



    이색조합

    추천해드리는 조합과는 달리 하위티어에서 먹힐만한 이색적인 조합도 생각해봤는데요.
    전장이 넓고 사방이 탁 트인 거점쟁탈 맵에서는 쓰지않으시는 걸 추천하고
    화물운송 맵에서는 공격진영이든 수비진영이든 한번 시도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or     


    우선     로 지속력이 뛰어난 영웅들과 부족한 힐을 메꾸는  으로 
    최대한 수비영웅과 지원영웅을 지켜주며 화물을 운송하거나 막는 방식으로 운영을 한다면 승리하기 수월하겠죠?
    제가 생각하기에 충분히 연구 할만한 조합인 것 같습니다




    영웅 상성

    ※ 궁금하신 영웅을 바로 보시려면 [Ctrl + F] 단축키를 사용해 검색해보세요.


    돌격영웅

     라인하르트 _   보통 라인하르트는 를 들고 있으며 오리사에게 를 귀찮을 정도로 맞으며
                                  인내를 하다가 아나의 를 받는순간 풀발 후 을 쓰거나 를 찍겠다고
                                  성큼성큼 뛰어오는데 절대로 쫄지말고 라인에게 오감을 집중하며 를 써주세요
                                  그 후에는 하는 라인에게 살포시 갖다 박으시면 됩니다. 
                                  당신이 피하거나 블락을 해주지 못해서 라인이 스무스하게 통과 한다면 뒤에 지원가,딜러들은
                                  볼링핀처럼 나가 떨어지기 바쁘고 한타는 기울게 되기 마련이겠죠?
                                  가장 베스트는 라인의 를 오리사의 으로 막아내는 방법인데
                                  라인하르트를 주로 플레이하시는 분들이라면 적 라인과의 눈치싸움...아주 살벌하다는 것을
                                  말로는 설명 못하지만 직감적으로 아시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무빙이 예사롭지 않은걸 보니 곧 를 찍겠구나' 라고 판단하고 을 재빨리
                                  설치해주면 적 라인이 정치대상이 되어 으로 바뀌는 진풍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오^ 
                                  혹시 라인이 아군에게 근접해 있다면 로 거리를 벌려 주시는 것도 좋은 플레이입니다. 


     로드호그 _     돌격영웅 중 가장 상대하기 쉽고 궁극기를 잘 채워주는 돼지죠.
                                  상대하기 정말 쉽습니다. 보통 호그들은 적과의 조우 시 을 먼저 쓰는데
                                  로 가뿐하게 튕기시고 로 두루치기를 해주다가 가 풀릴 무렵
                                  을 발밑에 설치 후 와리가리 치시면서 뚜드려 패다보면 정신 못 차리고
                                  를 사용 후 또 뚜드려 맞다가 어느새 호그 대신 로 바뀌어 있는 
                                  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자리야 _        상대하기 매우 짜증납니다. 오리사의 는 투사체라서 쏴야 하긴하는데 참 애매합니다.
                                   느려터진 투사체 총알들을 보며 자리야들은 과 로 고에너지 꿀을 빱니다.
                                   전체채팅으로 '게이지 개꿀 오리사님 ㄳ' 이러면 꺼내서 입에 뽕따 쳐먹이고 싶습니다.
                                   가 풀리고 고에너지가 아닌거 같다 하면 앞으로 달려가 찜질해줍시다.
                                 

     D.VA _          시x   하향 좀


     윈스턴 _        보통 지원가들을 다이렉트로 물러오기 때문에 아군 지원가 옆에 있다가 로 거리를
                                   벌려주시는게 가장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거점이 아직 적팀의 소유거나 화물에 비비려고
                                   을 사용하면 급한 경우에는 를 사용하여 아군과 함께 빨리 녹여주세요.
                                   윈스턴이 생각이 있다면 와 1:1을 하러 오지는 않습니다.
                                   보통패턴이 을 설치하고 깽판을 치다가 안되겠다 싶으면 으로 도망가는데
                                   집중해서 관찰하다가 타이밍 맞게 를 써서 을 캔슬해주시면
                                   팀원에게 인정받는 가 될 것입니다.



    공격영웅

     겐지 _         이 정신나간 영웅은 어찌나 점프를 해대는지 투사체인 로는 맞추기가 너무 까다롭죠
                                 아주그냥 내 머리 위에서 과 를 번갈아 쓰면서 빅엿을 먹이고 로 유유히
                                 긁으며 도망가는데 이길려면 와 이 빠지기를 기다렸다가 수능 영어듣기 평가 때
                                 집중하던 그 자세로 로 움직임을 제한하여 로 조져야 합니다.
                                 말이 쉽지 만나면 을 쓰고 와리가리 치면서 있으면 겐지가 으로 비비려 올 때
                                 가까워진 거리에서 최대한 위에 설명한대로 되도록 노력합시다.


     트레이서 _    ㅋㅋ진짜 트레이서 잡을려고 를 쏘다보면 자괴감이 드네요.. 을 발밑에 설치 후
                                 와리가리를 하다가 트레이서가 비비려 접근 할 때 최대한 피를 깎아놓고 을 빼주신 뒤,
                                 로 최대한 오래 딜교 해주시다가 이 없을 것 같다 싶으시면 
                                 움직임을 제한하여 조져주세요. 근데 트레이서가 생각이 있는 유저라면 정말 까다롭습니다.
                                 잡기 매우 어려워요.


     파라 _         로 하늘 높이 날았을 때는 잡는 거 포기하시고요. 체공시간 다되서 떨어질 때가 되면
                                 의 쿨타임이 거의 됬을텐데 잘 계산하셔서 미리 를 하늘에 쏘아올리시면
                                 파라가 추왑! 하고 를 쓰며 도약을 할텐데 타이밍을 정말 잘 맞추셔서 우클릭을 하시면
                                 도약하다 말고 로 당겨오니까 그 때 오지게 브리핑하셔서  ,  한테
                                 격추 시켜달라고 하세요.
                                 네 다음 입버워치


     솜브라 _      스킬 사용하기도 전에  당하거나  맞으면 그냥 쭉 뚜드려 맞다 죽으시거나
                                 로 도망가는 솜브라를 쿨하게 보내줍시다.^오^


    맥크리 _       상대하기 너무너무 쉬워요, 제 아무리 오리사 몸뚱이가 크다고 한들 맥크리를 만나면
                                 를 쓴다. →  뚜드려 팬다. → 가 끝날 쯤 발밑에 을 설치한다.
                                 → 와리가리치면서 로 움직임을 제한 시키며 뚜드려 팬다. → 끝
                                 보통 맥크리들은 높은 곳을 선호하기 때문에 의 센스플레이로
                                 떨어뜨리신다면 베스트입니다.


     솔저:76 _     맥크리와 마찬가지로 상대하기 그나마 쉬웠습니다. 솔져는 맥크리의  처럼
                                 상태이상 스킬이 없고 체력 900의 방벽을 깰 수 있는 딜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를 쓴다. →  뚜드려 팬다. → 으로 버티면 나도 버틴다.  
                                 → 와리가리치면서 로 움직임을 제한 시키며 뚜드려 팬다. → 끝
                                 서로 맞다이를 할 시 밀린다 싶으면 솔져는 로 턴을 돌아 그대로 쭉 도망가는
                                 솔져들이 있는데 이럴 경우에 대비해 는 아꼈다가 확실하게 킬각이 나올 때
                                 사용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마찬가지로 솔져도 높은 곳을 선호하기 때문에 의 센스플레이로
                                 떨어뜨리신다면 베스트입니다.


    리퍼 _         요즘 경쟁전에 잘 등장하지 않는 영웅이죠
                                 하지만 오리사에게는 좀 힘든 영웅이에요.
                                  평타의 한방...한방이 너무 강력해서 근접해와서 작정하고 때리면 금방 녹더라고요
                                 최대한 을 활용해서 와리가리 하시다가 그래도 안되겠다 싶으시면 
                                   사이 너머로 가게끔 거리를 벌리시고 를 활용해서 와리가리 하시다가
                                  잡아주시면 됩니다.



    수비영웅

    위도우메이커_ 너무 을 맹신하여 머리를 빼꼼 보여주지 맙시다.
                                 위도우메이커가 적팀에 있다면 위치를 확인하여 아군 지원가 쪽에 을 수시로
                                 설치해주세요.


    한조 _          갑자기 한조의 무빙이 '왜 나한테 접근하지?' 싶으면 이니까 로 버팁시다.
                                  위도우와 마찬가지로 만 믿다가 머리 맞아주지 맙시다. 위치를 확인하여
                                  아군 지원가 쪽에 을 수시로 설치해주세요.

    정크랫 _        상대하기 쉽습니다.
                                  를 쓴다. →  뚜드려 팬다. → 가 끝날 쯤 발밑에 을 설치한다.
                                  → 와리가리치면서 로 움직임을 제한 시키며 뚜드려 팬다. → 끝
                                  정크랫은 뭐...'데미지가 강력하다' 외에는 딱히 뭐 없어서 를 먼저 쓰든
                                  을 먼저쓰든 별로 상관 없는 것 같습니다.


    메이 _          상대하기 그나마 쉽습니다. 메이는 얼리려면 근접해야하기 때문에 그 정도 사거리 라면
                                  뚜드려 팬다. → 발밑에 을 설치한다. → 와리가리치면서 뚜드려 팬다.
                                  → 왠지 얼것 같으면 를 써주며 뚜드려 팬다. 여기까지 오면 보통 메이는
                                  이 빠지고도 남을텐데 풀리는거 봐서 와리가리 치시며 뚜드려 패시다보면
                                  로 킬각이 나옵니다.


    바스티온 _        두가지 스킬 중 하나라도 없다면 아예 쳐다보지도 맙시다. ^오^


    시메트라 _      상대해본적은 얼마 없지만 간혹 시메트라 원챔분들을 만나면 상대해봤는데요.
                                   몸체가 가늘어서 원걸이에서 로 맞추기는 까다롭습니다. 잡을 수 있는 기회는
                                   로 지지려고 접근할 때인데 와 을 적절히 사용해 와리가리하여
                                   적당히 킬각이 보일 때 를 쓰며 잡아주시면 됩니다.
                                   어차피 접근해서 빨대를 꽂을텐데 쫄지말고 로 같이 접근해서
                                   근접에서 맞다이 식으로 최대한 많은 딜을 넣는게 중요하다고 봅니다.
                                   입구에 이 많이 설치 되어 진입이 어려울 땐 팀원들에게 로 어그로를 끌테니까
                                   그때, 파괴해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토르비욘 _      상대하기 쉽습니다. 은  설치 후 로 파괴시켜주시고요.
                                   그래도 계속 로 수리한다?
                                   높은 곳이라면 로 떨어뜨려 수리 못 하게 해주시면 됩니다. 
                                   계속된 설치,수리작업에 지쳐 빡친 토르비욘이 접근을 한다면
                                   설치 후 을 적절히 사용하며 와리가리~ 농락하시면 됩니다.
                                   주의할 점은 의 우클릭은 근접 시 데미지가 살벌하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되요.
                                    상태의 개빡친 토르비욘이 온다면 도망가세요. ^오^


    지원 영웅

    메르시 _        
    오버워치 인게임 내 죽여야 할 1순위 영웅이죠.
                                   의 쿨타임은 얼마나 빠른지 이리저리 왔다갔다 정신이 없습니다.
                                   게다가 의 중요성을 저희는 잘 알기 때문에 정말 잘하는 메르시는 답이 없죠.
                                   보통 와 같이 연계되어 나오는 파르시로 많이 등장하는데 가뜩이나 잡기도 힘든데
                                   파르시라면 정말 미쳐버립니다.
                                   메르시를 잡으려면 로 빠르게 이동하는 순간에 로 움직임에 제한을 두어
                                   다음 의 쿨타임이 되기전에 포커싱해서 잡아야 하는데
                                   그 순간의 쿨타임이 1.5초 군요. ^오^


    루시우 _        요즘 리메이크 후 호불호가 갈리는 지원가죠.
                                  그래도 이라는 중요한 궁이 있기 때문에 아직 많이 쓰이는 영웅입니다.
                                  몸도 작고,속도도 빠르고 벽을 타면 움직임을 예측하기가 힘들어져 잡기가 많이 까다로운데요.
                                  최대한 로 움직임을 제한해서 팀원들과 포커싱해서 잡으셔야합니다


    아나 _          아나워치라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듯이 가장 사랑 받고있는 지원가입니다.
                                  이런 아나를 견제하는데는 로 발밑에 설치하는게 아닌 적 탱커라인과 공격,지원라인의
                                  사이인 중간에 설치하여 이나 같은 단발기술들을 끊어내는건데요.
                                  물론, 적의 뒷라인을 먼저 끊어 낼 수 있다면 베스트겠지만 발상의 전환으로 앞라인 부터
                                  끊을 수 있다면 그것만큼 좋은 것도 없죠. 제 경쟁전을 예를 들면
                                  로 밀고가서 적 의 뒤에 을 설치하니 버티지 못하고 금새 죽더군요.
                                  마주치게 되면 은 만능스킬인 로 가볍게 튕겨주시면 됩니다.   


    젠야타 _         부착당하면 앞에 나서지마세요. 진짜 녹습니다.
                                  원거리에서 대치 시 으로 충분히 견제 가능하고요.
                                  근거리에 있다면 을 설치하거나, 될 수 있으면  유지시간에 잡아주세요.
                                  만 조심한다면 크게 까다로울 것 없는 영웅입니다.
                            

    운용법


    오리사의 운용법은?

     의 운용법에 대한 최고의플레이/하이라이트 영상 몇가지를 준비해봤습니다.




    포지션은 전장을 폭 넓게 볼 수 있는 시야에 있는 라인하르트의 뒤가 가장 인상적입니다.
    라인하르트가 겐지 카운터로 를 치려 방향을 틀었으나 타이밍으로 보아 에 막히는 각이었습니다.
    이후 솔져의 로 무난하게 버티고 을 설치하여 화물 주변의 적들을 정리하는 그림입니다.




    사운드플레이로 뒤에 위치한 솔져의 을 로 버티며 잡아주고
    맥크리의 에 로 최대한 에임을 집중하여 딜을 넣어줍니다. 의 는 투사체이면서
    거리에 따른 피해감소가 없기 때문에 집중해서 맞는다면 무시못할 딜입니다.





    경쟁전을 하며 최고의 센스 플레이급 장면이 하나 나왔었는데요.
    서로 마지막 한타를 남겨둔 상황, 적 자리야는 을 들고 있었으나 의 우회하는 순간적인 판단 및
    감정표현으로 시야확보 후  센스플레이로 손쉽게 한타를 가져가는 장면입니다.
    이후  를 통해 적 지원가들의 지원을 끊는 장면도 있죠.
    저 플레이 이후 팀보이스에서 환호성이 들리고 온갖 칭찬이란 칭찬은 다 들었답니다.
    ???: 오리사...당신은 대체...

    의 활용성과 가능성은 무궁무진합니다.




    제가 유일하게 거점쟁탈맵에서 팀원들의 양해를 구해 를 사용하는 곳이 있는데
    일리오스: 우물 전장과   네팔: 성소 전장입니다. 이 두가지 전장 모두 낙사지역이 두드러지게 있어서
     스킬을 가장 잘 활용하고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전장입니다.

    우선 귀찮은 트레이서에게 최대한 견제를 하며 아군 지원가들에게 쏠릴 어그로를 대신 끔과 동시에
    거점으로 슬금슬금 들어오는 자리야와 로드호그를 인식합니다.
    을 설치하며 로드호그의 를 튕겨내 낙사를 피하고  을 쓰면서 
    낙사지점에 가 도달했을 때 끈이 이어진걸 확인하여 자리야와 로드호그를 낙사시킴과 동시에
    최대한 죽지않게  사이로 와리가리를 하고 를 설치하여 나머지 적을 정리하는 장면입니다.

    추가 설명

    1) 2017-04-13 18:45 추가공략에서는 오리사의 여러가지 기타 공략 및 팁과 노하우를 업로드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리사의 에임연습은 어떻게 하면 좋을까?

    의 는 투사체 판정입니다만 거의 의  보다 못한 취급을 받고 있는데요.
    이유는 무엇인가 보니까...


    1. 탄속이 느리다.
    2. 집탄율이 떨어진다.


    이 두가지가 가장 대표적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장점도 있는데요.


    거리에 따른 피해감소가 없다는 것 입니다.


     
                                                                                                                              10M

     

                                                              30M

    정확히 맞춰서 총 9발을 헤드로 명중시키면 훈련로봇이 터졌습니다.
    에임을 집중해 30M 거리에서 쏘는 탄이 조금 퍼지는 것도 영상에 찍혔네요...
    확실히 집탄율을 올려주는 버프를 해줬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는 돌격영웅 중 유일하게 원거리 딜링이 가능한 영웅인데요.
    맞추지 못한다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그래서 제가 평소에 하는 오리사 에임 연습방법을 밑에 영상으로 준비해봤습니다.



    작성자의 마우스 및 감도 설정

    사용하고 있는 마우스 : Logitech G900
                       DPI : 800
              인게임 감도 : 5.00






                                                              보통

    끌어치기가 아닌 이상, 보통의 경우 영상처럼 물체에게 미리 에임을 맞춰두어 따라가는 형식으로
    많이 에임을 두실텐데요. 이런 방식으로 를 하시게 된다면 거리가 가깝지 않은 이상 잘 맞지 않습니다.




                                                              예측

    물체의 움직임을 분석하고 예측되는 이동경로와 탄의 속도를 고려해서 미리 발사해야 하는 계산이 필요한
    의 는 투사체라는점 언제나 인지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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