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2 인벤

오버워치2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영웅 공략: 루시우

안녕하세요 페퍼민트박사입니다글에 앞서 하나 말씀드릴게 있는데제 공략글들은 컴퓨터로 열람하는데 최적화 되어있습니다모바일로 보니 약간 불편하더군요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오늘은 루시우의 기본적인 운영방식뿐만 아니라, 힐러라는 포지션이 이 게임에서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가장 처음으로, 힐러로 죽지마세요물론 빨대꽂고 있는 적메르시 뺴고는 모든 적이 여러분을 죽이려고 들 것입니다겐지나 트레이서가 작정하고 여러분에게만 눈에 불을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추천 : 24 / 비추천 : 1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루시우 - [공통] 공격/수비
(영상첨부) 루시우 어떻게 운영해야 할까요? (72)
작성자 : 지나가던대위 | 작성/갱신일 : 2016-08-03 04:04:10 | 조회수 : 7776

머리말

안녕하세요 페퍼민트박사입니다

글에 앞서 하나 말씀드릴게 있는데

제 공략글들은 컴퓨터로 열람하는데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모바일로 보니 약간 불편하더군요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은 루시우의 기본적인 운영방식뿐만 아니라, 힐러라는 포지션이 이 게임에서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처음으로, 힐러로 죽지마세요
물론 빨대꽂고 있는 적메르시 뺴고는 모든 적이 여러분을 죽이려고 들 것입니다
겐지나 트레이서가 작정하고 여러분에게만 눈에 불을 키고 달려들지도 모르구요

그래도 살아보세요

여러분이 시간을 끌며 생존하며 힐 또한 준수하게 팀에게 공급하고 있다면
바보가 되는쪽은 루시우를 오래 살린 적 어그로담당(겐지,트레이서) 쪽이 됩니다

체력이 없으면 팀원들은 힐킷을 먹기위해 빠지고
빠지는데 실패한 팀원은 적에게 추격당해 죽게됩니다

힐킷을 먹고 전장에 복귀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못해도 7~10초
부활해서 전장에 복귀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15~25초

여러분이 오래 생존하며 힐링할수록 이 시간들을 절약하는게 가능합니다
메르시 부활을 기본패시브로 쓰고 계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죽어가는 사람을 살리든
죽은 사람을 살리든 그게 그거거든요




에임을 연습하는 방법은 맥크리와 동일합니다
다만, 루시우는 리퍼,맥크리,솔져와 같은 히트스캔류 무기가 아니므로
느린 투사체에 맞춰 파일럿의 예측샷이 요구됩니다

가만히 서있는 대상으로 연습하는것보단 움직이는 대상을 맞추려고 해보세요
고정된 표적으로만 연습하면 오히려 다른 공격군 실력이 올라가실 겁니다
그 시간에 해당 영웅으로 연습하는게 더 좋겠지만요



왼쪽+평타,왼쪽+오른쪽
다른콤보들은 실용적이지 않습니다

주의할 점은 근접평타를 맞춘답시고 상대에게 너무 근접하지 않는겁니다
리퍼나 겐지같은 누커가 체력이 조금 빠졌다고 가까이 다가가는건 자살행위에 가깝습니다
그나마 만만한 솔져한테도 히오스탄 한방 제대로 맞으면 죽기 일보직전까지 가게됩니다

상대 제압이 가능한지 아닌지 여부를 떠나서 여러분의 생존부터 우선시해야 합니다 여러분은 힐러고 팀은 여러분에게 힐링을 요구합니다 딸피 위도우가 눈앞에 있어도 두번재고 들어가세요 의식적으로 주변을 둘러보며 항상 넓은 시야를 확보해야 합니다

언제 어디서 뭐가 튀어나올지 모릅니다 킬로그를 통해 상대 리스폰시간, 예상경로까지 파악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이건 진짜 안전하다 싶으면 딸피를 추격해 잡아주세요 추격도중에도 무빙에 각별히 신경을 쓰셔서 절대 일직선으로 뻔하게 움직이거나 서있지 마세요


살아나오지 못하고 일대일 교환을 하면 힐러를 잃은 여러분의 팀이 더 극심한 손해를 안을수 밖에 없습니다

왼쪽+오른쪽 콤보를 애용하세요 근접평타를 섞은 콤보보다 안전하고 사거리도 길고. 데미지도 비슷합니다

소리파동은 쿨타임마다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상대를 낙사시키려는 목적으로 아껴두는 플레이는 지양해주세요 자신의 콤보가 끝난후 딜로스구간에 상대방을 밀쳐냄으로써 안전을 확보하고 상대방의 전장 합류시간을 늦추고 딜로스를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제가 소리파동으로 날린 적이 낙사하지 않았다고 가정하고 보세요
멀리 날아간적은 다시 전장에 합류하기전까지 오랜시간이 걸립니다
그동안 루시우랑 소꿉놀이 하고 있었으면 말할 것도 없구요

힐러가 꾸준히 힐링을 하며 제 역할을 다함과 동시에 상대 딜러 한명을 묶고 있었다는건 힐러가 2인분은 넘게했단 소립니다 적 진영은 딜러가 안전하게 진영으로 복귀하기 전까지 5:6을 체험하고 있을겁니다

상대 공격군 하나에게 아나 수면총을 맞춰 10~15초동안 잠재운것과 같은 공을 세운겁니다
죽어서 부활해서 전장에 합류하는 시간이 15~25초 내외인걸 생각해보세요

사실상 힐러가 한명 죽여놓고 전투불능으로 만들어놓은것과 다를바가 없습니다

하나 주의하셔야 할 점은 상대 공격군 못지않게 여러분의 팀에서 힐러또한 팀파이트든 평상시든 오래 자리를 비워선 안될 필수불가결한 존재이므로 적 한명 발 묶어놓겠다고 팀의 힐링을 게을리하진 마세요

아니다 싶으면 바로 빠져서 팀원에게 합류해야 합니다

아군에게 힐링은 언제나 필요합니다 힐이 필요하지 않은 시점은 없어요
힐이 필요하지 않으면 죽는 사람이 없어야 정상인데 아무도 안죽는 게임 해본적 있으신분?





이전 리퍼 공략글에서도 제가 기둥엄폐의 중요성에 대해서 말씀드렸었죠
루시우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내구도가 무한인 라인하르트 방패를 이용하세요
여러분이 싫증날떄까지 기둥을 만지작대도 꼼짝도 안하고 여러분을 지켜줄겁니다

상대가 여러분을 쏴재끼다가 잡는데 실패할 경우 힐러는 상대에게 그시간 동안의
딜로스를 안긴겁니다 반복해서 말씀드리지만 맥크리 섬광탄이나 아나 수면총을
그 시간동안 맞춘거나 다름 없어요

생존과 동시에 힐+간간히 딜까지 전부 해냄과 동시에 무엇보다
아군에게 생존할 시간, 딜링할 시간을 벌어줍니다

기둥이든, 아군 탱커든 안전한 스팟을 찾아놓고 그 주변을 여러분의 거점으로 만드세요
힐러가 곧 아군의 전략적인 거점입니다

아군은 힐러를 기준으로 집결하고, 버프를 받고, 팀파이트를 준비합니다

당연한 소리지만 힐러가 절대 죽어서는 안되겠죠 최대한 오래 살아남아주세요
위의 어그로분산도 상대 딜로스 유발도 죽으면 아무소용 없습니다
오히려 상대방이 아무리 손해를 봤든 여러분이 죽은 뒤 모든 어드밴티지를 취해가겠죠

저는 그래서 막 공중 날라다니며 다 죽이고 다니는 루시우 매드무비를 싫어합니다
루시우 꿈나무들에게 루시우 기본운영에 있어서 잘못된 방향을 제시하신거나 다름없거든요
여러분들도 힐링은 안하고 벽만 타는 루시우를 공방에서 종종 보셨을 겁니다

물론 공격+약간의 버프 목적으로 이미 다른 지원가가 픽된 상황에서 고르는 루시우는 예외입니다 루시우보단 겐지나 솔져같은 다른 공격군이 훨씬 좋다고 생각은 하지만요..

가장 이상적인건 안정적인 운영과 뛰어난 피지컬이 합쳐지는 거겠죠

뒤에서 안전하게 팀을 지원해주세요

날라다니면서 공격군처럼 운영하는 루시우
힐에 집중하며 팀파이트를 우선하는 루시우

어떤 힐러가 팀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지는 여러분의 판단에 맡기겠습니다



내 체력에 여유가 있고, 아군이 죽기 일보직전의 상황이라면
이런식으로 아군의 앞으로 와서 상대방의 투사체를 막아내고, 어그로를 분산시켜주세요
물론, 주변이 비교적 안전하다는 판단이 끝난뒤에만요

평소에는 딸피 아군도 방패로 세우고 도망다녀야 하는게 힐러입니다

루시우의 힐은 자힐도 겸하기 때문에 아군도 살리고, 힐링 효율은 올라가고
두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입니다

이 공략글이 여러분의 루시우플레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건승해서 경쟁점수 꼭 올리세요

페퍼민트박사#3701 질문,피드백 환영합니다 


추천 조합

추천조합 1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