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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겐지

안녕하세요. 첫 작성일 당시 겐지는 오픈베타 포함 30시간정도로 오래하지 않았지만, 팀포트리스2에서 스파이 500시간의 경험을 살려 운용하고 있습니다.겐지가 윈스턴에게 약하다는 등 당연한 말이 아닌 도움이 될만한 크고작은 팁들을 설명해보려 합니다1편2편매드무비도 있습니다. 전체 플레이영상이 아니라 좀 아쉬운 감이 있지만 재밌게 봐주셨으면 좋겠네요~1080p 60fps 지원합니다. 유튜브 링크 타고 들어가서 톱니바퀴 누르고 화질 조정하고 봐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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겐지 - [공통] 공격/수비
38가지 다양한 겐지 팁들 (패치 이후)
작성자 : WujuStyle | 작성/갱신일 : 2017-04-14 11:39:03 | 조회수 : 158780

머리말

안녕하세요. 첫 작성일 당시 겐지는 오픈베타 포함 30시간정도로 오래하지 않았지만, 팀포트리스2에서 스파이 500시간의 경험을 살려 운용하고 있습니다.
겐지가 윈스턴에게 약하다는 등 당연한 말이 아닌 도움이 될만한 크고작은 팁들을 설명해보려 합니다

1편

2편

매드무비도 있습니다. 전체 플레이영상이 아니라 좀 아쉬운 감이 있지만 재밌게 봐주셨으면 좋겠네요~
1080p 60fps 지원합니다. 유튜브 링크 타고 들어가서 톱니바퀴 누르고 화질 조정하고 봐주세요!

추천 조합

추천조합 1
추천조합 2
팁을 작성하려 했더니 추천조합 창이 있길래 조금 끄적여봅니다.

위도우+메르시 조합과 겐지+트레이서 조합으로 상대방의 취약한 지원,공격라인을 손쉽게 무력화시킬 수 있는 조합입니다.
루시우+메르시조합의 높은 힐량으로 상대방의 겐지나 트레이서의 견제를 무용지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위도우+메르시로 상대방 저격수나 힐러를 자르면 루시우가 속도버프를 키고 거점에 뛰어들어가 점령하는식입니다.
역시 겐지+트레이서가 상대방 메인 딜러를 자르면 라인하르트를 앞세워서 밀어버릴 수 있습니다.

트레이서가 양념한 적을 겐지의 질풍참 콤보로 마무리함으로써 서로 안전하게 상대방의 뒷라인을 흔들 수 있습니다.

다만 화력 집중이 약해서 상대방이 돌격 영웅이 많으면 카운터당합니다. 이럴땐 상황에 맞춰 영웅 중 하나를 리퍼나 맥크리로 변경하는걸 추천합니다.


위 추천조합 1은 위도우의 너프 전에 쓴 내용으로, 최근버전으로 추천조합 2를 작성해봅니다. (16년 8월 9일)

자리야 + 디바 또는 맥크리의 궁극기 조합으로 상대방의 초월,소리방벽과 같은 지원가들의 방어적 궁극기들을 효과적으로 카운터칠수 있습니다. 우리는 상대방의 궁극기를 초월이나 소리방벽으로 상쇄할수 있기에 상대방도 같은 조합 또는 비슷한 조합으로 유도시킬 수 있습니다.
겐지 + 젠야타 조합으로 겐지의 1v1 암살 성공 확률을 극대화해줄수 있습니다.
맥크리 + 젠야타 조합으로 겐지의 카운터중 하나인 로드호그의 픽 자체를 봉쇄시킬수 있습니다.
자리야의 방벽 + 젠야타의 조화의구슬 + 루시우의 속도버프로 유일한 공격수들인 겐지나 맥크리의 생존력을 크게 늘려줄 수 있습니다.
전면전도 강력하고, 후방 교란도 잘 막으며, 궁싸움도 좋은 현재 가장 좋은 조합중 하나라고 생각되네요.
대회에서는 디바 대신 라인하르트 또는 윈스턴을 기용하는 경우를 많이 확인했습니다.

추가 설명

0. 겐지의 표창은 하나당 28데미지, 근접공격은 30데미지, 질풍참은 50데미지, 용검은 120데미지입니다. 용검을 뽑고 질풍참을 써도 데미지는 변하지 않습니다.

1. 궁극기를 쓰기 전에 가능하면 질풍참을 씁시다, 용검을 뽑으면 질풍참의 쿨다운이 초기화됩니다.

2. 용검의 지속시간이 끝나고 검을 집어넣을 때 겐지는 이동,점프 외에 아무 행동도 할 수 없습니다. 집어넣기 직전에 질풍참을 사용하거나 벽음 탐으로써 집어넣기를 캔슬할 수 있습니다.

3. 오른클릭 - 근접공격 - 질풍참 콤보의 데미지는 164입니다. 체력이 떨어진 적을 순식간에 끝낼 수 있습니다. 근접공격과 질풍참은 버튼을 누름과 동시에 타격판정이 있으므로 텀을 줄 필요 없이 타다닥 누르시면 됩니다.
16년 8월 18일 패치로 근접공격을 질풍참으로 캔슬할수 없게 되었습니다.

4. 가까이 있는 적은 오른클릭 - 근접공격의 114 데미지로 끝내버릴 수 있습니다. 단, 이 콤보를 사용한 직후 수리검이 비정상적으로 느리게 나가니 주의하세요.

5. 오른클릭 근접공격으로 적이 죽지 않았을 경우, 근접공격을 한번 더 하고 수리검을 던지셔야 위에 적은 수리검 딜로스가 생기지 않습니다.

6. 질풍참은 마우스 방향으로 날아가고, 판정 범위가 꽤 넓습니다. 좌우로도 넓은 편이고, 도착지점 앞쪽으로도 판정이 넉넉합니다.

7. 비교적 헤드를 노리기 쉬운 저격수들은 왼클릭 표창 세방 + 질풍참으로 순식간에 보내버릴 수 있습니다. (218 데미지)

8. 당연한 이야기지만, 용검을 휘두를때마다 에임에 집중하세요. 공격속도가 높은 편은 아니라서 한 번 휘두르는게 빗나갈 때마다 뼈아플 때가 많습니다.

9. 질풍참을 쓰기 전에 항상 수리검을 누르는 습관을 들입시다. 장탄수가 부족하다면 아끼는것도 좋지만 풀장전일때에는 왼/오른클릭 질풍참을 습관화하는게 좋습니다.

10. 튕겨내기의 반사된 투사체는 현재 겐지가 보고있는 방향으로 날아갑니다. 튕겨내기를 사용할때 상대방의 머리를 바라보세요.

11.수리검의 투사체 속도는 느린 편입니다. 수리검은 예측샷으로 사용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12. 튕겨내기는 일반적인 방법으론 캔슬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질풍참을 사용하거나 벽타기를 하면 됩니다.

13. 땅에서 에임을 아래로 겨냥하고 질풍참을 사용하면 원하는 거리만큼만 이동할 수 있습니다.

14. 보이스를 이용한 팀플레이를 하세요. 우리팀이 체력을 깎아놓은 적을 앞서 말한 콤보로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15. 튕겨내기를 사용할 때 상대방의 공격이 빗나가면 아무 소용 없습니다. 튕겨내기를 사용할땐 뻔하게 움직이세요. 당연한 말이지만 튕겨내기가 끝나면 다시 변칙적으로 움직여야합니다.

16. 용검을 뽑기 전엔 항상 상대 토르비욘의 포탑의 위치를 확인하세요. 허무하게 죽을 수 있습니다.

17. 잘 갖추어진 6v6을 하고있을 땐, 상대방의 위도우메이커나 메르시, 루시우에게 1인궁을 사용해도 아깝지 않습니다.

18. 튕겨내기는 겐지의 전방 180˚, 위아래 약 45˚의 모든 투사체 공격을 튕겨냅니다.

19.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용검을 아끼지 마세요. 용검이 될 때마다 상대 진영을 흔들어주는게 좋습니다.

20. 자리를 바꾸지 않는 바스티온은 발견될때까지 왼클릭 반복 - 바로 튕겨내기 - 상대가 의식하고 샷 끊으면 질풍참으로 캔슬 - 왼클릭으로 손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21. 로드호그의 갈고리와 모든 캐릭터의 근접 공격은 튕겨내기로 막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방 겐지의 질풍참은 막을수 없습니다.
용검도 막을수 없었으나, 겐지 너프 패치 이후(추정) 용검이 막힙니다.

22. 근접공격이나 질풍참 사용 직후에는 튕겨내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23.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겐지의 1v1 능력은 까다로울 뿐, 강한 게 아닙니다.

24. 1단점프 이후, 2단점프와 벽타기는 한번씩 할수 있습니다. 벽타기를 하면 2단점프를 한번 더 할수 있습니다. 작은 선반을 올라가는건 벽타기 카운트로 처리되지 않습니다.
16년 8월 18일 패치로 벽타기를 해도 2단점프가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25. 리퍼의 궁극인 죽음의 꽃은 적절한 튕겨내기 + 질풍참으로 끊을 수 있습니다. 단, 아군이 한명이라도 죽으면 죽음의 꽃의 능력인 자동 영혼수확때문에 바로 체력이 50 차기때문에 실패할 수 있습니다.

26. 쉼없이 뒤에서 깔작대며 궁극의 쿨다운을 빨리 채우는 공격적인 겐지가 있고, 최대한 목숨을 아끼며 팀에 필요한 행동을 하는 수비적인 겐지가 있습니다. 한 플레이스타일만 고집하지 말고 유동적으로 플레이해보세요.

27. 자리야의 궁극인 중력자탄에 갇혀도 질풍참을 쓰면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28. 용검의 지속시간동안 겐지의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29. 용검을 꺼낸상태로 튕겨내기를 사용하면 근접공격때 쓰는 작은 검이 아닌 용검으로 튕겨냅니다. 판정으론 달라지는게 없는걸로 알려있지만, 용검의 지속시간이 끝나면 강제로 튕겨내기가 종료되니 주의하세요.

30. 겐지의 질풍참을 활용하면 슈퍼점프를 할 수 있습니다. 설명하기가 힘드니 동영상을 준비했어요.


의도된 상황인지 버그인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만 베타때부터 존재하던 테크닉이라고 하네요.
47초부터 설명한번하고 느리게 배속으로도 설명합니다.
시즌2 마무리 패치로 더이상 할수 없게 되었습니다.

31. 자리야의 방벽은 200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하지만 용검은 특이하게도 120데미지이지만 한번에 방벽을 삭제합니다.
시즌2 마무리 패치로 겐지의 용검을 포함한 다수의 공격들이 방벽을 관통하지 않습니다.

32. 벽을 타면서 용검을 킬 수 있습니다.

33. 튕겨내기의 판정 범위는 겐지의 피격 범위보다 조금 더 큽니다.

34. 용검은 두 번 벨 때(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벤 이후)마다 딜로스가 생깁니다. 이 딜로스를 질풍참으로 없앨 수 있습니다.
16년 8월 18일 패치로 용검의 지속시간이 6초로 감소되었습니다. 후딜을 캔슬하는건 아직 가능하나, 이전엔 후딜을 캔슬하지 않으면 9회, 캔슬하면 10회 벨 수 있었던 것에서 후딜을 캔슬 하지 않아도 7회, 캔슬 해도 7회만 벨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35. 리퍼의 망령화와는 다르게, 튕겨내기가 끝날 때 선공권은 겐지에게 있습니다. 튕겨내기 사용중 우클릭을 누적하면서 근접공격키를 빠르게 누르시면, 튕겨내기가 끝나자마자 우클+근접 콤보가 나갑니다.

36.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중 하나입니다. 패시브를 계속 활용하세요. 즉, 1단점프는 기본적으로 계속 하면서 필요시 2단점프를 하세요. 교전시 / 궁극시 절대 걸어다니지 마세요. 걸어다니는것보다 뛰어다니는게 훨씬 생존력이 높아집니다.
이 글을 처음 썼을때는 이렇게 생각했습니다만.. 오히려 걸어다니는게 생존력이 높아질때가 꽤 있습니다. ADAD무빙을 이용하면 땅에서 생존력이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37. 4번에 서술한 수리검 딜로스를 없애는 또다른 방법을 알아냈는데, 벽을 타면 됩니다. 벽을 잠깐 짚는것으로 공격불가상태가 사라집니다. 마찬가지로 장전도 빨리 됩니다. 

38. 2단점프를 할때 겐지가 공중에서 한바퀴 도는 모습을 취하는데, 실제 헤드 판정은 그대로입니다.






두 동영상 모두 16년 8월 18일 패치 이후로 유튜브 내에 메모효과를 추가하여 더이상 적용되지 않는 팁들에 대한 설명 추가를 마쳤습니다.



생각날 때마다 팁을 추가하고 또 팁이 일정량 쌓이면 동영상 3편을 제작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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