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시메트라
-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
평가중추천 : 1 / 비추천 : 2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작성자 : 엠플리다인 | 작성/갱신일 : 2016-08-08 23:40:06 | 조회수 : 4388
머리말
안녕하세요?
전 수비적 성향의 영웅들(시메트라, 토르비욘 등등)과 지원형 영웅들을 주로 플레이하는 오버워치 유저입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애정이 많이가며, 가장 오랜시간 플레이해온 캐릭터는 시메트라입니다.모스트1!
시메트라를 사람들이 공격에서 픽할경우 욕을 많이 하곤하죠.(공격 한조 위도우 토르비욘 이런애들과 같은취급)
공격시메트라가 수비시메트라에 비교하여 난이도가 훨씬 높은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공격 한조나 공격 위도우도 하기나름인것처럼 공격시메트라도 하기나름이죠.
수비시메트라를 자주 플레이 하시며 시메트라 숙련도가 상당히 있다고 자부하시는 분들께서는 빠른대전에서라도 한번쯤 시도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경쟁전에선 파티플레이할때말곤 쓰지마세요...아군들이 던질가능성이 다분합니다...
추천 조합
- 정조합만 맞추세요.예를들면 이런거?
일단 필수적인 캐릭터는 힐러죠.
시메트라는 지원형 건설영웅이지만 힐이 없는 캐릭이라 힐러가 꼭 필요합니다.
시메트라의 스킬인 E보호막 스킬은 루시우나 메르시와 함께있을때 효율이 정말 좋기때문에(최대체력이 25늘어남.) 꼭 있으면 좋은캐릭입니다.
그밖의 공격이면 공격에 맞는 캐릭터들.
상황에 맞게 조합을 잘 구성해나가시면 됩니다.
영웅 상성
같이쓰면 좋은캐릭터들은 루시우, 메르시, 토르비욘.
이유는 방금 설명드렸습니다.
상대하기 쉬운캐릭터.
겐지, 아나, 트레이서, 정크렛
시메트라가 상대하기 쉬운캐릭터들에는 세가지 분류가 있습니다.
겐지의경우 방어스킬인 튕겨내기가 시메트라의 어떤공격에도 적용이 되지않고, 평타자체도 포탑을 부수기에 적합하지않아 포탑지옥에 한번 들어오게되면 속수무책으로 사망하게됩니다.
두번째로 포탑을 부수기 힘든캐릭터들.
평타로 포탑을 부수기 힘든캐릭터들이 포탑지옥에 들어오는순간?
사망.
포탑으로 인테리어 잘해둔 시메토피아는 모두에게 공평하죠.들어오는순간 미친데미지와함께 지옥을 경험하게된다.
하지만 반응속도가 좋은 몇몇사람들은 시메트라의 위치를 파악하면 준비를했다가 들어오자마자 평타로 포탑들을 빠르게 철거하기때문에 조금 짜증나기도합니다.러브샷하는경우도 가끔 있구요.
하지만 정크렛, 한조, 아나 이런캐릭터들은 평타로 포탑을 부수는게 상당히 힘드므로 들어오면 빠르게 집으로 돌려보내어 캐릭터를 교체할 기회를 줍시다.(아나의 E스킬과 정크렛의 Shift스킬은 광역데미지 판정이라 시메트라의 포탑이 한곳에 몰려있을경우 퍼버벙 터져버리니 주의합시다.아나의경우 시메트라 포탑부순다고 E를낭비할것 같지는 않지만 정크렛은...)
마지막으로 상대하기 쉬운캐릭터 트레이서.
이유는 최대체력 150.들어오면 2초도 못버티고 사망합니다.
최대체력이 낮을수록 상대하기는 더 수월하구요, 많다면 우리 좌클릭 레이저를 이용해 초당120데미지를 보여주며 시메트라의 위력을 각인시켜 줍시다.
상대하기 어려운캐릭터.
파라, 디바, 망할고릴라 윈스턴
이 캐릭터들의 공통점은 평타가...스킬이...광역...ㅠㅠ
파라는 먼거리에서 펑펑쏘다가 인테리어 잘해둔 시메토피아에 들어와서는 포탑있는위치에 한번 쏘면 포탑3,4개가 한번에 박살납니다.멘탈이...멘탈이!!!!!
디바.평타도 범위가 넓어서 포탑부수기 쉽죠.탄창도 무한이고.뭣보다 가장 짜증나는건 쉬프트로 날라댕기면서 슥슥 스쳐가면 포탑도 함께 퍼버벙...집인테리어가 한순간에 엉망이 됩니다.디바는 들어오는게 만약 보였다면 R을눌러 평타를 재장전하고 맞딜할 준비를해서 최대한 빠른속도로 잡아줍시다.디바 로봇부수는동안 레이저는 3단계가 되어 송하나쯤 탈출하자마자 1초만에 사망합니다.
대망의 윈스턴.
그냥 한마디 할게요. 접어요.
적팀 윈스턴 나오면 시메트라 플레이 접으시는게 좋습니다.
윈스턴의 전기충격기는 한번에 최대 6명까지 타격이 가능한 매우 좋은 평타입니다.
시메트라의 포탑은 몇개??? 6개!
그냥 시메트라있는 위치 들어와서 평타로 스윽 돌리면 다 터집니다.
우후~
접으시길 추천드립니다.이런상황에선 굳이 시메트라 고집하는것보단 다른캐릭터 꺼내는게 훨씬 효율좋습니다.
운용법
공격시메트라의 경우 수비시메트라플레이로 좌클릭 사거리와 우클릭평타 크기, 속도에 충분히 익숙해지신분들만 추천드립니다.
공격시메트라는 상급자용 캐릭터입니다.
운용법의 제목은 바로 '적진침투 인테리어'!
사용가능한 맵은 리장타워:관제센터, 네팔:제단(그 성같은 건물안에서 절벽도 있고 한 그 곳 이름이 제단 맞죠?햇갈리네요), 눔바니, 도라도 이정도?
대부분의 공격시메트라의 경우 아군들이 어느정도 1인분은 할줄알아야 효율이 나옵니다.
뭣보다 아군의 믿음이 중요.공격시메트라 못믿고 던지는경우가 아주 많아요.
전장심화
공시메 운영
네팔의 경우 시작하자마자 달리세요.거점에보면 한쪽엔 절벽, 반대편에는 자그마한 방이있죠? 시작하자마자 그 안에 들어가는 플레이어는 단언컨데 없습니다. 이걸 노리는 거죠. 시작하자마자 달려가서 거점을 들어가는게 아닌 옆길로 빠져서 밑으로 내려가는 구멍을통해 그 방으로 들어가줍시다.
그리고 인테리어 시작하세요. 혹시나 내려오는 사람이 있을수도 있으니 구멍근처 천장에 두개정도 설치해주시고, 거점과 연결되는 두개의 문사이 벽이있죠? 그벽?기둥?의 안쪽부분, 밖에선 안보이는 사각지대부분의 각각 양쪽 위아래 모서리에 포탑을 하나씩 박아주세요. 이렇게 거점에 안전가옥을 만들어두시면 됩니다. 만약 뭣도모르고 적이 들어오면 포탑과함깨 죽이시구요, 이런 좁은 공간에선 적이 한꺼번에 몰려들어오지 않는 이상 시메트라가 절대적으로 유리하니 무빙으로 적공격 최대한 피해주시면서 좌클릭레이저로 포탑과함깨 죽여버리세요.아군들이 거점에서 싸우다 힐러랑 잠시 들어와 체력을 체우며 쉬다갈수있는 좋은 휴식장소가 됩니다. 좀 기다리면 궁극기인 포탈이 찹니다. 여기서 우린 선택을 해야해요. 바로 이곳 안전가옥에 포탈까지 설치하거나, 잠시 나와서 정반대쪽(우리가 이 방으로 떨어졌던 위에 길의 반대쪽에 있는 길)으로 가시면 깊숙한곳에 회복킷도있는 햇빛 잘비치는 바깥부분이 있을겁니다. 거기에 지나가면서 적이 잘 발견하지 못하도록 재량것 잘 설치하시면 됩니다. 전 보통 포탈깔러 가다가 죽기도해서 그냥 안전가옥에 포탈깔고 우리 아군들 거점으로 바로 귀환시킵니다.
안전가옥 포탈의 장점:빠른귀환, 집안이 더욱 화목해짐(안전해짐), 거점한타가 더 유리해집니다.
양지바른 반대쪽 위치 포탈의 장점:안전가옥포탈의경우 적이 총공격을 행해오면 시메트라와 포탑 포탈 이것들이 한번에 날라갑니다.위험도가 크죠. 반대로 포탈을 이곳에 설치하면 시메트라와 포탑은 사라져도 포탈은 있어요.점령할때 빠른복귀가 장땡입니다.다른거 필요없어요.포탈 오랫동안 유지하시려면 이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리장타워:관제센터
이게 버그인지 아닌지는 잘 모르겠지만 일단 글을 쓸게요.
이 맵은 거점 중앙에 기둥이 있을겁니다.
그 기둥이 바닥과 닿는 부분을 잘 보시면 기둥과 바닥사이 틈이 있어요.그리고 기둥은 바닥을 관통해 저 밑까지 쭉 이어져 있죠. 쉬프트를 누루고 기둥과 부비부비하며 밑을 잘보고 포탑설치를 시도하시면 바닥밑 기둥부분에 포탑이 설치됩니다.
시작하자마자 루시우의 이속버프를 받고 달리셔서 포탑 빠르게 파바박 설치하세요. 시작하자마자 거리두면서 정육각형모양으로 설치하실필요 없습니다. 일단 세개 설치하시면 거점한타가 아군쪽으로 훨씬 유리해집니다.
만약 아군이 거점을 확보했다. 이런상황이 왔을때 이제 포탑들을 거리를 띄우며 하나씩 설치하여 육각형 모양이 나오도록 만듭니다.
이러면 점령지안에서 기둥근처에는 시메트라의 영향을 다 받기 때문에 점령지 한타는 전적으로 우리에게 유리해집니다.
하지만 적팀에 파라가 있을경우에는 폭발 스플레시데미지때문에 포탑까지 터져버리므로 시메트라는 포기하시는게 좋습니다. 궁극기가 찼다면 포탈은 적당히 안부서질만한곳에 깔아두세요. 체력킷있는곳 근처는 적도 자주다니므로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눔바니
요즘 공시메트라로 정말 재밌게 플레이하는 맵입니다.
A거점을 적팀이 수비하고있을겁니다.보통 상위점수대로 가면 앞으로 나가서 싸우지않고 거점안에서 거점수비를 주로하죠.
A거점 옆을보면 체력킷 큰싸이즈가 있는 계단으로 거점으로 연결되는 반지하?느낌의 방이있죠? 소파도있고 화분도 있는 그곳.
거기로 달리세요. 그리고 A거점에서 방으로 들어오는 입구에 포탑으로 인테리어를 시작합니다. 쉽게말해 안전가옥하나 지어두는거죠.
이 방의 체력킷은 사이즈가 큰거라 수비측도 종종 먹으로 내려왔다 다시 올라가곤 하는데 이곳을 시메트라가 전세내면 적이 먹을수있는 체력킷은 뒤로 쭉들어가서 작은거 하나먹고오는게 고작입니다. 수비하는측에서도 불리하고, 아군들에게는 안전하게 싸울수있는 장소가 하나 생기는 샘이니 상당히 유리해지죠. 궁극기가 찰경우 이위치에 설치하시거나 적 뒷치가기 쉽게 A거점 뒷건물 2층으로 올라가서 복도에 깔아두시면 좋습니다.
A거점을 먹게되면 화물이 나오는데요, 화물 뒷쪽 부분에 포탑을 3개정도 설치해두시면 아군들이 싸울때 좋습니다.
화물을 둘러싸고 아군과 적군이 교전하는동안 우리는 멀리 뒤돌아가서 터널?같은 느낌나는 경유지 있어요.그 건물 2층으로 들어갑시다. 공격하는사람들이 들어가는 입구에서 올라가면 터널 윗부분 방에 아래로 내려가는 문이 2개있죠? 그중 오른쪽으로 내려가세요. 그럼 방이 하나 나옵니다.그곳에 포탈도 설치하고, 밑에서 올라오는 입구부분에 포탑쫙깔아서 집지키기 하시면 됩니다.
도라도
화물운반맵이죠. 다 필요 없고 시작하면 왼쪽입구로 달려나가셔서 밑으로 들어가세요.그대로 쭉 가시면 적팀이 싸우는거 구경할수있는 큰 방이 나오죠? 거기서 1차 인테리어 시작합시다.그리고 계속 우클릭 구체 날려주시면서 적팀 어그로 끌어주시구, 오는 적들 최대한 죽여주시고, 뒤에 체력킷 먹어주면서 화물이 여기까지 오도록 버티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 과정이 완료되면 뒤돌아가서 몰래 2층건물 아무곳이나 침투해줍니다.그리고 이쯤이면 궁극기가 준비됬을건데 그곳에 설치해주세요. 아군들이 죽고나서 포탈을 타게되면 적팀은 예상치도 못한곳에서 우리아군들이 단체로 튀어나와 뒷치를하게되니 당황하다 죽는경우가 많습니다.경유지까지 이렇게 화물을 이끌어주시면 됩니다. 이상황에서 한타할땐 나가서 좌클릭으로 싸우시는거 잊지마세요.
경유지까지와서 다음 경유지까지 가는동안 시메트라가 할수있는일은 극도로 줄어드는데요...이쯤와선 할거 다했으니 바꿔주시는것도 좋습니다...
다음경유지에 도착하고나서 건물안으로 들어가시게되면 적진 깁숙히 침투하여 보통 사람들이 잘다니지 않는곳에 포탈을 깔고 포탈수비식 인테리어를 시작하세요. 포탈만 잘 지키시면서 플레이하시면 승리는 우리의것?
추가 설명
- 이 전장의 다른 공략
- 작성자의 다른 공략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