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라인하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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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라인하르트를 너무나 사랑해서 닉네임마저 라인하르트 닉네임으로 바꿔버린,
라인덕후 정의의망치맨 입니다.
라인하르트는 최전방에서 를 사용해 아군 딜러를 보호하고, 를 사용해 위험요소를 제거하며,
라는 희대의 사기 궁극기를 사용해 한판뒤집기를 만드는 기가막힌 캐릭터입니다.
사용하는 유저에 따라 천차만별의 플레이를 보여줍니다.
추후에 업데이트 지속적으로 할 예정입니다.
이 모든 공략이 읽기 귀찮으시면 짧게 요약해드리겠습니다..
를 함부로 내리지 말고, 와 와 를 함부로 사용하지 말자.
추천 조합
- 노인 공경
- POTG(최고의 플레이) 생성기
아군을 방벽 방패로 지켜주다가 잠시 빠졌을때 라인하르트의 체력을 보충하면서 방패의 체력도 보충하는게
라인하르트의 기본 운영입니다.(운용법에서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저의 경우 라인하르트를 하면서 힐러가 있는 게임과 없는 게임의 차이를 분명하게 느낄 수 있었는데,
그것이 바로 의 유지력의 차이와 화물 및 점령지 지속 유지시간의 차이였습니다.
힐러가 있어서 임무기여에 집중을 할 수 있느냐, 힐러가 없어서 별 수 없이 힐팩을 먹어가면서 임무에 지장을 주느냐,
이것은 플레이 하시는 유저의 판단에 맡기도록 하겠습니다.
2. 와 와 가 POTG(최고의 플레이) 메이커 라고 불리는 이유중의 하나가
광역 제압기의 보유 캐릭터라는 공통점 입니다.
이는 단 한번의 플레이로 절대적인 우세나, 뚫을 수 없을 것 같은 견고한 위치를 단번에 뒤집을 수 있는
승부수로 작용하게 됩니다. 특히 3개의 캐릭터중에 단연 라인하르트의 대지분쇄는
겐지의 튕겨내기로 튕겨낼 수 없을뿐더러, 즉발급의 시전속도, 가장 큰 범위의 스킬이며,
대지분쇄로 인해 기절된 적은 일어나는동안 어떤 행동도 취할 수 없는 강력한 제압기 입니다.
때문에 대지분쇄를 적절한 타이밍에 사용하면, 엄청난 효과를 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대지분쇄를 이용하여 적을 제압한뒤 아군의 광역 딜링을 보유한 캐릭터들이
무방비한 적을 그대로 죽일 수 있는 절호의 찬스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 추가 영상 <자리야+망치질 연계>-
영웅 상성
위에 뽑은 5개의 캐릭터의 공통점은
"멀리서 적을 제압하는게 용이하며, 움직임이 크지 않은편에 속하는 캐릭터" 라는 점입니다.
라인하르트의 뒤에서 안전하게 딜링하는 이점을 챙겨가기 좋은 캐릭터죠.
용이 ,석양이질때 ,목표를 포착한 ,게틀링건을 안전한 방벽뒤에서 쏘면
진짜 환장합니다.
2. 같이쓰면 안좋은 캐릭터의 특징
물론 의 경우 의 사거리가 넘사벽이라 쏘면 좋다지만....
그건 아마 의 플레이 특성을 전혀 못살리는 플레이라고 생각됩니다.
위에 나온 캐릭터의 공통점은
"움직임이 많으며, 적에게 근접하여 공격할때 더욱 효과적인 캐릭터" 라는 점입니다.
특히 와 의 경우, 적 뒤로 계속 기습하여 적의 힐러나 포탑, 저격수를 끊어주는 역할의 캐릭터이며,
뒤에서 좋든 싫든 오래 머무르기 힘든(정확히는 머무를 수 없는) 캐릭터에 속합니다.
3. 상대하기 쉬운 캐릭터의 특징
물몸... 그것은 너무나도 패죽이기 쉬운것....
그러나 늘 그렇듯 "완벽히 이기는 캐릭터"가 아닙니다. "상대하기 쉬운캐릭터" 일 뿐이니 조심은 합시다.
의 경우 로 적군을 통해 도망치기 쉬우니 적군이 있을경우 그쪽으로 잘 확인해서 공격합시다.
의 경우에는 로 얼려버린후 해드샷이라는 극악의 콤보가 있지만, 의 경우는,
가 얼어버리는것을 방지해주며, 얼어도 해드 한방으로는 죽지 않는 체력을 보유하였으므로,
빙결이 끝난뒤 망치로 대화를 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를 써서 체력을 보충한다 해도 보편적으로 힐러가 라인하르트 근처에 있기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고 가 끝난뒤 망치로 다시 대화하시면 됩니다.
황보가 로 공허포격을 한다해도 500의 체력이 빠지기전에 충분히 제압 가능합니다.
다만 를 조심해야하는데, 그나마 를 플레이 하는 유저들이 를 망치 범위로
붙혀서 설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 우리는 망치 한번 휘둘러서 를 2~3개는 부술 수 있습니다.
는 너프전에는 공포의 대상이였으나, 난사가 너프를 먹은 이후 한방이 뜨지 않습니다.
섬광탄이 빠지면 그냥 신나게 쫓아가서 뚜까 패줍시다.
제가 왜 를 쉬운편에 속하는 캐릭터로 지정했느냐? 라고 궁금해 하실탠데,
간단히 설명을 해드리면 가 로봇을 타고있다 가정했을때, 의 범위에 들기가 굉장히 쉬우며,
또 로봇이 터졌을때 (이때가 핵심포인트)
가 로봇에서 내리는 시점에 망치를 휘두르면 의 본체가 맞습니다.
고로 가 내릴때 피가 150이 아닌 75으로 나온다는 이야기죠.
그럼 우리는 내리는 를 망치 한방으로 제압 할 수 있습니다.
4. 상대하기 어려운 캐릭터의 특징.
, , 를 근접해서 맞으면 덩치큰 라인하르트는 100% 전부 맞기때문에 종잇장이 되어버립니다.
절대로 카운터 캐릭터가 근접하지 못하도록 각별히 주의 합시다.
는 어디서 처맞던지 120이라는 경이로운 피해를 주니까 조심 또 조심합시다.
도 정크랫과 마찬가지로 라인하르트가 대처하기 힘든 공중에서 120딜을 퍼부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운용법
운용법은 간결하게 적어드리겠습니다.
1. 의 체력이 1000이하로 내려가면 금이 가기 시작하며,
500이하로 내려갈경우 "방벽이 위험하네!", "계속 버티진 못할걸세!" 라는 대사로 경고를 합니다.
이때는 보이스채팅이나, 치유신호로 아군 딜러와 힐러에게 경고를 해서,
방벽을 내리고 잠시 정비하겠음을 알려서 피해를 최소화 하는게 중요합니다.
또한 의 뒤에 아군 딜러나 힐러가 있을때는 되도록 와 의 사용을 자제합시다.
적군 딜러는 를 부수기 위해 지속적인 딜링을 퍼부어대는데, 를 내리는 순간...
아군 딜러와 힐러가 짤리면서 아군의 질책을 감당하는 것은 본인의 몫입니다.
2. 의 딜량은 100입니다. 의 단점은 지형에 부딛힐 경우 끊기지만,
장점은 지형물에 부딛히지 않는다면 적이 1명이건 100명이건 범위안의 적에게 전부 피해를 준다는 점이죠.
참고로 맞은 적 1명당 궁극기 게이지가 오릅니다.
를 쓰다가 안전하거나, 혹은 나, , 를 발견하였을때 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의 체력이 100이므로 한방에 제거가 가능합니다.
또한 평타 공격에 를 섞어쓰는 플레이를 연습해두면 좋습니다.
3. 를 남용하진 말되, 아군을 지키는 용도로 사용합시다.
는 정면으로 부딛힐때 제압하며 제압(1차 충돌/홀딩)시 50, 충돌(벽충돌)시 300의 피해를 주는
어마무시한 스킬인데,
시전 타임이 약간 있어서 피하기 어려운 편이 아니며, 제압 실패시 리스크가 상당히 큰 스킬입니다.
생각을 잘 하고 신중하게 사용합시다. 뒤에 아군이 모여있는데, 를 남용해서
아군을 전부 몰살시키는 행동은 삼가합니다.
4. 는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보다 범위가 넓습니다. 또한 50이라는 적지 않은 피해량을 주며,
2.5초동안 절대적 무방비 상태로 만드는 "9회말 2아웃 굿바이 만루역전홈런"급의 스킬입니다.
다만 적의 가 를 활성화한 상태에서 를 사용한다면,
의 범위에 있는 적은 의 효과를 받지 않으며,
각종 무적기( , , , 등)을 사용했을 경우도 마찬가지로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또한 공중에 있는 경우에도 피해를 받지 않으니 판단하여 최적의 상황에 사용합시다.
추가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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