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윈스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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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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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머리말
-윈스턴에 대해 알아보자 - 장단점, 역할
추천조합
-추천조합
영웅상성
-적영웅과의 상성편 - 공격군, 수비군, 돌격군, 지원군
[2편]
운용법
-스킬편 - 테슬라 캐논, 점프 팩, 방벽 생성기, 원시의 분노
전장심화
-실력을 늘리는데 좋은 습관들
-윈스턴할때 게임시작부터 마무리까지 마인드
-윈스턴의 주위치
-윈스턴의 맵상성(공격팀, 수비팀)
추가공략
-각도, 방향키에 따른 점프팩활용
-점프팩착지전 적앞에 방벽쓰기
-상대보다 높은곳에서 방벽쓰기
-벽을 이용한 점프팩공격하기
추천 조합
- 추천조합 1
영웅 상성
운용법
추가공략편에서 응용내용을 다룸
1. 테슬라 캐논 : 초당20회 초당공60~65 재장전1.5초 최대사거리9m 좌우범위30 (여러명공격가능)
(판정이 매우 좋다)
전기총은 상하좌우 판정이좋아서 정확한 조준이 필요하지않은 레이저계열 총으로
루시우 분위기 전환이나 메르시 힐만 없다면 탱커가 아닌이상 지속딜로 3~4초안에 적을 제압할수 있는 무기입니다.
최대사거리는 9m로 방벽안에서 방벽바깥근처나 방벽한쪽끝에서 다른끝까지 공격할수 있는 거리므로 방벽과 잘 이용하
면 좋은 사거리일수 있습니다
But 상대가 너무 근접할때는 좌우범위가 매우 좁아져서 지속딜이 힘들 수 있으므로 정확한 에임을 요구합니다
※아무래도 딜이 약한 무기이다보니 개피남기고 못잡는경우가 있는데 총을 다쏘고 후속타로 주먹을 사용하면 딜을 메꿀수있습니다
2. 점프 팩 : 쿨6초 공최대25 정면이동거리20m 착지공격범위5m 평균넉백5m (앞점프후 공중점프하면 최대35m이동가능) 방향키로 거리조정가능
점프팩은 이동기 중 트레이서 점멸 다음으로 쿨이 짧은 스킬로 탱커의 몸으로 게릴라플레이가 가능하게해주는 기술입니다
공격적으로 쓰거나 시야확보용 그리고 도주기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보통 쓰는 타이밍은
A. 한타 발생시 상대할 수 있는 영웅 중 꼭 잡아야 할때 진입
B. 누커와 근접하거나 위험에 노출됬을때 도주
이동거리가 엄청 긴 만큼 거리조절을 못 할수도 있는데
팁을 드리자면 점프팩을 쓸때 바라보는 각도와 체공중 방향키를 입력함으로써 거리조절이 가능하니
이런 연습은 필히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추가공략편에서 자세하게 다뤘습니다!)
그리고 점프-점프팩을 쓰면 더 멀리날아갈수도 있어요!
위의 연습을 하셔서 점프팩을 자유자재로 사용하시게되면
공격용으로 쓸때 착지충격을 적대상에게 맞추면 딜러 평균HP가 200이므로 3초만에 킬이 가능해지니
(착지공격25+레이저3초 약180공)
좀더 수월한 암살이 가능해질 수 있습니다
또 도주할때도 거리조절을 통해 멀리뛰어 건물을 넘거나 조금뛰어 엄폐물에 숨을 수 있으므로
생존성이 더 올라갈 수 있을겁니다
3. 방벽 생성기 : 쿨13초/지속6초 내구도600 기준점범위5m *쿨은 방벽소멸후 돌기시작
방벽생성기는 윈스턴이 안정적으로 피를 관리하며 게릴라플레이가 가능하게 해주는 스킬인데요
하지만 쿨이 긴만큼(방벽소멸 후 쿨 돌기시작) 신중하게 써야해요..
막쓴다면 윈스턴은 1인분도 못 할수가..
보통 쓰는 타이밍은
A. 적의 한복판 또는 뒤로 진입해서 공격하다가
누커or적2-3명 이상에게 어그로가 끌린 시점
B. 아군이 적의 공격or궁극기에 노출된 상황일 때
입니다.
방벽의 모양은 반지름5m인 뒤엎은 밥그릇 모양으로 라인하르트방패와 다르게 설치된 장소에서 이동이 불가능해요
대신 이런 모양으로 인해 적의 이동방향에 따라 활용법이 2가지로 나뉘는데요
C. 적이 뒤로 빠지며 공격할 때 적을 따라가던안따라가던
적의 공격을 최소1초라도 막는 용도로 쓰기
D. 적이 방벽안으로 진입할때 방벽의 경계선에서
상대의 위치에따라 나갔다들어갔다 깔짝거리는
무빙으로 적의 공격을 최대6초까지 막는 방법입니다.
D활용법을 잘 쓰는가가 윈스턴의 방벽을 얼마나 잘 이해했는가를 나타내는데요
위에서 설명했듯 윈스턴의 전기총은 사거리가 9m라서 방벽의 끝에서 거의 끝까지 공격이 가능하므로
상대가 방벽안으로 무리하게 진입한다면 방벽경계부분에서 바깥부분과 안쪽부분을 다 활용하신다면
그 적은 탱커가 아닌 이상 거의 죽은거나 다름없습니다.
이걸 잘만 활용한다면 누커에게 취약한 윈스턴으로 반격도 가능할 수 있습니다!
4. 원시의 분노(궁극기) : 0.5초후공격가능/지속10초 점프팩쿨2초 공격력40 평타범위4m 평균넉백15m +최대피500&풀피회복
*궁쓸때and풀릴때 점프팩쿨초기화 => 이걸이용해 점프팩-궁-점프팩 가능
(★궁극기를 쓰고서 리퍼, 로드호그, 디바와 1:1을 붙는건 안 좋은 판단!)
윈스턴이 진정한 원숭이로 변할 수 있는 궁극기!
이 궁극기를 잘만쓰면 적들의 어그로를 반강제로 끌 수 있는데요
보통 쓸때 패턴은
1. 점프팩으로 진입하고서 방벽과 함께 어그로를 끕니다 ->
2. 적의 공격으로 HP가 100쯤되면 궁을 발동합니다.
쓰자마자 풀피가 되거든요! ->
3. 궁을 쓰면 점프팩 쿨이 2초로 단축이 되는데 이리저리
휘젓고 다닌다 ->
4. 궁이 풀리기전 계속 공격할지 도주할지를 판단한다 ->
5. 전자라면 궁풀렸을때 방벽쓰고 지속적으로 전기총으로
공격하고(궁이 풀릴때쯤이면 전에 방벽쓴 쿨이
거의 다돌아옴)
후자라면 더블점프팩으로 도주하면 된다
여기서 짧아진 점프팩쿨을 목적에 따라 사용하는 방법이 2가지가 있는데요.
A. 한놈만 집중마크하겠다가 목적일 때
점프팩으로 대상에 근접 한후 주먹질을 합니다
-> 주먹에 맞은 대상은 약15m넉백을 당하는데 넉백함과
동시에 점프팩으로 대상에 근접 한후 또 주먹질을 합니다
-> 반복합니다
=> 점프팩의 피해가 25이다보니 탱커가 아닌이상
적들에게는 부담이 커 잘만맞추면 궁을 쓰고 킬도
가능합니다.. 물론 점프팩을 계속 맞추기는 힘들겠지만 연습만이 답이겠죠?
추가로 적을 건물 구석에 몰수있다면 몰아서 주먹질과 점프팩을 계속 쓰면
상대는 아무것도 못하고 녹을것입니다
윈스턴 몸집이 커서 밖으로 못나오거든요 ㅋㅋ
B. 여러 적의 어그로를 끌겠다면
A상황과 비슷하나
적한명을 주먹으로 넉백시키고
-> 점프팩쿨이 돌면 다른 적에게 넘어가 주먹맞추고
-> 다른영웅에게 넘어가 넉백시키고를 반복하는것입니다
이게 좋은점이 윈스턴이 궁을썻을때 적힐러가 있거나 적을 구석으로
몰지않는이상 킬하기는 힘든데
여러적의 어그로를 끌음으로써 아군들의 프리딜환경을
조성해주기 때문입니다
보통 적들은 윈스턴의 점프팩과 주먹에 맞으면 에임이 흔들리고
침착하지 못해져서 도망가거나
공격대상을 윈스턴으로 바꿈으로써 딜로스가 유발되는데 덕분에
아군의 화력이 더 쎄질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Tip! 윈스턴이 궁을 쓰거나 풀리면 점프팩 쿨이 초기화 되는데요
따라서 진입or도주할때 점프팩-궁발동or궁풀림-점프팩이 가능하니 센스껏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아!!!! 가장 중요한거 빼먹을뻔했네요!
절대 궁극기를 개인생존기로 쓰지맙시다
팀원들이 다 죽었는데 나 하나살자고 궁쓰면 팀에 엄청난 손해입니다
이유는 윈스턴은 탱커이고 원거리포킹기술이 없기때문에 궁게이지를 채우는데 오래걸립니다
그리고 궁이 없으면 더 오래 어그로를 끌지 못하죠.
그만큼 궁의 한타기여도가 엄청난데 이걸 낭비한다면 안 되겠죠? 그냥 죽읍시다
전장심화
●맵을 공략하기 앞서 지키면 좋은 것들●
실력을 늘리고 싶은께서 기본적으로 해야할 습관)
1.수시로 Tap키를 눌러서 적진영 조합과 아군진영 조합을 확인해주면서
유리한점, 불리한점을 생각하시고 픽을 수정해주는게 이길 확률이 높습니다
2.자신의 우선타겟목표와 피해야할 적 설정해 둘 것
윈스턴의 우선타겟목표 : 위도우&겐지-힐러&나머지딜러
윈스턴의 피해야할 적 : 리퍼&로드호그&바스티온&디바&메이
윈스턴할때 게임시작부터 마무리까지 마인드)
공격 시작 - 적에 조심해야할 영웅과 꼭 잡아줘야할 영웅 판단
수비 시작 - 좋은자리 선점하고 조심해야할 영웅과 잡아주면 좋은 영웅판단
게임 진행중 - 항상 피해야할적과 잡을수있는적 위치를 스캔하며
진입해서 충분히 이득볼수있는 타이밍을 잘 판단하기
게임 마무리 - 적군이 윈스턴카운터픽으로 변경하면 빠르게 픽을 바꿀것
그렇지않다면 하던대로 플레이를 유지
윈스턴의 주 위치)
대치상황때는 2-3선에서 딜러,힐러를 보호하거나 옆길에서 적위치를 스캔하며 들어갈 타이밍을 봐야합니다.
한타상황때는 적 한복판으로 들어가거나 뒤로 진입해서 어그로를 끌어주면서 위협이 되는 적과는 거리를 두고 꼭 잡아야할 적은 방해해야합니다.
윈스턴의 맵상성)
개인적으로 윈스턴은 특정맵빨을 받기보다는 적조합과 카운터유무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특정맵을 위한 공략을 하기보다는 공격팀과 수비팀이였을때로 나눠서 공략해보겠습니다.
공격팀일때)
1. 적에 누커가 없을때 윈스턴을 픽하면 유리하다
2. 적에 누커가 있다면 다른 영웅으로 바꾸는게 좋다
(리퍼, 로드호그, 바스티온 ... 윈스턴을 마크하는 디바)
3. 혼자있는 적은 무조건 짜르고 시작하시오
4. 한타시에는 적물몸을 위주로 공격하시오
[풀영상]
수비팀일때)
1 .공격이 아닌 수비를 하는 입장이므로 가능한 먼저 이니시를 걸지 말고 적이 이니시걸기 어렵게 한타억제 위치선정을 하시오.
2. 물몸의 위치를 항상 스캔하시오
3.아군라인이 없다면 방벽은 최대한 아군보호를 위해 쓰시오
4.화물이 위험할때는 방벽을 믿고 아군이 올때까지 버티자
[풀영상]
추가 설명
A. 각도, 방향키에 따른 점프팩활용)
1. 가장 멀리 뛰기 - 에임45도+앞점프+점프팩
=>주로 멀리있는 적에게 진입 or 도주할때 많이 사용합니다
2. 최저거리로 전방점프팩하기 - 뒤키누르며 점프팩
=>주로 가까이있는적에게 전기총공격하며 점프팩공격까지 연계하고싶을때 사용합니다
3. 수직고공점프하기 - 하늘보며 점프+점프팩+뒤키로 살짝조종
=>주로 어그로를 풀기위해 쓰며 시야확보용으로도 사용합니다
B. 점프팩착지전 적앞에 방벽쓰기)
이건 진입+공격+방어효과가 있는 윈스턴유저에게는 기본이 되는 스킬이지만 조금만 늦게쓰면 적과 같이
방벽안에있게되어서 방벽을 안 쓴것과 똑같은 상황이 되버립니다.
방벽이 설치지점으로부터 반지름5m이라는걸 기억하시고 적과 거리가 가까워지기전에 타이밍에 맞게 쓰시면 됩니다.
솔직히 이건 자주쓰다보면 저절로 되는 거라서 깊게 설명안드려도 될 것 같네요.
C. 상대보다 높은곳에서 방벽쓰기)
1. 높은곳에서 방벽에 적가두며 공격하기
윈스턴을 하다보면 고층에서 시야확보하면서 들어갈 타이밍을 보는경우가 많은데요.
이때 공격거리가 되면 먼저 공격을해 상대어그로를 끔과 동시에 공중에서 방벽설치를 함으로써 상대를 가두어
딜로스를 유발하며 윈스턴은 방벽밖으로 착지해서 공격하는게 중요합니다.
(영상처럼 저런높이보다 더 높은곳에서 떨어지면서 공격하는게 맞습니다)
그럼 상대는 윈스턴을 공격하거나 도주하기위해 밖으로 나가야하는데 이 시간이면 탱커가 아닌이상 윈스턴에게 무조건 죽습니다.
※윈스턴의 방벽은 공중에서 설치시 그 지점에서 가운데 기계가 땅바닥에 설치될때까지 떨어집니다
2.수직고공점프중 방벽쓰며 떨어지기
수직고공점프는 전투중 어그로를 풀기위해 많이 사용하는데요.
이때 고공점에서 방벽을쓰면 윈스턴이 방벽과 비슷하게 내려오면서 방어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더 응용하면 고공점가기전 시야확보를한후 적을 방벽에 가두고 자기는 밖으로 착지해서 공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D. 벽을 이용한 점프팩 공격하기)
1. 건물벽을 이용한 점프팩 공격하기
점프팩은 벽과 부딪히면 거기서 고공점을 찍고 튕기며 착지하는데요.
이걸 이용해서 적과 전투중에 벽이 근처에 있고 적이 점프팩을 충분히 맞을 거리라면 쓸수있는 연계입니다.
물론 이걸 쓸때는 에임의 빠른 움직임과 쓴 후 적에게 바로 에임이 돌아오셔서 지속딜을 하셔야합니다.
이렇게하면 빠른 움직임과 넉백효과로 잠시나마 상대에임을 흔들 수 있는 효과까지 있어요.
2. 낮은천장 이용한 점프팩공격하기
주로 천장이 낮은 건물내에서 제가 많이 쓰는 기술인데요.
이것도 에임의 빠른 움직임과 쓴 후 적에게 바로 에임이 돌아오셔서 지속딜을 하셔야합니다. 효과는 위와 동일합니다.
이상으로 윈스턴 공략글을 마치며
부족하지만 긴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
부족한 부분은 시간이 날때마다
보완해나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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