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시메트라
-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
추천 : 3 / 비추천 : 11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머리말
시메트라는 거점과 부활 지점이 먼 전장에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영웅입니다.
보통 화물이 있는 거점을 점령한 다음에 호위를 하는 전장에서는 수비의 첫 부활 지점이 거점에서 멀리 배치되어 있기 마련인데, 우회로간의 거리가 멀고 길이 넓은 눔바니 같은 전장에 비해 할리우드는 건물 출입구나 시야를 가리는 화단 등이 많아 시메트라를 활용하기 좋습니다.
추천 조합
- 조합 예시
치유가 가능한 루시우나 시메트라가 파티 내에 있다면 보다 안정적인 수비를 할 수 있습니다.
통로 부분을 틀어막기 좋은 라인하르트가 일반적으로 탱킹을 담당하지만, 엄폐물이나 문을 들락날락거리며 자체 생존이 가능한 로드호그도 시메트라를 사용할 때는 괜찮은 편입니다.(특히 노힐러 조합일때)
후방으로 들어오는 적을 걸러내거나 엘리베이터에 포탑을 설치해놓고 기동전을 할 수 있는 토르비욘은 수비 단계에서 괜찮으며, 골목이 많아 섬광탄 효율이 좋은 맥크리가 주된 화력을 맡습니다.
공격측의 돌진기와 우회를 차단하기 좋은 메이도 쓸만한데, 상대의 파라가 거슬릴 경우에는 솔저로, 공격측의 돌격 영웅이 부담된다면 리퍼로 대체하면 됩니다.
영웅 상성
시메트라는 보호막이 예전 50에서 25로 너프되면서 아군을 도와주는 지원 영웅보다는 전장을 조율하는 커맨더 역할 비중이 커졌습니다. 때문에 자체 회복 수단이 있는 영웅과 다른 힐러 지원가와 조합을 해주면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적 영웅을 적극적으로 노리는 것보다는 우클릭의 충전 공격으로 견제하는 게 일반적입니다.
시메트라의 공격 거리는 매우 짧으니 상대 저격수나 순간 누킹이 좋은 영웅들에게 기습당하지 않게 주의가 필요합니다.
운용법
감시 포탑
감시포탑은 생명력이 거의 없기 때문에 한 곳에 몰아짓기보다는 적이 올 수 있는 경로를 말 그대로 "감시"한다는 느낌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적의 저격을 조심하면서 우클릭으로 광자 발사기를 충전해 원거리 견제를 하면서 적의 진입에 대비합니다.
궁극기가 충전되면 적의 시야에 닿지 않을만한 위치에 순간이동기를 설치해야 합니다.
보통 거점 뒤에 있는 휴게소 가는 길목이 적의 시야에 잘 안들어오고, 진입하기도 어려워서 안전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전장심화
시메트라의 감시 포탑은 문 뒤쪽이나 입구 근처에 설치해도 좋지만, 적의 침입을 감시하기에는 시야가 가리는 화단을 활용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감시포탑을 설치했을 때 적의 시야에 잘 안들어오는 위치는 다음 로드뷰 위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화단 외에도 적의 사각이 될 수 있는 건물 모퉁이 등을 잘 활용합시다.
추가 설명
만약 A거점이 뚫렸다면 시메트라의 역할은 거의 끝난 셈입니다.
A 거점 수비를 시메트라 단일 지원가로 했다면 메르시, 루시우 등 회복이 가능한 영웅으로 바꿔주시고, 다른 힐러가 있다면 화력 보조를 위한 공격/수비 영웅이나 메인 탱커를 받쳐줄 수 있는 딜탱 타입의 돌격 영웅으로 전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이 전장의 다른 공략
- 작성자의 다른 공략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