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한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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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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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FarCreed | 작성/갱신일 : 2017-04-19 21:33:48 | 조회수 : 11843
머리말
(시즌2)
(시즌3)
※ 시간이 된다면 영상도 첨부하여 공략 수정할수있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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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시즌2 경쟁전을 그랜드마스터로 마친 SeomO 라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혐오하시는 한조에 대해 좋은점을 알려드리고자 이렇게 공략글을 쓰게되었습니다.
플레이시간은 빠른대전을 합하여 50시간이 조금 넘은 상태이고, 연구 후에 시즌2부터 본격적인 운용을 시작하여 그랜드마
스터를 찍게되었습니다.
만민트롤링의 아이콘으로 잡은 를 어떻게 운용해야 할지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물론 가 실전경험이 많이 필요하긴 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캐리력이 높은 영웅인것도 사실입니다.
도 와 같이 엄청난 숙련도를 필요로 하며 캐리력이 높다는것이 와 많이 닮았습니다.
그럼 이 영웅의 장점들을 하나하나씩 알아가봅시다.
추천 조합
- 한조와 같이 사용하면 좋은 영웅들
최강의 콤비죠?
한조는 궁게이지가 빨리차는 대신 단점이 하나 있습니다. 스킬의 적중률이 단독으로 쓸경우 적중률이 현저히 낮아
진다는겁니다. 이런 단점을 보완해주는게 의 인데, 흔히 저희가 알고 있는 콤보죠.
이건 어찌할 방도가 없는게, 의 가, 이 용으로 변하기 전에 막지못하거나, 의 이
아니면 살아남기 힘들다는겁니다. 그리고 한조의 특성상 뒷라인에서 딜을 하거나 아군의 중간포지션정도에서 딜을 하는데
적에게서 딜이 한꺼번에 들어오지않는 포지션에서 이나 같은 탱커와 같이 뒷선라인을 괴롭히러 오는 영웅
들에게서 로 한순간의 기회를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한조에게서 한순간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매 한순간 한순간이
킬을 딸수있는 상황과 아군이 킬을 쉽게 할수있도록 만들어주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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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게 뭔 개소리냐 " 라고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사실 숙련된 시마다 조합은 굉장히 좋습니다.
의 은 풀충전시 무려 데미지가 125입니다. 한방으로도 치명타를 만들수 있는 데미지는 화살 적중이후
팀보이스로 브리핑을 하면 가 or 근접공격 콤보로 순식간에 1킬을 만들수있는 피가 되버립니다.
겐지의 엄청난 기동성은 한조에게서 포커싱을 잠깐 돌려놓을수도 있습니다. 그 기회로 한조는 딜을 할수있는 상황이 좀 더
편하게 만들어지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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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싸움에서 꼭 필수요소로 들어가는 라인하르트입니다.
라인하르트의 는 한조가 딜을 좀 더 안정적이게 할 수 있게 해주며, 와 마찬가지로 한조의 단점을 메꿔줄 이라는 기술이 있습니다. 모두 궁극기를 빨리 채울수 있는 영웅이기때문에 좁은 맵에서 꽤나 유
용합니다. 왕의 길 같은 맵에서 말이죠. 서로 운용만 잘한다면 적을 쉽게 제압하는 라인하르트의 궁극기는 한조에게 큰 도움
이 됄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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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드호그는 사실상 콤보로 뭐든 원큐를 내버리는 영웅이긴 하지만 적군 가 활용 센스감
각이 좋다면 로드호그 콤보가 실패하면서 무방비 상태로 들어갈수있습니다. 로 추가딜 정도만 넣는다 생각해주시
고, 탱커를 끌어왔다면 로드호그가 원큐를 낼 수는 없으니 을 끌어온 탱커 발밑에다가 쏴주도록 합시다. 무조건 원
큐 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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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향으로 인해 경쟁전에서도 자주 픽이 나오는 메르시입니다. 사실상 큰 이유는 없고 , 의 공격력 증가가 꿀입니다
한방딜로만 125를 뽑아내는 는, 의 과도 맞먹는 미친 딜량을 뿜어냅니다. 30%의 공격력 증가가
미친듯이 체감될껍니다. 무려 163입니다 163...
은 6개로 분산되며 풀차징시에는 발당 75이며, 전부다 맞을시 공격력이 450이라는 미친 딜량을 뽑아냅니다.
거기다가 의 공격력 증가가 붙으면 585라는 어마어마한 데미지가 나오죠. 중~원거리 에서 주로 싸우는 한조에겐
큰 시너지 효과로 돌아오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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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메르시와 동일한 이유입니다.
역시 30퍼라는 피해증가가 붙어있으며 한조의 스킬과 좋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해볼수 있습니다.
은 난전에서 불리한 한조에게 좀 더 침착하게 딜링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줍니다.
영웅 상성
리퍼
가까이만 붙지않는다면 기동성없는 리퍼는 손쉽게 제압할 수 있습니다.
리퍼의 그림자 밟기 를 조심해주시고, 순간이동 할만한 곳에 를 써서 암살당할 확률의 싹자체를 없애버릴
수 있고, 뚜벅뚜벅 걸어오는 리퍼에게 은 공포 그 자체입니다. 머리 맞추기도 상당히 쉽기때문에 여유롭게 상대해
주시면 됍니다. 만약 아군들위에서 떨어지는 리퍼가 죽음의 꽃을 사용한다면 가볍게 로 제압해줍시다. 가
까이에서 상대하게 됐다면 한조의 패시브인 벽 올라타기로 도망가서 근접전투를 피해줍시다.
격전지에서 자주 싸우는 리퍼는 한조의 손쉬운 사냥감이며 한방한방 강력한 데미지이기 때문에 망령화 를 금방 빼
내버릴수 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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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하르트
솔직히 에게 있어서 껄끄럽거나 위협이 되는 기술은 2가지 입니다.
껄끄러운건 방벽 방패 고 위협이 되는 건 대지분쇄 인데 거점->화물 맵같이 대치전이 길어질거 같은경우
엔 방벽 방패에 갈래 화살을 써주세요. 만약 대치전이 길어지지 않고 아군이 먼저 진입하는 상황이 되어
라인하르트의 포커싱을 돌려놓는데 성공하여 방벽을 내린다면, 주저없이 라인하르트의 발밑에 풀차징한 갈래 화살
을 꽂아넣어 버립시다. 피가 순식간에 너덜너덜해져서 아주 손쉽게 처리할 수 있을껍니다.
만약 포커싱을 돌리지않고 계속 방벽 방패를 올리고 있다면 라인하르트를 계속 주시하되 다른 딜각을 천천히 찾으
세요. 그리고 다른 적군영웅들을 노리면 됍니다. 돌진낌새가 보이면 주저없이 갈래 화살 꽂아넣는걸 잊지
말아주세요
아군 자리야가 중력자탄으로 라인하르트와 그 외 적군들을 모았다면 라인하르트가 취할 행동은
1. 방벽 방패를 들어 추가적인 딜을 막는다.
2. 돌진하여 중력자탄을 벗어난다.
인데, 추가적인 딜은 아군들에게 맡겨주시고, 2번의 행동을 취한다면 주저없이 갈래 화살을 꽂으면 됍니다.
이러나 저러나 먹잇감입니다 그냥. 머리도 상당히 크기때문에 로 헤드도 손쉽게 맞출수 있을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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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리야
솔직히 근거리에 있어서는 자리야가 상성상 위에 있지만 중~원거리로 싸우는 한조에게 있어선 탱커는 모두 먹이감에 불과
합니다. 자리야의 체력은 400이며 한방에 보낼 수 있는 체력입니다. 항상 자리야의 입자 방벽이 빠졌는지
수시로 체크해주시고 자리야의 머리 히트박스도 큰편이므로 로 헤드를 맞춰주신다면 아군들이 순식간에 자리야를
잡아먹는 상황이 나올껍니다. 중력자탄에 걸려도 당황하지 마시고 갈래 화살을 자리야의 발밑에 쏴버려서
상황을 거꾸로 만들어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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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VA
최근 패치로 인해 탱키함과 기동성을 고루 갖추게 된 디바입니다.
부스터 를 쓰면서 방어 매트릭스를 사용할텐데 한조에게는 존나 쌘 갈래 화살이 있습니다.
더군다나 메카의 큰 덩치는 한조앞에 오면 더 손쉽게 발밑에 쏠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줍니다.
어차피 방어 매트릭스 중에는 공격도 할 수 없으니 갈래화살을 들고 매트릭스의 지속시간이 끝날때까지 계속 기다
려주세요. 지속시간이 모두 끝나든, 도중에 풀든 재사용 대기시간은 1초입니다. 매트릭스가 풀리고 쏠수있다는 판단의 시간
은 충분히 차고 넘친다는 뜻이겠죠?
매트릭스가 풀리면 주저없이 발밑에 갈래화살을 써주시고 450의 미친딜과 함께 디바의 메카는 너덜너덜해질껍니다.
도주한다면 추적해서 메카를 꼭 부숴주시고, 한조에게 융합포를 사용한다면 헤드를 한방 노려봅시다.
솔직히 는 메카때보다 송하나 본체가 더 어렵습니다. 캐릭터 자체가 워낙 작아서 쏠때 신중함을 필요로 하며 평타
풀차징이 맞았다면 근접공격으로 빠르게 마무리 지어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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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드호그
난이도가 살짝 있는 탱커입니다. 갈고리 사슬은 항상 주의해 주셔야 하며 벽타기 기술말고는 딱히 큰 기동성이 있
지 않은 한조에겐 사슬범위가 상당히 껄끄러운 기술이 될 수 있는데, 로드호그의 최대단점은 ' 헤드 히트박스 ' 가 오버워치
내에서 가장 크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중~장거리에서 충분히 좋은 명중률로 로드호그의 피를 빼놓을수 있으며, 숨
돌리기 스킬의 효과도 거의 볼 수 없게 만들 수 있죠. 큰 덩치와 기동성없는 움직임은 갈래 화살의 좋은 목표이며,
무시무시한 딜량은 로드호그의 움직임을 제한하는데 아군에게 큰 도움이 됄 껍니다.
로드호그를 상대해주실때에는 팀원과 움직이는것을 잊지 마시고 갈고리 사슬의 사거리를 눈에 익혀두셔야 합니다.
사슬을 유의하며 견제해주시면 위협요소가 비교적 큰 로드호그는 한조가 쉽게 제압해줄 수 있을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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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스턴
이제부터 어려워지는 상대의 공략을 쓰는군요.
D.VA 와는 다르게 윈스턴은 점프 팩이라는 월등한 접근기가 있습니다.
사실상 한조가 있다면 윈스턴은 한조를 먼저 노릴껍니다. 윈스턴의 점프 팩 후 이어지는 방벽 생성기
때문에 딜을 거의 넣지못하는 상황이 많이 발생합니다. 이 때문에 한조는 팀에게서 너무 멀리떨어져 있어서는 안되며,
갈래 화살은 꼭꼭 아껴두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으면 윈스턴은 못이깁니다.
점프 팩 후 방벽 생성기 를 사용했다면 무조건 윈스턴의 테슬라 캐논 범위에서 벗어나셔야 하며,
윈스턴은 방벽 안에서만 있으려 할껍니다. 방벽에게서 조금씩 떨어져주시고 방벽 생성기 를 평타로만 딜해주세요.
압박을 넣어주셔야 하며 방벽이 쪼개질때쯤이면 점프팩이 다시 차서 방벽밖으로 나올껍니다. 그 때를 노려 정확히 발 밑에
갈래 화살 을 꽂아주셔야 합니다. 순간적인 에임의 정확함이 요구되며 다 꽂아 넣으셨다면 평타로 손쉽게 마무리가
가능합니다. 만약 갈래화살을 맞고 단독으로 원시의 분노를 사용했다면 무조건 아군쪽으로 튀세요.
성난 원숭이는 리퍼도 못이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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겐지
한조 유저들에게는 생각만해도 치가 떨리는 영웅입니다. 질풍참으로 단숨에 파고들어와서 한조를 끊임없이 괴롭히
죠. 튕겨내기를 항상 염두에 두고 싸우셔야하며, 스킬이 빠졌다면 신중하게 2단점프를 계속 뛰는 겐지를 신중하게
맞춰봅시다. 2단점프 중에서도 튕겨내기 쿨타임(8초)를 생각하면서 내려오는 순간 갈래 화살을 겐지의 낙하지점에
쏴버립시다. 생각안하시고 갈래화살 쓰시면 바로 튕겨내기로 반사되서 역관광되기 필수입니다. 용의 일격(궁극
기) 역시 튕겨내기에 반사가 되니 겐지가 가까이에 있다면 주의해서 사용하도록 합시다. 질풍참으로 파고들어왔다
면 재빠르게 끌어치기로 응수를 해주셔야 하며, 용검(궁극기)을 사용했다면 기동성이 벽타기 말곤 제로에 가까운
한조이니, 죽음을 각오하고 한발정도는 맞춰주셔야 합니다.(헤드를 맞추면 당신은 킹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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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도우메이커
겐트위한, 충 4대장의 한명이죠? 사용자의 피지컬에 따라서 엄청난 차이를 보여주는 영웅입니다.
잘하는 위도우메이커가 나왔다면 견제는 해주되 몸을 충분히 사리셔야합니다. 하지만 위도우메이커의 적외선 투시(궁극기) 가 나오기전에 선공의 기회는 음파 화살덕분에 한조에게 좀 더 가깝지만, 회심의 한 발이 빗나갔다면 포커
싱이 다른데로 돌려지길 기다립시다. 확정타와 비확정타의 차이점이 여기서 나오죠. 고지대는 위도우메이커가 한조보다
더 빨리 점거할수있으며, 적외선 투시(궁극기) 가 생각보다 빨리나왔다면 한조는 제거대상 1순위로 바뀝니다. 적들
에게도 시야가 공유되니 최대한 몸을 사리시며 팀원과 합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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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라
사실 파라 자체는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만, 껄끄러운 점이 세가지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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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중에서 공격하기 때문에 갈래화살의 장점을 살려내지 못함.
2. 가까이서 만난다면 상대해볼만함, 멀리서 상대한다면 어쩌다 한대맞추는게 고작인정도.
3. 파라가 나온다면 메르시도 따라나올 확률이 높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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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추진기 상승률이 더 높아지면서 공중에서 더 오래 체류가 가능한 파라는 한조에게 껄끄러운 상대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다. 폭파 데미지도 더 강력해졌으며 메르시가 붙으면 엄청난 생존률 때문에 한대맞춘 노력이 물거품이 될수도있죠. 강화때
문에 오래 견제할수도 없구요. 차라리 그럴땐 메르시를 노리는게 더 쉬울껍니다.
가까이 있는 파라가 아니라면, 혹은 라인하르트를 끼고서 대치전을 하는게 아니라면 파라와의 싸움은 피하셔야 합
니다. 본인이 낙하지역에서 싸우고 있다면 충격탄을 조심하시고, 낙하지역이 아니라도 충격탄을 이용한 순간적인 이동과 연계하여 나오는 포화(궁극기)를 조심합시다. 멀리서 썼다면 헤드한방정도는 노려도 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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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크리
맥크리는 상황에 따라 난이도가 극과 극으로 바뀝니다. 위도우메이커처럼 확정타와 비확정타의 차이점이 두드러지게 나타
나죠. 근거리, 특히 허허벌판에서 맥크리와 싸우는건 가급적 피해야합니다. 평타가 진짜 장난아니게 아파서 심리적 압박감
도 더해집니다. 맥크리의 포커싱이 자신에게 돌아오지 않았을때 빠르게 처리해주셔야 하며, 중거리~장거리 싸움을 추천드
립니다. 음파 화살로 선공의 기회를 잡았다면 침착하게 기다린 후 갈래 화살로 원큐를 내버립시다.
1:1 상황이 되었다면 구르기 및 섬광탄은 조심하셔야 하며 한조의 한방딜 역시 맥크리에겐 부담이 되니
침착하게 상대한다면 상대해볼만 합니다. 맥크리의 모습이 보이지 않는다면 필히 고지대에서 황야의 무법자(궁극
기) 를 사용할 것이니 침착하게 머리를 노려봅시다. 여의치 않다면 몸통만 때리고 빠지고 아군이 추가딜을 넣길 기다립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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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
나오기만 해도 말초신경까지 감을 곤두세워야 하는 메이입니다. 생존력이 엄청나긴 한데...한방딜이 무서운 한조는 높은 명
중률을 갖고 있을 경우에, 메이를 역으로 고통스럽게 해버릴 수 있습니다. 단, 절대 가까이 가셔선 안되며, 만약 가까이에서
마주치게 됐을 경우에는 벽을 타고 올라가셔서 몸을 숨기시거나, 회심의 한 발로 머리를 노려주세요.
적 팀에 메이가 있다면 최대한 거리를 두시고, 메이의 포커싱이 다른 아군으로 가게 한 뒤에 아군을 커버하는 식으로 플레
이 해주셔야 합니다. 한조에게 있어서 메이는 처치순위 1위에 해당합니다. 궁게이지도 빨리차고, 생존력도 너무 강해서 자
칫 잘못하면 아군들이 메이의 먹잇감이 될 수 있으니까요.
멀리서 한 발 맞췄다면 열의 아홉은 급속 빙결 입니다. 끝까지 시선을 놓지 마시고, 풀리는 타이밍을 잘 계산하여
머리를 노려주세요. 머리가 어딘지 감이 잘 안오신다면 음파 화살로 쏘시면 메이의 모습이 보이니, 이걸로 점점 감
을 잡아가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메이는 점프를 쉴새없이 뛰면서 냉각총 분사기를 쓰니, 점프의 타이밍을
잘 봐주시고, 갈래 화살로 원큐를 내버리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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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저:76
시즌3 원탑 딜러인 김병장님입니다. 원거리에서 솔저를 상대하는건 가급적 피해주시는게 좋습니다. 확정타니까요.
근~중거리에서도 까다롭긴 마찬가지입니다. 펄스 소총 데미지가 근접기준 20입니다. 무진장 아파요.
마무리&순간 폭딜기로 나선 로켓(히오스탄)으로 훌륭한 근~원거리 기술도 가지고 있어서 맞다이로 뜨면 한조가
질 확률이 좀 높습니다. 그런데, 선공의 기회는 한조가 더 많이 갖고 있는 건 사실입니다. 음파 화살을 솔저의 딜각
에 항상 박아주셔서 솔저의 유무를 체크해주시고, 혼자온다면 갈래 화살로 원큐를 내세요. 여기서 한조의 강력함
이 또 나오는데, 보통 딜러라면 솔저가 생체장하나만 놔도 유지력이 굉장히 좋아지기 때문에 지는 경우가 많습니
다. 그런데 한조는 한방딜이 워낙 강력해서 2발만 신중하게 맞춰주신다면 손쉽게 보내버릴수도 있고 헤드로 한방에 보내버
릴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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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이서
연발이 아닌 한조에게는 어찌보면 굉장히 어려운, 하지만 유리몸때문에 또 쉬워보이는 애매한 트레이서 입니다.
정신없는 점멸과 시간 역행으로 한조에게 짜증을 유발하는데요. 단 1발입니다. 단 1발만 맞춰도 저 유리
같은 몸을 와장창 부숴버릴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트레이서가 붙었을때 점멸을 유도하셔도 좋고, 끌어치기로 순간
딜링을 하셔도 괜찮습니다. 단, 싸우기 전에 시간 역행 위치는 무조건 파악해주셔야 합니다. 시간 역행을 쓸때쯔
음에는 트레이서의 점멸이 거의 1개, 혹은 0개라는 신호입니다. 싸우면서 시간 역행의 위치는 절대적으로 파악해
주셔야 하며, 단독 행동을 많이하는 트레이서를 음파 화살 로 위치를 파악하시고 갈래 화살로 원큐를 내
든 머리를 노리든 단박에 승부를 내야합니다. 한조 유저의 끌어치기 역량에 따라서 난이도가 천지차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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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스티온
무슨 설명이 필요합니까.
멀리서 쏘기만 해도 경계모드 알아서 풀고 혹 궁을 쓴다고 해도 450피는 갈래 화살원큐 데미지입니다. 픽 바꿔버릴
정도로 괴롭히세요.
바스티온이 버프먹었습니다...!!
갈래 화살 70% 차지 정도에나 원큐납니다. 멀리서 견제해주셔야 함은 변함이 없지만 맞는도중에도 자가
수리 가능한것은 역시나 좀 껄끄럽네요. 전보다 잡는 속도가 많이 느려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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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르비욘
난쟁이인데 머리가 은근히 큽니다... 머리와 다리의 구별이 너무 쉬워서 개인적으로 헤드맞추기 제일 쉬운 애인거 같네요...
몸통을 맞추고 싶어도 머리가 맞을때가 많습니다...;;
포탑은 항상 먼저 부숴주시고, 초고열 용광로(궁극기)는 한조에게 큰 위협이 되지 않으니 여유롭게 상대
해 주세요. 단 가까이 있을때 대못 발사기 샷건은 조심하세요, 꽤 아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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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크랫
한방 딜 하면 이녀석도 빼먹을 순 없죠. 상당히 강력한 한방한방을 자랑하는 정크랫입니다.
멀리서 싸우면 한조가 압도적으로 유리하지만요. 딱히 기동성을 갖추지도 않았고, 명중률이 한조에 비해 극히 떨어집니
다. 항상 발 밑을 조심하셔서 아군들이 강철 덫 을 밟지 않게 제거해주시고, 직접적으로 상대할땐 충격 지
뢰를 조심해주세요. 죽이는 타이어(궁극기)가 나왔을 때에는, 소리에 집중해주시고, 평타나 갈래 화살로
부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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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메트라
수비적인 요소가 많이 강한 시메트라 입니다. 공격팀으로 나왔다면 머리나 갈래화살로 원큐내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접근하여 광자 발사기가 3단계로 들어가면 킬 로고에 시메트라만 나오는 학살의 현장을 보실 수 있으니 최대한
빨리 제거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광자 방벽으로 근접 및 견제도 튼튼하고 안전하게 할 수 있지만, 한조는 벽을 타
서 시메트라가 닿지 않는곳에서 딜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제일 껄끄러운 점이 뭐냐면 순간이동기 혹은 보
호막 생성기를 부수러 갈수가 없다는 겁니다. 이건 아군에게 도움을 요청하시것 말고는 할 수 있는게 별로 없습니다.
수비팀으로 나왔다면 감시 포탑 을 항상 조심하셔야 합니다.
한조는 단발 형식이라 수많은 포탑을 한꺼번에 제거하기에는 적절하지 않습니다. 아군에 윈스턴이 있다면 감시포
탑 제거의 도움을 요청하고 진입하도록 합시다. 수비팀에서 시메트라가 나왔다면 한조에게 순간이동기(궁극기) 혹은 보호막 생성기의 제거 기회가 찾아옵니다. 벽 타기로 적의 뒤를 잡을 수 있는 맵이라면 찾아서 제거하시는게 좋
습니다. 보호막 생성기는 75의 보호막을 제공하니, 팀의 유지력을 빨리 떨어트리려면 보호막 생성기의 위치브리핑을 해주
시거나 자신이 찾아가서 빠르게 제거해주시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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솜브라
최근 거듭된 상향으로 인해 점점 두각을 보이고 있는 솜브라입니다.솜브라의 주된 목적은 열광학 위장술로 접근하여 해킹 후 힐러 및 탱커라인을 괴롭히거나 잘라주는 역할인데, 그 역할은 한조가 제격입니다.
타 딜러들을 비교해보면 맥크리를 제외하고는 솜브라를 한방에 보내버릴 수 있는 영웅이 없습니다. 잡지 못한다면
위치변환기를 사용하여 이전에 해킹하였던 힐팩을 먹고 다시 힐러와 탱커라인을 끊임없이 괴롭히러 올껍니다.
적군에 솜브라 가 있다면 음파 화살은 주로 아군 힐러 포지션 쪽에 쏴주는게 좋습니다.
특히 아나가 있는곳에 쏴주는게 좋습니다. 이유는 아나가 해킹당한다면 아군의 힐 수급에 치명적이며 자기 몸 마저
지킬 수 없는 상태가 되버리기 때문입니다. 이를 사전에 방지해주시고 솜브라가 나온다면 머리를 노려주시거나, 갈
래 화살로 원큐를 내주시는게 좋습니다. 큰 한타가 아니라면 한조에게 해킹 및 EMP 는 큰의미가 없습니
다. 솜브라가 눈 앞에 나타난다면, 체구가 작은편이니 침착하게 한발 한발쏘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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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사
400인 체력에 비해 덩치가 매우 큰 오리사입니다. 지속 대치전이 강력하며 갑자기 진입하는 적들을 저지하기에 꽤 강한
면모를 보이죠. 방어 강화 는 갈래화살의 데미지를 크게 경감시켜주겠지만 신경쓰지 마시고 쏘시기 바랍니다.
보호 방벽 으로 자리를 지키면서 대치전을 하는 구도를 많이 보이는데 이건 한조 혼자서 부수기에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니 다른 딜각을 찾아서 딜을 넣도록 합시다. 꼼짝 마! 는 가운데로 끌어모으며 이동속도를 크게 경감시
킵니다. 상대적으로 기동력이 부족한 한조에게는 좀 껄끄러운 기술입니다.
오리사는 400체력에 비해 헤드 히트박스가 매우 큽니다. 머리를 주로 노리는 플레이를 해야하며 , 초강력 증폭기 가
나온다면 부술 수 있는 상황이라면 부숴주시고, 그게 아니라면 빠지는 걸 추천드립니다. 오리사의 궁극기가 나오는 순간
아군의 전선 유지력이 매우 크게 떨어지고 몇대 만 맞더라도 치명타 상황이 발생하니까 섣부른 행동은 하지 말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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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시 루시우 젠야타 아나
잘 쏘기만 하면 되는 영웅들입니다...
운용법
전장심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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