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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메이

2016.06.16 영상추가2016.06.18 플레이영상 추가중<해당글은 크롬에 최적화 되있습니다. 모바일로 보시면 문단이 깨져 가독성이 안좋아질 수 있습니다>세계랭킹 점수기준 3위 (6.18)메이만 하는유저라 다른 캐릭입장에서 본 카운터 등등이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그러나 주관적인 입장에서 정확하게 적어보겠습니다.일단 메이의 기본적인 특성에 대해 설명하자면 (활용방법등은 운용법에서 설명하겠습니다.)1. 매우 낮은딜순수 dps로만 따졌을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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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 - [공통] 공격/수비
Only 메이 , 글로벌랭킹 3위의 메이공략
작성자 : 빼액 | 작성/갱신일 : 2016-06-20 11:55:41 | 조회수 : 25553

머리말

2016.06.16 영상추가
2016.06.18 플레이영상 추가중


<해당글은 크롬에 최적화 되있습니다. 모바일로 보시면 문단이 깨져 가독성이 안좋아질 수 있습니다>





세계랭킹 점수기준 3위 (6.18)

메이만 하는유저라 다른 캐릭입장에서 본 카운터 등등이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주관적인 입장에서 정확하게 적어보겠습니다.




일단 메이의 기본적인 특성에 대해 설명하자면 (활용방법등은 운용법에서 설명하겠습니다.)

1. 매우 낮은딜

순수 dps로만 따졌을때 루시우와 비슷한 수준이며 , 메르시 송하나 보다 약합니다.

  좌클릭 데미지 (dps 50) 우클릭데미지 (dps 100)

그러나 스킬이 아닌 단일 무기로써 빙결이라는 상태이상을 유발하는 유틸성 무기로서 활용이 다양합니다.

 좌클릭의 경우 1.5초동안 적중시 상대가 빙결되며 (데미지  75)

우클릭은 약 0.5초의 선딜레이후 발사되어 75딜, 약 40m 이후로 데미지가 감소됩니다.

 약 5초간 일정범위에 초당 20딜의 데미지를 주는 궁극기입니다.

궁극기 데미지는 총 100으로 미미한 수준이니 데미지를 기대하고 쓰시면 안됩니다.


2. 활용성이 높은 벽

 빙벽의 쿨은 10초에 지속시간 4.5초 사용즉시 쿨이 흘러가는 상태로

엄청 쿨이 짧은 스킬입니다. 

활용방법도 꽤 다양한데, 간단하게 설명해보자면

A. 이동시 발판 혹은 다리

B. 적의 공격을 막거나 시야차단

C. 상대를 고립 or 가두기

이 세가지에서 여러 활용이 가능해집니다.

3. 높은 어그로, 생존력

  이두가지 스킬은 메이의 생존을 담당하는 스킬이며

의 경우 하나에 체력 500,5개 벽을 생성합니다.

을 자기 발밑에 소환해 순식간에 상대시야에서 벗어나거나 전선에서 벗어 날 수도있고

구석에 벽을 설치해 일정시간동안 버티는것도 가능합니다.

 의 경우엔 자가 회복 + 무적이 가능하며 임의로 해제가 가능합니다.

 를 쓰기위해선 약간의 딜레이가 존재하며 쓰고난뒤에 3인칭 시점으로 주위를 둘러볼수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정도로 간략히 쓰고, 운용법에서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추천 조합

소규모전
궁연계 조합
메이는 일단 어울리는 조합.. 같은게 별로 없다고 보셔도 될꺼같습니다.

대신 아군에 넉백기(파라 자리야 루시우 정크랫 등등)은 꽤 안맞는 면을 보여줍니다.


게임 수준이 높아질수록 나타나는 메이의 고질적인 문제가

메이에게 쉽게 얼려주지 않는다는 점인데, 맥크리 혹은 로드호그와 같이 연계를 하면 비교적 쉽게

얼릴수있을뿐더러 메이의 약한딜을 맥크리나 로드호구의 강력한딜로 보충이 가능합니다.



자리야와 메이의 궁연계의 경우

메이의 느린   시전시간 (약 1초) + 얼리는데 걸리는 시간으로 인해 궁을 맞추기 엄청 힘든편인데

자리야의  을 이용하면 쉽게 메이궁으로 상대를 얼릴 수 있습니다.

사실 메이 자리야 둘의 조합으로도 충분히 상대를 잡을 수 있으나 확실한 딜을 위해

파라 한조 리퍼 트레이서나 여러 광역딜을 가진 영웅으로 마무리가 가능합니다.


<자리야 + 메이 궁연계>


영웅 상성


A. 같이 쓰면 좋은 영웅


추천조합란에 설명했듯이 메이의 약점을 보완해줄수 있는 영웅들입니다.



B. 같이 쓰면 안좋은 영웅


일단 메이에게 넉백은 정말 까다롭습니다.

메이가 넉백을 당하든 상대가 당하든 메이에겐 카운터격이죠.

 좌클릭의 경우 넉백으로 에임이 맞지 않거나 아군이 넉백시켜버리는경우 못얼리게 되는경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우클릭의 경우에는 고드름의 특성상 선딜레이가 길고 히트스캔이 아니기 때문에 넉백당하는 상황이라면

헤드는 고사하고 몸샷또한 맞추기 매우 힘들어집니다. 

 궁극기랑 넉백은.. 굳이 말안하셔도 아시겠지만

아군 파라나 루시우등이 매우 뛰어나서 궁극기 범위안으로 넣어줄.. 상황은 거의 존재하지 않는다고 보셔도 됩니다.

오히려 궁범위 밖으로 평타등을 쏘다가 밀려나는 경우가 다수 있죠.

잘하는 루시우는 메이가 얼리거나 궁을쓰면 우클릭을 거의 안쓰지만 생각없는 애들이 매우 많기때문에

꼭 제발.. 넉백시키지 말아달라고 부탁해야합니다.



3. 영웅별 상대법


모든 영웅에 대해 다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ctrl+F 를 이용하여 #영웅이름 으로 검색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1.   못하는 겐지 (★☆☆☆☆) 잘하는겐지 (★★★★☆)  #겐지

못하는겐지는 그냥 오면 얼리고 고드름 헤드샷 하시면됩니다.

잘하는겐지의 경우엔 절대 절대절대 얼려주지 않을겁니다.

아마 거리도 안줄뿐더러 기동성이 좋기때문에 메이는 그저 근접차단용(?) 입니다

고드름으로 수리검이랑 싸우면 겐지가 훨씬 유리합니다. 더블 점프도 있을뿐더러

튕겨내기 그리고 질풍참으로 겐지에게 주도권이 있습니다.

상대하시려면 겐지가 질풍참이 빠진뒤 잡거나 벽으로 시야 차단 or 퇴로 차단후 얼려서 잡기

혹은 정말 뛰어난 에임으로 고드름으로 잡아야합니다.

2.  (★★☆☆☆)   #라인하르트

라인은 메이.. 밥입니다

라인하르트의 방벽의 경우 메이 좌클릭이 먹히지 않으나 라인 특성상 적팀 보다 한두발 앞서 나와있죠.

바로 뒤에 벽을 치시고 라인을 고립시킨후 초근접상태로 빙빙 돌며 얼리고 팀원이랑 같이 죽이시면됩니다.

라인이 방벽을 풀고 망치질을 하거나 화염강타를 날려도 메이가 죽는거보다 얼리는게 훨씬 빠르기 떄문에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주의하실점은 라인돌진인데 라인 돌진의 경우 선딜레이가 길고 모션이 크기때문에 쉬프트로 무시하거나 

혹은 점프로 피하시면됩니다.

라인하르트의 궁극기의 경우에도 모션이 크고 빙벽에 막히기때문에.. 저는 대충 쓸꺼같은 타이밍에 벽을깔지만

피지컬이 되시는분들은 라인이 궁쓰려고 망치를 높게들떄 앞에 벽까시면 라인궁을 무시할수 있습니다.


또한 라인을 상대로는 궁극기 사용하기가 편한데 메이궁극기의 경우 방벽에도 닿으면 바닥에 바로 떨어져서

라인방벽에 대고 그냥 궁을 던지면 라인은 무조건 쉴드를 풀고 돌진하거나 혹은 그대로 얼려 메이의 밥이 될수밖에

 없습니다. 어쩃든 매우 쉬운적





<라인하르트 방벽을 역이용한 궁극기 영상>


3. (★★☆☆☆) #로드호그

라인과 마찬가지로 메이 밥입니다.

머리가 커서 헤드맞추기도 쉬울뿐더러 갈고리만 맞지 않는다면 요리조리 피해가며 얼리고 헤드두방!

콤보로 궁게이지 포션정도 됩니다. 혹여나 갈고리가 엄청 까다로우시면 날아오는거 보고 빙벽써도 안끌려가거나

튕겨낼수 있습니다. 급속냉각의 경우 얼렸다가 풀리는 대참사..가 발생하니 웬만하면 빙벽쓰시는걸 추천합니다.


4. (★★★★☆) #루시우

꽤 까다롭습니다. 1:1로 잡기도 힘들뿐더러 

루시우 특성상 이속이 빨라 합류가 빠르고 광역힐로 굳이 상대하지 않더라도 메이를 힘들게 하는 요인이 많은적입니다.

특히나 메이의 낮은딜량은 루시우 힐량으로 반정도 커버되기도 하고 합류해서 넉백이라도 시키면

다얼려놓은적도 못따는 사태가 자주 발생합니다.

딱히 대응법도 없는 카운터격 입니다.


5. (★★☆☆☆) #리퍼

리퍼를 꽤 어려워 하시는분들이 계시는데

사실 상대하기 매우 쉬운 영웅입니다.

리퍼의 경우 중장거리 딜이 매우 낮은수준이라 

메이의 고드름이 더 위협적이고 

근거리에서도 메이 좌클릭으로 거리를 벌리며농락이 가능합니다.

리퍼를 상대할때 주의할점은 절대 가까이 가면안됩니다.

좌클릭이 닿을정도의 거리에서 무빙을 하며 얼려야합니다. 상대가 망령화 빠지더라도 메이가 거리를 두고 얼리는게

훨씬 위협적입니다. 적 리퍼가 피가 안빠진채로 얼었다면 머리에 헤드샷박고 근접공격으로 마무리가능합니다.


6.  (★★☆☆☆) #맥크리

예전에 비해 정말 쉬워졌습니다.

일단 섬광난사에 절대 죽지않는다는점이고

평섬난을 주의해야하긴 하나 예전과달리 원콤나는일이 거의 없기때문에

 을  로 무시하거나 

 를   둘중하나로 무시하시면 크게 위협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중장거리에서 쏘아대는 평타는 위협적이므로 너무 맞서지 않는게 좋습니다.



7.  (★★☆☆☆) #메르시

일단 메이는 메르시가 힐주고 있으면   분사딜이 완벽히 커버당합니다.

그래서 결국 고드름헤드로 잡아야하기때문에 까다롭습니다.

메르시의 경우 대부분 최후방에 있기떄문에

메이가 뒤돌아가서 벽으로 메르시를 고립시킨후 얼려서 잡으시거나

메르시의  의 경우 가는 방향과 속도가 일정하기떄문에 고드름으로 세발 혹은 헤드,몸샷한방씩해서
 
메르시 부터 끊어주는게 좋습니다. 잡는거 자체는 어렵지 않기때문에 별 2개 줬습니다.

대신 메르시가 힐하고 있는 상대의 경우 메이로 잡기 매우 힘들어집니다.

8.  ( ?????)  #메이

메이는 일단 고드름 싸움입니다. 누가 더 헤드에 잘꽂아넣고 더 잘맞추냐 싸움이죠

이 먼저 빠진 메이는 졌다고 보시면됩니다.

팁을주자면  보통   쓰고 앞에서 대기하면 도망치면서 벽을쓸텐데

 상대밑에  을 세우고 같이 올라가있으면 적메이가  쓰고 도망칠 수가 없습니다.

메이전에서 얼리려고 하지마세요. 팀원들이 봐주는 상황아니면 대부분 메이는 쉽게 살아나갈수 있고

오히려 역으로 고드름 맞고   먼저 뺴게됩니다.


9.   (★★☆☆☆) #바스티온

바스티온은 정말 쉽습니다. 고정되어있으면 벽을 왔다갔다하며 고드름 쏘시면되고

적진 깊숙히 박혀있으면 궁을 던지면 되고 

바스티온이 궁을쓰면 벽을 치면됩니다.

별로 어려운건 없는 상대입니다.

단지 뛰어난 딜로 벽을 파괴하거나 고드름의 딜이 낮기때문에 쉽게 못잡아서 팀원이랑 같이잡아야합니다.


10.  (★★★☆☆) #솔져:76

일단 솔져는 중장거리로는 이기기 힘듭니다.

생체장의 회복력이 메이의 딜을 거의 커버 치기 때문에 근거리 접근해서 얼려 잡야하는데

잘하는 솔져의 경우 거리를 아예 안줄겁니다. 혹시나 코너에서 만낫다고하더라도

로켓점프로 순식간에 거리를 벌리고 도망칠겁니다.

벽으로 퇴로를 막지 않는 이상 솔져를 잡을순 없습니다.

꽤 까다로운 상대이지만 솔져가 메이를 근접에서 이기진 못하니 도망치는 솔져상대로 고드름 쏴주다가

적당히 이길꺼같으면 싸우고 아니면 그냥 빼시면됩니다.

솔져가 궁을 켰을땐  으로 최대한 시야차단을 해주시면 됩니다.



11.  (★☆☆☆☆) #시메트라

매우 수비적인 영웅이라.. 아마 포탑 3-4개와 본체에게 다굴맞는게 아니면 절대 안질겁니다.

딜 자체도 매우 근접에서만 가능해서 메이가 거의 지진않을테고..

일단 감시포탑의 경우 메이의 좌클릭 사거리와 똑같기때문에 좌클릭으로 부수려면 

어느정도 맞긴해야합니다. 그냥 한번 휙 그어준다는 느낌으로 포탑있는곳을 긁으면 다 터져서 어려울것도 없습니다.

시메트라의  는 메이보다 사거리가 더 짧기때문에 오히려 일방적으로 팰수도 있습니다.

딱히 어려운 부분은 없을꺼라 생각합니다.

12.   (★★☆☆☆) 잘하는 위메 (★★★★★) #위도우메이커

보통위도우는 상대하기 매우 편합니다. 멀리서 쏘면 빙벽으로 시야 차단하고 아예 무시하시거나

고드름 사거리에 들어오면 머리를 노리고 푹푹 날려주시면 반이상은 이깁니다.

근접의 경우엔 말할것도 없고..

잘하는 위도우는 매우 까다롭습니다.

오늘자로 너프먹긴 했는데 어떻게 될진 모르겠습니다. 메이로 거의 상대법이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이동가능하게끔만해서 앞에  을쳐 시야차단하지 않으면 매우 힘들겁니다. 점령지나 화물근처에

가까이 오진 않으니  을 이용하면 게임자체를 승리할순있습니다.

13.  (★★★☆☆) #윈스턴

꽤애나 까다로운 고릴랍니다.

 가 시야를 가려 얼리거나 고드름 쏘는데 불편하게 할뿐더러

 의 쿨이 매우 짧아 쉽게 도주하고 

 방벽으로 데미지를 상쇄하거나 이동에 제약을 줍니다.

물론 고릴라 자체도 메이를 잡기 힘들뿐더러 한번 얼리면 팀원의 도움으로 쉽게 잡을 수 있긴하나

1:1상황에선 서로서로 못딴다고 보셔도 될것같습니다.

고릴라가 점프로 들어왔다면 최대한 붙어서 얼리고 머리에 두방쏘고 점프로 도망치기전이나

도망칠때 고드름으로 마무리가 가능합니다.

궁극기를 켜면 방벽을 못깔기 때문에 계속 얼려둘수 있어서 크게 까다롭진 않습니다.


14.  (★★★★★) #자리야

자리야는.. 메이로 까다로운걸 다 갖췄습니다.

 좌클릭의 경우 메이의  보다 훨씬 썌고

 우클릭의 경우 넉백으로 메이의 고드름 명중률을 낮추고

  은 메이가 얼리기전에 스택이 완전 해제되거나 얼린팀을 살려주는등

메이로썬 완벽한 카운터입니다. 궁극기의 경우에도

 가  보다 범위 시전속도 활용성 모두 좋습니다.



15.  (★★★★☆) #정크랫

상대하기 쉬우면서 어려운 정크랫입니다.

정크랫의  의 경우 체력이 높아서 메이 고드름을 두방이나 쏴야 파괴 됩니다.

그리고  은 메이와의 거리를 쉽게 벌리고 메이에게 높은데미지를 주므로 접근또한

쉽진 않습니다만.. 

 평타 자체가 명중률이 많이 낮고 텀이 길기 때문에 

 이게 빠지면 메이가 요리조리 무빙치면서 얼린후 고드름으로 잡을 수 있습니다.

 이스킬의 경우 체력이 100이라 고드름 한방에 파괴되진 않지만

메이의  로 무시가 가능합니다. 감이 중요하긴 하지만 정크랫이 터트릴꺼 같은 타이밍에 써주시면 됩니다.

혹시나 타이어의 거리가 멀다면 고드름을 맞춰 아군이 파괴할수 있도록 도와주는게 좋습니다.




16.   (★★★☆☆) #젠야타

젠야타를 잡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고드름 헤드로 잡는다. 고드름 2방을 맞춘다

젠야타가 까다로운건 중장거리 딜이 어마무시하다는 점. 부조화로 메이가  을 쓰더라도 어느정도 위치를

안다는 점입니다.

근접에서 얼려잡을수 있으면 좋지만 근접했다가 젠야타의    맞고 골로갈수도 있습니다.

근접의 경우 젠야타의 실력. 중장거리의 경우 메이의 실력에 따라 승패가 결정난다고 봅니다.


17.   (★★★★☆) #토르비욘

본체..는 정말 쉽습니다. 체력 200에 덩치크고 느리고 데미지 약하고

보호막이 있더라도 얼리고 고드름 헤드 두방이면 땁니다.

그러나  의 경우 메이에겐 엄청 까다롭습니다.

포탑은 치명타가 뜨지않기 때문에 순수 메이 고드름으로 4방을 때려야 부서집니다.

메이가 4방을 때리려면 약 3초가 걸리고 토르비욘이 수리하는경우라면 엄청 오래걸립니다.

 으로 포탑의 시야를 차단하면 포탑이 멍때리긴 하지만 임시방편일뿐입니다.

포탑의 경우 얼리는데도 오래걸려서 얼리기도 힘들고 여러모로 까다롭습니다.

특히나 진입후 토르비욘이 궁을 키면 메이가 할수있는일이 매우 적어집니다.

메이가 필요한상황이라면 토르비욘의 카운터인 파라 위도우 한조 정크랫등등이 필요합니다.


18.  못하는 트레이서 (★★☆☆☆) 잘하는 트레이서 (★★★★★) #트레이서

못하는 트레이서 상대는 꽤 쉽습니다.

못한다는 기준은 음.. 점프 앉기 명중률등이 떨어지는 트레이서 이며..

보통은  을 예측해서 헤드를 쏴주시면 쉽게 잡습니다.

그런데 잘하는 트레이서의 경우 헤드를 안맞기 위해 점프 앉기 등을 하며 피하기 때문에

고드름 맞추기가 매우 까다롭고

무시하려고 해도 빠른 기동성으로 따라오기 때문에 대처방법이 거의 없습니다.

    이 두개가 거의다 빠진거같으면 좌클릭으로 얼릴 수 있긴하나 

트레이서의 근접에서 폭발적인데미지 때문에 오히려 역으로 녹을수도 있습니다.

잘하는 트레이서의 경우 대처방법이 거의 없기떄문에 안만나길 빌거나 팀원이랑 같이 다녀야합니다.


19.    (★★★★★) #파라

메이에게 제일 까다로운 적이 아닐까 합니다.

메이의 약점인 넉백을 두개나 갖추고 있고

데미지 또한 높으며 메이의 고드름이 히트스캔이 아니기 때문에 매우 맞추기 힘듭니다.

거의 일방적으로 파라가 떄리는 구도가 그려지며 메이의  을 일방적으로 무시가능한 애이기도 합니다.

특히나 파라의 반경이 매우 넓기 때문에 상대를 얼려서 잡다가도 파라에 의해 놓치게 되는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궁극기는  을 순식간에 부술정도로 강하고 혹은 바로 위에서 쏠경우 막을수도 없습니다..

파라를 맞추려면 파라의 발 약간밑에 고드름을 쏘아야 맞출확률이 높고

그마저도 파라가 무빙하거나 추진팩을 쓰지않으면 못맞춥니다..

20.   (★★☆☆☆) #한조

한조를 상대로 주의할건   두개 뿐입니다.

 때문에 이동반경이 줄어들고  의 버스트딜로 녹을순 있습니다만

한조의 경우 위도우랑 다르게 접근이쉽고 상대가 발아래를 보면  확률이 높으므로

간단하게  으로 무시하고 얼려죽이거나

중장거리의 경우 한조의 머리를 향해 고드름을 날리면 메이가 쉽게 이길수 있습니다.

 의 경우 정통으로 맞았더라도  을 쓰시면 아무런 피해가 없습니다.


21.  (★☆☆☆☆) #디바 #송하나 #D.VA

흠.. 메이 궁게이지 셔틀..?

딱히 위협되지도 않고..

안그래도 느린게   좌클릭맞고 굼벵이가 되어서 거리 벌리면 아프지도 않고 일방적으로 때립니다

 메이 고드름은 막지만 좌클릭을 못막기떄문에 켠채로 그냥 얼릴수 있습니다.

아마 로드호구 갈고리 없는애 떄리는 느낌으로 일방적으로 때리실텐데

로봇 보다 위험한  의 경우.. 로봇을 잡으면 탄환이 많이는 안남는데 

거리를 벌리고 고드름 헤드를 노리거나 남은 탄환이 좀 많으면 나오자마자 얼려서 잡아야합니다.

혹시라도 텀을 주고 피가 많이없는상태에서 송하나랑 싸우면 권총에 헤드 맞고 의문사 하는경우가 생깁니다.


 의 경우  으로 100프로 커버가 가능하기 때문에..

 바로 밑에  넣어서 디바 궁을 공중폭파 시키는 대참사만 안일어나게 합시다.




운용법


메이의 스킬셋


  냉기분사 - dps50, 1.5초간 적중시 빙결, 사거리 10m

          고드름 - dps 100 , 선딜 0.5초 , 발사체 , 사거리 40m 이내 75딜 , 40m 밖이후 45~22딜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40m 의 대략적인 거리)
  4초간 무적 , 쿨타임 12초 , 체력 총 150정도 회복, 미세한 선딜존재

  4.5초간 지속 ,쿨타임 10초 , 벽하나당 체력500 , 한번더 누를시에 세로로 생성가능 한번더 누르면 파괴가능

*절벽에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시전시간 1.5초 , 지속시간 5초 , 데미지 초당20  구형의 범위 * 데미지 10당 게이지 1프로

기본 콤보편


1 .  얼리기 + 고드름헤드 + 주먹 

 75+150+30 해서 255 딜

 얼리기를 0.5초정도 더해서 고드름헤드까지 250딜을 줄수도 있습니다.

2.  얼리기 + 고드름 + 고드름

75+ 150 + 150 = 375딜


이 두가지정도인데요.

이 콤보엔 세가지의 단점이 있습니다.

1.얼리지 못하면 쓸수가 없다.

2.오래걸린다.

3.근접해야 한다.

그런데 게임 수준이 높아지면 사람이 잘 얼어주지않고, 합류속도가 빠르며

거리 조차 주지않습니다.

즉 기본콤보는 거의, 전혀 쓸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이 기본콤보를 쓸려면  를 필수적으로 연계해서 써야합니다.

기본적으로 골목에서 만났을때는 상대를 쉽게 얼릴수있으나 합류까진 막지 못하는데

퇴로이자 합류가능한 루트에  을 세워 고립시켜줘야합니다. 


골목이 아닌 샛길 혹은 넓은길에서 만났을땐 바로 상대 뒤에  을 깔고 다가가야합니다.



그럼에도 단점을 완벽히 커버할순 없는데

이걸 해결하기위해서   고드름을 주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고드름의 경우 헤드판정이 매우 좋은편인데 이를 이용해 쉽게 상대에게 딜을 넣을 수 있고

메이의 단점을 역이용해 상대를 못다가오게 하는방법입니다.




따로 찍은 영상이 없어 올리지만 해당 영상 뒷부분을 보시면 정크랫 위도우를 딸떄 꽤 넓은 판정이란걸 아실수 있을겁니다.

고드름의 dps는 겨우 100이지만 헤드를 맞춘다면 200이라는 위협적인 데미지를 가집니다.

50m안에서는 데미지 감소가 없기때문에 큰제약이 없으며 메이의 빙벽과 냉각총으로 중장거리가 강한 상대를

제외하면 우위를 가질수 있습니다.




스킬의 연계



  의 연계

일단  는 던지고나서 벽에 부딪히면 바로밑으로 떨어지고 바닥에 떨어진뒤 약 1초후에 발동하는 특징을 

가집니다.

 의 경우 그냥 던져주면 절대절대 맞아주는 사람이 없음으로 연계나 사용방법이 중요한데


일단 첫번쨰는  으로 상대의 이동경로를 막아두고   쓰는방법입니다. 가장쓰기 쉽지만

그만큼 상대가 맞아주지 않습니다.

두번째 방법으로는  을 앞에 깔아 상대의 시야를 가리고  를 던진후 벽을 치워 상대가 대처하지

못하게 하는 방법입니다. 꽤 잘걸리는 방법이긴하지만 벽을 미리 뺴야하는만큼 패널티가 있는 방법입니다.

세번째 방법은 화물 맵에서 주로 사용되는 방법으로  를 높게 던져서 몇초후에 발동하게 하는방법입니다.

보통 화물맵에서 궁소리가 나면 상대가 화물로부터 멀어졌다가 궁이 없는걸 보고 다시 화물로 오는데

궁이 몇초뒤에 떨어져서 그대로 다 얼리게 하는방법입니다. 이건 계산이 필요하기도 하고 난이도가 있지만

메이궁을 가장 확실하게 쓸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메이 벽으로 시야를 가린후 던진 궁의 예>



  의 연계

 은 매우높은 어그로를 가지는 스킬이자 동시에 어그로 해제가 가능한 스킬이기도 합니다.

한타도중에  은 어그로를 해제하고 다시 기회를 볼 수 있게 해주며 

 의 3인칭 시점으로 1인칭으로 볼 수 없는 상황까지 볼수있습니다.

점령미션의 경우 구석에서  치고 공간을 만들고 빙벽이 파괴되면  을 씀으로

약 10초이상 혼자 점령지를 비빌수도 있습니다.

이건 화물미션 수비에서도 사용가능한 방법으로 

화물이 좁은길목에 왔을경우  을 치고 뒤에 붙어있으면 벽을 파괴하기전까진 메이를 공격할수도 없고

화물이 전진하지도 않습니다.

빙벽이 없어지면 어그로 끌다가  을 쓴뒤 다시  으로 처음고 똑같은 짓을하면 

화물의 전진을 혼자 1분 가까이도 막을수 있게 됩니다.(극단적인 경우)

그리고   을 이용해  벽으로 상대를 나누고 어그로를 끔으로써

아군이 적을 비교적 안전하게 잡도록 유도또한 가능합니다.


메이의 운영법


메이는 일단 한타에 강한 모습을 보여주진 못합니다.

얼리는데 1.5초동안 타겟을 공격해야하기도 하고

전체적으로 dps가 매우 낮기때문입니다.

좁은 공간이라면 벽을 이용해 적을 고립시킬수 있지만

넓은곳에서 한타가 일어난다면 메이로써 해줄수 있는게 매우 적습니다.

그렇기 떄문에 한타 위주보단 샛길과 뒤치기를 이용해 적을 괴롭혀야합니다.

적이 샛길을 통해 온다면  을 이용해 퇴로차단과 동시에 고립시킬수있으며

근접하고 도망칠곳 없는 상대를 얼려서 잡는건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그리고 뒤치기의 경우 딜러나 힐러가 뒤쪽에 위치할텐데

마찬가지로  힐러나 딜러중 한명을 고립시켜서 잡고  으로 상대 진형을 흐트려놓을수 있습니다.


공격진영일 경우 메이의  으로 상대의 시야를 차단 혹은 방패로써 쉽게 전진할수 있습니다.

화물의 경우엔 화물위에도  을 설치할수 있어 움직이는 방패로 활용이 가능하며

화물에  을 발판으로 놓음으로써 원래는 못가는 곳에 갈수도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 상대 뒤를 치거나 높은곳에서  를 던져 상대가 못피하게 할수도 있습니다.







궁사용법!







편집능력이 없고.. 항시촬영이 안되서 하이라이트밖에 없네요 ㅠㅠ

보통은 1,2인궁 위주로 쓰는편입니다.


전장심화

도라도 공격편




추가 설명

추가예정

오타, 내용이상 다 지적받습니다. 감사합니다.

메이 상향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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