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라인하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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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하르트 - [공통] 공격/수비
망치 나가신다 ! [스킬 세부공략] *영상다수포함
작성자 : 뿅망치 | 작성/갱신일 : 2016-06-15 16:40:12 | 조회수 : 7774
작성자 : 뿅망치 | 작성/갱신일 : 2016-06-15 16:40:12 | 조회수 : 7774
머리말
목차
1.작성자 프로필
2.라인하르트?
3.추천조합?(상성에 이어서 적음)
4.라인하르트 스킬 세부 분석
1.작성자 간략 프로필(안봐도 상관없는거)
(현재 승률 55~60 사이에서 왕복중)
다른 게임ㅅㅇㅍㅈ을 하다가 오픈베타 4일차에 시작했습니다.
주로 탱커역할군을 하다보니 라인하르트가 손에 맞더라구요.
딜러도 연습하고 싶지만 사람들이 하도 딜러를 하고싶어하니
자연스럽게 탱커와 힐러위주로 하게되었습니다...
(ㅅㅇㅍㅈ 할때도 사람들이 딜러만 해서 탱만 하게된 케이스...)
최근 플레이 - 일리오스 (폐허 , 등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맵입니다.
쟁탈전의 특성상 난전이 잦아서 몽둥이질 할일이 많거든요!
1라운드 폐허
2라운드 등대
2.라인하르트?
공격 수비를 막론하고 , 현재 출시된 돌격 영웅들중
팀원들을 지켜주는 '탱커'역할에 가장 부합하는
돌격영웅 이라고 생각합니다. 2000의 체력을 가진
방벽 방패를 통해 아군을 보호 할 수 있고 , 전방의
적들을 넘어뜨려 딜각을 만들어 내는 대지분쇄.
존재만으로도 팀에게 의지가 되는 정신적 지주!
탱커의 기본! 탱커의 알파! 탱커의 오메가!
많은 분들이 공략을 보고 라인하르트에 관심을 갖고
라인하르트를 다룰줄 알게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나도 딜러 연습좀 하게...)
추천 조합
- 라인+자리야
3.추천조합?(상성에 이어서 적음)
조합이란건 맵에 따라. 상대에 따라. 각자 다룰줄
아는 영웅에 따라. 유기적으로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이 라인하르트를
잘 다룰줄 아시게 된다면 어떤상황에서든 무난하게
좋은픽이 될거라는건 확신합니다!
(그러니까 라인하르트 하세요.두번하세요.)
조합에 관해서는 다음 항목 상성에서 추가적으로
함께 다루었습니다.
영웅 상성
아군과의 상성
상성좋음
라인+돌격
라인하르트는 돌격군의 영웅은 모두 잘맞다고
생각합니다.
메인탱+서브탱 2돌격조합
돌격영웅들은 공통적으로 체력이 높습니다.
앞에서 깔짝대면서 맞딜하다가 방벽 뒤에서
힐러에게 안전하게 힐을 받을수 있고 , 자리야나
윈스턴, 디바의 경우엔 라인하르트 방벽체력이
낮을경우 그 역할을 대체할수도 있습니다.
또한 스킬연계가 용이합니다.
(개인적으로 자리야가 가장 좋았습니다)
로드호그의 갈고리-라인하르트 돌진
자리야의 궁극기-라인하르트의 궁극기 (반대도 가능)
디바의 궁극기-라인하르트의 궁극기
윈스턴의 경우엔 딱히 스킬연계라고 할건 없지만 ,
점프팩을 통해 후방으로 단숨에 진입해
앞뒤로 적을 압박하는 양상을 만들어 적을
교란시키기 좋습니다.
또 라인+라인 조합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한명은 메인탱으로 , 한명은 근거리 딜탱으로
라인의 공격력이 상당히 강하기 때문에 연계만
맞춰준다면 2라인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라인+힐러
라인하르트는 힐러가 없으면 방벽방패의 빛이
바랜다고 생각합니다.
힐러형 지원영웅이 있다면 팀원들의 전투 지속능력도
확실히 향상되고 , 솔져의 생체장도 굉장히 도움이
됩니다. (솔져님들 생체장 함께써요 ㅠㅠ)
힐러는 보통 메르시 아니면 루시우를 많이들 쓰시는데 ,
공격에선 루시우 , 수비에선 메르시가 좋았습니다.
(젠야타는 힐량이 적어서 '힐러' 보단 '딜포터'에 가까운것 같습니다)
이는 개인취향이며 , 힐러는 존재자체로 감사하니까
다들 게임끝나고 투표좀 해주세요.
상성나쁨?
라인+메이
그룹을 통해서 음성으로 실시간으로 연계를 맞추면
더 없이 좋은 조합이 될수도 있지만 ,
모르는 사람과 게임을 할 경우 메이는 라인하르트의
장애물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돌진을 얼음벽으로 막는다던가...
대지분쇄를 얼음벽으로 막는다던가...
얼음벽으로 앞쪽의 라인만 버린다던가...
연계가 잘 될 경우엔 상대탱커를 돌진으로
미는 즉시 얼음벽으로 상대팀의 백업을 차단하며 ,
얼음벽에 받아 즉사 시키는 등의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그림>
연계에 따라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조합이기도 합니다.
적군과의 상성
상대하기 편함
라인vs디바
라인하르트 하면서 유일하게 맘껏 들이받는
디바입니다.
방벽 깨겠다고 큰덩치 이끌고와서 융합포
쏴대면 돌진으로 받아버립시다.
융합포 쏘는중에는 이속이 감소되기 때문에
거리가 가깝다면 공격중인 디바는 라인하르트의
돌진을 피하기 어렵습니다.
상대하기 불편함
라인vs맥크리
방패를 앞으로 막으면 위로 섬광탄
방패를 위로 막으면 밑으로 섬광탄
위 아래로 잘 막으면 뒤에서 섬광탄
돌진중에 섬광탄
섬광탄 앞에 모든것이 무의미 하도다...
라인vs정크랫 , 파라
라인하르트의 카운터(?) 정크랫과 파라는 비슷한
이유로 상대하기 힘듭니다.
일단 궤도를 예측하기 힘들고 , 위쪽이나 뒤로
튕겨서 오는 유탄들을 방패로 막으려고 방패를
돌리면 , 다른 적군의 화력에 취약해지기 때문에
방패를 함부로 돌리기도 쉽지 않습니다.
또 이둘은 공통적으로 넉백 스킬을 가지고
(파라-충격탄,정크랫-충격지뢰)
있어서 방벽으로 아군을 보호하던 라인하르트를
멀리 날리거나 띄울 수 있습니다.
이 둘의 궁극기 역시 방패뒤에 숨은 아군에게
굉장히 유효하게 작용합니다.
파라의 포화는 광범위하게 날아오는 미사일을
라인하르트의 커다란 방패가 온몸으로 흡수해서
방패가 순식간에 깨져버리고 뒤에 있던 아군들이
몰살당하게 됩니다.
정크랫은 죽이는 타이어에 화염강타를 맞춰
한방에 터뜨려 막을수 있긴 합니다만.
(화염강타 데미지 100 , 정크랫 타이어 체력 100)
예상치못한 경로에서 튀어나올경우 역시 방패뒤에
옹기종기 모여있던 아군들은...
(헤드셋,이어폰 사용 하시는분들은 타이어
사운드에 귀를 잘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라인vs로드호그
라인하르트가 선돌진을 박고도 유일하게
잡을 수 없는 상대 입니다.
어마어마한 딜량의 갈고리 근접콤보에
해머휘두를 타이밍도 없이 녹습니다.
돌진중인 라인하르트를 갈고리로 낚아챌수도 있고 ,
파라와 마찬가지로 궁극기로 방벽을 깨고
뒤에 있는 아군과 라인하르트에게 딜을 넣을수도
있습니다.
라인vs리퍼
태생부터가 탱커를 잡기위해 태어난것 같습니다.
리퍼의 궁극기를 방벽으로 막아줄수도 있지만
리퍼가 딱붙어버리면 그것도 소용이 없습니다.
리퍼가 붙으려 하면 탄환소모를 잘 기억하셨다가
장전 타이밍에 돌진이라도 써보세요...
혹시 걸릴지도 모르니까...
운용법
4.라인하르트 스킬 세부 분석
로켓해머(평타,왼클릭)
로켓해머를 휘둘러 75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0:13~0:16 트레이서 2방 컷)
로켓해머는 1타는 우측에서 좌측으로 휘두르며 ,
연타시 우측-좌측 , 좌측-우측 이렇게 두 동작을
반복하며 휘두릅니다.
대각으로 휘두르는것 처럼 보이지만 타격은 수평
두 동작에 좌우 타격범위의 차이는 없습니다.
하지만 타격타이밍에는 차이가 있었습니다.
1타의 오른쪽 타격타이밍
2타의 왼쪽 타격타이밍
보시면 알겠지만 공격의 시작 지점부터
끝나는 지점까지 타격간에 상당한 딜레이가
있습니다.
이로인해 발생하는 단점으로는
상대를 때렸다고 생각되는데도 타격이 안되고
내가 먼저 죽는 상황이 발생하곤 합니다.
장점으로는 타격을 어디에서 시작했건
타이밍 사이에 상대가 닿으면 히트
되며 , 이를 이용해 이런것도 가능합니다.
00:10~00:14 돌려치기(360도를 타격하는 만능망치)
평타휘두르며 전진(다알고 있다고요? 머쓱...)
즉 대충 휘둘러도 타격딜레이 중에
에임 돌리다가 스치면 맞습니다.
상대 무빙이 현란해서 평타가 안맞을거
같을땐 마우스를 확 돌려봅시다.
또한 , 로켓해머에는 넉백판정이 존재합니다.
0:07~0:14 넉백으로 낙사시키기
영상으로 보시면 아시겠지만 공중에서 맞은 상대는
지면에서 맞은 상대보다 더 많이 밀려납니다.
마지막으로 로켓해머는 라인하르트의 모든
다른스킬들로 캔슬이 가능합니다.
이를 적절히 이용해 최단시간에 최대의
데미지를 효율적으로 넣을수 있도록 합시다!
방벽방패(우클릭)
라인하르트가 탱커인 이유 방벽방패 입니다.
왼손의 방패를 들어올려
2000 의 체력을 가진 에너지방벽을 만들어
본인이 바라보고 있는 방향으로 방패를 듭니다.
(위로도 들수있음)
방패를 드는동안 라인하르트의 이동속도가
절반정도로 감소되고 , 적군의 일부스킬을 제외한
모든 원거리 공격이 방벽에 막히는 대신
방벽의 체력이 감소됩니다.
방벽이 막을수 없는 공격들?
방벽 안쪽에서 발생하는 공격(딱붙어 쏘거나 근접판정의 공격)
자리야,메이의 궁극기(투사체는 막을수 있지만 발동은 못막음)
윈스턴의 평타 , 시메트라의 우클릭 , 젠야타의 부조화 구슬
한조의 궁극기
이를 제외한 모든 원거리 공격은 방벽에 막힙니다.
(아닌게 있다면 제보 부탁드립니다)
방패를 내리고 2초정도 지나면 소모된 방벽의
체력이 점차 회복됩니다. 그리고 , 방벽체력이
다깎여 깨질경우 5초의 쿨타임이 생깁니다.
(방벽이 깨지기 전에 미리 엄폐물 뒤로 숨고 방벽을 거둡시다)
시점이 3인칭으로 변하여 시야가 늘어납니다.
이 방벽을 얼마나 잘 다루느냐 그리고 체력관리를
얼마나 잘해주느냐. 이것이 탱커 라인하르트의
실력을 판가름 하는 기준이 됩니다.
아래의 두 영상은 방벽을 들었을때의 이속감소를
측정하기 위해 실험 한 것입니다.
방벽없이 8점프
방벽들고 17점프
실험으로 확인했을 때 , 방벽을 든 라인하르트는
이동속도가 절반이하로 떨어집니다.
방벽이 쉽게 깨질수 있는 상황이라면 엄폐물
가까운곳에 자리를 잡는것이 좋습니다.
화염강타(E)
라인하르트의 유일한 원거리스킬 데미지 100의
화염강타 입니다.
선딜레이와 후딜레이가 조금씩 있지만 ,
이러한 단점을 커버할수 있을정도로
판정과 데미지가 후합니다.
궁 게이지를 채우기도 좋고 ,
디바 매트릭스, 겐지 튕겨내기를 제외한
실드류 스킬을 관통합니다!
구조물 타격판정은 아주 작습니다.
(정밀 조준시 벽에 막힐일 없음)
적군 타격판정이 다이아몬드 형태로 굉장히
큽니다. 벽뒤에서 빼꼼 얼굴을 내밀고 있는
상대에게 날려주면 의외로 잘맞습니다.
(타격 범위는 다이아몬드 형태)
또한 궁극기와 연계하면 다수의 적에게 많은
데미지를 입힐수 있습니다.
(궁극기 설명에서 추가하겠습니다)
돌진(좌Shift)
라인하르트가 정면으로 일정거리 돌진하며 좌우로
약간의 방향전환만 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정통으로 박은(?) 상대는 돌진거리가 끝나는
지점까지 제압된 상태로 끌고갑니다.
(상대는 제압상태가 되며 어떤 조작도 할 수 없음)
(돌진거리 끝까지 충돌이 없을시
데미지,궁게이지 증가 없음)
끌고가는 사이에 돌진을 가로막는 물체가 있으면
충돌이 일어나며 , 끌고가던 상대에게
300(!!)데미지를 입힙니다.
잘만 쓰면 한방에 엄청난 데미지를 입힐수 있고 ,
유쾌한 사운드와 호쾌한 액션을 가진 스킬이라
작성자도 자주 애용하지만 무리한 돌진은
죽음으로 이어집니다
(충돌는 라인하르트 기준이며 상대 베이스처럼 상대는 통과
할 수 있지만 자신에겐 벽인 구간도 충돌이 일어납니다)
0:10~0:14 (라인 싸움에 루시우 등 터진다)
반면 스쳐박은(?) 상대는 50의 데미지를 입고
튕겨납니다.
이를 이용해 낙사유도도 가능하지만 노려서 쓰기엔
돌진의 선딜레이가 상당히 길기 때문에 예측으로
쓰셔야 할겁니다...
0:08~0:12(맥크리가... 진다...)
돌진과 돌진이 부딫힐경우엔
서로 170의 데미지를 입고 넘어집니다.
(대치중에 돌진하는 라인하르트를 맞돌진으로 막아줍시다)
마지막으로
돌진 충돌이 포탑에 닿을경우 포탑이 기절합니다(!)
0:05~0:09 (돌박꼼 포탑)
대지분쇄(궁극기,Q)
나왔습니다... 라인하르트를 틀니딱딱충이
아닌 , 망치깡패가 되게 해주는 궁극기!
하지만 본체가 방벽너머에 있다면 이렇게 방벽을
0:04~0:12(방패뒤에 깡패있어요)
라인하르트가 망치를 땅으로 내려치며 , 전방 범위내의
적에게 50의 데미지와 함께 쓰러짐 상태로 만듭니다.
쓰러진 상대는 1.5초 동안 무방비한 상태가 됩니다.
윈스턴, 자리야, 라인하르트의 방벽에 막히는 단점도
있습니다만... 센스있게 사용한다면 밀리고 있던
한타도 단숨에 역전이 가능합니다.
대지분쇄는 라인하르트 몸체로부터 뻗어나가는 판정입니다.
정면에서 방벽을 켜고있는 라인하르트에게 아무리 붙어도
막힙니다.
뚫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영상의 궁극기가 성공한 이유는
상대 라인하르트가 방벽을 위로 들었기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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