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리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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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Dimin | 작성/갱신일 : 2016-07-12 08:27:23 | 조회수 : 13881
머리말
리퍼 입문자용 공략입니다.
각 영웅들과 교전시의 팁에 큰 비중을 두고 작성하겠습니다.
평균 폭주시간도 낮고 KDA도 낮으나 입문자들에게 도움이 되면 하는 마음에서 작성해봅니다,,
추천 조합
- 추천조합 1
- 추천조합 2
리퍼는 라인하르트나 윈스턴과 같이 적들의 어그로를 끄는 영웅들이 있을 때 뒤로 잠입하여 적을 암살하는 능력이 극대화됩니다.
꼭 어그로가 돌격영웅이 아니어도 파라 등의 일순간 어그로를 한번에 확 끄는 캐릭이어도 잠입하기 용이합니다.
영웅 상성
리퍼는 딱히 아군의 상성을 그리 받는 영웅이 아닙니다.
홀로 잠입하여 암살하고 돌아오고 각 골목루트마다 돌아다니며 홀로 다니는 영웅을 처리하기 때문이지요.
각 골목을 돌아다니는 점에서 맥크리와 유사한 점도 있는데 혹 돌아다니다 적의 맥크리를 발견할 경우 좁은 공간이면 섬광탄을 먼저 맞을 확률이 높으니 주의를 요합니다.
위의 상대하기 쉬운 영웅이 전부 체력이 낮은 영웅들인데 이는 헬파이어샷건 2,3발이면 처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허나 근거리가 아닌 중장거리 전투에서는 리퍼가 매우 약세입니다.
겐지 ★★★
겐지는 만 주의하면 매우 쉽게 제압할 수 있는 영웅입니다.
허나 겐지의 을 맞은 상태에서 체력이 120 이하일때 를 맞는다면 오히려 죽을 수 있으니 모션을 잘 살피며 교전해야 합니다.
라인하르트 ★★
라인하르트는 영웅 자체의 크기가 큽니다. 헬파이어 샷건이 모두 적중할 수 있는 최적의 영웅입니다.
아무리 탱이 좋은 라인하르트라도 헬파이어샷건 풀히트에는 체력이 걸레가 되어버립니다.
또한 도 헬파이어 샷건 2클립이면 부숴버릴 수 있는데 이는 교전 시의 상황을 살피며 에 헬파이어 샷건을 쏠 것인지 아니면 뒤로 돌아 들어갈 것인지를 살펴야합니다.
로드호그 ★★
로드호그는 리퍼가 상대하기 쉬운 영웅입니다.
을 맞는다 해도 망령화를 시전하면 의 데미지는 들어오지 않습니다.
또한 라인하르트와 같이 몸집이 커서 헬파이어샷건의 딜을 전부 끌어낼 수 있는 영웅입니다.
더불어 를 시전해도 헬파이어샷건의 딜로 회복량을 무산시킬 수 있습니다.
을 사용할 경우 뒤로 밀렸을 때는 재빠르게 전장의 상황을 파악하고 다른 적을 노릴 것인지 로드호그를 계속해서 노릴 것인지 판단해야 합니다.
루시우 ★
루시우는 헬파이어 샷건 2,3발이면 보낼 수 있는 상대하기 매우 쉬운 캐릭터입니다.
로 절벽에 떨어지지만 않게 주의하면 쉽게 상대할 수 있습니다.
을 사용할 경우 로 소리방벽의 방어막이 대부분 사라질 동안 루시우의 곁을 돌 수 있으며 적들이 많을 때는 빠질 수 도 있기때문에 망령화에 유의하여 교전하시면 쉽습니다.
리퍼 ★★★
리퍼와의 교전에서는 하나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를 먼저 쓴 리퍼가 집니다.
망령화를 먼저 썼다는 것은 적 리퍼보다 체력이 낮다는 것인데 서로 싸우면서 헬스팩을 발견하더라도 망령화가 있는 리퍼가 헬스팩을 더 쉽게 선점할 수 있습니다.
최대한 망령화를 아끼면서 교전하도록 합시다..
맥크리 ★★★★★
맥크리는 근거리 교전에서는 거의 최강의 모습을 보이는 영웅입니다.
을 맞아도 리퍼는 로 피스키퍼 2,3발만 맞고 빠져나올 수 있는 점을 사용하여 빠지면 됩니다.
하지만 섬광탄이 빗나간 경우에는 리퍼의 승산이 있으므로 맥크리의 리볼버 발 수에 유의하여 교전할 것인지 퇴각할 것인지 판단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메르시 ★
메르시는 그냥 쏘면 됩니다..
게다가 적들이 없으면 로 도망가지도 못하니 편안히 상대하시면 됩니다.
의 딜은 리퍼의 헬파이어샷건딜을 못 따라옵니다..
메이 ★★
메이는 으로 상대를 얼린 후 투사체로 마무리하는 경우가 많은데 처음 메이와 교전할때 무조건 헤드샷을 한대 때려주고 얼기 직전에 로 한번 냉각스택을 풀어주고 다시 교전하면 이길 수 있습니다.
을 사용했을 경우는 의 쿨타임에 따라 판단하시면 됩니다
바스티온 ★★★
바스티온은 일 경우는 그냥 교전하시면 됩니다. 항상 하듯이,,
일 경우에는 앞에 모습을 보이지 말고 옆길로 돌아서 로 뒤쪽으로 이동하여 뒤를 때려주면 비교적 쉽게 제압이 가능합니다.
솔저:76 ★★★
솔져는 교전시 영웅간의 거리가 얼마나 되느냐에 따라 갈립니다.
근거리라면 리퍼의 승리가 거의 확실합니다.
하지만 중장거리에서는 솔져의 펄스소총의 딜이 더 강하게 들어오며 을 펼쳤을 때는 퇴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혹 근거리에서 생체장을 펼친 솔져와 싸울 경우가 생길때는 생체장의 회복량을 딜링으로 밀어버리려면 샷건의 탄환을 전부 맞추듯이 교전하여야 하는데 이는 어려우며 그냥 맞아줄 솔져도 없기 때문에 을 펼쳤을 경우 퇴각하여 다음기회를 노리는 것이 좋습니다.
시메트라 ★★★★
시메트라는 교전할 떄 근처에 이 깔려있을 텐데 그렇게 되면 리퍼의 승산이 없어집니다.
또한 3단계시 리퍼의 샷건보다 강해집니다.
혹시 이 없을 경우에는 광자발사기의 3단계가 되기 직전 로 한번 풀어주시고 싸우면 이길 수 있습니다.
위도우메이커 ★
위도우 메이커는 매우 쉽게 상대할 수있습니다.
엄폐물이나 고지대에서 저격하고 있는 대상의 뒤나 옆으로 로 이동하면 아주 쉽게 제압할 수 있습니다.
윈스턴 ★★★
이 자동조준이라는 것을 유의하여 교전해야하는데요
가 생성되었을 경우 방벽 안으로 들어가서 교전하시면 됩니다.
방벽은 단지 그 벽이 피해를 흡수하기 때문에 방벽안쪽에서의 교전에서는 딜을 그대로 넣을 수 있습니다.
자리야 ★★★★
자리야는 을 폈을 경우 딜하면 의 딜링이 강해지는데요.
방벽 시간동안 딜을 쉰다고 해서 그냥 기다려줄 자리야도 없기 때문에 교전을 피하시는 편이 좋고 혹시 교전을 해야한다면 입자방벽의 지속시간동안은 망령화로 딜을 피하시고 방벽이 꺼지는 순간부터 교전하시면 이길 수 있습니다.
정크랫 ★★★★
정크랫은 상대하기 쉬우면서 어려운 영웅입니다.
근거리에서는 의 명중률이 높아질 수 밖에 없고 또한 맞추기가 용이해 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헬파이어 샷건으로 정크랫을 먼저 3발 정도 맞출 수 있다면 리퍼의 승리입니다.
젠야타 ★
젠야타는 그냥 헬파이어 샷건으로 쏘면됩니다.
하지만 명중률이 낮을 경우엔 부조화의 구슬 파괴의 구슬 로 오히려 리퍼가 죽을 수 있습니다.
토르비욘 ★★★★
입문자일 경우 토르비욘의 포탑이 명중률ㅇ이 거의 100%에 달한다는 점과 포탑 처리법을 몰라 매우 고전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토르비욘은 포탑과 붙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의 어그로를 망령화로 끌어주면서 뒤로 진입하면 포탑의 어그로는 다른 아군에게 끌리게 되고 이후에는 뒤에서 샷건으로 패주면 됩니다.
하지만 어그로가 풀리지 않을 경우 리퍼가 죽을 확률이 높습니다.
트레이서 ★
그냥 머리 한방이면 죽는 트레이서입니다.
트레이서의 펄스 폭탄 또한 망령화로 피해를 무시하면서 교전할 수 있기때문에 1:1 상황에서는 리퍼가 거의 이길 수 있습니다.
파라 ★★★
원거리에서의 파라는 리퍼가 이길 수 없습니다.
허나 근거리나 낙하지점에서 대기한다면 비교적 쉽게 제압할 수 있습니다.
특히 낙하지점에서 대기할 경우에는 가 빠진상태이므로 도주기없는 파라를 상대하게 되므로 매우 쉽습니다.
한조 ★★★
한조는 첫 화살을 머리에 맞으면 죽고 첫화살 피하고 근거리에서 교전할 경우 리퍼가 이깁니다.
폭풍활 의 난사는 데미지가 30~40정도 이므로 헬파이어샷건의 딜로 충분히 눌러버릴수 있습니다.
D.VA ★★★★
디바는 로 샷건을 전부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융합포 또한 샷건의 형태로 근거리에서 교전하는 리퍼에게는 악조건입니다.
다른곳을 사격하고 있는 디바의 뒤를 노리거나 망령화로 디바의 어그로를 끌어 아군에게 도움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운용법
전장심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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