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둠피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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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 친구들아!
내가 이 공략을 쓰는 이유는 둠피에 대해 깊게 파고들어보고 싶어서야
공략을 쓰다보면 조금씩 알아가는 내용도 있을거고 내가 몰랐던 점들도
피드백을 받아서 둠피에 대해, 좀 더 알아갈 수 있을거라 생각해서 이 글을 작성하게 됬어.
추천 조합
- 상호작용

모이라는 둠피의 이동 경로 어떤 곳이든 "생체구슬"을 통해, 치료를 해줄 수 있어!
메르시, 젠야타 같이 시야 안에 있어야 힐을 해줄 수 있는 챔피언과 대비되는 장점이 있는 친구지!
도주기도 힐러들 중에서 가장 뛰어나서 잘 죽지도 않는 친구야!
이 생존력 덕에 한타에서 둠피의 도움 없이도 최전선에 진입하고 이탈이 가능해서 둠피와 상성이 매우 좋아.
또한, 둠피와 공통점이 하나 있는데, 범위공격이 많고 둘 다 겐지의 튕겨내기를 무시한다는 것이야.
겐지와 트레 같은 돌격 영웅에 하드 카운터이기 때문에, 둠피가 있다면 모이라를 픽해주는게 좋아.

위도우메이커의 약점을 둠피가 어느정도 커버해 줄 수 있는데, 위도우의 천적은 디바와 윈스턴 같이 잘 달라붙는 탱커야.
둠피는 이들을 밀어낼 수도 있고 추격해서 섬멸할 딜과 이동기도 충분히 있기 때문에, 탱커에게 달라붙어 아군 진형으로 달라붙지 못하게만 해준다면 위도우메이커에게 매우 좋은 환경을 선물해줄 수 있어. 또한, 둠피는 자리야를 제외한 모든 방벽 종류를 모두 투과하기 때문에, 적 진형으로 파고들어 탱커를 어지럽게 해줄 수 있어! 틈을 잘 파고들어서 적의 시선이 둠피에게 고정되게 할 수 있다면, 적은 위도우 메이커를 처리하기 난해해질거야 설령 위도우가 물려도 도주기로 피하면 돼!
+만약 팀에 모이라가 있다면 위도우가 더 설치기 좋을 거야!

무슨 말이 필요할까.? 둠피가 물릴 때, 진입할 때, 아군 힐러가 물릴 때에면 모두 방벽으로 감싸주는 여신이야!
둠피와 궁 상성도 좋은 편이고 둠피와 함께 픽하면 좋은 챔피언들과도 모두 궁 상성이 최고로 좋지!

윈스턴의 역활은 어그로를 끌어서 적의 시선을 자신에게 향하게 해주는 것에 있어!
하물며 겐지,트레에게도 카운터이고 궁극기도 적을 밀어내거나 오래살아 남기 좋은 스킬이라 한 두명 짤려도 팀의 체력을 잘 책임져 줄거야!

루시우의 스피드로 생존과 진입에 쓸만해!
전장진입 시 생존력이 좋고 모이라와 같이 광역힐이 가능해서 진입에 최적화 되어있어!
궁도 위험에 처한 아군에게 방벽을 주어 활개치기 좋은 환경을 주는 것도 장점이야!
영웅 상성
같이 쓰면 나쁜 놈들도 딱히 같이 써도 장점이 없어 보여서 적어봤어!
(호그는 생각 중이야!)
메이
우리는 그 보다 적군에 대해서 알아볼 필요가 있어!

둠피에게 있어서 퇴로차단은 무서울 지경이야....
그런 점에서 메이는
이게 공포 그자체야....ㄷㄷㄷㄷㄷㄷㄷ 진입하자마자 얼음방벽으로 막아버리면 시..ㄷㄷㄷㄷ

못하면 죽음... 잘하면 동귀어진 정도까지는 가능할거 같아..... 그래서 나는 메이가 적에 있으면 픽을 안해

맥크리는
섬광탄으로 역공을 가할 수 있어!

e로 진입하자마자 평e평v 맞고 저세상 가지 않으려면 로켓펀치로 한 방에 죽일 필요가 있는데, 그게 어려웡 ㅇㅅㅇ
우선 위치를 잘 잡아야 하는게 둠피 로켓펀치는 위와 아래로 조준을 할 수 없거든!
그래서 화물 같은거에서 와리가리하면 잡지도 못하고 상자만 있어도 그 위에서 무빙치면 되니까. 넘 싫엉....

음 맥크리와 같이 조준이 어렵고 우선 둠피의 진입기인 e를 씹는 다는건데, e가 들어가면 그 다음 무조건 쉬프트로 파고 들어가는게 정석인데, 파라는 이게 안통하는 데다가 평타도 공중이라 안맞음 ㅇㅅㅇ ㅅ.....


이번에 망령화가 또 버프를 먹어서 끄거나 킬 수 있는데, 둠피가 상대할 수 있나....ㅅㅅㅅㅅ시 b
물론 이건 진입에 한해서 이고 리퍼 또한 공격을 하려면 붙어야 하기 때문에, 엄청 어려운 적은 아닌거 같아!
공격을 못하게 밀어내거나 망령화로 도망칠 때에, e로 추적해서 킬을 따도록하자! 물론 망령화가 있다면 1대1은 하지마....

둠피가 디바,라인,윈스턴 방벽 까지는 무시할 순 있어도 자리야의 방벽을 무시할 수는 없지...
맥크리에게 로켓펀치를 꽃았는데, 자리야 군주님께서 방벽을 주시었고 맥크리가 그 성은을 받아 섬광으로 둠피를 정화해버린다거나 기껏 e로 들어갔더니 방벽으로 모든 콤보를 씹는다거나 하면 정말.....하...........
운용법
e>평타>쉬프트>평타 순으로 들어가는게 정석이야!
로켓펀치와 라이징 어퍼컷은 이동기이면서 cc기라서 모두 적의 이동경로를 한 번에 끊어버리기 좋은 스킬들이라 적을 암살하기에 적합해! 도망치는 적을 추격하거나 적의 공격을 방해할 때에 위 콤보를 잘 써주면 아주 훌륭해!
여기서 부터는 다음에 쓸게 미안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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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한마디
코멘트(10)
(1) 의 도주 상황에서 우클릭은 꾹 누르는게 아니고 짧게 눌렀다 떼면서 손을 떼는 동시에 점프를 누르셔야 가속을 받아져 튕겨 나옵니다. 당기는 게이지 보다 더욱 많은 거리가 이동가능해지죠. 이렇게 해야 적에게 포커싱을 안당합니다. 공중에 오래 떠 있으면 매우 위험하죠. 이것도 연습하셔야해요. 이건 필수 | 2018-05-01답글신고 | |
둠피가 좁은 방이 아니고서야 선진입하고 메이한테 1대1을 지면 둠피하시면 안됩니다. 좁은 방에서는 어떤 캐릭도 메이랑 1대1 이기기 쉽지 않죠. 그게 아니라면 도주기가 좀 부족하신게 아닌가 싶습니다. 도망치는 콤보는 (1) e로 진입하셨을시 평 쉬프트 평 쏘고 도망칠 방향으로 전환바고 우클릭 (2) 우클릭으로 진입하셨을경우 쉬프트로 띄우고 평평 쏘고 도망칠 방향 전환 후 하늘에 떠 있는 상황이므로 e 찍고 도망치시면 됩니다. (2)의 상황은 e로 찍고 고정으로 타겟에 데미지를 입히는게 아니고 타겟을 띄우고 평타로 킬을 내야 하는 콤보로 난이도가 매우 어려우며 도망 나올 지형이나 우클릭 거리 조절 등의 감각이 없으면 매우 어려운 콤보이기 때문에 연습이 많이 필요해요. | 2018-05-01답글신고 | |
그게 좀 한정적이라서 그런 건가요.? 하나무라에서 공격측 둠피를 해봤는데, 넘어갈 때 마다 짤려서요. 한타전이나 1대1 대치나 전부 얼리기만 하면 다 끝나는 느낌이 아주 없지 않게 느껴져서 메이가 아주 어렵게 느껴지는데, 관련영상 없을까요.? | 2018-05-01신고 | |
아랫분이 모이라보다 야타를 추천하는 이유는 부조화 성능 자체가 좋고 조화 구슬은 모이라 생체 구슬보다 힐량은 딸릴지 모르나 속도가 빠르고 진입전 미리 붙일수가 있죠. 모이라의 생체 구슬 같은 경우는 둠피스트에 바르기 어려운 스킬입니다. 딜구슬을 먼저 던졌을 경우 쿨타임도 그렇고 둠피스트가 진입후 도주기로 빠져나오는 상황이 1,2초안에 일어나는데 구슬이 도달하는 시간보다는 훨씬 빠르죠. 둠피스트 움직임 자체가 굉장히 불규칙하고 콤보마다 다르기 때문에 아나로도 맞추기 까다로운데 느린 모이라 구슬에 힐받는걸 기대하기는 힘들어요. | 2018-05-01답글신고 | |
로드호그 같은 경우는 e평 쉬프트 평 콤보가 들어가도 숨돌리기로 체력회복이 가능하고 그 상황에 숨돌리기를 우클릭으로 끊는건 도주기가 사라지기 때문에 매우 위험해서 팀이 엄청 유리한 상황아니라면 호그와의 맞대결은 비추입니다. 갈고리라도 꼽히는 날엔 원콤 나는 상황도 자주 나오기 때문에 정면 싸움에서도 많이 껄끄럽고요. | 2018-05-01답글신고 | |
맥크리 같은 경우는 섬광 콤보에 죽기 쉽지만 메이 같은 경우는 얼리기 전에 둠피스트 도주기로 대부분 상황에 도주가 됩니다 메이 입장에선 주위 도움이 없을경우 둠피스트 콤보에 급속빙결로 한숨 벌수있으나 풀리는 시점에 우클이나 추가 콤보들어오면 답없구요 | 2018-05-01답글신고 | |
3770 둠피모스트입니다 모이라가 좋은힐러라는거에서일단 거릅니다 차라리 젠야타를넣는게나아요 그리고 메이는카운터라보기힘들어요 차라리 호그가더카운터고요 | 2018-04-30답글신고 | |
일단 왜 그런지 정확히 설명을 해주시면 좋은데요. 다짜고짜 거른다고 하시면 솔직히 좀 마음이 상하네요. 저는 토론하듯 대화와 같이 상대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아니면 한 수 알려주시던지요. ㅠㅠ 그리고 둠피가 메이에게 강하거나 무난하게 싸울 수 있는 방법이 잘 떠오르지 않는데, 카운터가 왜 아니죠.? | 2018-05-01신고 | |
제 생각에는 메이를 카운터라 하기엔 무리가 있는이유는 메이를 쉽게 잡진못해도 메이에게 죽을일이 거의없도고 보면 됩니다 카운터란 개념이 자신에게 위협이 되는 영웅을 지칭하는건데 메이가 얼리기 전에 충분히 빠져나올수 있거든요 모이라가 둠피랑 어울리지 않는 이유는 모이라는 기동성이 좋은영웅에는 극악의 영웅입니다 한마디로 돌격조합에 모이라만큼 구린 힐러가 없죠 트겐의 기동력을 따라올수 있는 힐러가 없기에 젠야타 조화의 구슬이 굉장히 좋은효과를 볼수있고 힐량이 좀 적더라도 상대방입장에서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때문에 조화가 모이라보다 월등히 좋은작용을 할수밖에 없지요 아나가 힐러중 가장 까다로운이유는 둠피가 상대힐러를 물시에 모든힐러가 간단히처리되거나 원콤을 낼수있는데 아나의 수류탄으로 조금더 버티는것과 + 힐벤은 둠피에게 까다롭고 수면총은 돔피를 카운터치기에 충분한스킬이죠 또한 둠피가 궁쓴후의 딜레이는 아나가 재우기에 충분한 시간이고 괜히 아나 원콤내겠다고 궁쓰고 아나에게 갔다가는 딸피만 만들고 죽는경우가 허다하죠 호그가 탱커중 카운터인이유는 둠피의모든스킬과 평타를 동원해도 원콤을 내기 힘들며 원콤을낸다해도 모든스킬을 동원한 둠피는 살아가가기 힘들게 됩니다 또한 한타시 호그의 갈고리는 매우 치명적이며 궁쓴후에도 아나 수면총과 마찬가지로 카운터가 되기에 충분합니다 | 2018-05-02신고 | |
에고 죄송합니다 제가 말을 너무 안좋게했네요 윗분이너무잘설명해주셔서..더말할게없습니다 이번패치로 브리기테 카운터로추가해야할것같네요 브리기테포함3힐조합 둠피로 답을못찾겠습니다 메이는 선공권이둠피한테있어요 또 메이어는걸 둠피는쉽게피하는데 메이가 둠피진입을 막을즉발cc가없어요 빙벽은 둠피가보통 e진입 쉬프트 우클릭 or 우클릭쉬프트 e으로 빠져나오는걸 생각해볼때 전혀 걸림돌이되지않습니다 | 2018-05-05신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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