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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시메트라

리메이크된 시메트라는  공(격)수(비)돌(격)지(원)가 모두가능하다.     공격은 강력한 딜을 가진 좌클빨대와 도박성 한타싸움을 이끌어내는 순간이동기   수비는 스타 프로브처럼  파괴되도 계속 설치하는 감시포탑     돌격은 라인의 방패를 잠시 대신해주는 광자방벽으로 적의 일부 궁을 막아내기도 한다.   지원은  75의 쉴드를 아군에게 부여하여 최대 생명력을 올려준다. 스킬 상향  1.좌클(빨대)-스타2의 공허포격기의 모티브. 사거리가  5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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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메트라 - 아이헨발데 공격/수비
시메트라 리메이크 공략
작성자 : 리요타 | 작성/갱신일 : 2016-12-15 01:56:05 | 조회수 : 5643

머리말

리메이크된 시메트라는  공(격)수(비)돌(격)지(원)가 모두가능하다.   
  공격은 강력한 딜을 가진 좌클빨대와 도박성 한타싸움을 이끌어내는 순간이동기 
  수비는 스타 프로브처럼  파괴되도 계속 설치하는 감시포탑   
  돌격은 라인의 방패를 잠시 대신해주는 광자방벽으로 적의 일부 궁을 막아내기도 한다. 
  지원은  75의 쉴드를 아군에게 부여하여 최대 생명력을 올려준다. 


스킬 상향  
1.좌클(빨대)-스타2의 공허포격기의 모티브. 사거리가  5미터에서  7미터로  지속유지사거리가 6미터에서 8미터로  상향됨 
 
2.우클(버블)-스타2의 폭풍함의 모티브. 사거리 무제한 1.5버전에서 탄속이 조금 빨라지도록 상향됨. 헤드샷판정없고  모아서 발사가능 적과 방벽을 관통하는데  자리야 방벽관통시 데미지가 들어가는지 확인되지않았음.   

3.감시포탑-스타의 포토케논? 소지포탑이 3개에서 6개로 상향, 죽고난후 바로 6개 설치가능하고  포탑 쿨이 12초에서 10초로 상향됨. 이속감소는 기존과 똑같이 개당 10%이속감소되고 최대 40%까지 중복됨

4.광자방벽-새로 추가된 스킬. 라인하르트의 방패를 앞쪽으로 발사하는것과 같다고 보면됨. 방벽계열 스킬로 궁을 방어할수 있다. 1000의 체력을 가진것으로 파악됨 

5.순간이동기(궁)-큰 변경점은 없고  기존체력 200에서 체력50+쉴드350으로 상향.  6회사용가능하다.

6. 보호막 생성기-지형지물상관없이 약 45미터내에 아군에게 75의 쉴드가 추가됨. 최대체력을 늘리는 기술. (기존의 쉴드25주는 스킬이 궁으로 바뀌었다고 보면됨)  제한시간은 없고 파괴되거나 임무가 바뀔때까지 유지됨  체력은 순간이동기와 똑같이 체력50+쉴드 350임 

Q한번더 누르면 궁이 바뀜 

팁: 광자방벽과 우클(버블)은 중앙에 점만한 핵이 벽에 부딪히지 않는한 계속 날라감.
팁2:순간이동기와 방벽생성기는 임무변경시 궁게이지로  돌려받는다.(순간이동기는 남은횟수만큼 돌려받는다.)
팁3:쉴드는 파란색으로 보여지며  쉴드(파란색),방어력(노란색),체력(흰색)순으로 깍이지만  쉴드는 3초동안 비전투가 되면 자동회복된다.   

 

  

   

     

추천 조합

추천조합 1
추천조합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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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시메트라 + 메르시:일명 시메르시 빨대 조합. 메르시가 공버프와 힐을 잘써주면. 극강의 공허포격기가 된다. 
2.시메트라 + 메이: 얼리고 딜로 녹이고 
3.시메트라 + 토르비욘:쉴드 75+ 방어력 75  
4.시메트라+ 라인하르트:방패조합-라인방패가 깨지기전 임시로 시메 광자방벽으로 막고  라인이 잠시 쉬었다가 방패를 꺼내는 조합
5.시메트라+ 이속루시우:신나게 지져보자. 광자방벽을 사용하여 빠른속도로 적들을 돌진 적들에게 빨대 꽂고  무빙도 빠르고
6.시메트라+바스티온: 겐지는 오지마라.-바스티온 주위에 감시포탑을 깔아주고  바스티온을  시메가 보호해주는 조합  
7.시메트라+젠야타:시메는 힐러킬러를 막아주고 젠야타는 힐과 부조화를 걸어서 부조화 +공허포격기의 강력한딜이나온다.     

영웅 상성

리메이크된 시메트라  상성 
1.윈스턴-리메이크되어도 여전히 막강한 극상성인 윈스턴 감시포탑이 먼지처럼 파괴시키고 만피상태일때 1:1로 이길확율은 5%미만이고  순간이동기,보호막생성기를  잘찾아낼수 있다. 

2.파라-하늘위에 있는파라는 공격할 수단이 우클밖에 없어서 잡을수가 없다. 범위공격을 하는 미사일에 쉽게 감시포탑이 파괴되고 윈스턴에 버금가는 극상성을 가진다. 하늘위에서 내려보기때문에  야외에 순간이동기나보호막생성기를 설치하면  파라가 쉽게 발견해서 파괴할것이다.
  
3.정크렛-유탄공격으로  감시포탑을 쉽게 파괴하며  근접공격시 덪과 폭탄에 당할수 있다. 광자방벽이 생겨서 근접에서 어느정도 싸울만하긴 하지만  곡사로 방벽을 넘어서공격해오고 폭탄점프로 윗쪽지형을 이용해서 공격하면  여전히 어려운상대이다.   여전히 정크렛이 우위이다. 

4.솜브라-1대1에서는  시메트라 우위인데 솜브라가 시메카운터이다.  싸움에서 지는데 왜 카운터?  그이유는 바로  시메궁의 극카운터이기 때문이다. 순간이동기 보호막생성기를 어디에 숨겨두든지  솜브라가 은신으로 빠르게 찾아내서 파괴하기 때문이다.  거기에 솜브라궁은 쉴드와 방벽을 없애버리기도 하다.


5.로드호그-리메이크되기전에는  높은 체력과 회복력 눈에 띄는되로 갈고리 사신으로 시메트라 극상성이였지만 리메이크로 예전처럼 쉽게 당하지 않는다 여전히 높은체력과 강력한 산탄공격때문에 쉽지는 않지만  광자방벽으로 갈고리 쿨만 빼주면 왠만한 심해유저는 잡을수 있다. 

6.메이-리메이크전에는 로드호그와 같이  시메 극상성으로  골목에서 만나면  살아나기 어려웠다. 이제는 광자방벽과 길어진 빨대로 싸울만하다. 메이가 얼리기 들어오면 방벽을 날려서 얼리는것을 막을수 있다. 그러면 상대 메이는 빙결이나 얼음벽을 사용할것이다. 빙결을 쓰면 주위에  포탑을  설치하거나  빙결이 풀릴때 우클을 한방먹이고 싸우면 된다. 

7.맥크리-리메이크전에는 메이와 같이 골목길에서 만나면  항상 스턴걸려서 죽을정도로 상성이 높은 맥크리, 이제는  광자방벽으로  섬광탄을 막으면  승리할수 있다.   

8.리퍼-근접데미지 최강 리퍼 리메이크전에는 빨대 꽂다 보면 리퍼 샷건에 쓰러졌는데  빨대 사거리도 늘었고 광자방벽으로 전보다 싸우기 수월하다. 

9.한조-리메이크전이나 후나 달라진건 광자방벽쏘고 거리를 좁히는게 유리해졌다.  한조는 한방이 있어서 멀리에서는 항상조심해야 한다.  벽을 자유자제로 올라가기 때문에   뚜벅이인 시메가 공격으로 잡기는 힘들고 수비에서 들어오는 한조는 쉽게 잡는다.       

10.라인하르트-리메이크전에는 근접붙으면 라인의 망치에  종이박스처럼 날아갔는데  이제는 충분히 유리하다. 방벽방패를 펼치면 우클로 공격하고 길어진  좌클빨대로 거리를 유지하면서 돌진만 조심하자.  

11.솔저76-1.5패치로 상향된 솔저  잠시동안 시메보다 유리했지만  이제 리메이크된 시메는  솔저에게 다시 유리한 영웅이 되었다 광자방벽으로 거리를 좁히고 길어진 빨대로  컨트롤을 하면 충분히 잡는다.  

 12.트레이서-상성이 없다는 트레이서.  하지만  트레이서도 솜브라와 마찬가지로 근접해야 위력이 나오기 때문에  시메와 근접전 으로 싸우게 된다.  자동에임인  시메 좌클과 감시포탑에 고수가 아닌이상 쓰러진다.  
 
13.젠야타-솔저와 마찬가지로 원거리에서는 무서운 영웅. 광자방벽을 날려 부조화를 막고 거리를 좁혀서  싸울수 있다.

14.자리야-고수 아닌 자리야는  리메이크전에도 1대1싸움이면 이길수 있었는데   광자방벽을  사용하여 거리를 좁히고 무빙하면서 3단계빨대를 만들면 녹는 자리야를 볼수있다.  단 방벽으로 흡수해서 고에너지는 조심할것 역관광당할수 있다.  
 
15.겐지-리메이크전에도  시메만 보면 도망가기 바쁜 겐지  이제는 도망가기도 힘들듯  길어진 빨대에  낚시걸린 물고기 처럼 잡는다.  표창+질풍참 콤보로  시메를 한방에 보낼수 있는데  광자방벽에  질풍참 쿨 뺏기면  도망도 못가고 죽는다.  참고로 겐지궁은 사용하는즉시 시메부터 잡아라. 안잡으면 궁다 쓰기전에 빨대에 꽂혀서 죽게 된다. 

16.토르비온-일단 포탑을  훨씬 잘부수게 되었다.  포탑에 광자방벽을 날린후 마음놓고 우클을 발사해 파괴할수 있다. 

17-바스티온-토르비온 포탑과 같다. 포탑모드의 바스티온에게 광자방벽과 우클을 날리면  죽거나 변신을 풀어야 한다.  뚜벅이모드의 바스티온은  빨대에 처참히 파괴될것이다. 

18.윈도우-리메이크전이나 큰차이는 없고 저격하는것을 잠시동안  광자방벽으로 막고 우클을 날려서 저격을 방해할수 있다. 
윈도우는 근접잡히면 시메한테 죽는다. 반대로 원거리에서는 시메가 불리하다.  시메가 갈수 없는 지형에서 저격하는 위도우는 당연하지만 절대 잡을수 없다.  
 
19.디바-체력이 600이된  디바 리메이크전이나 후나 큰차이는 없지만  디바궁을 광자방벽으로 막을수 있어서 전처럼 디바궁에  쉽게 죽지않는다. 

20.아나-큰차이는 없다  수면총을 광자방벽으로 막아만 내면  쉽게 잡을수있다. 

21.메르시-  시메가 빨대 꽂은 적에게 메르시가 힐을 꽂으면 안죽으니 메르시부터 잡아야 하는데 이것저곳을 날아다녀서 잡기힘들고  메르시 잡을려고 하다가 다른적에게 당할수 있다.  

22.루시우- 낙사하는곳에서 낙사만 조심하면 질수 없다.   

    
------결론-----
시메에게 강한 극상성의 영웅   
윈스턴,파라 
시메에게 부분적 상성이 강한 영웅
솜브라,정크렛,위도우    





운용법

수비시메  
  감시포탑을 6개를 설치할수 있고 쿨도 짧아져서  적이 포탑을 다 파괴해도 빨르게 다시 설치할수 있어져서  이전보다 훨씬 강해졌다. 원래 시메트라 수비는  좁은 길을 방어하는데 특화되어 있다. A지역은  리젠 지역과 멀어서 순간이동기나 보호막생성기 둘다 쓸만하고 리젠 지역이 바로옆에 있는 마지막지역은 보호막생성기를 설치하자.   

공시메 
   일단 리메이크전이나 후나 공시메 전략은   스타에서 프로브가  몰래들어가서  포토케논을 만들거나 빽도어를 만들어서 상대 방어를 무력화시키는 전략이라고 보면된다.  즉  스타 드랍쉽이나  리콜,저그의 라이너스캐널처럼 한방에  유리한 지점에서 6+6의 생명으로 적을 밀어내는  게 공시메 전략이다.  일단  리메이크된 시메는  전투력이 훨씬 좋아졌고  광자 방벽으로 적의 공격을 막아내는데  아군 라인의 방패를 잠시 쉬게 하고  시메 방패가 대신 방어할수도 있다. 거점점령처럼 한타로 적을 몰아내는 곳에서는 순간이동기가 훨씬유리하다고 보면된다.  


점령전 
  일부 맵은 순간이동기가 좋긴하지만 일부맵은 순간이동기 설치할곳이 없는곳도 있었다. 보호막 생성기를 설치해서  불리함이 이젠 전혀없다.       
  

시메의 적은 시메?  
기존에는 시메를 하는 사람이 별로 없어서 적으로 시메를 만나는게 어려웠다면  리메이크된 시메트라는  많은 사람이 하게될것으로 보인다. 특히 테섭에서는  질릴정도로  시메 VS 시메가 많았는데  결론을 이야기 하면 먼저 빨대꽂는사람이 이기고  먼저 덤비는 쪽이  상대의 감시포탑에 공격당하면서 지게됩니다.  공시메 Vs 수비시메는  수비가 압도적으로 유리합니다.  


전장심화


추가 설명

-소리에 관한 팁-

좌클(빨대),감시포탑의 레이저소리  순간이동기 방어막생성기 설치소리가  적에게 생각보다 아주 크게 들린다.


먼저 적이 3명이  다른곳을 보고 있고 시메가 뒤에서 몰래접근해서 상대 힐러부터 잡기위해 빨대를 꽂으면  나머지 두명이 지잉지잉 소리에 바로 돌아보고  시메를 다구리하게됨.  적과 1대1로 싸울때도  빨대 소리가 커서 근처에 있던 적이 찾아와 합류하기도함 


순간이동기 및 방어막생성기를  설치하는소리에  근처에 있던 적들이  알아차리기 쉬움. 왠만하면 교전중일때 설치할것 




시메 주무기(빨대)단계별 공격력

기본      30. 60. 120

아나뽕   45. 90. 180

 공버프.  39.  78.  156  




 체력별. 주무기(빨대)로 잡는 시간비교 공버프는 메르시 공버프와 젠야타 부조화


               1단계부터.     3단계부터.   1단계+나노뽕     3단계+나노뽕    1단계+공버프.   3단계+공버프

체력150      2.3초.           1.2초.           2.1초              0.8초                    2.2초.              0.99초

체력200.     2.9초.           1.7초            2.4초.             1.2초.                   2.3초               1.3초                                       

체력250.     3.3초            2.1초            2.7초.             1.5초                    2.8초               1.7초       

체력300      3.7초.           2.5초            2.9초              1.8초                    3.2초               2초                      

체력400.     4.6초.           3.3초.           3.5초.             2.3초                    3.8초.              2.6초                     

체력500.     5.7초.           4.2초            4.1초              2.8초                    4.5초               3.2초            

체력600.     6.3초            5초               4.4초.             3.4초                    5.1초               3.9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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