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한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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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조 - [공통] 공격/수비
Rocust의 한조에 대한 모든 것 ! ( 6차 수정
작성자 : 공허의렉사이 | 작성/갱신일 : 2017-10-15 10:46:02 | 조회수 : 52545
작성자 : 공허의렉사이 | 작성/갱신일 : 2017-10-15 10:46:02 | 조회수 : 52545
머리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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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 수정- 약간의 영상추가와 공략 소량 추가.
2차 수정- 가독성 개편
동영상 소량 추가 및 공략 추가.
3차 공략추가 - 공략 추가 및 영상 대량첨부.
4차 공략수정 - 어색한 부분 좀 더 다듬어 봤습니다(8/20)
5차 수정 - 영상 소량첨부 및 공략 추가 ( 12/9 )
필요없는 부분 자르고 갱신 - (3/20)
6차 수정 - 영상 소량첨부,
Peeker's Advantage공략추가, 간소화 (1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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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랜만이네요
오버워치 요즘 다시 건드리고 있어서
공략도 좀 추가해봤습니다.
공략 시작합니다.
안녕하세요 !!
현재 북미섭에서 한조를 주로 하고있는 Rocust 입니다.
미국에 거주해서 북미섭을 합니다.
1시즌은 67점으로 마무리 했었습니다.
시즌 2는 배치만 보고 접었었습니다. 2900 점
시즌 3 배치 5승 5패로 3300점에 안착.
시즌 4 배치 4승 6패로 3150점 안착.
현재 시즌 배치 5승 5패로 3300점
현재 시간 되는대로 경쟁전 돌리는 중입니다.
할 시간이 별로 없어서 경쟁전을 잘 돌리지 않습니다
저도 좀 더 높은 점수를 인증하고 싶지만... ㅋ
그래도 한조에 대한 이해력은 절대 딸리지 않는다 생각해서 쓴 공략입니다.
10/14 추가
오랜만에 오니 한조가 몇가지 바뀌었던데
1. 궁극기가 벽에 막히면 바로 확산되도록 바뀜.
2. 벽을 타도 화살 충전이 유지되도록 바뀜
둘 다 좋은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공략 한번쯤 써보고싶었는데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공략이 되었으면 합니다.
한조 란?
사실상 픽에서 고르면 저격영웅으로 취급되지만
한조는 저격 영웅이 아닙니다.
아군과 함께 있되 뒤에서 지속적으로 딜을 넣어줘야하는
또 필요할땐 위치를 옮겨서 뒤통수나 고지대에서 딜을 넣어줘야 하는
상황 판단과 에임이 잘 받쳐줘야 제 몫을 할 수 있는,
미드레인지 영웅이라고 할수있겠네요.
한조의 장점
1. 활용성이 뛰어난 스킬 구성.
음파 화살 로 영웅 견제 및 선공의 기회 제공
갈래 화살 로 일격을 날리거나 미쳐 잡지못한 영웅을 마무리 지을수 있고
사각에서 공격할 수 있습니다.
넓은 범위와 높은 데미지를 가진 지형 무시 궁
2. 재장전할 필요없이 쏘는 125위력의 공격.
맞춘다는 가정하에, 그리고 안전거리를 확보한다면
멀리서 이만큼이나 고화력으로 지속적으로 딜을 넣는 영웅은 없습니다.
3. 존재감이 없다 (?)
3번은. 농담이 아니라 진짜로 화살이나 발소리 둘 다 상대적으로 소리가 없는 편이라서
적이 알아차리기 힘들때가 있습니다.
사실 한조는 궁쓸때 있다는걸 알게된다 라는 우스겟소리도 여기서 나온거 같습니다
한조의 단점
1. 활이라는 특수한 무기로 인한 어려운 난이도
한조는 특히 활이라는 특수한 무기로 인해 곡사 + 탄속 을 고려해야하고
' 맞을 수 밖에 없는 상황 ' 을 잘 캐치해야하는 고난이도 영웅입니다.
2. 생존성의 부실함
그리고 생존성은... 사실상 오는애들 전부 쏴맞춘다면 생존성은 상관없습니다만
그러기는 힘들기에...
벽타기로 어느정도는 커버가 가능합니다.
그래도 회피기가 있는 영웅들보단 상대적으로 떨어지는것도 맞는말입니다.
항상 포지션을 생각하고 움직이세요.
한조에게 포지션은 정말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한조의 스킬
패시브- 벽 타기.
말그대로 벽을 탈 수 있는 패시브 입니다.
동생놈 패시브의 하위호환이기도 하죠.
보통 포지션이나 고지대로 가기 위해 사용되지만
교전상황에서 ' 아 이건 안되겠다 ' 싶을때 도주용으로도 쓸 수 있고,
벽을 잠깐 탐으로써 1~2발 더 쏠 수 있는 텀을 만들기도 하게 해주는
고마운 패시브입니다.
나름 괜찮은 패시브라고 생각합니다.
지형이 울퉁불퉁한 곳이라면,
겐지처럼 자주 벽을 타주면서 트리키하게 플레이해주시는게 좋습니다.
2단 점프 없는 겐지처럼 플레이해라는게 적절한 표현이겠네요.
대신 어지러운 상황에서도 맞추려고하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팁을 드리자면
1. 벽을 오르는 거리가 정해져 있습니다.
최고 고도에 오르면 자동으로 벽에서 떨어집니다.
2. 바닥에서 발을 떼었다면 한번밖에 벽을 타지 못합니다.
도중에 그만두거나 끝까지 탔다고 해서 다시 타지못하고
평면 바닥에 한번이라도 발이 닿아야 다시 탈수 있습니다.
3. 절벽의 가장자리에 다다르면 팔로 가장자리를 잡아 점프를 하는데,
어느 벽이든 가장자리에 다다르면 자동으로 오릅니다.
벽타기의 한계 고도에 오더라도 끝에 닿는다면 오를 수 있습니다.
대략 한조의 가슴팍~머리통정도에 가장자리가 닿으면 휙! 하고 위로 올라갑니다.
땅에 다리가 닿지 않아도 가능해서 바닥 짚고 점프, 짚고 점프, 짚고 점프...
무한으로 할 수 있습니다.
4. 벽을 타던 도중 S 를 누르면 점프를 하면서 벽에서 떨어집니다.
화살을 몇번 더 쏠 수 있게 시간도 벌 수 있습니다.
저는 벽을 꽤 자주 타는 편입니다. 공격군과 마주쳤을땐 근접 리퍼가 아닌이상 맞다이를 하지만
탱커 및 카운터 영웅이 올 경우엔 타서 공중에서 활을 쏘거나 후일을 도모하는게 좋습니다.
폭풍활
사실상 한조의 모든 것이자 한조가 고난이도 영웅으로 취급되는 이유입니다.
데미지는 35 ~ 125.
이 글이 공략글이지만 사실상 많이 해보는것 외엔 답이 없어서 언급할게 별로
없습니다.
다르게 말하면 폭풍활을 제대로 쓰지못한다면 한조를 안하는게 낫습니다.
연습이 이 공략글 보는것보다 훨씬 나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상향을 먹고 써보니 확실히 맞추기 훨씬 쉬워지긴 했습니다.
저도 처음에 한조를 연습할때 ( 시즌1 ) '이게 잘 할수있는 영웅이긴 한가?' 라는 생각도 들었고
겐지와 트레이서는 둘째 치고 파라도 볼때마다 피토할거같았는데
많이 하다보니 셋다 그냥 손싸움입니다.
그래도 이 셋은 한조에게 까다로운 상대임은 틀림없습니다.
가면 갈수록 쉬워지는게 저 셋이고, 정말 상성이 안좋은 영웅은 역시
밖에 없는거 같습니다.
팁
1. 처음 연습은 기본에임이 좋습니다.
근접에선 중앙선, 그러니까 맨위 선상에 두고 쏘고
중거리에선 중앙~두번째선 사이에 두고,
원거리는 두번째 선상에 두고 쏘시면 됩니다.
그리고 매번 쏠때마다 저거 신경쓰긴 힘듭니다.
감으로 알아가시는게 중요하고 저 에임은 그걸 도와주는 역할입니다.
평소에 중앙~ 두번째선 사이에 두고 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낙차가 있어서 아주 근거리는 아닌 이상 중앙~ 두번째선이 적절해요.
10/14 ) 현재 에임 커스터마이징 기능이 추가되어서
저도 저만의 에임을 만들어서 쓰는중입니다.
단, 기본 에임이 아니라면 화살을 바꿀때 에임에 특정 효과가 사라져서
좀 불편 하실 수도 있습니다.
2. 오른쪽 클릭이나 R 버튼을 누르면 화살을 쏘지않고
시위를 내립니다.
가끔 보면 시위를 당긴채로 느리게 왓다갓다 하시는분들이 있는데.
기동력 면에서 손해입니다.
차라리 시위를 내리고 포지션을 잡은뒤 다시 당겨도 늦지않습니다.
3. 가끔 보면 당기지도 않고 마구 쏘시는 분들있는데
이건 정말 안좋습니다.
차라리 쏘지마세요....
침착하게, 그리고 되도록 끝까지 시위를 당기신뒤 쏘시는게 좋습니다.
4. 멀리서 주구장창 쏜다고 도움되는거 아닙니다.
화살이 알아서 맞아주는일은 없습니다.
초보분들 중에서 아누비스 B거점 입구같은곳에서
맞으려니~ 하면서 주구장창 쏘시는분들 있는데
하나도 소용없고 아군들 6:5 하게 만드는 주 요인입니다.
맞았다 하더라도 그건 당신 실력이 아닙니다.
직접 움직여서 좋은 포지션을 익히신뒤 유동적으로 포지션을 바꿔가며 적들을 조져주셔야합니다.
대신, 지속적으로 쏴주셔야 하는 상황은 쏴주셔야 합니다.
적을 한번 전멸시켜서
저쪽 좁은 입구로 나올 수 밖에 없는상황이었고,
어딜 쏴도 누군가는 반드시 맞을 장소였기때문에
별 생각없이 쏴도 효율을 보이는 때입니다.
★ 5. 맞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을 캐치하라. ★
정말 중요합니다
이것만 잘 해도 솔직히 샷빨 반은 먹고들어갑니다.
궁을 쓰는중인 파라, 맥크리, 점프를 하고있는 적, 혹은 한방향으로 도망가는 적은
맞추기 정말 좋은 과녘입니다.
빨리 맞춰야 한다는 압박에 시달리지 마시고
조금은 기다리더라도 확실히 맞출 수 있는 상황에 쏘시는게 백배 낫습니다.
6. 벽 타기전에 충전 하는 습관 들이기.
이건 그냥 하면 좋습니다.
7. 모든 상황에서 맞추도록 노력해라.
위도우와 달리 줌인 능력이 없는 한조.
이것은 장점이 될수도, 단점이 될수도 있는데,
가장 좋은점은 역시,
공중에서든, 정말 찰나의 순간에서든, 공중에서 떨어질때든,
별의별 상황에서 맞출수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다른 영웅들도 맞출 수 있지만
한조는 한발당 데미지가 높기때문에
그 찰나의 한방의 무게감이 다릅니다.
트레이서때문에 정신없는상황,
스쳐지나가는 젠야타의 모습이였지만
머리통을 맞춰서 아웃시켰습니다.
맥크리나 솔져였다면 죽이지 못했겠죠.
7. 못맞춘다고 너무 낙심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폭풍활은 멀어지면 멀어질수록 조그마한 차이에도 쉽게 빗나갑니다.
빗나가는건 필연적이므로 너무 낙심하지 마시고 하시다보면
갈수록 명중률이 높아질것입니다.
그래도 명중률에 너무 목매지 마세요.
갈래화살 6발이 전부 한발로 취급되서 갈래화살에 따라서도 명중률이 극과 극으로 나뉩니다.
그래도 적 조합이나 영웅에 따라서 고집을 버리고
영웅을 바꿔주시는 것도 잊지말아야합니다.
어찌됬든...
많이 쏴보시면서 자신만의 샷빨을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어떤사람은 침착하게 에임을 갖다 대는 사람도 있고
순간적으로 끌어서 쏘는 사람도 있습니다.
저는 끌어치기를 주로 사용하는데요
보는 사람에 따라 불편해 보일 수도 있습니다.
제가 제 영상봐도 이상하니까요.
그래도 전 끌어서 쏘는게 더 잘 맞습니다.
갈래 화살
용의 일격
Peeker's Advantage ?
한조는 오버워치 내에서 Peeker's Advantage 를 가장 많이 받는 영웅입니다.
Peeking 이란 빼꼼 내밀다는 뜻인데요.
여기선 엄폐물 뒤에서 빼꼼 내밀어서 쏘고 들어가는
소위 빼꼼샷을 뜻한다고 보면 됩니다.
Peeker's Advantage 이득을 잘 취한다는건
엄폐물을 두고 최소한의 노출만으로 최대한의 이득을 취할 수 있다는것이고
한조는 이 이득을 오버워치 영웅중 가장 많이 취할 수 있습니다.
이유는
한조의 발당 데미지는 125로 오버워치 전체 영웅 중 가장 높은데
어느 정도 몸을 드러낸 상태로 지속딜을 넣고 들어와야하는
솔져, 트레이서, 맥크리와 달리
충전만 된다면 125 데미지를 순간적으로 넣을 수 있기때문에
엄폐물이 있다면 순간적으로 쏘고 들어감으로서
받는 데미지는 적게, 주는 데미지는 크게 줄수 있습니다.
적 입장에선 자긴 125데미지 입는데 준 데미지는 절반도 안되니
미칠 노릇이죠.
벽을 두고 싸워서 피해를 최소화 시키고 이겼습니다.
엄폐물이 없이 맞다이는 한조가 약한편은 아니지만 강한 편도 아닙니다.
한발 쏘는데 시간이 걸리는데다 작정하고 화살을 피하려고
무빙한다면 맞추기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엄폐물을 두고 싸운다면 훨씬 유리합니다.
공략은 여유되면 더 추가 하겠습니다
조합에 관해서.
조합은 오버워치 게임 내에서 어찌보면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대신 한조를 하지 않는 분이라도, 한조는 저격수 포지션이 아닌
중거리 누커 정도로 생각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굳이 정하자면 맥크리와 비슷한 포지션인거 같아요.
특히 한조는 편견이 심해서, 어느 정도 다른 영웅도 섭렵해두는게
승리로 가는 지름길입니다.
조합이 좋은 탱커
1. 자리야
요즘 완전 대세 영웅이죠?
방벽으로 아군보호도 가능하고 궁극기의 효율은 말할것도 없는데다
딜도 되는 만능 탱커...
그리고 한조와의 궁합은...
말해봤자 입만 아픕니다.
중력자탄(궁극기) + 용의 일격(궁극기) = Profit!
헥사킬!
2. 라인하르트
볼때마다 고마운 라인 할배입니다.
방벽덕분에 한조는 좀더 안전한 포지션을 얻을 수 있습니다.
돌진 각 낼수있게끔 궁도 써주고...
대지분쇄와의 궁합도 빼놓을 수 없죠.
상대법.
같이 쓰면 좋은 영웅은 앞서 설명했으니
상대법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그전에,
어떤 영웅이랑 싸우든 수틀리면 벽타고 도망가세요.
상황을 보고 물러나는것도 실력입니다.
겐지 - 난이도 (중~상)
가장 많이보는 영웅중 하나고 가장 자주 상대하게 되는 영웅이자
한조가 상대하기 까다로운 상대중 하나입니다.
기본 이동속도가 영웅 중 최상위에 2단 점프로 혼란스럽게 합니다.
실력에 따라서 꽤나 차이가 많이 나는데요
손싸움 + 눈치 싸움입니다.
겐지의 트리키한 움직임은 많이 보면 눈이 익숙해지기 시작할겁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까다로운 이유는 튕겨내기 때문인데요
이 빌어먹을 스킬은 스킬을 쓰지않았을때 쏘더라도 닿기전에만 쓰면 튕겨져 오는데다가
판정이 몸바깥까지 있어서 설사 화살이 빗나갓더라도 다시 되돌아옵니다.
만약 쐈는데 튕겼다... 까진 괜찮은데
튕겼는데 맞았다?
졌다고 보시면 됩니다.
패시브도 상위호환이여서 도망도 못감ㅋ
그래도 튕기기가 빠졌다면 한조가 우위입니다.
그리고 갈래 화살은 되도록이면 넣어두시는것이 좋습니다.
정말 각이 나왔을때 외에 섣불리 쓰다가
넓은 판정으로 인해 되돌아오는 6발이 전부 자기에게 박히면...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라인하르트 - 난이도 (중하)
당연히 멀리서는 쵹쵹쵹.
하지만 가까이 왔을때는 무조건 벽을 타세요.
맞다이 쳐봤자 당신은 3대맞으면 다진 돈까스가 될 것이고
돈까스가 되기 싫다면 4발은 맞춰야 하는데
서로 때리기 시작했다면 승산이 없습니다.
피를 깎아놨다면 죽일 수 있습니다.
방벽에 갈래화살의 폭딜을 아낌없이 써주세요.
사각에서 전부 박아주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로드호그 - 난이도 (중)
개인적으로 때리기 제일 좋아하는 영웅입니다.
너무 찰져요...
머리통을 2대만 때려주면 숨돌리러 가기때문에 멀리서 조져주면 아주 잘 녹아요.
대신 갈고리 사슬을 쳐맞으셨다면 기도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돼지가 당신의 목을 뽑아버릴테니까요.
고지대에서 쏘더라도 갈고리 판정이 상당히 좋으므로
피했다고 생각했는데 머리채로 끌려가는 경우도 많으므로
상대하면서도 계속 조심해주셔야 합니다.
착각일지도 모르겠으나
갈고리에 끌려갔을 때 팁을 드리자면,
끌려가자마자 최대한 빨리 숙이는걸 추천합니다.
최대한 빨리 숙이고 만약 살았다면 뒤로 점프하면서 갈겨주세요.
사실 이래도 죽는경우가 많습니다만,
그래도 바로 죽는경우는 줄어드는거 같아요.
고철총 우클릭 원빵도 무시하면 안됩니다.
리퍼 - 난이도 (중)
근접 패왕이므로 가까이 왔다면 벽을 타주세요.
근접에서 개겨도 머리통을 한방에 보내버리지않는이상
찢깁니다.
대신 거리가 조금만 멀어지면 침착하게 풀차지 2방만 맞춰주시거나
갈래화살로 갈갈이 찢어주시면 됩니다.
특히 그림자 밟기는 소리가 아주 잘 들리는 스킬이므로
소리를 잘 들어야합니다.
그림자 밟기소리가 들렸을때 음파화살로 위치를 알려줘도 좋습니다.
맥크리 - 난이도 (중~중상)
이제 뭐 딱히 근접이 아닌 이상 한조가 더 좋습니다.
잘하는 맥크리는 좀 조심하셔야하고
상대할만하다면 한조가 유리합니다.
섬광탄을 맞으셨다면 삼가 고인의 액션빔.
메이 - 난이도 (중~지옥)
지옥이라고 언급한 이유는
근접에서 제대로 마주쳤을때는 무슨수를 쓰더라도
이 인간의 탈을 쓴 악마년에게 도망갈 수 없습니다.
걍 뒤지세요. 새 삶을 삽시다.
물론 한조를 어느정도 하면 거리유지를 잘 해서 잘 마주치진 않습니다만...
그래도 만약 마주쳤다면...ㄷ
점프도 해보고 혹시 몰라서 벽도 타봤는데
더 추하게 죽을 뿐이였습니다.
벽 타는 모션은 느려지지않는데 벽은 올라가지지 않아서
자기가 마치 벌레처럼 벽을 손으로 긁으며 몸부림치는듯한 모습을
킬캠으로 생생하게 감상하실수 있습니다.
진짜 비참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고로 저희는 배수진을 치고 이 악마와 싸워야합니다.
고로 근거리에서 마주쳤다면, 2방 맞춰 죽일 생각을 하세요.
도망칠 수 없으니까요.
중거리에선 한조가 유리합니다.
급속 빙결을 썼다면
타이밍만 잘 맞추면 깨지자마자 머리통을 뚫어버릴 수 있습니다.
눈보라도 특히 조심하셔야하는데,
던질때 범위가 표시가 안되는데다가
한번 범위에 발을 들였다면 끄트머리가 아닌이상 걍 뒤지세요.
바스티온 - 난이도 (하)
고정된 표적에 2.5발 박는거, 아주아주 쉽습니다.
조져주세요.
한조가 책임지고 조져주셔야 하는 영웅입니다.
대신, 설정: 전차소리가 들리면 대피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한방에 뒤지니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한조는 공격에서 더 좋다고 느끼는데,
그 이유는 바스티온과 토르비욘을 쉽게 무력화 시킬 수 있기때문입니다.
그만큼 바스티온은 쉽습니다.
솔저:76 - 난이도 (중하~중)
흠, 솔직히 근접에서 만나더라도, 중거리교전에서도 한조가 더 유리합니다.
침착하게 잘 맞춰주세요.
갈래화살을 한방이라도 맞추셨다면 그냥 화살 한방만 잘 맞추면 죽습니다.
그래도 나선 로켓은 조심하셔야 합니다.
많이 아프니까요.
전술 조준경은... 맞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면 뒤지시면 되고,
소리 들리면 피합시다.
시메트라 - 난이도 (중하)
감시포탑은 당연히 조심해주셔야 하고,
사실상 시메트라도 근접 깡패이므로,
메이와 비슷합니다.
마주치셨다면 광선이 3단계에 도달하기전에 죽여야합니다.
그러지 못한다면...
액션빔.
추가: 리메이크 되서 실드 펼치고 오면 도망간다음 싸우세요.
위도우메이커 - 난이도 (중)
하향먹고 위상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그래도 멀리선 조심하셔야하고,
어느정도 샷빨이 익숙해지셨다면 멀리서 조질수도 있습니다.
맞추려하지말고 주변에 음파 화살을 박은뒤 벽뒤에서 깔짝깔짝 쏴주세요.
멀리선 그래도 위도우가 유리합니다.
어느정도 실력을 간을 보신후, 안되겠다 싶으면 그냥 싸워주지 마세요.
윈스턴 - 난이도 (상)
윈스턴 정말 조심해야하는 상대중 하나입니다.
하드하드 카운터에요.
맞다이 까면 머리통을 한번이상 뚫어버리지 않는이상
쌩으로 맞다이 까기엔 이기기가 힘듭니다.
방벽때문에 맞추기도 까다롭습니다.
지형을 이용해야합니다, 즉, 또 벽을 타십시오.
벽을 타서 우위를 점해서 1~2발 박은뒤부터는 맞다이 까셔도 됩니다.
고지대라면 아래로 떨어진뒤 따라오면 자기만 다시 올라가는 식으로 농락도 ok.
참고로 원숭이가 진입했다면,
갈래화살로 방벽에 데미지를 줘서 빠르게 부숴주시는게 좋습니다.
아군들과 함께 녹이세요.
여건이 된다면 몸에 전부 박아버리는게 최선이긴 합니다
자리야 - 난이도 (중)
역시나 탱커라 맞다이는 힘듭니다
머리통을 맞추거나 갈래화살로 조지지않는 한은요.
역시나 벽타서 고지대를 선점해서 조지고
보호막때 때리지않도록 조심하세요.
역시나 탱커부류라 갈래화살로 피통을 까주시는게 좋아요.
정크랫 - 난이도 (중상)
정크랫도 상당히 고 위험군 영웅입니다.
잘하는사람들은 유탄박고 빈대떡 던지면 한조가 산화합니다.
그리고 특히나 좁은 지형은 조심하셔야합니다.
한조도 좁은 곳의 패왕이지만 정크랫은 더 좋으므로
정말 조심하셔야합니다
중거리에선 그냥 조져주시면 됩니다.
발밑 조심하시구요.
특히 죽이는 타이어를 끊어줄수 있다면 끊어주세요.
타이어의 체력은 100이므로 한방에 터뜨릴수있습니다.
토르비욘 - 난이도 (중하)
바스티온 항목에서 언급했듯이
전 한조가 공격에서도 상당히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포탑을 쉽게 무력화 시킬 수 있기 때문이죠.
포탑철거는 한조의 몫이여야 합니다.
포탑만 부숴도 토르비욘의 전투력은 반감되죠.
대신 궁쓰고 달려드는 토르비욘은 조심하셔야합니다
토르비욘의 샷건은 풀로 맞을시 150이라는 절륜한 데미지를 자랑해서
안그래도 빨라진 공속으로 덤비면 이기기 힘듭니다.
그냥 싸운다면 머리맞추기가 비교적 쉬워서 이기기도 쉽습니다.
다른애들이 어깨위가 머리라면
토르비욘은 가슴쪽에 머리가 있는거 같아요...
몸에 쐈는데 머리가 맞아
트레이서 - 난이도 (중)
솔직히 적 기량에 따라서도 달라지지만
한대만 맞추면 빈사고 갈래화살도 2발만 맞추면 됩니다.
물론 쉽지 않다는거 압니다.
하지만 계속 죽다보ㅁ... 아니 상대하다보면 생각보다 쉽다는걸 느낄 수 있을겁니다.
상대할수록 점멸거리가 눈에 익기 시작하면 점점 수월해 질겁니다.
끌어치기를 잘 하신다면 더 상대하기 쉽습니다.
펄스 폭탄맞았다면 그냥 잠깐 핸드폰 보시구요.
파라 - 난이도 (중~상)
파라 어렵습니다.
서로 바라보고 쏘고있을땐 당연히 불리합니다.
위험할땐 맞지 않을만한곳으로 피하셔야합니다.
파라 나는거 맞추는거 어렵습니다.
많이 해보셔야합니다.
대신 파라도 내가 무빙을 잘하면 맞추기 힘듭니다.
진짜로 맞다이가 일어났다면, 누가 먼저 쳐죽이냐 입니다.
저도 처음에 저거 어떻게 맞추지 싶었는데
하면 할수록 점점 더 잘 맞춰집니다.
추가) 한조 상향먹고나니 훨씬 맞추기 쉽네요...
파라는 대신 급 방향틀기는 어려우니 그걸 잘 이용해서 박아주시면 됩니다
방향은 예측하기 쉬우니 높이를 잘 맞추셔야합니다.
항상 에임을 좀 더 높이 두고 쏴야합니다.
또 조금만 고도가 낮아지면 비슷한 위치로 가서 화살 박아주시면 됩니다.
D.VA - 난이도 (중상)
만약 디바가 왔다면,
그리고 완전 앞이라면 역시나 벽을 탑시다.
아니면 뒤로 물러납시다. 사격중 이속은 느리니까요.
조금만 거리가 멀어진다면 침착하게 송하나 대가리에 화살을 박아주세요.
그리고 갈래화살이 아주 잘 맞는 영웅중 하나입니다.
만약 새로운 메카를 타고있다면 타고있는 도중엔 모든 데미지가 들어가므로
그냥 조용히 갈래화살로 새 메카도 박살 내줍시다.
메카를 부수면, 안에서 본체가 나올텐데
안에서 튀어나올때 방향을 못틉니다.
작아서 맞추기 힘들텐데,
가장 잘 맞출 수 있는 부분이 바로 메카에서 튀어 나올때 입니다.
튀어나올때 움직임을 예측하기 쉬우므로 맞추기 가장 쉬운때입니다.
되도록 맞추세요.
운영법
앞서 말씀드렸다 시피
한조는 저격수가 아닌 미드레인지 영웅입니다.
되도록 고지대를 선점하거나
좁은 골목이나 입구를 막고 못들어오게 틀어막는데 특화되어 있고,
궁극기 충전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더더욱 한조에게 힘을 실어주게 되죠.
특히 신경 쓰셔야 할건 위치, 즉 포지션을 신경 많이 쓰셔야합니다.
그리고 혼자다니지 마세요.
한조는 아군과 함께 싸우는 영웅입니다.
예시
중앙기둥을 선점후에 딜하는 영상입니다.
적의 조합에 따라, 단순한 언덕도 좋은 방패가 될 수 있다.
좋은 포지션을 잡고 6:1을 막아내는 모습입니다.
각 맵마다 좋은 위치를 기억해뒀다가 활용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조합이 불리하거나 활약하기 힘든 적 조합이다,
싶으면 바꿔주세요.
쟁탈전이면 더더욱 심해집니다.
적에 파라 겐지 트레이서 있는데 한조 고집부리다가 욕먹지 마시구요.
저는 좀 해보다가 별로 위협이 안되면 하고
좀 아니다 싶으면 바로바로 바꿉니다.
저는 공격과 수비 둘 다 한조를 자주 쓰는편인데 역할이 약간 다릅니다.
공격일 경우 : 바스티온, 포탑 철거 및 방벽을 깨부수고
궁극기로 돌파구를 연다.
개인적으로 공한조가 더 좋다고 느낍니다.
좀더 빠르게 전장에 합류할 수 있고, 궁극기로 돌파구도 열수 있으며
몇몇 수비영웅을 고자로 만들어줄 수 있기때문입니다.
앞에 라인하르트가 있다면 방벽뒤에서 안전하게 돌파구를 열어줄수 있습니다.
방벽을 부수기 위해서라면 450데미지의 갈래화살도 자주 써주시되
피가 없는 적에게 튕겨서 처리도 해주셔야합니다.
음파화살도 쿨마다 써주셔야하구요.
그렇다고 해서 주구장창 방벽뒤에서 쏘기만 하는것 보다는
상황에 맞춰서 팀에서 떨어져서 사각에서 공격도 해줘야 합니다.
정말 상황따라 유동적으로 움직여주셔야 합니다.
순식간에 난장판을 만들고 돌파하는 장면입니다.
수비일 경우 : 좁은 골목과 입구를 틀어막고 버티면서
궁극기로 진입로를 차단.
수비를 할때는 입구를 막고 들어오는 족족 족쳐버리면서
궁으로 적을 헤집어 놓아야합니다.
들어오는 적을 죽일 수 없다면,
하다못해 허벅지에 화살하나 정돈 박아서 반병신을 만들어 두시는게 좋습니다.
역시나 지형을 이용하셔서 필요할땐 직접가셔서 성가신 영웅을 처리하고
음파로 뒤로 진입한 적을 감지시켜줘야 합니다.
공통적으로,
다시 한번 언급하지만,
발소리를 듣는건 어느맵이건, 어느 케릭터건 중요합니다.
똥꼬에 나선딜도가 박히고 가버렸겠죠
가버리고싶지 않다면, 잘 들읍시다 :D
일단 한조는 맵의 영향을 비교적 많이 받는 영웅입니다.
한조가 활약하기 좋은 맵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사람마다 다를 수 있어요.
활약하기 아주 좋은 맵 : 할리우드, 아누비스 신전.
할리우드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맵입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한조가 활약하기 아주 좋습니다.
공격이든 수비든 어느 경유지든 한조가 날아다닐수 있습니다.
- 공격은 그냥 계속 화력지원해주면서 앞으로 나아가시고
- 수비때는 A거점은 조그마한 방이 있을텐데 그 앞에서
방에 들어오는 영웅을 전부 족치고 옆에 큰 입구로 들어오는 영웅들은
재빨리 뒷골목으로 돌입하기 때문에 죽일 수 있다면 죽이고,
하다못해 허벅지에 화살 한대는 박아버려야 합니다.
한마디로, 반 병신을 만들어야 합니다.
저는 주로 여기서 딜을 합니다.
왼쪽 방을 견제해주면서, 큰 입구쪽에 갈래화살을 계속 튕겨주고
딜을 합시다.
B 거점까지는 중간의 빌딩의 주도권을 가지도록 노력해야합니다.
건물 위가 파라의 비행고도와 비슷해서 파라도 조지기 쉽습니다.
건물 아래여도 좁은 골목이여서 한조가 활약하기 좋죠.
아누비스 신전은 조금 틀린데요
A거점 공격은 아주 좋다곤 못하겠으나 왼쪽 문으로 통해서 위의 창문으로
뒷선을 찢을수 있습니다.
다만 아누비스 신전 왼쪽 방은 특히 시메트라나 정크렛이 판을 치는곳이라
한조가 돌파하기엔 에로사항이 꽃피므로 A거점 공격은 좋다곤 말씀 못드리겠네요.
대신 B거점 공격은 B거점이 지형이 한조에게 좋기때문에 활약하기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오른쪽으로 가시는걸 추천드려요
거기에 바스티온이나 토르비욘이 많거든요.
수비때는 A 거점은 시메트라나 정크렛이 있는다는 그 방에서 틀어막고
오는 족족 다 찢어주시면 됩니다.
눈먼 화살을 쏘지 말라고 했지만 여기서는 음파화살로
최대한 적의 위치를 알아내고 계속 쏴주셔도 나쁘지 않습니다.
B거점은 신전 안쪽이 전부 한조가 활약하기 좋으므로
벽을 마구타면서 교란도 해주시고 옆구리에 화살도 박아주세요.
수비기준 왼쪽에서 활약하시는게 좋고 오른쪽은 아군에게 맡기시되
음파화살한방이면 안이 전부 보이기때문에 음파화살을 쏴주시고
누군가 들어간다면 갈래화살로 피를 깎아주시는게 좋습니다.
요즘 느끼는 건데 나쁜맵은 딱히 없는 거 같습니다. ㅎ
대략적인 공략은 끝난거 같구요
기억이 나면 더 갱신하겠습니다.
한국섭에선 한조가 인식이 상당히 안좋은데,
팀이 X 되든 말든 주구장창 하는 사람때문입니다
좀 아니다 싶으면 다른걸로 바꾸세요.
그런상황에서 한다고 실력오르는거 아닙니다.
유동픽이 승리로 가는 길입니다.
미국에 살아서 북미섭을 합니다만,
한국섭은 특히 싸움이 잦고 욕하는 사람이 많아서
하기 싫어합니다.
좀더 개념있는, 클린한 서버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질문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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