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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윈스턴

안녕하세요우리 원숭.. 아니 과학자! 윈스턴 공략을 써보려고 합니다많은 도움 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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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스턴 - [공통] 공격/수비
저는 원숭이가 아닙니다.. 윈스턴편
작성자 : 비가이 | 작성/갱신일 : 2016-06-03 18:59:11 | 조회수 : 4846

머리말

안녕하세요

우리 원숭.. 아니 과학자! 윈스턴 공략을 써보려고 합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추천 조합

추천조합 1

영웅 상성

    ●윈스턴의 역할포지션●
    윈스턴은 누커(리퍼,맥크리)를 빼고는 물몸암살(ex 겐지, 위도우메이커, 한조, 지원군 등)을 함과 동시에

    적들의 어그로를 끌다가 빠지는 게릴라적 플레이 

    또는 아군딜러&지원군들을 적 딜러로부터 지키며하는 수비적 플레이가 둘다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한타가 발생시 상황에 맞게 유동적으로 역할을 수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윈스턴의 장점과 단점●
    장점1. 안정적 게릴라플레이 가능 - 탱커의 몸에다 짧은쿨의 점프팩, 그리고 방벽까지 있음
    장점2. 조작성 쉬움 - 조준을 정확하게 하지않아도 상대무빙에 상관없이 사거리안이면 쉽게 맞춤

    단점1. 딜이 약함 - 아무래도 탱커계열이다보니 화력은 약하고 사거리도 짧아서 지속적 딜을 못하면 견제가 힘듬
    단점2. 피격당하기 쉬움 - 몸이 큰만큼 히트박스가 커서 멀리서도 적이 맞추기 쉽고 산탄총들이 좋아하는 먹잇감






    ●캐릭별 상대법● - 풀피 기준이며 100피이하의 적은 윈스턴에게 쉬운상대이므로 설명에서 제외

    *겐지- 윈스턴의 주목표죠! 맞다이시 무조건 이깁니다
          - 대부분 겐지는 90%확률로 도주질풍참을 쓸텐데 점프팩으로 따라가줍시다
            점프팩쿨이 더 짧아요!

    *리퍼- 윈스턴의 극카운터죠 ㅠ 보자마자 뒤로돌아 머리를 안맞게 도주합시다
            바로 안 도망가면 1~2초만에 고깃덩어리가 되는 마술이..
          - 그래도 꼭 싸워야한다면 위에서 설명한 방벽활용법B을 씁시다
            리퍼를 전장에서 이탈하게 하는것만으로 성공한거니 무리하게 쫓다 역관광당하시지마시길!
          - 방벽으로 리퍼궁 모든데미지 막을수 있으니 아군이 적리퍼궁에 노출되면 바로 가서 써주시길       

    *맥크리- 윈스턴의 또다른 카운터죠.. 얘도 보자마자 도주해주는게 좋은데요.. 
              섬광-난사-구르기-난사 콤보면 사망이라고 보심됩니다 ㅠ
            - 하지만 필승법이 있습니다! 섬광-난사단계까지 방벽으로 한번만 막게되면 
              윈스턴이 무조건 이겨요! 심리전이 중요하니 타이밍을 잘잡으시길!
            - 맥크리 지속시간이 최대6초인데 윈스턴 방벽이 딱맞게 6초지속이에요
              석양이진다가 들리면 바로 아군에게 달려가 방벽보호해줍시다

    *솔저- 서로 잡기가 힘든 상대입니다. 윈스턴은 방벽과 점프팩이 있어 누커가 아닌 솔저로 킬각내기가 쉽지않고
            솔저는 질주와 생체장이 있어서 딜이 약하고 사거리가 짧은 윈스턴으로는 킬각내기가 힘듭니다
            킬목적보다는 치고빠지기견제만 한다는 마인드가 좋다고 봅니다
          - 솔저가 궁쓰면 방벽으로 카운터치면 되겠습니다

    *트레이서- 트레이서는 적이 트레이서와 윈스턴 캐릭을 잘 이해하고있는지의 유무에따라 상대법이 달라집니다
               A.이해한 유저 : 트레이서 점멸거리는 9m이고 3초마다 충전되지만 
                 윈스턴의 전기총사거리는 9m이고 점프팩쿨이 6초라는걸 아는 적이라면 무조건 피하세요 
                 만약 상대하면 어떻게되냐면 트레이서가 10m이상거리를 유지하며 프리딜하다가 윈스턴이 방벽빠지길 기다리고
                 점프팩으로 오면 점멸 단1회만으로 거리벌리고 프리딜이 가능하여 
                 윈스턴은 우리안 원숭이.. 트레이서는 노련한 조련사가 될것입니다..ㅠ
                 동시에 트레이서에게 궁게이지를 헌납하게 됩니다..

               B.이해못한 유저 : 이런 경우 윈스턴이 조금만 접근해도 점멸을 남발하는 트레이서가 있는데요
                 만약 점프팩-전기총지지기-방벽을 통해 적의 점멸을 거의다 빼면 점프팩으로 진입하면
                 트레이서는 시간역행을 쓸 수 밖에 없을겁니다. 이것만으로도 성공한거니 나머지는 아군에게 맡깁시다    
             - 중요한건 윈스턴의 역할이 트레이서를 목표로 하지 않기때문에 굳이 무리하게 들어오는 트레이서만 상대합시다

    *파라- 파라는 상대법이 2가지 경우로 나뉘는데요
            A. 파라가 저공비행or땅에 있는 경우 : 점프추진기를 못써서 무방비상태가 되면 방벽키고 지지기하다가
               파라가 공중으로 날아가거나 충격탄으로 거리벌리면 점프팩으로 달라붙어 나머지 피를 까줍시다
            
            B. 파라가 공중에 높게 떠있는 경우 : 무시하거나, 공격할 적이 얘뿐이다 할때만 점프팩으로
               약간 긁는다는 식으로 플레이해줍시다  
          - 파라가 궁쓸때 방벽으로 막을 생각은 절대하지마세요!
            딜이 핵급이라 1초만에 깨집니다. 대신 이걸 역이용할 수 있는데요
            파라가 포화를 쓰면 바로앞에 방벽을 생성시켜 폭발댐지로 자살하게 만드는 방법이 있떠라고요ㅋㅋ (인성ㄷㄷ)
            방벽이 5m거리를 두고 생성되는걸 기억하시고 상황이 만들어졌을때 센스껏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메이- 서로 급속빙결과 방벽으로 인해 죽이기가 힘들어요. 공격할 적이 얘뿐일때 뺴고는 무시하세요
            윈스턴의 역할을 생각해봤을 때 메이를 상대하는건 손해라고 생각해요

    *바스티온- 얘는 절대로 혼자 상대할 생각하지마세요! 방벽을 써도 2초컷이라 궁극게이지만 헌납하는 셈입니다
                그냥 아군이 바스티온 잡을때 방벽으로 보호해주고 미끼되는 역할을 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물론 아군과의 손발이 중요하겠지만요

    *위도우메이커- 위도우의 극카운터하면 윈스턴이죠! 위도우의 위치를 확인 후 주변에 누커가 없다면
                    점프팩+지지기로 킬따주시면 되겠습니다. 아 그리고 이때 위도우가 99%확률로 갈고리도주를할텐데
                    점프팩으로 추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정크랫- 정크랫은 덫만 조심하면 쉬워요! 덫밟으면 거의 지뢰는 확정타라고 생각하시고 방벽도 쓸수밖에 없어서
              잡기가 힘들어집니다. 
              그냥 근접해서 지지다가 공격받을 때 방벽쓰시고, 폭탄점프로 거리벌리면 점프팩으로 붙어서
              잡으면 되겠습니다. 정크랫이 공속이 느려서 지뢰120댐 합쳐도 윈스턴 풀피잡는데 
              최소6-7초나 걸리니 지뢰만 조심하시고 당당하게 잡으심 됩니다!
            - 정크랫 궁소리 들리면 타이어 위치확인 후 점프팩으로 멀리 도주하세요. 방벽으로 막으려는 분들 
              있는데 보통 타이어를 방벽안으로 들와서 터치기 떄문에 경계선 타이밍이 좋지 않은이상 도박이라는..
              윈스턴 몸집도 커서 ㅠ

    *토르비욘- 토르비욘 초고열 용광로!만 쓰지 않는다면 윈스턴이 극카운터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점프팩으로 포탑진입해서 방벽쓰고 포탑부순후 토르비욘 잡아주시면 되는데
                이때 주의하실 점은 초보토르비욘분들은 포탑을 수리하시기때문에 잡기쉬운데
                숙련자분들은 같이 공격하기때문에 방벽 경계선 와리가리플레이를 해주면서 순서대로 정리하시면 되겠습니다
              - 참고로 초고열 용광로! 쓰면 윈스턴궁써도 지니 덤빌생각하지마세용!
                3단계포탑+각성토르비욘에게 원시의분노 써도 4초컷당할수가..

    *한조- 갈래화살만 막으면 무조건 이깁니다. 점프팩 진입할 때 숙련된 한조라면 화살쏘다가
            착지전 갈래화살을 쏠텐데 갈래화살 쏘기전에 무조건 방벽으로 막고 지지면 이깁니다
            만약에 갈래화살 맞으면 99%확률로 한조가 바보가 아닌이상 져요 ㅠ

    *라인하르트- 윈스턴으로 농락하며 잡을 수 있지만(전기총이 방패도 뚫고, 사거리 9m VS 4m) 
                  탱커이기에 정말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무시합시다
                - 만약 상대하더라도 라인하르트 궁 맞으면 무조건 화염강타-망치질-돌진에 죽으니
                  망치!소리들리면 방벽 바로 쓰세요!

    *로드호그- 얘도 리퍼처럼 누커역할을 수행할수 있고 피도 많아서 윈스턴으로 제일 잡기 힘든 상대입니다
                무조건 무시하시고 갈고리도 걸리지마세요. 갈고리 걸리면 헤드샷잘맞추는 로드호그에게
                갈고리-샷건-근접공격콤보로 죽거나 개피만남는..
              - 그래도 견제해야하면 방벽으로 버티다 빠지거나 아군과 같이 잡읍시다.

    *윈스턴- 원숭이대 원숭이! 서로 싸우는건 정말 무의미한..ㄷㄷ 무시하세요

    *자리야- 풀충전된 강한여성에게 원숭이는 애완동물.. 맞다이뜨면 져요.. 탱커이기도하고 걍무시하세요..
            - 그래도 견제해야하면 방벽으로 버티며 자리야 입자방벽 빼주고 빠집시다

    *디바- 절대 윈스턴으로 못 이기는 영웅 또 있네요.. 방어력도 400이나되고 10m까지 최대댐나오는 디바...
            윈스턴이 헤드샷공격은 못하니.. 무조건 피합시다!
          - 그래도 견제해야한다면 방벽으로 버티다 빠지거나 아군과 같이 잡읍시다
          - 어떻게보면 디바는 자폭이 생명인데 윈스턴은 지름10m의 방벽을 생성함으로써 디바의 궁카운터가 될수도 있네요!
            자폭준비소리 들리면 바로 켜도 되고 터지기전에 키셔도 되요!

    *루시우- 윈스턴이 가장 노려야할 힐러입니다!
              힐러 주변에 분명 적 팀원들이 있을거에요. 누커가 아닌이상 한타발생시 점프팩써서
              루시우만 지져주고 어그로가 많이 끌리면 방벽도 써주세요. 
              여기서 계산을 하셔야하는데
              루시우 풀피를 잡는데 약 4초가 걸리지만 루시우에게는 볼륨을높여라라는 스킬이 있어서
              피회복증가를하면 2초가 더걸리고, 이속증가를 해서 거리를 막 벌린다면 볼륨스킬 2초지났을때
              점프팩으로 붙어서 지지시면 약8초정도 걸릴것입니다
              그러나 루시우가 궁을쓴다면 잡기가 힘들겠쬬 ㅠㅠ?
            - 분명 힐러노리면 적팀원 어그로를 막 끌겁니다. 이걸 잘 이용하셔야 적딜러들의 딜로스 유발이
              가능하니 센스껏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메르시- 루시우와 같은 힐러! 메줌마 죽여야죠!
              루시우 상대법처럼 한타시 집중지지기하시면되는데요
              메르시에겐 수호천사라는 이동기가 있는데 이게 도착지점에 도달해야 쿨이 돌기 시작하므로
              이걸 알아두시고 메르시가 수호천사 쓸 것으로 예상되는 곳을 생각하시면서 
              메르시가 수호천사로 빠짐과 동시에 바로 점프팩으로 따라가며 지지기를 해줍시다.
              잘만 조종하면 메르시가 수호천사2번도 못쓰고 3-4초컷도 가능할겁니다

    *시메트라- 윈스턴으로 제일 잡기 쉬운 영웅입니다! 아마 한대도 안 맞고 가능할듯..
                레이저사거리 9m VS 6m이고 시메트라는 뚜벅이입니다
                시메트라가 감시포탑과 건물에 숨어있다면 당당하게 들어가 방벽키고 포탑을 청소한 후
                거리벌리며 황보를 농락해줍시다

    *젠야타- 트레이서와 같이 최고 물몸입니다. 걍 노립시다!
              그냥 점프팩-지지기-근접공격으로 2초컷이 가능합시다
            - 그래도 부조화걸리고 헤샷맞으면 겁나아프니 방벽아끼지 마시길!
            - 젠야타가 궁써도 넉백은 당하므로 적들이 힐 못받게 멀리 날려버리거나(넉백15m VS 힐범위10m)
              낙사시킵시다!   

    운용법


    ●윈스턴의 스킬설명●
    ===================================================================================================================
    피400+방어력100 (+500궁극기) (+방벽600)
    1. 테슬라캐논(100발/1발) : 초당20회 초당공60~65 재장전1.5초 최대사거리9m 
    2. 점프팩                : 쿨6초 공최대25 정면이동거리20m  착지공격범위5m 평균넉백5m 
    3. 방벽생성기            : 쿨13초/지속6초 내구도600 기준점범위5m
    4. 원시의분노            : 0.5초후공격가능/지속10초 점프팩쿨2초 공격력40 평타범위4m 평균넉백15m +최대피500&풀피회복 
    ====================================================================================================================

    1. 테슬라캐논(100발/1발) : 초당20회 초당공60~65 재장전1.5초 최대사거리9m 좌우범위30 
    -전기총은 정확한 조준이 필요하지않은 레이저계열 총으로
     
     루시우 분위기 전환이나 메르시 힐만 없다면 탱커가 아닌이상 지속딜로 3~4초안에 적을 제압할수 있는 무기입니다.
     
     최대사거리는 9m로 방벽안에서 방벽바깥근처나 방벽한쪽끝에서 다른끝까지 공격할수 있는 거리므로 방벽과 잘 이용하면 
     
     좋은 사거리일수 있습니다 
     
     But 좌우범위가 좁아서 상대가 너무 근접하면 지속딜이 힘들수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딜이 약한 무기이다보니 개피남기고 못잡는경우가 있는데 총을 다쏘고 후속타로 주먹을 사용하면 딜을 메꿀수있습니다


    2. 점프팩 : 쿨6초 공최대25 정면이동거리20m  착지공격범위5m 평균넉백5m
    -점프팩은 이동기 중 트레이서 점멸 다음으로 쿨이 짧은 스킬로 탱커의 몸으로 게릴라플레이가 가능하게해주는 기술입니다

     공격적으로 쓰거나 도주기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보통 쓰는 타이밍은

     A. 한타 발생시 상대할 수 있는 영웅 중 꼭 잡아야 할때

     B. 누커와 근접하거나 위험에 노출됬을때 

     이동거리가 엄청 긴 만큼 거리조절을 못 할수도 있는데
     
     팁을 드리자면 점프팩을 쓸때 바라보는 각도와 체공중 방향키를 입력함으로써 거리조절이 가능하니 이런 연습은

     필히하시는게 좋겠습니다 그리고 점프-점프팩을 쓰면 더 멀리날아갈수도 있어요!

     이 팁을 응용하여 공격적으로 쓸때 착지지점을 적대상에게 맞추면 물몸인 딜러들에게 25데미지를 줌으로써 3초만에 킬이 가능
     
     할수 있고, 도주기로 쓸때도 더 거리를 벌릴 수 있겠습니다

    3. 방벽생성기            : 쿨13초/지속6초 내구도600 기준점범위5m 
    -윈스턴은 방벽생성기를 통해 안정적으로 피를 관리하며 게릴라플레이가 가능하게 해주는 스킬인데요

     하지만 쿨이 긴만큼(방벽소멸 후 쿨 돌기시작) 신중하게 써야하는데요.. 막쓴다면 윈스턴은 1인분도 못 할수가..

     보통 쓰는 타이밍은

     A. 적의 뒤로 진입해서 공격하다가 누커or적2-3명 이상에게 어그로가 끌린 시점

     B. 아군이 적의 공격에 노출된 상황

     방벽의 모양은 뒤엎은 밥그릇 모양으로 라인하르트방패와 다르게 설치된 장소에서 이동이 불가능해요

     대신 이런 모양으로 인해 적의 이동방향에 따라 활용법이 2가지로 나뉘는데요

     C. 적이 뒤로 빠지며 공격할 때 적을 따라가던안따라가던 적의 공격을 최소1초라도 막는 용도로 쓰기

     D. 적이 방벽안으로 진입할때 방벽의 경계선에서 상대의 위치에따라 나갔다들어갔다 깔짝거리는 무빙으로 
        적의 공격을 최대6초까지 막는 방법입니다.

     위에서 설명했듯 윈스턴의 전기총은 사거리가 9m라서 방벽의 끝에서 거의 끝까지 공격이 가능하므로

     상대가 방벽안으로 무리하게 진입한다면 그 적은 걸뽀가 될수도 있습니다.

     이걸 잘만 활용한다면 누커에게 취약한 윈스턴으로 반격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4. 원시의분노            : 0.5초후공격가능/지속10초 점프팩쿨2초 공격력40 평타범위4m 평균넉백15m +최대피500&풀피회복 
    -윈스턴이 진정한 원숭이로 변할 수 있는 궁극기! 

     이 궁극기를 잘만쓰면 적들의 어그로를 반강제로 끌 수 있는데요

     보통 쓸때 패턴은
     
     1. 점프팩으로 진입하고서 방벽과 함께 어그로를 끕니다 ->

     2. 적의 공격으로 HP가 100쯤되면 궁을 발동합니다. 쓰자마자 풀피가 되거든요! ->

     3. 궁을 쓰면 점프팩 쿨이 2초로 단축이 되는데 이리저리 휘젓고 다닌다 ->

     4. 궁이 풀리기전 계속 공격할지 도주할지를 판단하고 행동한다
     
     여기서 짧아진 점프팩을 목적에 따라 사용하는 방법이 2가지가 있는데요. 

     A. 한놈만 집중마크하겠다가 목적일 때 
        점프팩으로 대상에 근접 한후 주먹질을 합니다
       -> 주먹에 맞은 대상은 약15m넉백을 당하는데 넉백함과 동시에 점프팩으로 대상에 근접 한후 또 주먹질을 합니다
       -> 반복합니다 => 점프팩의 피해가 25이다보니 탱커가 아닌이상 적들에게는 부담이 커 잘만맞추면 궁을 쓰고 킬도
       가능하겠습니다.. 물론 게속 맞추기는 힘들겠지만 연습만이 답이겠죠?
       추가로 적을 건물 구석에 몰수있다면 몰아서 주먹질과 점프팩을 계속 쓰는게 쉬울것입니다!
     
     B. 여러 적의 어그로를 끌겠다면 A상황과 비슷하나 
        적한명을 주먹으로 넉백시키고 -> 점프팩쿨이 돌면 다른 적에게 넘어가 주먹맞추고
        -> 다른영웅에게 넘어가 넉백시키고를 반복하는것입니다
        이게 좋은점이 윈스턴이 궁을썻을때 힐러가 있거나 적을 구석으로 몰지않는이상 킬하기는 힘든데
        여러적의 어그로를 끌음으로써 아군들의 프리딜환경을 조성해주기 때문입니다
        보통 적들은 윈스턴의 점프팩과 주먹에 맞으면 에임이 흔들리고 침착하지 못해져서 도망가거나
        공격대상을 윈스턴으로 바꿈으로써 딜로스가 유발되는데 덕분에 아군의 화력이 더 쎄질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궁이 풀릴즈음 2가지 선택이 가능한데요
     
     계속 공격을 하느냐 도망을 갈것이냐 인데
     
     전자라면 궁풀리고 방벽쓰고 전기총으로 지지면서 공격하고(궁이 풀릴때쯤이면 전에 방벽쓴 쿨이 거의 다돌아옴)

     후자라면 더블점프팩으로 도주하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Tip! 윈스턴이 궁을 쓰거나 풀리면 점프팩 쿨이 초기화 되는데요

     따라서 진입or도주할때 점프팩-궁발동or풀림-점프팩이 가능하니 센스껏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아!!!! 가장 중요한거 빼먹을뻔했네요! 절대 궁극기를 개인생존기로 쓰지맙시다
     
     팀원들이 다 죽었는데 나 하나살자고 궁쓰면 팀에 엄청난 손해입니다

     왜 그렇냐면 윈스턴은 탱커다보니 궁게이지를 채우는데 오래걸립니다
      
     그리고 궁이 없으면 더 오래 생존하지 못하죠 그만큼 한타에서 기여도가 엄청난데

     이걸 낭비한다면 안 되겠죠? 그냥 죽읍시다

    전장심화

    이건 좀더 연구해서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 설명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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