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공략에서 말씀드리고싶은 가장중요한
맥크리의 핵심인 포지셔닝과 운용법입니다.
포지셔닝은 경험이 가장크다고 느끼실수있겠지만 시야를 넓게보셔야됩니다.
FPS특성상 고지대가 낮은곳보다도 에이밍에있어 절대적으로 유리합니다. 시야확보가 쉽거든요
예를들면 높은산위에 올라가서 아래를보면 넓은 경치가 보이실껍니다. 이런것처럼 FPS에서는 고지대가 중요한데요
위에서는 아래에서의 움직임이 훤히보일뿐더러 아래에서는 위를 쏘기가 힘들어집니다.
그러나 무턱대고 고지대를 고집하셔도 안됩니다.
가령 우리팀에 지원가들이 힐을주기 힘든위치거나 나를 물수있는 영웅(디바,윈스턴,겐지 등등)들과의 1대1 구도에서
불리할수있는 상황들이있다면 포기를하시고 1.5선~2선에서 지원가들가함께 딜링을하시는게 훨씬 편하게 느껴지실겁니다.
점수가 높아짐에따라 탱커들과의 1대1에서 불리할수때문에 고지대를 지원가나 저희팀전체가 함께하는 상황이거나
하나무라B거점 3층같이 거점에서 한타가일어날때 프리딜을 편하게할수있는 위치를 잘선택하셔야합니다.
아직까지 패치전맥크리를 잊지못하신분들이 많기때문에 이에 잘 익숙하지않으실꺼라 알고있지만(저도 잘하는건 아닙니다만) 차츰익숙해져가시면 올라가시는 점수를 체감하실거라 믿습니다.
포지셔닝다음으로 말이많아지는게 아마 포커싱이아닐까싶습니다.
한타를하다보면 누구를 먼저 잡아야할까 생각할시간많지않습니다.
여타챔피언이 그렇듯 지원가가 1순위이지만 맥크리의 70데미지 사거리내에 잘접근하지않는 지원가들은
앞서 추천조합에있는 시선을분산하는 영웅들이 지원가를 노릴때 먼거리에서 같이노려주시거나
다른 나를노리는 탱커가 우선이라고 생각됩니다.
++무빙과 궁극기에대해
무빙이라는건 쉽게 말해서 움직임, 그니까 상대 스킬 혹은 평타를 피하고자 할때 무빙하라고 하죠?
대체적인 fps 게임의 유저들은 보통 왼쪽 오른쪽 빨리 움직이면서 상대가 맞추고자 하는것을
피하고자 합니다. 만약 가만히 있으면 그것만큼 쉬운 표적도 없겠죠
보통은, 상대가 어떻게 쏠지 모르니까 일단 이리 저리 움직여서 피하고자 하지만, 오버워치 케릭 중에서는
빠르게 대쉬하는 케릭들이 상당히 많죠? 상대가 쏠 타이밍을 재서 대쉬기로 피하는 것도 무빙의 일환입니다
가령, 트레이서는 한조가 활 쏘는 타이밍에 맞춰서 대쉬기 써서 피할 수있습니다. 쉽게 말해 무빙이란건
상대가 이렇게 쏠 것이다라는걸 예상한 움직임으로도 해석 될 수 있죠.
이와같이 상대방의 스킬이나 공격을 예상해서 피한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한방향으로만 움직이시면 상대방의 예측또한 쉬워지기때문에 적절히섞어서 움직이시면
상대방과의 교전에서 우위를 점하실수있을것입니다.
궁극기는
대박을 터트리는게 당연히좋겠지만(그놈의팟지..) 지원가들이 맥크리의 궁극기 반경내에있다면 1인궁이라도 전혀 아깝지않습니다. 그리고 궁극기는 사용하시기전에 주변을 확인하시고 쏘셔야하는데요 디바의 매트릭스가있거나,메이의 방벽이빠지지않았거나 하는순간에서는 그챔피언들을 견제해주고 궁극기를 쓰시는게 좋습니다.
혹은 상대팀의 루시우의 궁극기를 뺄때도 궁극기를 사용하실수있고
쟁탈전에서의 위협용으로도 사용할수있는 다재다능한 궁극기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