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메르시
-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
평가중추천 : 2 / 비추천 : 0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메르시 - 왕의 길 공격
22S 41++ 메르시가 생각하는 23S 조합과 상성
작성자 : 하루32941 | 작성/갱신일 : 2020-07-28 01:37:51 | 조회수 : 4284
작성자 : 하루32941 | 작성/갱신일 : 2020-07-28 01:37:51 | 조회수 : 4284
머리말
많은 분들이 메르시를 싫어하시는 이유가
1. 유지력이 부족해지고 파괴력이 올라가기 때문이다.
2. 버스유저 대부분이 선택하는 영웅이다.
3, 무소통, 원챔 행위.
이 세가지 이유때문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 메르시 한번만 믿어주세요. 부탁드립니다.
제가 소개해드릴 조합은 메르시를 조합에 넣어서 왕의 길에서 운영할 수 있는 조합 몇가지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 조합을 기억을 해주실지는 모르겠지만. 만약 스쳐지나가듯 기억이라도 나시면 참고 부탁드립니다.
추천 조합
- 대치조합 1
- 대치조합 2
- 다이브 조합 1
- 다이브 조합 2
- 다이브 조합 3
메르시
카두세우스 지팡이 초당 치유량 55, 공격력 증폭 30%
카두세우스 블라스터 발당 데미지 20
수호천사 쿨타임 1.5초
부활 쿨타임 30초
발키리(궁극기) 지속시간 15초
세번째 다이브 조합은 반쯤 장난이다.
메르시 젠야타 디바 원챔이 나온게 아닌 이상은 이런 그림이 나오기 힘들기 때문.
영웅 상성
1. 겐지 - 겐지에게 공증폭 광선을 꽂아서 용검 순환을 빠르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위험한 동선이 아니라면 탑급에 속하는 메르시의 친구이다.
2. 맥크리 - 현재 딜러중에 캐릭터 스탯이 골고루 잘 잡힌 좋은 히트스캔 캐릭터이다.
100의 성능을 낼 수 있는 맥크리가 100의 성능을 제대로 낼때, 메르시가 130의 성능을 낼 수 있게 도와주기 좋은 캐릭터.
기본발사, 난사, 섬광, 석양등에 공증폭이 적용되면 웬만한 탱커들은 한여름의 아이스크림처럼 녹아내릴때가 많다.
3. 아나 - 명실상부 최고의 페어힐러.
메르시의 부족한 치유량을 아나의 발사 힐량으로 메꾸었다고 해도 무관하다.
힐밴, 수면총, 나노 강화제는 그 어떤 지원가들과도 잘 어울리는 좋은 궁극기이지만. 개인적인 견해로는 메르시가 BEST인것같다.
4. 애쉬 - 애쉬의 저격 바이퍼 데미지는 헤드 기준 170이다. 여기에 공증폭을 꽂게 되면 (170 + 30%) 221 데미지, 즉 체력 200인 영웅은 헤드 원콤으로 죽는다.
그리고 준수한 쿨타임의 다이너마이트에 공격력 증폭 효과가 적용되면 한타 영향이 큰 궁극기를 빠르게 순환시킬수 있다.
밥은 오버워치가 적용시키는 몇 없는 에임핵 오브젝트 궁극기이다.
밥이 딜을 넣는걸 육안으로 확인 했을때는 다른 아군이 치유가 필요한 상황이 아니라면 자신의 안전을 확보하고 밥에게 공증폭을 꽂아주자.
합법적 핵 옹호이니 핵옹호 하고싶으면 클린유저한테 애쉬를 시키도록 하자.
5. 솔붕ㅇ... 솔저:76 - 평타의 몸샷 데미지는 20이다. 공증폭이 꽂히면 26데미지,
그냥 간단 명쾌하게 말하자면, 대부분의 히트스캔 영웅들은 메르시와 궁합이 좋다.
내가 앞서 소개한 영웅들은 개중에서도 궁합이 좋은 영웅들.
솔저는 메르시와 붙으면 게임을 터트릴정도로 생존력과 파괴력이 올라간다.
shift로 탑재된 높은 이동속도, e스킬로 탑재된 자가치유기술, 데미지가 조금만 더 셌더라도 수비궁이 없으면 막을수 없는 에임핵 궁극기.
마치 메르시와 함께 쓰라고 만든 스킬셋같다.
메르시와 같이 쓰기 안좋은 영웅
트레이서 - 몸집이 작고, 빠른 기동성으로 암살이나 뒷라인 어그로를 분산해주는 역할인데,
메르시의 스킬 매커니즘 상 메르시와 광선이 연결된 아군의 위치를 알아내기 쉽다.
이를 생각하면 트레이서와의 상성은 꽤나 안좋은편.
하지만 발키리 상태에서 팀파이트를 할 때에는 효율이 좋은 편이다.
루시우 - 초당 힐량 약 17, 볼륨업 사용시 약 40
말이 필요없다. 기본 초당힐량 도합 72. 폭딜이 들어오면 팀은 터질 수 밖에 없는 조합.
다만 이동속도와 뒷라인을 유동적으로 만드는 메르시의 이동기를 고려하면 다이브 조합에는 사용될 여지가 존재한다.
소리 방벽 + 발키리를 동시에 사용하면 한타를 질 수가 없는 상황이 연출된다.
일시적으로 부여되는 높은 쉴드체력, 15초간 지속되는 연쇄 치유 혹은 공증폭.
팀원이 뇌가 없는게 아니라면 이 두 궁극기가 동시에 사용됐을때 지기 힘들다.
파라 에코 - 개인적으로는 이 둘은 메르시가 있으면 좋은 영웅들에 속하지만,
"개인적인 견해로"는 이 둘은 현재 나에게는 필요가 없는 영웅들이다.
암살적으로 운영할 수 밖에 없는 현 메타로는 본대를 신경을 쓸 수가 없게 된다.
다만 다이브나 대치하는 탱커들과 동선을 맞추면 이 둘만큼 메르시와 잘 어울리는 영웅은 없다.
적군으로 나왔을때 상대하기 쉬운 영웅
메르시 - 메적메... 라는 말을 알고 있는지는 모르겠다.
아군 적군 가리지 않고 사용되는 이 말 하나로 납득 될 것이라 믿는다.
위도우메이커 - 대부분이 내 상성표를 보고 납득하기 힘들것이다.
하지만 이건 한가지 조건이 붙어있다.
바로 " 이 위도우가 풀피 발키리를 대처하는 방법을 알고 있는가? " 이다.
대부분의 위도우들이 두려워하는 지원가 궁극기는 비트, 융화, 랠리 켜고 달려오는 브리기테, 그리고 발키리이다.
풀피 발키리를 대처하는 방법을 모른다면.
갈고리를 사용해서 2층으로 올라간 위도우메이커를 수호천사 가속, 슈점, 발키리 등으로 2층으로 올라간 다음, 깜짝 암살을 선사해주면 위도우들이 좋아 죽는다.
다만 이런짓은 우리팀이 위도우때문에 대치중이거나, 유지력이 내가 없어도 충분한 상황이나 위도우가 나를 신경쓰지 않는때에 "갑작스럽게" 들이닥쳐야 한다.
적군으로 나왔을때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
위도우메이커 - 방금까지 상대하기 쉽다고 했는데, 이젠 어렵다고 해서 어불성설이라 생각할것이다.
마찬가지로 아까의 조건이 붙는데, 발키리의 대처법은 "헤드를 노리지 말고 몸샷으로 죽을 생각을 해야한다."
순간순간적으로 움직이는 히트박스에서 헤드를 정확하게 쏘기는 어렵다.
그래서 몸샷 120 데미지라도 우겨넣어야 처리하기 쉽다.
이걸 몇몇 위도우들이 모르는데, 이걸 알아야 발키리를 처리하기가 쉽다.
둠피스트 - 둠삭필 철권포 로켓 펀치 라이징 어퍼컷 지진 강타 파멸의 일격 삭제좀 ^^;
D.VA 레킹볼 윈스턴 - 돌진조합의 정석적인 영웅들.
메르시에게 뛰어들어서 아군에게 도망가지 않으면 죽을 수 밖에 없다.
겸허히 죽음을 맞이해야 한다는 점에서 완벽한 카운터라고 생각한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