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2 인벤

오버워치2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영웅 공략: 겐지

방송시작했습니다.https://www.twitch.tv/dpwhddhkdwkl팔로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안녕하세요.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을 내용도 있겟지만, 겐지를 처음시작하고 운영법을 알가가고팀게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싶어하는 사람들을 위한 공약으로 봐주셧으면 좋겠습니다.2017 02 04 겐지 공략 시작2017 02 06 솔져 1대1에 관한 질문 답변 + 힘든 영웅 추가(로드호그)2017 02 07 본계인증(인증해달라는 사람 생기기 방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추천 : 44 / 비추천 : 4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겐지 - 66번국도 공격/수비
8개월만에 돌아온 겐지공략 최신버전 (계속업뎃예정)
작성자 : 바이정글만함 | 작성/갱신일 : 2018-01-23 19:23:49 | 조회수 : 58295

머리말

방송시작했습니다.
https://www.twitch.tv/dpwhddhkdwkl
팔로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을 내용도 있겟지만, 겐지를 처음시작하고 운영법을 알가가고

팀게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싶어하는 사람들을 위한 공약으로 봐주셧으면 좋겠습니다.


2017 02 04 겐지 공략 시작
2017 02 06 솔져 1대1에 관한 질문 답변 + 힘든 영웅 추가(로드호그)
2017 02 07 본계인증(인증해달라는 사람 생기기 방지)
2017 02 14 전장심화 쟁탈전 운영방법
2017 02 17 자신에 맞는 에임찾는법(유튜버 들이 흔히 말하는 에임찾는법 x 저만의 에임찾는법)
2017 04 09 머릿말 수정
2017 05 06 중간끝 요즘메타에 맞는 조합수정
2018 01 23 영웅상성 (같이쓰면 좋은영웅, 같이쓰면 나쁜영웅 까지 업뎃)

롤큐 제작 프랙무비
https://www.youtube.com/watch?v=WY0JRp2YgCY&t=7s

파우곰님 제작 프랙무비
https://www.youtube.com/watch?v=X7GKFQaVGMM&t=116s


HOT 공략 모음 왼쪽 상단 사진 클릭시 제 공략에 오더군요 감사합니다.

추천 조합

메르시 메타 ver1
메르시 메타 ver2
메르시 너프후 ver1 예상
메르시 너프후 ver2 예상
시즌3.
 1. 정석조합
     겐지 자리야 라인 루시우 아나 로드

 조합설명 : 메타의 중심인 탱    , 힐   입니다.
 장점: 궁연계가 되면 확실하게 상대를 녹일 수 있다.
 단점: 방벽힘싸움이 약함.


 2. 돌진조합
    겐지 트레 윈스턴 루시우 아나 자리야
 조합설명 : 기동성이 좋은     의 기동성을 증폭시키기위한 루시우 와 겐지와 같이 힐러를 무는 아나의 순간힐량과 자리야의 로 탱커를 커버할수있는 능력, 조합이 들통나기전에 초반싸움을 유리하게 가져갈수 있는 조합.

  장점 : 공격시간이 1분일때 적팀의 아나만 잘라준다면 쉽게 이길수있다.

  단점 : 한번 막히거나 아나가 따로 포지션을 잡지않고 뭉쳐있어서 힐을 하는경우
         리퍼가 나오는 경우 힘을쓰기가 힘든 조합이다.

공격일때의 조합입니다. 수비일때는 132보다는 222를 추천드립니다.


시즌4
  1. 돌진조합
    겐 트 윈 디 젠or아나 루시우
    조합설명 : 요즘 메타는 힐러 버리기 메타입니다. 그 메타에 맞게 하나같이 다 들어가는 조합이죠 윈스턴이 들어가서 아나를 계속 지지고 디바가 아나가 자힐하지 못하게 매트릭스로 커버를 친후 겐지의 질풍참 평타의 데미지로 아나를 쉽게 죽일수 있는 조합.

  장점 : 아나 죽고 포커싱만 잘되면 완벽한 조합.

  단점 : 팀보이스 안되고 포커싱 한개도 안될시에는 시즌3의 3탱조합이 좋습니다.  또한 토르비온이 나올시에 두번째 싸움까지 거점을 뚫지 못하면 용광로 스노우볼링이 굴러가기 때문에 완막을 당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2. 역돌진조합
    겐 윈 디 (고정), (아나, 루시우, 솔져) or (아나, 토르, 솔져)
   조합설명 : 디바가 아나를 최대한 케어를하고 토르가 껴있는 조합이면 수시로 방어구를 아나에게 주면서 솔져의 생체장을 받으며 아나의 생존력을 높히면서 겐지와 윈스턴이 적팀힐러를 역으로 짤라서 공격을 못들어오게 만드는 조합.
   
  장점 : 우리아나가 죽지않고 스노우볼링을 잘굴리면 완막이 가능하다.

  단점 : 아나가 짤리고 적힐러라인을 짜르지 못하면 싸움을 질경우가 크다.



 번외) 돌진 조합이 좋은맵과 역돌진 조합이 좋은맵.
 공격때 돌진조합이 좋은맵은 거점점령A지역, 모든 거점쟁탈전, 화물점령전(아이헨발데는 3탱이나 돌진이나 비슷하다고 생각)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수비때 역돌진 조합이 좋은맵. 아누비스A, 볼스카야A, 눔바니등 


시즌 8
 1. 메르시 메타 ver1
      겐 트 윈 디 메 젠
      조합설명 : 겐트윈디의 포커싱을 극대화하며 부조화걸린 상대팀이나 힐러진을 빠르게 녹이고 싸움을 시작                     하는 조합.

  장점 : 메르시를 먼저 죽이고 바로 다음포커싱으로 이어지게 되면 한타를 이길수있음.
  
  단점 : 포커싱이 안되서 메르시를 먼저 짜르지못하거나 한명을 짜르지 못하고 시작하게되고, 
         우리팀이 반대로 힐러진이 죽어서 시작하게 되면 아무것도 하지 못함.

  2. 메르시 메타 ver2
     겐 트 호 디 메 젠
     조합설명 : 포커싱이 잘 안되는 팀이면 받아치는 조합으로 상대 윈스턴이 점프하고 진입을 할때 윈스턴의 
                 호빵을 최대한 빨리 뿌시고 호그그랩으로 이득을 보는조합. 
                 또는 혼자다니는 디바를 그랩으로 끌어 포커싱을 맞춰 디바를 바로 뿌시고 시작하는 조합
     장점 : 상대가 물러올때 호빵이 바로 부셔지면서 딜러의 포커싱이 맞으면 받아치는데 매우 수월함.

     단점 : 먼저 물러갈수가 없음. 먼저 물러가면 탱커싸움에서 밀리게되고,
            겐지는 팀원의 어그로 분산과 케어가 필요한 영웅이기 때문에, 겐복치가 될 가능성이 높다.

 조합 3,4의 메르시 너프후 조합은 제가 예상한조합이기 때문에 메르시가 너프된후 조합을 지켜본후 적도록 하겠습니다.

영웅 상성

       같이 쓰면 좋은영웅.
       1.  
         겐지가 궁을 뽑을때 방벽을 씌워주면 CC기에 걸릴 위험성을 덜어줍니다. 또한  과의 궁연계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2.  
        말이 필요없습니다.   가 동시에 켜지면 힐,딜,탱들은 속수무책으로 당합니다.

       3.  
        겐지가 용검을 뽑은후  켜주면 겐지가 한번 추노에 실패한 영웅을 끝까지 쫒게 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기동성 극대화), 또한 짜잘한 힐을 루시우가 처리해주기 때문입니다.

       4.  
        천상계에서 가끔 하나무라를 뚫을때 솜브라를 넣는 전략이 있습니다. EMP가 하나무라 a입구 가기전에 대형힐팩 2개를 해킹하고 탱커들이 그 해킹된 힐팩을 먹어서 EMP가 1분만에 찬담에 힘싸움으로 밀고가는 전략인데요 EMP가 잘들어가면    두개면 A는물론 B도 같이 뚫을 수 있습니다.

       같이 쓰면 안좋은 영웅

       1.  
       필자가 제일 싫어하는 힐러입니다. 이속도 없습니다. 적팀에게 거는 디버프도없습니다. 죽기 쉽습니다. 광역이아니라 단일 힐입니다. 이속이없어서 겐지가 용검을 뽑지만 상대가 이속키고 달아나버리면 뻘궁이 됩니다. 메르시가 겐지 구해줬는데 겐지와 메르시의 상성은... 절레절레

       상대하기 쉬운 영웅

       1.  
         겐지의 이단점프 하나로 라인 머리위에 올라가 표창을 계속 날려 골치아프게 만듭니다. 라인이 내리고  을 할때에는  한턴 쉬고 다시 들어가서 팹니다. 약간의 숙련도만 생긴다면 가장 쉬운상대입니다. 

        2.  
          라인과 같은 할아버지입니다. 솔저에게  로 다가가서(질풍참 데미지가 입도록) 근접전에서 우클릭 표창으로 계속 몸샷을 해줍니다.
       솔저는 fps의 기본적인 에이밍 캐릭이라서 겐지같은 근접에서 붙는 교란영웅을 상대하기에는 에임이 상당히 흔들리기 때문에 1대1싸움은 이기기 쉽습니다.
       하지만   은   에 지므로 조심합시다.

       Q. 솔저가 생체장으로 1대1을 버티다가 팀원이 케어를 하러 와서 대부분 튕겨내기로 빼야 될 때가 대다수인데  이럴때에는 어떻게 해야 되나요?
       A. 우선 솔저에게 진입하는 도중에 솔저의 나선 로켓이 날라오면 튕기면서 진입합니다. 또한 솔저의 생체장을 깔기전에 겐지의 질풍참의 사정거리에 닿는 거리가 되면 좌클릭or우클릭으로 포킹하면서 피가 150이하가되면 진입을 합니다. 왠만하면 솔저가 피가 준피가 되야지 생체장을 깔고 싸우기 때문에 준피를 만들기전 150정도의 피를 만들고 바로 질풍참 근접 콤보를 날려 준피 이하로 남깁니다. 여기서 솔저의 생체장은 초당 40 겐지의 수리검은 개당 28 우클릭의 연사력은 1초에 2번(6개)을 발사합니다. 즉 초당 168의 데미지를 가지고있습니다. 솔져가 준피 이하일때 생체장으로 버틴다고 치고 1초후가 지났다고 가정하면 약 100~120 하지만 겐지의 표창 3발중 2발(근접이기때문에 2발정도는 맞습니다.)을 1초동안 2번을 힛팅 하기 때문에 28×4=112의 데미지와 근접공격데미지 30을 추가하면 142라는 폭딜이 나오기 때문에 충분히 잡을 수 있다고 생각하고요 이렇게 구현하기 위해서는 근접에서 겐지 오른쪽을 맞추는 연습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쉽지도 어렵지도 않은 애매한 영웅

        애매하기 때문에 어려운쪽에 분류하겠습니다.
        1. 
         약간 의외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많을 겁니다. 겐지는 이단점프로 스플리쉬 데미지를 피할 수 있고, 에어샷을 2방 맞아야 죽기때문입니다. 우선 파라가 공중에서 계속 쏘고있으면  를 쓰면서 거리를 좁힌후 으로 데미지를 50 입힌후에 180도 뒤로 돌아서  날리고 평타를 칩니다. 이렇게만 하신다면 파라는 준피 이하로 만들수 있고(최대 150~데미지)

        2. 브라질 아줌마,  괴물원숭이  남극돼지
       싸울때 거리조절이 필요한 영웅들로 한번에 말하겠습니다.

       는 좌클릭에 맞지않도록 거리조절을 하면서 몸이나 머리를 향해 포킹을 한후, 피가 준피 이하가 되면 평타 으로 마무리를 해주시면 됩니다.

        는 마찬가지로 좌클릭에 얼지않게 거리 조절을 해줍니다. 만약에 좌클릭사거리에 닿으면  으로 신속하게 뒤로 빼줘야됩니다. 만약  가 없다면 잘가세요....

        는  로 뛸때 떨어지는 위치를 대충 예상을 하여 전기찜구이총의 사정거리를 생각하면서  으로 어느정도 거리를 벌려주고 뒤로가면서 포킹을 넣어줍니다. 사실상 윈스턴이 피가 300정도되면 근접전에서는 겐지가  오른쪽을 계속 붙어서 싸워주면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3. 섬광앞에선 모두가 평등하지
         맥크리와의 1대1은 섬광탄의 유무 입니다.섬광탄이 빠진 맥크리는  로 진입해서 묵살하시면 됩니다. 맥크리와의 1대1은 섬광탄을 막느냐 안막느냐에 달렸습니다.  로 겐지가 튕기지만 맥크리가  을 위로 던져버리면 튕겨내지 못한상태로 섬광탄이 터지기 때문에 맥크리와의 1대1 대결을 펼치려면 섬광탄이 빠졋나 확인 후에 들어가거나 들어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맥크리와의 1대1은 손싸움보다는 센스 싸움인거 같습니다.)

      약간 힘든 영웅
       1. 로드호그
       우선 로드호그에게  가 빠졋으면 겐지가 로드호그를 이기는 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가 살아있다면, 겐지는 포킹을하면서 갈고리가 날라오면 로 cc기를 무력화해주면서  으로 진입을 한후 에임을 헤드에 고정한후 우클릭을 날려줍니다(로드호그가 왠지 헤드 판정이 좋아서 근접에서는 3발다 헤드에 꽃힙니다.). 로드호그가  로 300의 체력을 회복하지만 하지만 겐지의 수리검은 헤드에 맞으면 방당 56의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결국 6발에서 5발맞춰도 로드호그의 체력은 제자리 걸음이 되고 겐지의 궁 게이지만 증가시켜주는 착한 스킬입니다. 결국 로드호그와의 겐지의 1대1 싸움은  의 명중에 따라서 승패가 나눠진다고 생각합니다.
       + 위에 글을 읽어보면 겐지가 로드호그를 쉽게 잡는 영웅이라고 생각하지만 제가 힘든 영웅으로 분류한 이유는 바로  때문입니다. 넉백이 있기때문에 겐지의 용검이나 뽕 용검을 무력화 시킬 수 있는데요, 아무리 겐지가 튕겨내기로 튕기지만 돼재앙의 지속시간은 용검과같은 6초 로드가 튕겨내기를 쏠때 허공에 쓰다가 다시 겐지에게 계속 돼재앙을 쓴다면 겐지가 궁을 뽑고 아무것도 못하는 상태가 발생하기 때문에 힘든 영웅으로 분류 해봤습니다.

      같이 쓰면 좋은영웅 (현메타)
      1. 
         윈스턴을 뽑은 이유는 당연 첫째로 겐지와 같이 진입을 하려 뒷라인을 물고, 겐지의 부족한 딜로스를 채워주는 영웅 + 겐지가 혼자뛰면 겐지에게 어그로가 다 끌리지만, 윈스턴과 같이 뛰면 윈스턴의 방벽과 몸집으로 어그로를 분산시킬수 있습니다.
      2. 
         젠야타를 뽑은 이유는 멀리있는 팀원을 안전하게 힐할수있는 조화의구슬은 겐지가 멀리 나가있을때 메르시나 루시우등 힐을 받을수없는 위치에 많이 있게 되는데, 그것을 보안해줍니다.
      3. 
        디바를 뽑은 이유는 겐지가 용검을 킬때 메트릭스로 케어도 가능하지만 디바의 리메이크후 부스터+평타가 가능해지고, 마이크로 미사일로 딜로스를 충분히 보안가능한 영웅이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같이 쓰면 별로인영웅 (현메타)
      1.
         한 영웅안 뽑자하면 솔저입니다. 그 이유는 요즘 메타 돌진메타는 적진영을 깁숙히 파고들어서 뒷라인을 잡아먹는 메타이지만, 솔저를 들게되면 트레와는 달리 뒤를 도는게아니라 자리를 잡고, 앞딜위주로 하는 영웅이기 때문이기 때문입니다.(딜로스 발생)

      상대하기 쉬운영웅 어려운영웅은 나중에 다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운용법

      겐지는 숙련도와 이해도가 필요한 영웅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스킬운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좌클릭의 표창은 연사력이 오른쪽보다 2배 느립니다. 또한 투사체의 속도도 2배 느립니다.
      즉 멀리있고 상대가 뭉쳐있으면 좌클릭 상대가 몇명없고 한명을 노리고 싶을때에는 오른쪽으로 발사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방벽딜을 도와줄때에는 연사력이 좋은 오른쪽으로 딜링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겐지의 핵심적인 스킬 튕겨내기는 진입을 한후 뒤로 뺄때 사용해주시는게 생존력에 도움이됩니다. 튕겨내기를 딜링용으로 쓰지말고 생존용으로 쓰시는 것을 매우 추천드립니다. 예를 들어서 궁을 뽑고 겐지가 로드호그 갈고리나 아나의 수면총에 맞을 수 있으므로 궁을 뽑고 튕겨내기를 바로쓰고 질풍참을 튕겨내기 도중에 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자리야가 궁이 있다고 거의 확신한 상태에서는 자리야앞에 붙어서 튕겨내기를 써줍니다. 경쟁전 경험담이지만, 자리야는 거의 궁을 쏘기전 각을 볼때 에임을 거의 위로 두고있고, 난전상황에서는 겐지가 튕겨내기 쓰는 소리도 잘 못듣습니다. 이렇게 튕겨내기로 자리야궁을 튕기시면 대박이지만 튕기지못하고 자리야가 궁을 쏘지않으면 그냥 튀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3.  
        데미지 50. 겐지를 암살자로 만드는 스킬. 상대를 죽이면 쿨타임이 초기화. 상대가 80 이하일때는 질풍참으로 진입한후에 바로 뒤돌아서 평타를 날려주셔도 되지만 상대의 피가 100~120정도일때에는 진입후에 뒤돌아서 표창을 던진후 평타를 긁고 다시 빠져나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적들이 좁은 입구에 뭉쳐있으면 우리팀 자리야에게 방벽콜을 외친후 질풍참으로 긁고 튕겨내기로 빠져나오면서 궁게이지를 채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겐지의 꽃 용검. 데미지 120.
      모두들 알고 계실수 있겟지만 용검을 뽑으면 질풍참이 초기화 됩니다. 따라서 겐지가 진입할때는    콤보로 진입해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질풍참은 상대를 죽이면 초기화되기 때문에 진입후 썰고 다른 적들에게 진입후 썰고 하는 방식으로 플레이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용검을 뽑을때 TIP
       상대의 아나의 수면총이나 로드호그의 갈고리가 빠진후 뽑아주시면 좋습니다. 또한 용검을 뽑기전 점프후 45도 위로 질풍참으로 상대방의 위치를 파악한후 용검을 뽑으면서 점프를 한번 더 한후 상대에게 질풍참으로 진입해서 써주시면 좋습니다.
      또한 피가 많은 적을 먼저 때리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시간이 오래걸리기 때문에 시간낭비입니다.
      용검을 뽑고 먼저 죽여야할 적
      힐러부터 죽입니다. 근데 그중에      무조건 먼저 죽입시다. 아나를 먼저 죽인후 나머지 힐러나 딜러중 한명을 잘라주면 겐지가 죽더라도 이득입니다. 탱커를 힐해주는 아나가 죽어버렸으니 우리팀이 좀더 유리하게 힘싸움을 할 수 있습니다.
       번외) 메카가 터지고 송하나가 나올때의 타이밍에 용검으로 한대 때린 직후 질풍참하면 바로 송하나가 죽습니다. 용검 지속시간이 끝나갈 쯤에 질풍참을 쓰면 검을 집어넣는 모션을 스킵할 수 있습니다.

       5.   뽕검.
      나노강화제는 데미지를 50프로 올려주고 받는피해를 50프로 줄여줍니다. 즉 뽕검은 데미지가 180 질풍참은 75가 됩니다.
      즉 긁고 질풍참은 255  메이, 리퍼 같은 250영웅들도 한번에 녹일 수 있습니다. 또한 2번긁고 질풍참을 쓰면 435 이하의 적들은 다 잡을 수 있습니다.
        TIP)자리야 방벽이 예전에는 한번에 사라졌지만 관통판정 버그라는 이유로 패치되면서 두번을 긁어야 자리야 방벽이 사라집니다. 하지만 뽕을 받은상태에서는 긁고 질풍참으로만 200을막는 자리야 방벽을 깨트릴 수 있으므로 뽕을 받은 상태에서 자리야방벽을 없애야되는 상황이오면 긁고 질풍참으로 방벽을 깬다음에 긁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장심화

      겐지와 가장 잘맞는 임무방식을 뽑자면 저는 쟁탈전을 뽑겠습니다.
      그 이유는 다들 알겠지만 겐지의 특성인 흔들기와 대규모 한타때의 궁연계로 거점을 점령하고 수비할 수 있는 능력이 더욱 돋보적이게 보여주는 임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본론으로 쟁탈전에서의 운영방식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초반운영법
       0프로 0프로 대치 상황에 거점점령이 대기중인 상태면은 겐지는 정면쪽을 공략하기보단 후방쪽의 힐러진(특히 아나)를 잘라주고 만약 겐지가 죽더라도 상대팀에겐 탱커를 케어할 수 있는 대표적인 힐러인 아나가 죽어버리면 루시우 혼자 다른 팀원들을 케어해줘야 되는데 루시우의 볼륨 높여의 힐량은 겨우 초당 32밖에 안되기 때문에 피가 적은 탱커들을 케어하지 못하기 때문에 초반싸움을 유리하게 이끌어 나갈 수 있고, 거점을 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중후반운영법
       1. 우리편이 거점을 먹은 상태일 때

       겐지의 역할은 암살자 이기 때문에 힐러진 혹은 딜러진 한명을 끊어먹고 자신은 사는 방식으로 플레이해 상대방의 리스폰을 꼬이게 만들고 5대6 구조로 만들면됩니다.
       상대가 계속해서 1명이 짤리면 섣불리 들어올 수 없는 상황이 되고, 적팀의 짤린 팀원이 돌아오기 까지는 적어도 리스폰시간과 이동시간인 15초가 걸립니다. 약 15%의 점령포인트가 올라가기 때문에 점령포인트를 높일 수 있는 운영법이 됩니다.
      만약 우리팀원이 짤린상황이라 거점을 빼앗기게 되는 상황이 된다면, 최대한 흔들어줘서 점령포인트를 높이시면 좋겠습니다.

       2. 상대편이 거점을 먹은 상태일 때

       상대편이 거점에 6명이 자리를 잡기 때문에 섣불리 혼자 들어가지 마시고, 우리팀 6명이 모이면 동시에 들어가서 싸우는 도중에 겐지는 아나를 교란시켜 힐에 집중하지 못하게 만들어 주시면 팀파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용검을 뽑을때에는 아나를 먼저 죽여주시고 그 다음은 가까이 있는 루시우or딜러 순으로 잡아주시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나노용검일시에는 준피이하인 탱커진(특히 자리야)를 먼저 자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추가 설명

       사람들이 항상 궁금해하는 겐지의 감도.
       우선 겐지는 다른 영웅들에 비해 고감도 영웅으로 유명합니다.
      왠만한 유튜버들은 다들 자신이 90도를 생각하고 돌렸을때 90도면 자신의 에임이다 라고 99퍼센트가 말합니다.
       하지만 저는 에임을 찾을때 솔져, 트레, 자리야 같은 영웅을 들고 위에서 떨어지는 영웅, 자신의 앞(초 근거리 or 근거리)에서 평행하게 돌진하는 라인하르트를 수월하게 따라 갈 수있는 감도가 제가 생각하는 자신의 에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에임을 찾으시면됩니다.
       만약 에임을 찾고 이때 dpi 1000, 감도 6 이시면 edpi 6000 이게 에임 영웅군의 감도라고 치면
      겐지는 에임 영웅군의 감도에서 약 1.5배를 곱한 9000 edpi 즉, dpi 1000, 감도 9 가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디까지나 제 방식의 에임찾기와 제 생각이며, 자신에게 맞는 에임찾기는 다양한 방법이 있으니 여러가지 실험을 해보시고 하는게 좋겠습니다.)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