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영웅정보 > 메르시

요약정보

메르시
메르시는 치유 능력에 특화되어 있는 지원 영웅입니다.

근처에 있는 아군을 설정해 지속적으로 생명력을 회복하거나 공격력을 증폭시켜줄 수 있으며, 전장에서 쓰러진 아군을 부활시켜 수의 압박을 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주요특징 치유, 부활, 아군합류, 공격력 버프
실명 앙겔라 치글러 나이 37
직업 야전 의무장교, 긴급 구조 요원 근거지 스위스, 취리히
소속 오버워치 (예전 기록)
역할 지원 생명력 200
보호막 - 방어력 -
기술 카두세우스 지팡이, 카두세우스 블라스터, 수호천사, 천사 강림, 부활, 발키리(궁극기)

기술

카두세우스 지팡이 [(1) L-Click], [R-Click]
아군에게 연결되는 두 가지 광선 중 하나를 사용합니다. 광선을 계속 유지하면 그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하거나 아군이 주는 피해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회복량 : 초당 60
공격력 증폭 : +30%
카두세우스 블라스터 [(2) L-Click]
보조 무기로 탄알을 발사합니다. 응급 개인 방어용으로 아껴두는 것이 좋습니다.

탄창 : 20발
재장전 : 1초
공격속도 : 초당 5회
공격력 : 20
수호천사 [Shift]
아군에게 빠르게 다가가 결정적인 순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대상 아군을 향해 날아갑니다.

재사용시간 : 1.5초
최대 거리 : 30m
천사 강림 [Space]
발키리 슈트의 추진력을 이용해 높은 곳에서 떨어질 때 낙하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부활 [E]
회복의 힘을 분출하여, 근처의 쓰러진 아군을 생명력 최대 상태로 부활시킵니다.

시전시간 : 1.75초
사거리 : 5m
재사용 대기시간 : 30초
발키리(궁극기) [Q]
발키리가 메르시의 발키리 슈트의 출력을 최대로 해방하여 메르시의 능력을 20초간 강화합니다.

시전 중 비행 가능
시전 중 카두세우스 회복 및 공격력 증폭 효과 전이
시전 중 카두세우스 블라스터의 장탄 무한대
시전 중 부활 즉시 시전

스토리

“영웅은 죽지 않아요.”

수호천사와도 같이 사람을 보살피는 앙겔라 치글러 박사는 발군의 치유사이자 뛰어난 과학자, 열성적인 평화주의자이다.

치글러는 명망 있는 스위스의 병원에서 외과 과장으로 승진한 후, 나노생물학 분야에서 획기적인 발견을 해내 치명적인 질병 및 부상의 치료에 크게 공헌하였다. 이러한 전문성이 오버워치의 관심을 끌었다.

전쟁 중에 부모를 잃은 치글러는 군사력으로 세계 평화를 유지한다는 오버워치의 방침에 반발하였다. 그러나 결국, 오버워치가 크게 보면 더욱 많은 생명을 구할 기회를 준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오버워치의 의학 연구 책임자로서, 앙겔라는 최전선 위기 상황에서의 치료 기술을 향상시키는 연구에 박차를 가했다. 그 결과 탄생한 것이 발키리 신속 반응 슈트로, 치글러 스스로 이것을 숱한 오버워치 임무에서 시험한 바 있다.

치글러는 오버워치에서 중책을 맡고 있음에도 상관들과, 그리고 조직의 큰 목표와 충돌하곤 했다. 오버워치가 해체된 후로는 전쟁에서 상처를 받은 자들을 돕는 데 전념하고 있다.

치글러 박사는 대개 전 세계의 위기 지역에서 망가지고 소외된 이들을 돌보며 시간을 보내지만, 무고한 이들이 위험에 처하면 발키리 슈트를 입고 활약하기를 망설이지 않는다.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