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2 인벤

오버워치2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영웅 공략: 루시우

일단  이 공략은 루시우 자체를 알려줄수는 없지만 처음으로 이 게임을 접하면서 어떻게 플레이를 해야하는지 또 루시우란 영웅이 점령전에서는 어떻게 쓰이는지를 개념을 위주로 알려드릴 생각입니다.일단 필자는 베타때 모스트챔이 디바 루시우엿으며 현재로서는 디바를 중심적으로 플레이를 하고잇지만 점령전만큼은 루시우를 자신잇게 픽하고 조합을 이루고 잇습니다.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추천 : 6 / 비추천 : 2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루시우 - 일리오스 공격/수비
점령전 버프영웅1티어 루시우! (꾸준히 수정해요!)
작성자 : 롤접고대학감 | 작성/갱신일 : 2016-05-31 09:24:59 | 조회수 : 5448

머리말

일단  이 공략은 루시우 자체를 알려줄수는 없지만 처음으로 이 게임을 접하면서 어떻게 플레이를 해야하는지 또 루시우란 영웅이 점령전에서는 어떻게 쓰이는지를 개념을 위주로 알려드릴 생각입니다.

일단 필자는 베타때 모스트챔이 디바 루시우엿으며 현재로서는 디바를 중심적으로 플레이를 하고잇지만 점령전만큼은 루시우를 자신잇게 픽하고 조합을 이루고 잇습니다.

추천 조합

가운데 큰 점령지 조합
외각쪽 점령지

  일단  가장 일리오스 란 맵에는 2가지 점령 구조가 잇는데 1번째가 중앙을 중심으로 진영을 잡는거 하고 2번째 로는 외각 구석을 점령해야하는 점령지로 나뉜다.

1조합에  를 넣은이유는 이 중앙 점령지에는 가운데큰 구멍이라는 변수가 존재하며 일단은 좀 넒은 편이므로 상대를 거점에서 진영을 분쇄시키는 애가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넣엇고  같은경우 는 초반 진영잡는데에잇어  보다는 더 효과적인거 같아 넣엇습니다.  또한 진영파괴하기 좋지않나요? 라 하실수잇는데 진영이 일단은 비교적 넓기에 궁극기의 위협도 비교적 감소하며 순간 진영파괴에서  더 나은거같아서 일단 넣엇습니다.  같은경우에는 루시우의 이속버프와  가 잘 어울리기에 넣엇습니다.



2조합은 1조합과 달리 누가 먼저 거점에 들어가서 진영을 잡는게 정말 중요합니다.  같은경우 외각쪽은 비교적 공격라인이 정해져잇어 1번째의 중앙 점령지와 다르게 폐쇄적이므로 상대딜을 막을수잇는 방패가 필요하므로 넣엇고

 같은경우는 좁은 진영에서 힘을 더 내기때문에  이 상대딜을 막고  로 진영을 맞추는 역할로 좋다고 판단되서 넣엇고  같은 경우는 2번째진영이 벽이 은근히 많아 활발하게 움직일수잇으며 거점구역의 윗층에서 각을 보고 변수를 만드는데 좋은역할이기에 넣엇습니다.

영웅 상성

 는 초반 루시우의 이속버프와 동시에 빠르게 움직이며 상대 딜러와 저격수를 처리하는 역할로 루시우와 조합이 좋은동시에 물몸인 루시우는 상대겐지의 빠른 기동력에 거점을 잡고잇을때 쉽게 암살될수 잇는 가장 위험한 영웅으로 고를수잇다. 겐지같은 경우에는 일단 팀에서 막아줄수잇는  같은 영웅이랑 거점에 잇으면서 활동하는 것을 추천한다.


  같은 루시우의 이속버프와   로 상대보다먼저 도착해서 거점에 진영을 맞추는데 좋으면서 상대진영을 파괴적으로 분쇄시키는데 큰 역할을 해준다고 생각하기에 조합에 추천햇다. 만약상대로 만난다면 루시우같은 경우 이들이 진영을 잡기 위해서는 제거대상의1순위 이기에 이때는     탱커들한테 딜을 넣기쉬운 영웅과 함께 잇으면서  로 시간을 벌며 딜러들의 도움이 필요로 하는바이다.



상대법에잇는 가 아마 의문점일수도 잇는대 물론 1대1을 가장한건 절대로 아니다.

일단 루시우특성상 왠만하면  이런 애들과 같이 잇으면서 힐과 이속버프를 해주는 역할일텐데

 를 상대하기괜찮은점은 리퍼의 핵심딜인  를  로 어느정도 커버할수 잇다는 점에서 리퍼의 핵심딜을 막으면서 딜로스를 생기게 할수도 잇다고 판단하여 괜찮게 상대할수잇지 않나 판단되서 넣어두엇다.




(추후좀더 자세히 올리겟습니다)


  

운용법

초반 운영법은 시작과 동시에    를 통한 빠른 이속버프를 통하여 상대보다 먼저 거점지에서 진영을 잡는것이 굉장히 중요하며 탱커뒤에 잇으며 상대를 봐가며  로 거점지에 못오게하며 시간을 벌면서 자리잡는게 중요하다.

이때 상대는 거점지에 들어오면 번거로운   를 중심으로 밀쳐내는게 중요하다. 이건 외각쪽일때의 경우지만

중앙 점령지같은 경우에는 비교적으로 이게 굉장히 힘들다. 그렇기에 빠른 이속으로 일단  같은 애들 뒤에잇으면서 탱커와 함께 이동하며 뒤에서 총을 쏘며 어느정도 견재를 취하고 다음으로 팀이 할수잇는 두가지 경우가 잇다.


1.거점지가 활성화 될때 까지 팀과 함께 가서 상대를 위협한다.

2.거점지가 활성화 될때 까지 상대가 올수잇는 통로를 어느정도 견제만 한다.


1같은 경우를 선택할경우에는 거점에 상대가 아직 도착하기 전이며 초반에 상대와의 교전으로 사람수에서 이득을보며 더 쉽게 거점을 점령하는거면서


2같은 경우는 팀에 따로 다니면서 암살하기좋은   로 통로를 분포해서 초반에 거점지 근처 범위진영을 자리잡으면서  이득을 취하는거라고 할수잇다.



중반 운영법에서는 루시우는 이속버프와 힐 둘중 뭘 사용해야 적절한지를 판단하는것과  활용이 굉장히 중요하다.

일단 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자면 자신의 실제체력을 급상승시키는거라고 볼수잇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빠르게 사라지기때문에 단체교전 or 상대의      같은 폭딜을 팀이 막기 힘든 상황에서 써주는게 중요하다. 따라서 궁극기가 존재를 팀원들한테 알리며 같이 모여잇을때 변수를 만드는것이 좋으므로 대도록이면 아끼는 것이 좋다.  또  는  와 운영방식이 좀 차이가 잇다면  같은 경우는로 팀한테 날라가서 피적은 아군을 일일이  회복시키는 역할이라면 루시우는  이속으로 팀에 다가가  로 전체를 서서히 회복시키면서 다시 이속버프로 거점에 돌아오는 형태로  의 판단이 게임 내내 중요하게 핵심역할을 하기에 상황판단을 좀 현명해할 이유가잇다. 일단은 루시우는 범위내의 버프형태로  와 달리 일일이 직접갈필요는 없지만 힐회복속도는 좀 많은 차이가 느껴지지만  가  보다 점령전에서 더 높게 평가할수잇는 점은 바로 이점이다. 결국은  는 단체교전과 소규모규전이 잇다는가정하에서 를 중심적으로 힐을 하다  한테 순간적으로 따일 위험이 크며  또한 자신이 먼저 짤리면 효과를 쓸수가없다. 허나  는 단체버프로 모두가 효과를 얻을수잇고 또한 먼저사용해서 버프와 조화를 이루는 형태이므로  와달리  는 비교적으로 활발하기 움직임이 가능하다. 




(추후 좀더 자세히 올리겟습니다)

전장심화

일단은 일리오스는 아까도 말햇지만 2가지 형태의 점령지이기에 각각에 맞는 영웅선택이 중요하며 외각지역같은경우는 탱커와 같이 합류해잇으며 윗층이서 대기하는    같은경우는 더욱더 신경쓰는 것이 좋다.

중앙점령지에서는  같은 영웅한테 끌라는것을 주의하며 또한   로 인해 진영이 파괴로 혼자 떨어져잇을때 숨어 잇다가 팀원의 위치를 파악해사 될수잇으면 빨리 합류해서 진영을 잡는 역할을 해주는것이 좋다.





추후 사진과함께 더 자세히 올리겟습나다

(죄송합니다)

추가 설명

여기서는 일단은 게임 초창기이기 때문에 유저들의 실력이 높지않은 사람도 잇고 비교적으로 충 캐릭으로 여겨지는    나   같이 두개씩 중복 해서 픽해지는 경우도 잇을것이다. 이경우에는 말을 돌리면서

영웅교체에 대해 권유를 하는식으로 하는것도 좋다. 그리고 악성유저를 만낫을때는 비교적으로 상대를 하지말고 차단하고 걍 신고한번 하지뭐 이런식으로 넘어가는것도 승패를 떠나 멘탈유지에 도움이 될수도 잇다.


사실필자는 롤 유저이면서 시즌4~6까지 실버 골드 다이아를 유지햇는데 올라오면서 느낀것이 멘탈을 유지하며 될수잇으면 말로 부딪히디않는것이 중요하다는걸 깨달앗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오버워치만큼은 롤처럼 좀 패드립이나 각종 부적절한 언어를 사용하는 유저가 적엇으면 하는 바이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또 클린한 게임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