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2 인벤

오버워치2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영웅 공략: 콜 캐서디

안녕하세요 맥크리유저 재희#31858 입니다.맥크리 포지셔닝에대해 간략하게 공략을써볼려합니다.많은분들이 궁금해하는 그리고 잘모르시는 맥크리의 포지셔닝이 가지는 이점을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재희#31858 ---------------------9/14 3600달성9/16 3800달성9/21 3850 상위500위달성9/24 3933 상위300위인증-----------------------------------------------------------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추천 : 21 / 비추천 : 8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콜 캐서디 - 하나무라 수비
(상위300,3900++)맥크리 포지셔닝에관한 고찰
작성자 : 렝가몬 | 작성/갱신일 : 2016-10-05 14:55:05 | 조회수 : 31641

머리말

안녕하세요 맥크리유저 재희#31858 입니다.

맥크리 포지셔닝에대해 간략하게 공략을써볼려합니다.
많은분들이 궁금해하는 그리고 잘모르시는 맥크리의 포지셔닝이 가지는 이점을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재희#31858 

---------------------

9/14 3600달성

9/16 3800달성

9/21 3850 상위500위달성

9/24 3933 상위300위

인증



---------------------------------------------------------------------



사실저는 맥크리를 그닥 많이플레이해보지는않았습니다.
그러나 그맥크리를 잘이용해 승률을뽑아내고 이렇게 높은점수대에있다고 자부할수있습니다.


맥크리란 영웅은 오버워치초창기 소위 누구나 쉽게쓸수있는 섬난굴난(섬광+난사+구르기+난사)이란 콤보를이용하며 
괴랄한데미지(총865;;)를 뽑아 딜러,탱커 구분없이 녹여버리는 OP영웅으로 불렸습니다.
보다못한 블리자드는 6월15일 패치에 들어섰는데요.




이때 아마 많은 맥크리유저분들이 빠져나갔을꺼라 생각됩니다
충분히 너프필요성을 느꼈고 그만큼 OP성이 짙었던 맥크리였지만 패치한번으로 관짝으로 들어가버리죠
그리고 7월19일 다시 패치를 시켜버립니다.





그동안의 많은 맥크리유저들의 성향과달리 
인파이트식 맥크리가아닌 상대방의 사거리밖에서 딜링을하는 맥크리로 바뀌게됩니다.
이 7월19일 패치로써 맥크리의 방향은 완전히달라지게되며 
에이밍에 좀더 신경을쓰며 한발한발에 집중을해야 하는 맥크리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패치마저도 에이밍이좋은 유저들에겐 근접하기도 힘들어져 다시패치를행하게됩니다.




이패치로써 맥크리의방향이 완전히 잡히게되고 많은유저분들이 맥크리의 이런 많은패치에대해서
포지셔닝을 제대로 이해하지못하고 계시는분들이 많습니다.
장거리보다는 단,중거리에서의 강함이 드러나는패치라고 말씀드리고싶습니다
무턱대고 저격,난사를 쓰시기보다는 두개를 상황에맞게 쓰시는게 맞다고생각합니다.

추천 조합

상대방의 시선을 끌어줄 영웅
맥크리는 지원가와 마찬가지로 짤라주어야하는 1순위이므로 
상대팀의 시선을 충분히끌어줄수있는 영웅과 함께사용된다면 게임은 훨씬 수월해집니다.

영웅 상성

        앞과같이 상대방의 시선을끌어줄 영웅이 함께사용된다면 맥크리가 게임을이끌어나가기 수월해집니다.

        운용법

        이공략에서 말씀드리고싶은 가장중요한 맥크리의 핵심인 포지셔닝과 운용법입니다.

        포지셔닝은 경험이 가장크다고 느끼실수있겠지만 시야를 넓게보셔야됩니다. 
        FPS특성상 고지대가 낮은곳보다도 에이밍에있어 절대적으로 유리합니다. 시야확보가 쉽거든요
        예를들면 높은산위에 올라가서 아래를보면 넓은 경치가 보이실껍니다. 이런것처럼 FPS에서는 고지대가 중요한데요
        위에서는 아래에서의 움직임이 훤히보일뿐더러 아래에서는 위를 쏘기가 힘들어집니다.

        그러나 무턱대고 고지대를 고집하셔도 안됩니다.
        가령 우리팀에 지원가들이 힐을주기 힘든위치거나 나를 물수있는 영웅(디바,윈스턴,겐지 등등)들과의 1대1 구도에서 
        불리할수있는 상황들이있다면 포기를하시고 1.5선~2선에서 지원가들가함께 딜링을하시는게 훨씬 편하게 느껴지실겁니다.
        점수가 높아짐에따라 탱커들과의 1대1에서 불리할수때문에 고지대를 지원가나 저희팀전체가 함께하는 상황이거나 
        하나무라B거점 3층같이 거점에서 한타가일어날때 프리딜을 편하게할수있는 위치를 잘선택하셔야합니다.

        아직까지 패치전맥크리를 잊지못하신분들이 많기때문에 이에 잘 익숙하지않으실꺼라 알고있지만(저도 잘하는건 아닙니다만) 차츰익숙해져가시면 올라가시는 점수를 체감하실거라 믿습니다.

        포지셔닝다음으로 말이많아지는게 아마 포커싱이아닐까싶습니다.
        한타를하다보면 누구를 먼저 잡아야할까 생각할시간많지않습니다.
        여타챔피언이 그렇듯 지원가가 1순위이지만 맥크리의 70데미지 사거리내에 잘접근하지않는 지원가들은
        앞서 추천조합에있는 시선을분산하는 영웅들이 지원가를 노릴때 먼거리에서 같이노려주시거나
        다른 나를노리는 탱커가 우선이라고 생각됩니다.

        ++무빙과 궁극기에대해

        무빙이라는건 쉽게 말해서 움직임, 그니까 상대 스킬 혹은 평타를 피하고자 할때 무빙하라고 하죠?


        대체적인 fps 게임의 유저들은 보통 왼쪽 오른쪽 빨리 움직이면서 상대가 맞추고자 하는것을


        피하고자 합니다. 만약 가만히 있으면 그것만큼 쉬운 표적도 없겠죠


        보통은, 상대가 어떻게 쏠지 모르니까 일단 이리 저리 움직여서 피하고자 하지만, 오버워치 케릭 중에서는


        빠르게 대쉬하는 케릭들이 상당히 많죠? 상대가 쏠 타이밍을 재서 대쉬기로 피하는 것도 무빙의 일환입니다


        가령, 트레이서는 한조가 활 쏘는 타이밍에 맞춰서 대쉬기 써서 피할 수있습니다. 쉽게 말해 무빙이란건


        상대가 이렇게 쏠 것이다라는걸 예상한 움직임으로도 해석 될 수 있죠.


        이와같이 상대방의 스킬이나 공격을 예상해서 피한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한방향으로만 움직이시면 상대방의 예측또한 쉬워지기때문에 적절히섞어서 움직이시면 


        상대방과의 교전에서 우위를 점하실수있을것입니다. 


        궁극기는
        대박을 터트리는게 당연히좋겠지만(그놈의팟지..) 지원가들이 맥크리의 궁극기 반경내에있다면 1인궁이라도 전혀 아깝지않습니다. 그리고 궁극기는 사용하시기전에 주변을 확인하시고 쏘셔야하는데요 디바의 매트릭스가있거나,메이의 방벽이빠지지않았거나 하는순간에서는 그챔피언들을 견제해주고 궁극기를 쓰시는게 좋습니다. 
        혹은 상대팀의 루시우의 궁극기를 뺄때도 궁극기를 사용하실수있고 
        쟁탈전에서의 위협용으로도 사용할수있는 다재다능한 궁극기라고 생각합니다.

        추가 설명

        이상으로 맥크리의 방향과 포지셔닝,운용법에대해 간략하게 설명을드렸습니다.

        읽고나서 추가질문이나 부족한내용이있으면 댓글달아주시면 제때제때 확인하겠습니다.

        행복한 한가위되시길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