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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아나

http://weibo.com/askzy디바 공략http://overwatch.inven.co.kr/dataninfo/manual/view.php?idx=15트레이서 공략http://overwatch.inven.co.kr/dataninfo/manual/view.php?idx=14에 이어서 아나 공략을 시작해보겠음 이제 뭐 신케 단물도 빠졌겠다(너무 빨리 빠진 감이 있고 애초에 단물이 있었는지도 모르겠지만)아나가 슬슬 안보이기 시작했음 아나는 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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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나 - [공통] 공격/수비
정의도 가끔 쉬어야지 #[아나 공략]+패치
작성자 : 쥬현잉 | 작성/갱신일 : 2016-07-27 18:18:28 | 조회수 : 17985

머리말



디바 공략


트레이서 공략



에 이어서 아나 공략을 시작해보겠음 이제 뭐 신케 단물도 빠졌겠다
(너무 빨리 빠진 감이 있고 애초에 단물이 있었는지도 모르겠지만)
아나가 슬슬 안보이기 시작했음

아나는 케릭 특성상 하라 따기는 엄청 어려울뿐더러 메달또한 따기 어려움
보조 힐러로 시작하게 되면 힐금은 루시우나 메르시가 가져가는건 당연지사 딜량또한 좋지 않아서 딜금도 받기 어려움
하지만 궁을 끊어주고 내 궁을 다른 사람에게 쓰게 함으로서 1승을 얻어가니 그건 그거 나름 좋은 일인가 싶음
이제부터 아나 공략을 시작해 보도록 하겠음

난 올라운더인데... 아나가 모스트가 되버렸네 어느세...







차라#31929



필력이 딸려서 음슴체로 쓰는것 양해 부탁드림


7월 27일 패치로 인해서

연사속도 20% 상향
탄창수 8 -> 10 발로 상향 먹었음

그결과


루시우를 이기더라....

그것도 쟁탈전에서......

힐량이 대폭 상승함 메르시는 같이 힐 했을때

간당간당하게 힐금을 먹었었는데

단점이 메르시보다 못사는 거였음

이제 정말 수면총 샷발이 중요하게 됨 굳히 이제 주 힐러로서도

나쁘지 않는 픽이 된거 같은 느낌이 옴..

추천 조합

아나 궁과 잘맞는 영웅들
아나는 기본적으로 궁이 위도우 보다 빨리 돌아옴
그리고 궁을 받고 효율을 보는 영웅들은 그다지 많지 않다는 것이 단점이긴함
하지만 공격력 방어력 이속 증가 50%로 올라가는데 맞지 않는 케릭이 있을까? 라는 의문점을 가질수도 있음
맞는 말이기도 함

기본적으로 공격력이 올라가는데 전 영웅들이 효율이 없는 것이 아님 맥크리가 샷빨이 기가 막히면
맥크리에게 궁을 주어도 되고 하다 못해 한조가 화살을 잘 밖으면 한조한테 줘도 됨
그러나 모든 유저들이 그렇게 잘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궁을 키면 확정 몇킬 이상은 할수 있는 영웅들에게 궁을 주는 것을 추천함

이번 내용에서 궁에 대한 얘기는 적을 것임 왜냐면
모두가 알다시피 궁을 키고 난다음의 운용이나 한타력은 궁을 받은 팀원에게 달려 있기 때문에
아나에 대해선 궁을 많이 이야기를 해줄 수 없음

영웅 상성





      아나의 단점

      아나는 힐러지만 힐 넣기가 어렵고
      메르시 처럼 링크 걸고 고개를 이리저리 돌려 상황을 볼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루시우 처럼 온 오프 하면서 전체적인 힐 을 할 수 있는 영웅도 아님
      야타 센세 처럼 구슬 밖고 적들에게 참교육을 시키는 것도 아님
      게다가 스스로의 힐량도 그리 뛰어나지 못함 (물론 누적 힐량)
      힐만 따져 놓고 보자면 메르시 루시우 보다 못하고 딜량을 보자면 야타 센세 그리고 우리 피들트라 보다 딜이 안나옴
      그래서 위에 아군 루시우 메르시 젠야타를 넣어놨음 아나 혼자서 힐을 할 수 있지만 힐량이 조금 못미칠 뿐더러
      보조나 누구의 보조로 힐을 담당해야되는 경우가 훨씬 좋음 그리고 치명적인 단점이랄게 맞춰야 힐이 들어감
      에임 안좋으면 말짱 도루묵 이라는 것

      게다가 좋지 않은 생존기 때문에 트레이서 갠지 파라에게 엄청난 고통을 받게됨 ...

      그럼 어떻게 해야될까?

      운용법



      스킬 구성


      생체 소총 
      첫번째로 생체 소총에 관한 이야기임 회복 75 시키며 적팀을 맞췄을때는 80의 대미지를 입히게됨 80 이면 정말
      저격 소총을 가지고 있는 것 치고 정말 작은 대미지며 심지어 줌하자마자 발사도 안되기 때문에 줌 하고 0.5초 가량
      의 딜레이가 있음 반면 줌 하고 우리팀을 발사하게 되면 매우 후한 히트박스가 생기기 때문에 진짜 대충 맞춰도 힐이
      들어가는 경우가 있음 보통 사람들은 저격총이라고 해서 이걸 가까이 있는데도 줌을 해서 팀들에게 힐을 주려고 함
      하지만 당신이 한조를 몇시간 정도 플레이를 해보았다면 초장거리가 아닌 근중거리에서는 노줌 힐/딜이 오히려 잘
      들어가고 유동적으로 다른 행위로 이어갈수 있음 왜냐면 줌을 할때에는 줌 후 발사라는 딜레이가 있기 때문에
      시간상의 딜로스가 생긴다는 것임 하지만 단점이 있는게 저격 모드는 히트스캔 (쏘자마자 바로 맞음)으로 되어있고
      소총모드는 투사체로 날라가기 때문에 소총모드는 가깝지 않거나 우리팀이 상대랑 싸울때 하지를 않던 현란한 스탭을
      밟고 있으면 힐하기가 매우 어려움 그냥 붙어서 힐해버리자 그땐



      수면총 
      이게 아나의 매리트중 매리트가 아닐까함 궁은 걸어주기만 하면 알아서들 날뛰니깐 크게 아나가 생각 할 일이 아님
      하지만 수면총이야말로 아나의 특징중의 하나고 최대의 장점임 우선 선딜을 가지고 있는 매우 맞추기가 힘든
      스킬중 하나임 적팀이 맞으면 5.5초 동안 바닥에 툭 하고 누어 버림 수면총은 아나의 생존기와 동시에 한타를
      뒤집을 수 있는 스킬이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음 상대가 궁을 키게되면 특히 리퍼, 로드호그, 메이 등 한타가 뒤집히는
      경우가 많음 그래서 거의다 죽고 리스폰 지역에서 다시 출발해야되는 경우가 생김 하지만 아나가 수면총으로 맞춘다면
      적들의 궁이 끊키고 한타가 다른양상으로 이여진다는 것을 말하고 싶음


      보통 맥크리는 궁을 쓸때 측면 아니면 후방에서 쓰기 마련
      게다가 이속이 느려지기 때문에 잘 끊어주자

      또한 생존기로도 활용이 가능함


      마지막 갠지는 재웠는데 뒤에 맥크리에게 대가리가 터짐... 근데
      재운 덕뿐에 갠지가 흐름이 끊켜서  리퍼에게 사망

      아나가 저격총 잡았다고 절대로 저격총만 써서는 안됨 수면총적절히 해줘야된다는 것을 명심

      but
      우리팀이 상대팀 겁나 때리고 있는데 수면총 써도 바로 일어나니깐 소용이 없지 않나? 라는 말이 있을 수 있음
      다들 fps 어느정도 해보셨으리라 믿고 이미 오버워치 오픈부터 지금까지 했으면 이해를 어느정도 하겠지만
      총을 쏠대 있어서 상대방과 대치중에 흐름이란게 있음
      그리고 옵치 대부분에서는 공격군끼리의 싸움은 한방한방이 갈리는 경우가 많음 맥크리라던가 리퍼라던가
      거기서 아나가 수면총으로 난입을 했다고 치면 수면총 맞은 상대팀은 누웠다가 다시 일어나는 시간이 있기때문이고
      상대방이 무빙의 흐름이 끊키기 때문에 우리 공격군이 이기는 경우가 있음
      하지만 상대방 궁끊는거나 자신을 지키기위해 존제하는 수면총의 쿨타임 12초는 너무나 가혹 하기 때문에
      내가 맞출수 있다 싶으면 쏘고 너무 낭비는 하지 말기를 바람

      수비때도 바스티온의 카운터라고 불리울 수도 있음 바스티온은 자리 한번 잘잡으면 킬을 몇번 하게 되면 상대팀은
      자신의 팬티때문에 바스티온이 큰존제로 인식되서 들어오지 못하게됨 이 바스티온을 재우는 것으로 상황은 바뀔
      수가 있음


      맥크리는 뽀너스 인가?


      생체 수류탄 
      아마 이것때문에 아나는 솔로 힐이 가능해짐 이것의 사용은 아나가 보조힐러냐 주 힐러냐에 따라 바뀌는데 그 설명은
      밑에서 우선 우리팀에게 힐을 하게 되면 100 힐을 해주고 상대팀에게 던지면 60정도의 대미지를 줌 아나는 이것으로
      상대 힐차단 / 힐 두가지를 동시에 할 수도 있음 우선 피가 많이 빠진 우리 아군이 죽을 위기에 처해 있을때
      수류탄 던지고 (100 회복 + 100% 회복효과증가) + 총알 1발 ( 75 하지만 수류탄 효과로 150) = 250 의 힐을 할 수 있게됨
      이 것을 하는데 단 1~2초 밖에 걸리지 않음 이게 만약 공격군끼리의 싸움이고 탱커가 궁키기 직전에 피가 없을때
      효과를 받는다면 뒤집을 수 있음 루시우 메르시에겐 없는 순간 폭힐러 라는 장점을 가지게 되는 스킬임

      반면 공격형으로 사용할때에는 아나가 힐에 신경을 크게 안써도 될때 보조 힐러 일때 많이 쓰게됨 그렇다고 아주
      힐링을 목적으로 안쓴다는 것은 아님 그저 우리팀 힐러가 힐을 많이 하니깐 내가 공격형으로 쓰는 것일뿐
      60의 대미지를 주며 상대 힐차단을 할 수 있는 특이한 수류탄임 많이 로드호그에게 효율이 좋다고 생각하는데
      이 스킬은 아나가 지원영웅에 편성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메트라 제외한 모든 지원 영웅의 카운터를 칠 수 있는
      스킬임 상대팀 리퍼가 메르시 빨때 꽂은 체로 달려오기 시작함 그러면 우리 팀은 리퍼를 잡기 디지게 힘듬 그중에
      메르시를 노리는 경우가 있겠지만 우리 할매는 메르시에게 힐이 안되는 기적을 불러 일으키며 리퍼에게 참교육을
      시킬 수 있음 너무 딜링용으로만 쓰는 것은 그렇게 좋지 않음 마무리용은 괜찮은데 하지만 사용 목적 1순위는
      상대 힐차단에 중심을 두고 쓰기 바람



      나노강화제 
      흔이들 이것 때문에 아나 한다고들 하는데 나노강화제는 별로 설명 할 것이 없음 위의 추천조합에서 강화제를
      주어야 되는 순위를 알려주었음 하지만 아나의 궁은 위도우 만큼이나 빨리 차기 때문에 정말 막 써도 될정도라
      는 것을 알려주고 싶음 하지만 중요한점은 탭키를 항상 눌러서 우리팀의 궁극기를 잘 확인 해줘야된다는 것임
      아나는 궁이 빨리차서 초반엔 막써도 되지만 어느정도 경기의 시간이 지났다 싶을땐 우리팀의 궁극기와 아나
      궁극기의 시너지를 노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음

      "ㅎㅎ우리 리퍼 궁차면/갠지 궁차면/솔져 궁차면 써야징 ㅎㅎ "
      라고 하는데 리퍼와 갠지 솔져도 사람인지라(그 사람조차도 아닐 수도 있고)
      궁 미스 날수도 있고 버프 궁 키고 생각만큼 효율을 안내어 줄 수도 있음
      결국 이것은 감임 우리팀이 진입을 하는데 (궁이 없더라도) 저중에서 제일 애들을 잘 삶아버릴 수 있는 애가 누굴까 ㅎㅎ
      하면서 쏘길 바람 독자가 힐/딜/수면 열심히 겁나게 하면 그만큼 빨리차는 코카인이므로 아끼지 말라는 말을 해주고 싶음
      다만 3인 팟일땐 해보길 바람

      석양 강제 관람



      아나의 포지션

      이제부터가 글의 진짜 목적이라고 할 수 있음 스킬설명에 나오는 것들은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실행해야될 부분이지만
      나오지 않을 상황이 나와서 해야되는 것들도 포함되어있음
      이제부터 나오지 말아야될 상황이 안나오게 포지션이라든지 위치를 선점해봄

      아나의 포지션은 사람들이 아나 저격총 든 모습을 보면 흔히 멀리서 힐을 하는 힐러 라고 생각하지만 매우 까진 아니더라도
      잘못된 생각임 필자가 지금 60점대에 있는데도 갠지랑 리퍼가 아나를 봐버리면 바로 죽이려고 달라들기 때문에 생존력
      부분에서는 혼자 있는것이 더욱더 취약하다는 말을 해주고 싶음
      한조에 대한 연구가 한창일때 결론에 도달했던게 한조는 위도우처럼 후방에서 저격을 쏘는 애가 아니라 살짝뒤 아니면 옆에서 같이 싸우는 케릭이라는 것은 뭐 거의 아실분들은 아실꺼임 아나도 한조랑 같은 위치긴 하나 조금더 붙어다녀야됨
      너무 멀리서는 안되고 그렇다고 너무 가까이에서 싸우면 안됨 멍멍이 꼬리처럼 거리는 유지하되 절대 벗어나거나 가까이가지 않는 것처럼 그렇다면 차다리 메르시 하는게... 라는 말이 나올테고 나도 뭐 어느정도 맞는 말이라고 생각함 하지만 그쪽 포지션에 있다면 저격으로 딜을 할 수 있고 (안정적으로) 맵을 읽고 옥상위에서 두근두근 하면서 낙궁하려는 리퍼를 재울 수 있음 저격모드로 힐링이 아닌 평시 소총모드로 힐링을 할 수 있음 저격과 소총모드 힐링 딜링의 차이점은 위에 소총 에서 말을 해주었음

      한 이정도랄까?
      이런식으로 포지션을 잡고 있으면
      내가 먼 위치 포지셔닝에서 안전하게 힐을 줄 수 있다는 단점이 적어지지만
      앞라인 넘게 나가서 싸우고 있는 리퍼 갠지 트레 등 최전방 교란 및 힐러진 암살을 하러 달려 나가 있는
      스토커들에게 힐을 줄 수 있는 장점이 있음


      그리고 크게 2가지로 나뉘어지기도함

      보조 힐러

      주 힐러




      보조 힐러(Sub healer)

      보조힐러는 말그대로 루시우 메르시 젠야타 가 있고 아나가 픽되는 경우임 이때는 힐링 능력의 치중보단 상대에게 cc를 거는
      걸 치중해보셈 말그대로 cc를 거는거지 저격총으로 무슨 위도우 마냥 딜을 하고 있으라는 것은 아님 그리고 뒤를 자주 봐주며 우리팀 힐러에게 이상이 없는 것을 확인 하셈 우리 힐러 뒤지면 그다음은 나니깐 뭐 지원케릭은 아나에게 무슨 뒤를 봐주냐 라는 생각을 하는 닝겐들이 있을꺼임 그래서 준비해봄




      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보조 힐러 일때 영상이기 때문에 힐하는 모습들이 많이 내포되어 있지는 않음 하지만 이것으로 어느정도 아나의 위치를 대략적으로 감을 잡길 바람 화물 영상에 한정되어 있긴 하지만
      그래도 몇가지 찝어주자면

      1. 절대로 선두 주자 앞으로 나아가지 않음
      2. 힐을 신경 쓰되 뒤를 잡는 애들을 따줌
      3. 메르시 다치면 동공지진함
      4. 올라가지 못하거나 보이지 않는 부분에 대해서는 수류탄으로 회복
      5. 죽을 위기에 처해 있다고 생각되면 우리팀에게 붙은후 바닥에 수류탄
      6. 루시우 수면총 참교육

      이정도다 싶음 그래도 공격능력은 젠야타 다음이기 때문에 상대팀이 아나를 깨물러 오면 쫄지말고 그대로 맞받아 치면
      어느정도는 딴다 싶음 하지만 수면총 쏴버리면 왠만하면 이기니깐 수면총을 꼭 사용하시길 바람 어짜피 뒤로 돌아서
      오는 애들은 왠만하면 갠지 트레이서 등 피가 조금 적은 애들이기 때문에 꼭 어떻게 이제 난 죽을꺼야 ㅠㅠ 하지말고
      침착하게 쏴보셈 그럼 앵간하면 이김
      (무엇보다도 아래 보고 수류탄 터트리는게 제일 좋음 비비는 애들은 60대미지 나는 100회복 )

      딜링 능력은 하되 킬을 먹으려고 생각하지 마셈 그저 양념만 친다는 생각으로 딜을 해놓으면 숫가락 잘 받아서 떠먹는건 우리팀능력임 욕심많으면 황천길감


      주 힐러(Main Healer)

      그리고 주 힐러일때 이야기임 진심 차다리 메르시 할까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고통스러움 하지만 한타를 시작할때 있어서 저격과 수면탄 수류탄으로 딜과 힐을 동시에 하는 모습이 나오면 젠야타와는 느낌이 다름 특히 수면총으로 리퍼궁을 끊었을때는 형용할수 없는 흥분과 더불이 내 팬티가 축축해짐 ' 저걸 맞았으면 얼마나 뒤졌을까 ' 라는 생각과 함께
      언뜻보면 좋아 보이지만 주 힐러가 된 그만큼 힐링 능력에 치중해야되고 상대팀 갠지나 트레이서가 나를 조지기 위해 계속 돌아오기 때문에 이때는 쫌 우리팀과 많이 붙어있어야 된다는 것을 알려드림 위도우 처럼 트레이서가 걸어 올라갈 수 없는 위치에 있을 수도 없고 젠야타처럼 딜이 어마무시해서 참교육을 시켜줄 수 있는 것도 아님 차다리 우리팀과 붙어있어서 생존력을 더욱더 높히는게 그나마 오랫동안 폭주를 유지 할 수 있는 답이기도 함
      but
      상대팀 탱이 어마무시하게 나를 노리는데 어캄
      이라는 말이 나오면 어쩔수 없음 상대 탱이랑 한타하는 애들은 작정하고 나를 노리는 것이기 때문에 그때는 저격의 장점을
      이용해야됨 뭐 처음부터 그러라는 소리는 아님 상대는 항상 매판 마다 바뀌기 때문에 어떤 잡종들이 나를 죽이러 올지 모르는 것임 보다보다가 모두가 나를 노린다는 느낌이 오면 그때는 수류탄은 들어가되 최대한 멀리에서 힐링을 하길 바람
      무턱대고 수류탄 사거리도 안되는 멀리에 가서 힐을 하고 앉아있으면 차다리 루시우를 추천드림 멀리서 힐 수류탄 막 해주는데 한곳에만 있는 것은 매우 않좋음 소총모드로 해서 힐을 해준다면 모를까 저격모드로 하면 히트스캔라인이 남아서 적팀 스토커들이 라인을 쭉 따라 오게됨 왠만하면 잘하는 바스티온 유저처럼 위치를 항상 옮겨가며 힐해주기 바람
      한타 페이즈때
      절대로 상대랑 대치를 해서 오래 끌으면 안됨 그 사이에 님 팀원들은 where is the fucking healer? 이러면서 죽어감
      주 힐러면 주 힐러 답게 딜을 하지말고 힐을 하시길 바람




      그럼 아나는 뭐가 어울림?

      솔찍히 까놓고 얘기해서 아나는 주 힐러 보단 보조 힐러가 더욱더 어울리는 편임
      폭팔적인 순간 힐링이 있지만 누적 힐링에서 밀리기 때문에 한번에 많은 인원이 동시에 치명상을 입게 되면
      그들을 재기 시켜주는 속도가 루시우 매르시 보다 한참 떨어짐
      그렇다고 너무 시무룩 해 있을 필요는 없는 것이 너무 폭팔적인 힐링 능력이라
      리퍼궁 한가운데서 처 맞는 탱도 아나가 살릴 수 있고 ( 그전에 리퍼를 처 재워버리면 되지만)
      수비팀에 바스티온때문에 못들어가는거 굳히 우리 팀원이 위도우 한조로 바꾸는 것보다 그냥 호흡맞추고 우리팀 들갈때
      수면총으로 재울 수 있음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음



      상대팀에게 뒤를 잡힌경우나 갠트가 물러올때

      쫄지 마셈 이말을 해주고 싶음 쫄아서 뒤돌면 상대는 어 도망간다 ㅋ 하면서 따라가서 죽임 차다리 정렬하게 와리가리 하고 있다가 한발씩 쏘고 얘가 죽을피면 바로 수류탄을 던져버리셈
      이건 뭐 독자들의 능력에 따라 크게 돌아가는 부분이라... 공략으로 많은 말을 해줄수 없는게 있긴한데 투사체에 대한 샷빨이 좋으면 왠만한 위험 상황은 벗어날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림...


      하지만 제일로 좋은 방법은 위치를 잘 잡는 다는 것임 위의 경우는 너무 멀어지거나 복귀하는 도중에 만나게 되서
      합류하기에는 너무 멀거나 아무도 뒤에 있는 적군을 봐주지 않을 때나 들어가는 해당사항임
      잘하는 갠지는 아무도 못잡을 뿐더러
      잘하는 트레는 게임을 접게함
      포지션 잘 잡고 있을때 뒤에 달라들면 싸우면서 빠져주자




      잘하는 지원영웅은 궁을 잘쓰거나 힐을 잘하거나가 아님
      잘 살아있는 거지

      전장심화

      운용법 의 포지션에 대한 글을 읽었다면
      왠만한 맵들은 그렇게 하고 다니면 됨 전장심화에서 다룰 내용을 미리 예상해 보자면
      그저 한타때도 내가 많이 물려 뒤로 물러나야되는데 어느 자리가 좋나... 정도임
      하지만 그런경우는 적다고 생각되기 때문이기도 하고
      한타 당시에도 수면총을 적절히 활용하면 어느정도 살기 때문에..

      점수 부심일수도 있지만 40~60 가면서 바뀐 생각은
      낮으면 낮을수록 힐러를 안무니(한타때) 힐러가 잘살지만 딜러들이 뒤지고(대부분 개피들)
      높으면 높을 수록 힐러를 겁나게 무는데 그만큼 우리 딜러가 힐러 상태를 잘봐줌
      그래서 어느 점수대든 잘살고 못사는건 힐러 재량

      그리고 맵별 아나의 활용도가 상 하가 쫌 심함 일딴 지형이 톽 트여야 되는 곳은 어느정도 하지만
      일리오스 일자맵처럼 장애물이 많은 지형이면 아나가 물리기 쉬울 뿐더러 힐 하기도 엄청 힘든
      맵임


      공격과 수비(점령전)

      아나는 공격과 수비 진영에서 차이를 보자면 공격 진영이 그래도 조금은 더 좋음 하지만 차이가 미미하다고 생각함
      왜냐 공격때는 우리팀 영웅과 호흡을 맞춰서 아나 궁키고 안으로 들어가서 개판 치면 끝나는 것
      하지만 수비때는 한 라인이 아닌 여러 라인을 마크하며 막아야 되는 것인데
      아나 특성상 한 라인에게 힘을 줄 수 밖에 없음
      하지만
      공격인 적들은 밀고 들어와야 되는 입장이고 수비팀은 이를 막아야 되는 것임 공격팀은 어짜피 노리는 곳이 한곳이기때문에
      들어올 만한 지형을 보고 팀원들에게 말을 해줘야됨 이것 까진 모든 지원 영웅하고 비슷비슷함 다시 말하면 궁쓰고
      들어오거나 밀고 들어올 루트가 뻔히 보인다는 것임


      갠지/트레이서는 옆길로 새서 올테고
      라인과 힐러진은 중앙에서 밀고 들어올테고
      리퍼는 낙궁 혹은 순간이동을 써서 궁각을 노려볼것임

      메르시나 루시우는 이것을 보고 부활과 방어막을 쓰지만 부활을 하게 되면 오히려 상대방 탱커 힐러진이 밀고 들어오는 시간
      을 벌게 되는것임 루시우도 물론 궁으로 막을 순 있지만 상대방 궁 다맞느라 방어막은 결국 나머지 5인의 궁까지 지켜주지 않음 지금 까지 한 지원 영웅 케릭중에서 아나가 만약에 궁킨 상대방을 재워버리고 중앙진에서 대치를 하고 있는 우리
      팀원에게 궁을 써주는 상황을 만들 수 있음
      조금 입옵치지만 후방이나 측면에서 치고 들어오는 상대방을 제압하고 바로 수비 진영을 다시 잡게 해주는 시간상이
      아나가 제일 빠른것 같음 (다만 엄청나게 난이도가 어렵고 필자도 10판중 2~3판만 나오는 플레이라...)
      연습만이 답임

      공격때는 단순함 최대한 힐/딜을 병행해주며 궁극기를 모은다음에 바로바로 궁극기 콜을 해주자 그럼
      라인/로드호그/자리아 에게 궁을 넣어주면 바로 밀수 있고 측면에 들어가는 트레이서한테 걸어주면 적팀 후방이
      망가짐 콜사인이 좋다면 한방에 수비를 뚫을 수 있음

      아나 궁때문에 어떻게 뭘 뚫냐 라는 말이 나올수 있지만
      공격력 + 50%
      피해 -50%
      이속 +50%
      중 피해 감소가 가장 좋음 피해가 반토막이되면 피통 500인 로드호그는 순간 피통 1000으로 둔갑하여 싸우는 것과 비슷함
      과연 피통 1000을 그것도 초반에 아나를 제외한 누구도 궁이 없는 상태에서 쉽게 잡을 수 없음




      쟁탈전

      아나가 제일 곳통 받는 쟁탈전임 이곳에서는 루시우가 있을때 아나를 하는게 좋음 아나 혼자해도 되지만
      쟁탈전은 맨 처음이 중요한 판임 처음에 거점 위에서 싸우지 못하면 거의 20~30%는 말려버림 뭐 실력차가 있어서
      뺏겨도 잘 먹는다면 그것은 팀원이 잘하는 것이겠지만 ( 여기서 지원케릭의 어쩔수 없는 슬픔)

      쟁탈전에서는 효율이 떨어지는 이유는 전장심화 칸 맨 위에서 설명을 했을꺼임 장애물이 많고 라인이 길지않으며
      우리팀을 보기가 힘들고 사방에서 적들이 튀어나올때 아나는 한도 끝도 없이 약해짐
      이때는 수면총을 사는 용으로 많이 쓰게됨 절대로 멀리서 저격모드로 힐주지말고 메르시마냥 졸졸졸 따라 댕기면서
      힐을 주기바람

      그러나 쟁탈전에서 아나가 빛을 바라는 순간이 궁이 올랐을때임 쟁탈전의 대부분 맵은 협소한 지형임 결국엔
      붙어있는 경우가 적게 되어서 궁 하나하나로 반전이 이루어 지는 경우가 대다수인데 아나가 탱커진이나
      리퍼 솔져 등 딜러들에게 궁을 쏴버린다면 적들은 도망가지도 못하고 피가 2배로 뻥튀기된 우리 팀원과
      도망가지도 못하고 싸워야됨
      이것이 아나의 쟁탈전 장점이라고 말할 수 있음

      하지만 카운터 치는 능력은 여타 다른 지원영웅들에 비해 약하다고 말 할 수 있음 모여있는 지형인지라 우리팀 전원이
      사망하게되면 5명 부활로 카운터를 확실히 처버리는 메르시나 루시우 처럼 모두에게 지속 힐링을 하고 적 궁에 대해서
      궁으로 맞받아 치는 능력또한 엄청남 하지만 아나에게는 폭딜이 있지만 그것은 개인에 해당되고 많아봐야 2~3명 정도임
      결국 아나로 카운터를 치려면

      수면총 

      이거 하나 밖에 없음 위에서 강조했듯 수면총은 계속 연습해야됨 선딜이 길고 심지어 날아가는 탄조차 투사체지만
      이거 하나라도 정말 잘맞추면 다른 지원케 못지 않게 쟁탈전에 강력하게 됨




      화물 운송

      화물 운송때는 거의 공격과 수비와 비슷하지만 운송때는 정말 포지션이 계속계속 바뀌기 때문에 쫌 바빠지게 됨
      그리고 화물 운송중 공격팀이 가장 취약한 것중에 하나가 뒤에서 궁극기 쏴재끼는 것임
      화물 맵은 화물이 지나가는 길목 특성상 옆길이 많이 나여있기 때문에 리퍼/트레이서/갠지가 정말 적
      후방에 가기 쉬운 맵들이 많음 화물은 계속 앞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더더욱 후방에 진입하기가 쉬움
      공격진영과 탱커들은 앞의 적들을 밀면서 나아가기 때문에 후방을 보는 경우가 거의 없다시피함
      기껏해요 상대 맥크리가 궁켰을 때 보긴 할것임

      후방으로 돌아간 적팀들이 노리는 것은 당연지사 지원케릭들 또는 화물에 모여있는 우리 팀원들임

      생각을 해보시면 뻔할 뻔짜임 나라도 저렇게 하겠군 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길 바람 리퍼가 정말 초장애가
      아닌이상 전방으로 들어가서 궁을 쓰지 않음
      느낌상 상대방 공격애들이 슬슬 궁이 찼을꺼같은데... 근데 왜 앞에 안보이지 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면
      순간이동하는 리퍼
      뒤로 돌고 있는 맥크리
      우리랑 안싸우며 계속 좌 우로 빠지는 갠지
      트레이서의 점멸 라인

      이런것들이 서서히 보이게됨 이때 당신이 수면총을 선사한다면
      우리팀은 모르겠지만 당신은 팀을 구하게 된것임
      (물론 수면총 컨트롤에 의한 연습량은 충분히 되어야됨 )
      이 운용은 메르시 루시우 모두에게 해당되는 사항임 아나만이 아니라

      수비측일때는
      적들이 들어오는 타이밍을 주시하셈
      천천히 밀다가 한번 확 앞으로 오는 경우가 있음 그때 궁을 쏴주고 후방에 있는 공격영웅이나
      지원영웅에게 수면총 한번씩 쏴주면서 팀원들을 힐하고 힐하고 힐하셈
      화물 수비진영은 말이 조금 적은게 위의 공격과 수비 점령전과 비슷한 양상이기도 하기때문임




      공통으로는

      적군 공격진영은 우리팀의 뒤로 도는 것은 100에서 95정도가가 돌음 앞에서 치면서 들어오는 애들을 보지 말고
      뒤에서 들어오는 진영들을 잘 보면서 힐/딜/수면총 을 하는 것이 좋음 항상 적들은 돌아서 뒤로 온다는
      생각을 하고 계시길 바람

      지원가 영웅이 잘했다 못했다가 갈리는 것은 힐을 잘한다 궁을 잘쓴다는 것이 아님
      메르시도 누구나 잡으면 살릴수 있는 영웅 3~4 숫자 볼줄 알고 부활 걸줄 암 하지만 그 영웅 살리기 전에
      스스로가 죽어버린다면 말짱 도루묵임 아나는 메르시에겐 없는 딜과 상태이상기를 가지고 있음
      괜히 상대 앞라인 딜넣는 다고 깐쭉대다가 뒤의 리퍼한테 대갈통 따이지 말길 바람




      전장 하나하나 가지고 설명하는 것은 하지 않을것임
      왜냐하면 아나는 나온지 오래 되었고 맵공략은 보는 것보다
      하나하나 경험하면서 와 리퍼가 여기서 여기로 순간이동도 되네 느끼셈
      결과적으로
      맵을 유심히 살펴본다던가 당신이 뒤치를 당한적이 많다면
      몸으로 느끼실 것이기에

      추가 설명

      딸년은 도주기가 없는 나한테 폭탄세례를 퍼붙는다 폐륜아자식!




      마지막으로...
      아나?
      트롤?
      힐량 안되던데?
      바꿔주면 안됨?

      이런말 많이 들으실 수도 있음 나도 많이 들어왔고 (죄송합니다 님들)
      근데 꾹참고 계속 하다 보니깐 어느 순간 않듣더라
      흔히 말해 지원케는 우리팀을 안죽게 하거나 죽이고 다시 살려내고 겁나게 힐잘해도 
      우리팀이 심각하게 에임 고자면 게임을 못이기는 경우가 많아서 대부분 지원케 하시는 분들은
      겜하다가 잘하는 사람만나면 친추걸고 경쟁전좀 같이 해주세요... 라고 빌빌대는게 없진 않음

      아나도 언듯 비슷하긴 하지만 아나는 그중에서도 자기 실력의 영향이 더 큰 경우가 많음
      젠야타랑 얼추 비슷하달까 느낌상 (젠야타가 적들에게 구슬 잘밖고 초월로 상대방 스킬을 씹어먹으며 힐을 해주는
      그런 다제 다능한 면이 있음 아나도 어떻게 보면 젠야타와 비슷)
      한판에 적 궁 3~4번만 끊으면 무조껀 이김 이건 경험에서 결론이 나왔음 그리고 한타가 끝나거나 한타가
      시작되기 전에 힐링 하지말고 아나의 폭힐을 한타중에 확실하게 쓰는 연습을 하길 바람


      정말 2번말하고 3번 말하지만 자신이 보조 힐러라고
      적에게 딜하는 것만 생각하면 위도우 픽하는 것이 좋음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소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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