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2 인벤

오버워치2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영웅 공략: 한조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NtP3Y그래요!! 내가 한조로 65점을 찍었습니다!! 하하핳!!!안녕하세요.자극적인 제목에 욕하러 들어온 여러분들에게 감사합니다.일단 본인은 클베 때 130레벨을 찍고, 정작 오베부터는 철야때문에 겜을 못하고 있는 한 오린이 입니다.클베 마지막날 기준으로 한조 29시간, 여타 영웅들은 2-3시간 했더군요.아....그냥 한조 많이 하시라고 여태것 겜하면서 느낀 점들 공유나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추천 : 41 / 비추천 : 15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한조 - 하나무라 공격/수비
(65++★★★앙 한조띠★★★ (영웅별 상세공략 추가)
작성자 : Soloest | 작성/갱신일 : 2016-07-14 02:20:25 | 조회수 : 37126

머리말

그래요!! 내가 한조로 65점을 찍었습니다!! 하하핳!!!


안녕하세요.

자극적인 제목에 욕하러 들어온 여러분들에게 감사합니다.

일단 본인은 클베 때 130레벨을 찍고, 정작 오베부터는 철야때문에 겜을 못하고 있는 한 오린이 입니다.


클베 마지막날 기준으로 한조 29시간, 여타 영웅들은 2-3시간 했더군요.

아....그냥 한조 많이 하시라고 여태것 겜하면서 느낀 점들 공유나 해보려고 글 쓰기 시작했습니다.

회사에서 퇴근도 안시켜주기도 하구요. 





(고급시계 산 김에 고급 레스토랑도 한번 들러주세양....)

0. 들어가며..


자, 본문에 들어가기 앞서 한조는 어떤 영웅일까요?

위도우메이커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저격수... 라고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사실 저격수 본연의 역할만 따지고 보면 어러모로 많이 후달립니다. 

알파뎀은 한조 125, 위도우메이커 150 으로 자그마치 25!! (이거 근접평타 한방차이에요;;ㅜㅜ) 나 차이가 나고,

난입한 적들에게서 위도우에 비해 생존력이 너무 딸립니다. 

위도우메이커는 독 지뢰 + 갈고리로 적당히 난사하고 적이 추격할 수 없는 위치로 빠질수가 있지만,

한조같은 경우는 일단 눈 마주친 순간 둘 중 하나가 죽어야 끝나는 싸움이 됩니다.

네. 도주라는 선택지가 없습니다 한조에게는...

(사실 한조 하다가 위도우 하면 되게 편합니다. 그냥 위도우 하세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본인이 왜 한조를 쓰느냐!


멋있잖아요. 미중년에 동양간지 짱큰활, 용도 막 부리고 문신에 젖!꼭!지!!!!

원래 멋지고 현란하면서 잠재력 쎈 애들은 저같은 충이 꼬이기 마련입니다.

그것 뿐입니다. 저거 없으면 그냥 위도우 하지 뭣하러....

아, 말이 길어졌네요. 일단 시작합니다.

추천 조합

류오 와갓테 끼오꾸라에에에에에
추천조합 2


1. 류오 와갓테 끼오꾸라에에에에에



POTG! 최고의 플레이! 메이커 자리아입니다.

시전이 느리고 일자형 범위 궁극기인 한조의 궁 진행방향에 자리야가 궁을 써줘서 적들이 모인다면 정말 엄청납니다.

근데 딱히 한조 말고도 대박궁에 필수인 자리야인지라.... 자리야가 궁 쓰면 우리 딜러도 다 궁 씁니다 ㅋㅋㅋㅋ.


한조는 주로 혼자 다니는 영웅이라 딱히 시너지가 발휘되는 영웅이 없네요.

물론 일대일 전담 메르시는 사랑입니다만. 이건 모든 영웅이 다 같은지라....


뭐 아래 동영상처럼 자리야 좋아하는 친구 데리고 게임하면 결정적인 순간에 판세를 뒤엎을수 있습니다.

마이크는 없었는데 하나무라 B 공격에서 궁차면 z누르고 써달라고 해서 합이 잘 맞는 상황이었죠. (사랑해요 SEO..)

경쟁전 하다보면 느낀거지만, 역시 자리야는.... 있으면 너무 좋습니다. 사랑해요 자리야 핰핰..




영웅 상성



1. 포지션의 이해


한조의 특성상, 1선보다는 조금 뒤인 1.5선에 위치하여 중후방 포지션으로 싸우는게 가장 좋습니다.

이게 성립하려면 튼튼하며 유지력이 강한 최전방 탱커진과,

행여 1선이 뚫리더라도 어느 정도 버티며 싸움을 지속할 수 있는 딜러진의 유지력이 필요한데

이 때 1선에 필수인 영웅인 라인하르트와, 
탱커라인 딜러라인 둘 다의 유지력을 향상시켜주는 지원형 영웅이 필요합니다. 

탱킹과 보조가 둘 다 가능한 자리야의 경우 이후 궁을 생각하더라도 참 좋은 영웅입니다.


위와 반대로, 아군에 한조 외의 다른 저격수가 있다면 

탱커진이나 전방 딜러진의 인원이 하나 감소하게 되는 것이므로 1선의 방어력과 공격력이 감소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치고 들어오는 적을 견디지 못하고 진영이 붕괴될 확률이 증가하고, 근접 돌발상황에 특히 대처가 어려운 한조는 덤으로 사망... 하는 시나리오가 됩니다.

실제로 후방딜러가 많은 조합에서 한조는 힘을 잘 쓰지 못합니다.

앞으로 가서 쏘자니 막아줄 사람이 없어서 죽고, 뒤로 가서 쏘자니 안맞고....



2. 상성

한조는 "대놓고 수비하는" 영웅에게 강합니다.

데미지가 높고 거리에 따른 데미지 감소가 없는 화살의 특성상, 한 자리에 고정된 목표만큼 쉬운 게 없거든요.

궁을 고려하더라도 그렇습니다. 움직이지 않는 목표는 뭐다? 한조의 밥이다.

이러한 이유로 토르비욘의 포탑, 바스티온에게 특히 강합니다.

대놓고 1선 견제하면서 열심히 쏘고 수리하고 있는 적들 뿅뿅 쏴주면 죽거든요.


이와 반대로, "대놓고 들어오는" 영웅에게는 너무나 약합니다.

저 멀리서 가까워지는 점멸 소리부터 싸가지 없는 사이보그 동생, 근본없는 고릴라 등등....

일단 거리가 가까워지면 다발 화살을 다 맞추느냐에 따라 생존 여부가 갈리는 한조이기에 

강력한 돌진기가 있는 적들에게는 일단 손해보고 들어간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위도우메이커는 머릿말에서 설명드렸듯.... 장거리전에서 많이 불리합니다. 

극후방에 있는 위도우를 저격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나오면서 한대 맞고 엇 하는순간 한대 더 맞고...ㅠㅠ

운용법






일단 요거 한번 보시고 시작하시죵. 
(클베 전 영상이라 지금과는 조금 달라요, 음파의 표시라던지... )

0. 벽 타기 - 패시브

벽에 붙어서 점프를 한 뒤 스페이스바를 누르고 있으면, 자동 시전됩니다.

3초동안 오를 수 있으며, 지속 시간이 끝나기 전 정상에 도착한다면 자동으로 점프합니다.

원거리 공격을 가하는 한조의 특성 상, 높은 곳을 선점해야 적에게 최소한의 노출을 감행하며 공격을 가할 수 있는데.

이 포지셔닝에 일조하는 패시브입니다. 높은 곳에서 공격하는 습관을 가지세요.

가...끔 아주 가끔 낙사 위기를 모면하게 해 주는 좋은 패시브입니다.

여담으로 시마다 일족의 날렵함 으로 이름 바꾸고 한조한테 2단점프 주면 더 바랄게 없겠는데.... 2단점프는 동생만이 가지고 있는 패시브입니다.ㅜㅜ



1. 폭풍활 - 평타

한조는 폭풍활이라는 간지넘치는 활을 씁니다.

차지하지 않고 쏘면 1초에 두 발, 풀차지 기준 초당 한 발을 쏩니다.

차지 중에는 이동속도가 느려집니다. 

이걸 최소화 시키기 위해 점프 후 차지를 시작하면 땅에 떨어지기 전까지는 이동속도가 줄어들지 않습니다.

점프해도 정확도가 내려가지 않기 때문에 유용한 방법입니다.

노차지 데미지 35, 풀차지 데미지 125 이구요. 

이게 의미하는건 시간당 데미지 차지율이 매우 높습니다.

초당 100이라는건데 맥크리 궁이랑 똑같은 수치인겁니다.


노차지 샷은 실전에서는 거의 쓰지 않구요, 근거리라도 최소 0.5초정도는 차지한 뒤 써야 딜이 들어갑니다.

노차지 맞을 거리라면 근접공격 써도 맞으니까 그냥 빠르고 범위 넓은 근접 공격 하는게 낫습니다.

즐겨 쓰던 평타+근접공격 조합이 있었는데,

예전에는 차지중에 근접공격을 누르면 차지된 활이 나감과 동시에 근접공격이 나갔습니다.

이걸 이용해서 풀차지+근접공격으로 근접한 트레이서를 원킬낼 수 있었고, 

노차지 평타와 같이 쓰면 (35,30),35,(35,30).... 이렇게 엄청난 근접한정 DPS 를 낼 수 있었는데....

막혔습니다. 지금은..... 차지중에 근접공격 누르면 화살은 캔슬되고 근접공격 나갑니다.


폭풍활에는 헤드샷이 적용됩니다. 리퍼가 한번에 죽는 걸 봐서 두 배인 250 데미지가 적용되는것 같아요.

이 말은 돌격군 영웅과 메이, 바스티온을 제외한 모든 영웅이 헤드샷 한방입니다.

한 발 한 발이 중요한 한조에게는 일격에 최대의 데미지를 뽑느게 중요한데, 

대부분의 샷을 머리에 맞추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머리를 맞추기 쉬운 상태의 상대]

1. 포탑 옆에 붙어 수리 중인 토르비욘 - 즉사

2. 그림자 밟기를 사용하는 리퍼 - 즉사

3. 포화를 사용하는 파라 - 즉사

4. 경계 모드중인 바스티온 - 3발 (얘는 핵이 뒤에 있어서 헤드샷이 안먹힘...)

5. 석양이 진다 차지중인 맥크리 - 즉사

참고로 파라 로켓도 화살로 적중시켜서 공중에서 제거가 가능하지만.... 이건 넘어갑시다.



2. 음파 화살 - Shift ( 쿨타임 20초, 지속시간 10초 )

사용하면 화살촉이 뚱뚱해지고 파동이 두근두근거리는 화살로 변합니다.

이 상태에서 화살을 쏘면 화살에 효과가 적용된 채로 발사됩니다.

데미지는 평타와 같습니다. 노차지 35, 풀차지 125.

맞은 곳 기준으로 반지름 10M 정도의 원형 내에 있는 적군의 위치를 아군과 공유합니다.

서로의 위치를 모르는 상황에서 한조에게 선공권을 제공해주는 아주 OP 스킬입니다.

수비팀에서 공격팀의 스타팅 위치를 파악할 수 있게 해 주고, 적들의 동선을 파악하는 등 서포팅 용도로 쓸 수 있지만,

대부분 모서리에 쏴놓고 위치를 미리 파악한 뒤, 튀어나오는 적을 헤드샷으로 일격에 잡을 때 사용합니다.

또한, 모여서 수비하는 수비팀의 주력 지역 (바스티온, 토르비욘을 중심으로 모여있는 곳) 에 쏴 궁각을 정확히 보는 용도로 쓸 수도 있습니다.

아, 참고로 맞은 곳 기준이지만 일단 맞춘 적이 살았다면 계속 붙어있기(...) 때문에 라인하르트 방패에 쏴 주는것도 좋습니다. 맞은 라인하르트가 움직이면 가까이 있는 적군들도 다 보이기 때문에...

시야 제공에도 어시스트 점수가 있기 때문에 쿨 될때마다 적절한 지역에 계속 쏴주는게 팀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3. 다발 화살 - E ( 쿨타임 10초 )

사용하면 화살촉에 조각들이 달립니다. 픽하면 보게 되는 한조의 모습에서 한조가 쥐고 있는 그 화살입니다.

역시 음파 화살과 같이 화살을 발사하면 그 화살에 효과가 적용된 상태로 발사됩니다.

처음 적중한 지면에서 입사각과 동일한 반사각으로 6개의 조각이 흩어집니다.

조각은 발사했을 때와 같은 속력을 지니기 때문에 노차지로 쏘면 매우 늦게 흩어지며, 풀차지 시 빠르게 흩어집니다. 

데미지는 각각 75 데미지 입니다.

이론적으로는 모든 조각을 다 맞을 시에 75 * 6 즉 450 의 피해를 입습니다...만 로드호그급의 커다란 피격체가 아닌 이상은 다 맞아주진 않습니다.

간단하게, 상대방의 발꿈치 앞에 쏘면 저 데미지가 전부 들어갑니다.

이 기술로 한조는 일정 데미지 이상의 누킹이 가능하게 되는데, 덕분에 근접전에 대응할 수 있는 여지가 존재하게 됩니다. 침투한 적 발 밑에 쏴주면 그냥 죽거든요...

트레이서 같은 경우는 눈먼 조각에 두대만 맞아도 즉사입니다. 



자...여기까지 하고 동영상 하나 보여드리겠습니당. 제가 찍은거에용 ㅎㅎ



영상을 보시면, 처음 윈스턴을 소위 말하는 발꿈치샷(...) 으로 잡고 그 뒤부터는 에임을 적 경로의 머리부분에 미리 땡겨놓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노출을 최대한 피하기 위해 높은 지역에서 낮은 지역으로 공격을 가하고 있구요.

사실 이런 플레이는 적들이 화살을 쏘고 있는 한조를 못 봐서 단순한 무빙 상태일때나 가능한 이야기고, 한조를 의식한 적의 불규칙적인 무빙을 고려해서 쏘는건 감에서 오는 겁니다. 

그만큼 1대1 승부에서 이기기 힘든게 한조이고, 이걸 극복하기 위해 음파 화살과 다발 화살을 잘 써야 합니다.

일반 화살로는 너무나 힘들거든요....ㅠㅠ


4. 용의 일격 ( 궁극기 - Q )





"류오 와깟때 끼우꾸라예에에에에ㅡ!"

궁입니다. 차지 속도는 빠른 편입니다. 준비 동작에 1초가 걸립니다.

기본적으로 2초에 1퍼센트씩 충전되구요, 풀차지 샷 한번 맞출 때마다 10% 정도씩 찹니다. 

시전하면 일반기와는 다르게 바로 화살 한 발을 발사하는데, 이 화살이 용의 형상으로 변하며 앞으로 전진합니다.

용의 형상에 닿는 적들은 틱당 데미지를 입게 되는데, 1초에 약 4틱이 들어가고, 1틱당 데미지는 36입니다.

고로 초당 데미지가 200정도 됩니다.

모든 방어막과 지형을 무시하고, 맵 끝까지 날아갑니다.

일단 용 형상이 튀어나온 뒤에는 라인하르트 방패, 메이의 얼음벽, 디바의 방어 매트릭스 전부 무시합니다.

다만, 위에서 말씀드린 용 형상은 한조가 궁을 시전하고 0.5초 뒤부터 생기기 시작하는데 이 시간동안의 화살은 데미지가 없으며, <- 수정합니다. 풀차지와 같은 판정과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심지어 헤드샷도 가능합니다. 위의 투사체 방어 기술에 막힙니다.

심지어 겐지가 이 때 반사하면 용의 형상도 자기 걸로 만들어버립니다......

벽 관통 사거리 무한 범위 궁극기 답게, 엄청난 성능을 보여줍니다만, 

시전시간의 존재와 어그로 쩌는 사운드... 때문에 요즘은 다들 잘 피하는 추세입니다.

그래서 자리야 궁처럼 연계기가 준비된 상태가 아니라면 그냥 한두명 보인다 싶으면 쏴 줘도 좋습니다. 

궁극기 팁이라면....



이렇게 낮은 곳에서 높은 곳에 평행한 방향으로 쏘게 된다면, 용 형상을 노출하지 않고 데미지를 가하는 게 가능합니다.

적팀 입장에서는 발 밑에 뭐 희끄무레한게 좀 보이더니 자기 체력은 미친듯이 줄어드는(..) 기현상을 체험할겁니다.

좋은 맵으로는 도라도 A 거점, 왕의 길 지하통로, 이집트 B거점 등이 있습니다.




전장심화

추가예정

추가 설명


이젠 정말 실전이다. 

아....이 철야의 늪... 정말 제 자신이 비참해질때마다 들어와서 공략을 쓰게 되는 거 같네요.

그간 수만번을 적들의 포화에 찢기면서도 폭풍활을 놓지 않았던 벌레가 나름 꿀팁들을 들고 돌아왔습니다.

여러분도 이젠 실전 고수!

0.   앞서서....

일단 이 영웅별 공략법은 1대1을 기준으로 합니다. 다대다 싸움에서는 잘 쏘고 잘 숨는게 제일 잘하는 겁니다.

앞서,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한조의 몇 가지 일대일 한정 팁을 써 볼까 합니다.

적 한명과 맞닥뜨렸을때, 대부분 한조는 쫓기는 포지션입니다. 

심지어 이 미친 토르비욘 땅딸보도 한번 잡아보겠다고 용광로 샷건을 뿜뿜 하면서 쫓아오는게 현실입니다.

물론, 보는 족족 헤드샷 꽃아버리고 무쌍을 찍으면 되겠지만, 솔직히 다 그정도 안되시니까 이거 읽고 계시는 거잖아요?


ㄱ. 어지간하면 도주한 뒤 대기줌을 땡깁시다.

적의 시야에서 벗어납시다. 한조의 특성상 근거리에서 폴짝대는 영웅을 풀차지 화살로 맞추는건 쉬운 일이 아닙니다.

ㄱ자로 꺾인 곳이나 작은 방같은 곳으로 일단 피신한 다음 음파 화살을 쏴서 추격해오는 적의 위치를 파악한 뒤,
적이 들어오는 순간 머리에 풀차지 화살을 먹여줍시다. 적을 죽였다면 섹시하게 어깨를 툭툭 털어주세요.

또 하나의 팁이라면, 오버워치의 모든 영웅은 뒷걸음질을 칠 때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도주할때는 화끈하게 그냥 적에게 등을 돌리고 도주합시다. 

내 등짝을 보는 적들은 안심하고 추격하느라 무빙이 상당히 단조로워집니다.

이때 백팔십도 돌려서 뙇!!!! 겐지 잡을때 아주 유용합니다. 형 한번 어찌 해보려고 그렇게 잘 쫓아와 주더군요.


ㄴ. 차징을 지나치게 오래 하지 맙시다.

한조는 화살 차징을 시작하게 되면 이동속도가 많이 느려집니다.

1초만에 최대 데미지까지 차징이 되기 때문에 더 땡기고 있어봤자 적이 날 더 맞추기 쉽게 만드는 것 뿐입니다.

어지간하면 풀차징 되자마자 쏘는 걸 반복합시다. 일초 땡겨서 안맞을 무빙이면 삼초 땡겨도 잘 안맞습니다...


ㄷ. 벽타기를 잘 써봅시다.

일대일 상황에서의 예상치 못한 벽타기는 순간적으로 상대의 에임 밖으로 벗어나게 해줌과 동시에 한조의 시야를 크게 넓혀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 차징하느라 이동속도가 느려지지만, 벽타기 후 떨어지면서 차징을 시작하면 이런 이속 패널티가 사라집니다.

벽을 타고 시야를 확보한 뒤 적의 머리 위로 떨어지면서 근접공격을 해주세요. <- 솔직히 입시계

사실 위처럼 쓰기보다는 그냥 추격할 수 없는 곳으로 피신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 높은 곳을 올라올수 있는 적은 흔하지 않거든요.


1 - 공격군

0. 기억하세요. 공격군 모든 영웅은 풀차징 헤드샷 한방입니다.




1. 트레이서 

공방에서 자주 만나게 될 영국 간나소녀입니다.

기억합시다. 쟤도 한방, 나도 한방입니다.

트레이서의 체력은 150이지만, 펄스 쌍권총의 공격력은 1초만에 240의 데미지를 가할 수 있습니다. 

내 입장에서 봐도 쟤는 한발(몸샷) + 근접공격 으로 잡을 수 있는 얘고, 쟤 입장에서 봐도 전 한탄창에 죽는 놈입니다.

워낙 바쁘게 돌아다니는 영웅이다 보니 음파 화살로 먼저 선공권을 가져오기는 힘듭니다.

항상 뭔가 퍼퍼퍼퍼퍽! 하고 맞아서 뒤돌아보면 "안뇽!" 이러면서 몇대 더 치고 근접공격으로 절 죽여버리는 녀석이죠.

자 기억합시다. 

헤드샷을 맞추면 한방입니다. 초탄은 무조건 해드로 노려봅시다.

초탄 헤드가 빗나가면 트레이서가 가까운 거리로 접근하게 될 텐데요,

풀차지 평타한방 (혹은 풀차지 갈래화살 한방) + 근접공격 한방 + 죽였으면 어유 저 벌레 아니면 아 쉬발 소리질러!!

좁은 방에서 마주쳤을 경우 갈래 화살 온 하고 그냥 몸에 때려박습니다. 

발밑에 쏘는 것보다 그냥 몸샷 120 먼저 꽃고 시작하는게 체력 적은 트레이서를 상대하기 더 쉬워지거든요.

나머지 갈래 화살이 튕겨서 트레이서에게 맞는다면 럭키!! 아니면 시간 역행을 쓰고 다시 제 옆으로 다가오겠죠? ㅎㅎ..

난이도 최상급의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입니다. 

트레이서를 해 보시면 알겠지만 화살 쪼고있는 한조 너무 좋아영...핰핰....

진짜 저 트레이서가 샷발 안좋다 라고 느껴지시면 그냥 활 버리고 장풍으로만 다섯대 치면 죽습니다.

기억하세요! 노차지 평타보단 근접공격이 더 좋다!

* 얘 궁 붙으면 감정표현 3번 어깨털기 시전하세요. 가끔 폭탄을 털어냅니다!! 워후!



2.  리퍼 

트레이서랑 비슷하지만 좀 더 쉽습니다.

가끔 초보 리퍼들이 대놓고 그림자 밟기 시전 하시는데, 도착하는 족족 머리에 풀차지 평타를 꽃아 줍시다. 한방입니다.

체력이 더럽게 많습니다. 250..... 풀차지 두대를 우겨넣어야 꼭 맞게 죽는 놈입니다.

반대로 쟤는 근접해서 8발 중 세발만 적당히 우겨넣어도 전 걸레짝이 되서 나뒹굴게 됩니다.

혹여 한탄창에 처치를 못했어도 장전 망령화로 안전하게 피수급+장탄수급을 할 수 잇죠.

얘는 일반공격은 잠시 넣어두시고.... 우리의 갈래 화살을 꺼내듭시다.

리퍼 특성상 이동기가 없고 본인도 일단 근접을 해야 딜이 나오기 때문에 단순한 패턴으로 접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침착하게 당겨서 엄지발가락 1센치 앞에 한번 쏴봅시다. 4발 꽃히면 즉사 3발 꽃으면 근접공격 한 방 남습니다.

둘 다 창의 대결이라 회심의 공격이 빗나가면 다른 쪽이 이기는 구도입니다.

한방이 강력한 한조의 공격을 씹을 수 있는 망령화와, 눈치채지 못하게 접근할 수 있는 그림자 밟기의 존재로 상대하기 어려운 편입니다.

궁 쓰는걸 봤다면 빨리 머리를 맞춰주세요. 초탄이 빗나가면 바로 죽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예전엔 쉬웠는데 요즘은 리퍼 잘하시는 분들이 많아져서 그런가 어우 궁쓰면서 막 점프하면서 발광을 하더군요. 

얌전히 궁써주세요 리퍼 여러분들... 머리좀 맞추게.


3.  겐지 

가장 많이, 가장 치열하게 싸우게 될 동생입니다.

쪼고 있는데 옆에서 겐지가 3표창 헤드+질풍참이면 끔살 확정이니까 겐지의 위치는 항상 잘 파악해 주세요.

일 대 일로 마주쳤을때 용검을 뽑은 겐지가 아니라면, 서로 더럽게 안맞기 때문에 싸움이 길어지는 경항이 있습니다.

한 쪽의 무빙이 단조로워지는 순간 엄청난 화력을 맞고 사망하게 됩니다.

쉴새없이 뛰면서 쉴새없이 뛰어다니는 동생을 향해 침착하게 맞춰주세요.

이단 점프를 자주 할 텐데, 점프의 최고점에 도달한 직후가 가장 맞추기 편한 위치입니다.

근접 공격이 맞을 만한 거리다 하면 과감하게 근접 공격도 섞어주세요.


갈래 화살은 튕겨내기 모션이 확실히 끝난 뒤에 써 주셔야 합니다. 

몇 조각을 맞췄든 튕겨내기는 겐지가 보고 있는 방향으로 모여져서 튕겨지기때문에 잘못 썼으면 끔살 확정입니다.


상대 겐지가 궁을 쓰는 소리가 들리면 재빨리 벽을 타고 시야를 확보하세요. 

음파 화살로 궁 쓴 겐지가 어디있는지만 아군에게 확실히 알려줘도 할 건 한 겁니다. 

괜히 싸우려 들다간 두 방에 썰려나갑니다.

어렵습니다. 특히 겐지는 파일럿에 따라 극과 극으로 나뉘는 영웅인지라... 

진짜 잘하는 겐지 만나면 한 발도 못맞추겠더라구요... 좀 가만히 있지...


4.  맥크리 

스걍이 진다 스걍스걍.....

골목대장 맥크리입니다. 위치를 먼저 파악한 쪽이 이깁니다.

일단 섬광탄 맞았으면 진겁니다. 포기하시구요.

근거리에서는 무조건 섬광을 맞을테니 그냥 죽으시면 됩니다.

중거리에서는 에임 좋은 쪽이 이깁니다만, 생각보다 이길 확률이 높습니다.

아마 맥크리 입장에서는 성급하게 구르기를 먼저 쓰진 않을테니 진행 방향에 갈래 화살 한번 던져 주시고, 앞서 기술했던 것처럼 숨으러 튑시다. 

그럼 맥크리는 섬광을 들고 침을 흘리며 절 뒤따라 올텐데, 머리에 풀차지 화살을 먹여주시면 됩니다.

의외로  맥크리가 궁극기를 쓸 때 움직임이 상당히 느려져서 맞추기 쉬운 편인데, 못 맞추면 죽는다라고 생각하시고 집중해서 머리에 쏘세요.
아 못맞추면 진짜 죽는구나.

에임 잘하시는 분이 잡으면 진짜 답도 없습니다. 장거리도 발리고 중거리도 발리고 근거리도 발립니다.

[추가예정]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