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D.VA

어느 전장에서나 제 몫을 할 수 있는 D.VA!D.VA의 장점은 돌격 영웅으로 구분되어 기본적으로 HP가 높으며 탄환이 무제한이므로 재장전 동작이 없다는 것이다. 또한, 적의 공격을 막아내는 방어 매트릭스로 공격과 수비의 균형이 전체적으로 잘 잡혀있어서 어느 전장에 투입되도 자신의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할 수 있다.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추천 : 9 / 비추천 : 10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D.VA - 볼스카야 인더스토리 공격
D.VA - 볼스카야 인터스트리 [공격 시점]
작성자 : Baroo | 작성/갱신일 : 2016-05-26 16:35:44 | 조회수 : 7173

머리말

어느 전장에서나 제 몫을 할 수 있는 D.VA!

D.VA의 장점은 돌격 영웅으로 구분되어 기본적으로 HP가 높으며 탄환이 무제한이므로 재장전 동작이 없다는 것이다. 또한, 적의 공격을 막아내는 방어 매트릭스로 공격과 수비의 균형이 전체적으로 잘 잡혀있어서 어느 전장에 투입되도 자신의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할 수 있다.

추천 조합

추천조합 1
추천조합 2
추천조합 3

기본적으로 D.VA는 윈스턴이나 라인하라트처럼 혼자서 아군을 지켜주기가 힘들다. 따라서 아군을 전체적으로 지킬 수 있는 돌격 영웅을 조합해주는 것이 좋다.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A구간에서는 부스터를 사용하여 상대 진영 뒤로 넘어가서 기습하거나 거점 위로 올라가서 상대의 시선을 끌어낼 수 있다.

B구간은 거점으로 진입할 수 있는 공간이 많기 때문에 기동력이 좋은 D.VA가 힘을 더욱 발휘할 수 있다. 특히, 적이 거점에 밀집되어 있으면 메카를 위로 날리면서 사용되는 궁극기로 적을 한꺼번에 제압하도록 한다.

D.VA를 2명 이상 조합해서 적이 생각하지 못하는 지역에서 몰아치는 방법도 있다. 이런 조합에서는 멀리서 엄호해줄 수 있는 파라와 공중으로 올라가도 치유할 수 있는 메르시가 있다면 큰 도움이 된다.

영웅 상성

    앞서 말했듯이 D.VA는 전장 구분없이 어느 영웅과 조합해도 잘 어울리는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완벽하게 방어 역할을 수행하긴 힘들기 때문에 라인하르트 나  윈스턴 그리고  자리야  같은 영웅과 함께 조합하하는 것이 좋다.

    공중에서 포격하는 파라는 부스터로 날아올라서 요격하면 되며 위도우메이커나 한조 같은 저격수는 위치를 파악한 후 해당 위치에서 부스터를 사용하여 제압하도록 한다.

    1대1 결투에서 상성이 거의 없는 D.VA라도 맥크리   리퍼 를 상대하거나 로드호그 의 갈고리 사슬을 맞으면 순식간에 메카가 사라질 수 있으므로 이런 영웅을 상대할 때는 주의가 필요하다. (섬광탄이나 죽음의 꽃 그리고 돼재앙은 (방어 매트릭스)로 무효화시킬 수 있다.)

    운용법

    [A거점 점령 구간]

    상대가 전방에서 압박하는 수비진을 펼친다면 방어 매트릭스로 아군이 입구를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입구를 빠져나왔으면 이제 정문을 돌파하는 단계다.

    정문 위에 있는 난간에서 아군을 노리는 위도우메이커나 파라가 있을텐데 부스트로 올라가서 아군을 공격하지 못하게 방해한다. 정문 위를 차지했다면 부스터를 다시 사용하여 건물 안에 있는 생명력 팩으로 HP를 치유한다. HP가 치유됐다면 정문에서 아군과 대치중인 적의 뒤를 기습하면 된다.

    정문에서 적을 밀어냈다면 이제 거점을 점령하는 일만 남았다. 일반적으로 정문을 지나면 궁극기가 준비되는데 거점에 모여있는 적을 잘 보면서 메카를 날려 자폭시킨다. 자폭으로 다수의 적이 죽었다면 거점을 차지할 것이며 그와 반대 상황이라면 이 작업을 반복하면 된다.


    [B거점 점령 구간]

    A거점을 차지했다면 B거점을 차지해야 하는데 B거점은 지형상 수비를 뚫어내는 것이 A거점보다 쉽지 않다. 수비측의 영웅을 보면 대부분 바스티온과 토르비욘 그리고 자리야와 메이가 자주 나오는데 효율적으로 제거하기 위해서는 A거점 점령과 똑같이 뒤를 노리면 된다.

    그리고 거점 주변에 여러 개의 방이 있는데 방 안에 생명력 팩이 있으므로 생명력 팩 위치를 미리 알아두고 도주 경로로 잡아두면 훨씬 좋은 플레이를 할 수 있을 것이다.

    아군의 궁극기가 준비되어 한 번에 몰아치는 상황에서는 A구간과 마찬가지로 위로 날아오르면서 궁극기를 날려보내면 효율적이다. 단, 궁극기를 사용할 때 적을 많이 죽인다는 생각보다는 거점으로 적이 모이지 못하도록 방해한다는 마음으로 사용하면 마음이 편할 것이다.

    전장심화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A구간]

    1. 방어 매트릭스로 아군이 진영을 갖출 수 있도록 도와준다.

    2. 진영이 갖춰지면 기습을 시도하기 위해 정문 위 통로로 진입한다.

    3. 진입할 때는 파라와 저격수를 1순위로 제거해야 한다.

    4. 정문을 통과했다면 적의 뒤로 돌아가서 기습한다.

    5. 만약 정문에 적이 너무 많아서 기습이 효과가 없다면 거점으로 올라가서 적의 시선을 끌어준다.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B구간]

    1. 거점으로 통하는 3개의 입구로 부스터를 사용하여 자유롭게 진입한다. 

    2. 고립되는 상황이 많으므로 생명력 팩의 위치를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다.

    3. 측면으로 진입했다면 거점으로 가서 바스티온과 토르비욘을 제거하는 데 집중한다. 

    4. 거점 가운데로 자폭을 사용하면 적의 진영을 무너뜨릴 수 있다.

    5. 궁극기가 있을 경우 바로 사용하지 말고 아군과 호흡을 맞춰서 사용한다.

    추가 설명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배혜농 |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