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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리퍼

안녕하세요.리퍼로 마스터를 간 gwan555#3581입니다.언제나 친추 환영합니다!인증입니다.이 공략을 읽으시는 분들은 리퍼라는 캐릭터를 잘하시고 싶어하는 분들일텐데요.일단 캐릭터를 잘하기 위해선 그 캐릭터를 잘 알아야겠지요?일단 제가 생각하는 장단점부터 읊겠습니다.장점1.패시브인 피흡은 탱커와 맞다이할때 자신감을 가지게 해주고,딜러와의 싸움에서도 약간이나마 우위를 점하게 해준다.2.리퍼의 주무기인  은 잘 근접했다고 가정하면 지는 일이 없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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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퍼 - [공통] 공격/수비
마스터 간 리퍼 원챔 공략(수정중)
작성자 : Gwan55 | 작성/갱신일 : 2017-10-23 22:10:58 | 조회수 : 10538

머리말

안녕하세요.

리퍼로 마스터를 간 gwan555#3581입니다.

언제나 친추 환영합니다!

인증입니다.


이 공략을 읽으시는 분들은 리퍼라는 캐릭터를 잘하시고 싶어하는 분들일텐데요.

일단 캐릭터를 잘하기 위해선 그 캐릭터를 잘 알아야겠지요?

일단 제가 생각하는 장단점부터 읊겠습니다.


장점

1.패시브인 피흡은 탱커와 맞다이할때 자신감을 가지게 해주고,딜러와의 싸움에서도 약간이나마 우위를 점하게 해준다.

2.리퍼의 주무기인  은 잘 근접했다고 가정하면 지는 일이 없고,다른 영웅처럼 헤드샷같은 것에 크게 의존하지 않아 편한 마음으로 사용할 수 있다.


3. 는 무적이 붙어있는 오버워치의 몇 개 안되는 기술이며,이속 30%증가와 더불어 기술 사용중 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적의 어그로를 끌다가 망령화를 써서 망령화 도중 아나 힐같은걸 받고 다시 싸울 수 있게 만들어준다.

4. 도 최고급 이동기중 하나이며,리퍼가 집에서 거점까지 빠르게 오게 만들어주는 기술이며 기술 사용 도중 무력화되지만 목소리가 줄어든 뒤론 기습이든 도망이든(1초동안 포커싱받아 죽지 않는다면 도주기로도 쓸만합니다.) 언제나 편한 마음으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기술이다.

5. 는 리스크가 좀 있지만,3초동안 510딜이라는 꽤 큰 딜을 꽂아넣고,흡혈도 붙어있기때문에 처음 1,2초동안 리퍼에게 포커싱을 하지 않는다면(또는 우리 힐러가    등으로 지원해준다면) 적들을 팽이에 휩쓸린 자갈마냥 날려버리고 한타를 이기게 만든다.


단점

1.근접을 하지 않으면  하위호환이 된다.

2.  는 성능이 매우 좋지만 쿨타임 또한 매우 긴 편이라서 (그림자 밟기는 그렇게까지 체감되진 않지만

망령화 같은 경우,  받고   받고 한번 후퇴했다가 전선을 유지하기 위해 다시 진입했을때 포커싱 맞고 죽은 다음에 "아! 딱 0.5초만 더 있었어도!"하며 울부짖는 자신을 보게됩니다.) 막 사용하기 껄그럽다.(아끼고

아끼다가 죽고 "아! 0.1초만 먼저 쓸껄!"생각 드는경우도 많습니다.)

3. 외의 전투용 기술이 없다..근접해야 제 성능이 나오니 어쩔 수 없이 근접하게 되는데 근접하면 당연히 포화를

두들겨 맞게 됩니다. 근데 평타 외엔 근접전용 방어기,또는 공격기가 없어서  맞고 저 멀리 날라간다던지.. 

맞고 머리에 총알 두개 박힌다던지.. 맞고 쿨쿨 잔다던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스킬이 없다고 해도 상대 에임이 좋다면 한번 마우스 까딱 잘못 눌렀다가 이길 싸움을 지게 되서 전선이 확밀려 그대로 게임이 지게되고..욕은 어마어마하게 쳐먹고..

리퍼가 에임이 필요없는 영웅이 아닌 이유입니다..


장단점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여러분은 그럼 여기서 궁금하신게 있을 수 있습니다.

'어라? 그럼 왜 리퍼를 쓰시나요?'

간지..도 있고(매우 큰 이유죠..)

 리퍼의 가장 큰 단점 3개.

1. 근접해야한다.

2. 스킬의 쿨타임이 길다.

3. 평타 의존도가 너무 크다.

는 실력으로 커버할 수 있습니다.

근접해야하는 것은  에 익숙해지시면 쉽게 하실 수 있게되고, 스킬의 쿨타임이 긴것은  를 쓰고나서 좀 안전하게 싸우면 해결되는 문제입니다.( 는 별로 쓸일이 없어,쿨타임이 그닥 체감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평타 의존도가 큰 것은,최고의 CC기인   등을  로 뺀 뒤에,망령화의 이속증가로 붙은 뒤에 에임으로 해결하면 되는 문제입니다.

쉽게 말해,한계가 분명 크게 존재하지만 실력을 통해 한계를 어느정도 극복할 수 있는,초보자부터 고수까지 두루두루 사용할 수 있는 '처음부터 끝까지 사용할 수 있는 영웅' 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자 그럼 리퍼의 게임 스타일에 대해 말할건데요.

리퍼는 상황에 따라 그때그때 스타일이 달라집니다.

 으로 후방에서 어그로 끌다가  로 빠질때도 있고,흡혈 믿고   와 같이 전선 형성하기도 하고,

 못오게   지켜주기도 하고..

이런건 나중에 전장 심화에서 다루도록 하고,아군 영웅에 따라 어떤 스타일로 게임하면 되는지부터 적겠습니다.


  

아..멋진 친구들이에요..

하지만 너무 빠른 친구들이라 리퍼가 뚜벅뚜벅 따라갈 수가 없네요..

리퍼가 양념 맛있게 쳐두면 맛있게 먹는 얘들이긴 한데,쟤들이 적들 딜러진,힐러진들을 물면 양념을 못쳐요.

왜냐고요?

밥상은 저어어어멀리,후방에 있거든요.

기껏 한 목숨 바쳐 프리딜 환경을 만들어놔도  는 밥상까지 오는데 시간이 너무 많이 걸려서 저 친구들이 있으면     같이 프리딜 환경 만들어두면 밥상 잘 차려먹는 얘들을 고르는게 낫습니다.

(만약 쟤들이 인간이고,소통이 되서 아군과 적군이 전선을 형성했을때 후방교란한다면 얘기는 달라집니다.)

      고마워요 겐지! 정말 최고의 밥상이였어요!

전방에서 뚜벅뚜벅 걸어가도 딜을 넣을 수 있다니! 당신은 진짜 천사에요 천사!


 

이 새낀 진짜 나쁜놈이에요.

리퍼랑 이 탈모갤 회원이랑 있으면 전광판에 잘 뜨는 얘가 없어요.

둘다 킬 결정력이 떨어지거든요.

리퍼와 상성이 좋다 싶은 얘들은  같이 순간 폭딜 및 킬캐치를 하는 얜데 쟤랑 있으면 되는게 없어요.

심지어 프리딜 환경 만든답시고 리퍼가 가지 못하는곳에서 딜넣다가   오버워치를 계승하러 왔습니다 하면서 풀쩍 뛰면 혼자서 뒤져있어요.

이런 놈이 오버워치 수장이니 오버워치가 망했지..

(만약 딸피 잘쳐먹고 원숭이가 문안인사 드리러 왔을때 리퍼에게 오는,다른 평행세계였으면 동상도 세워줬을것같은 그런 팀원이라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친구여,저 탈모갤 새끼를 전광판으로 보내버리게!


  알겠습니다!   ... ... ...


그 후 라인하르트 또한 싸늘한 주검으로 발견되었고,검정색 산탄총이 그 옆에 그득 쌓여있었다고 한다.


 

제자가 너무 훌륭해서,스승이 묻혀버렸어요.

원거리,근거리 다되는 만능에다가 최고의 CC기인  ,리스크도 스승에 비하면 적은  까지 있어요.

아아..맥크리를 팠어야 했는ㄷ

하여튼 리퍼 공략이니,리퍼에게 초점을 맞추죠.

이 친구는 정말 모든게 다 좋아요.

몇개만 더 좋다면 말이죠.

첫째. 에임.

둘째. 그 이하는 없어요.


뭔말이냐,애가 에임 안좋아서 은메달도 못딴다면 리퍼로 프리딜 만들 이유가 없어요.

그냥  고르고 배쨰라 하세요.

근데 제자가 스승만큼 훌륭해서 에임이 괴물이다.

그러면 흐뭇한 스승의 마음으로    옆에서 제자 괴롭히려는  (양념은 좀 쳐둘 수 있어요) 

(제자가 스승에게 오기만 하면 지켜줄 수 있어요) 만 없애버리면 됩니다.

참 쉽죠? 노력할 필요가 없어요. 어차피 제자가 다할건데 뭐..

농담이고,맥크리는 단점중 하나가 어그로를 꽤나 끈다는건데 그런 맥크리를 물러가는 놈들을 리퍼는 상대하기 쉬운 편이거든요.

제자를 제물로 바치고 자신은 금메달을 챙겨가는 거죠.

뭐 어쩌겠어요,제자 따위가 하늘같은 스승에게 반항하겠어요?


 

이론상으론,리퍼가 지상을 점령했을때 파라가 공중에서 퉁퉁 쏘면 적들이 엌엌 하면서 죽고,전선을 밀어버리면 뇌는데..

이론은 이론일 뿐이에요.

대부분 파라가 나오면,   가 딜러로 나오는데,쟤들은 리퍼가 잡기 좀 꺼림직한 영웅들이에요.

점령전이 아니라,화물밀기나 거점점령이면 그냥  로 바꾸는게 마음이 편해요.

그렇다 하더라도..우리팀  이 쟤들을 봐주고, 가 죽지않고 딜 넣는다면 상대는 탱을   같은 얘들로 고를텐데,걔들은 리퍼가 잘 잡아요.

그러니 상대 조합보고 맞춰가는걸 추천합니다.


 

분명히 친군데 얜 '근접' 스킬로만 딜넣고 나는 '근접' 평타로만 딜넣어요.

뭔소리냐,딜이 매우매우 불안정해요.

둘다 근접해야하는데 쟨 스킬 3개,난 탄창 8개 쓰면 딜로스가 생겨요.

거기다가 간다! 하면서 저어 멀리    하며 날라가는데 리퍼가 볼 수 있는건 혼자 들어간 친구의 씁쓸한 최후지요.

너무 따로따로 놀기때문에 다른 친구를 사귀시면 되겠습니다. 제자라던지..


 

탈론은 전부 악마가 틀림없어요.

 있다고 힐러 대신 나오는데 악마같은 년이라서 리퍼가 힐 받으러 직접 찾아가게 만들어요.

근데 리퍼가 빠지면 전선이 그대로 무너지는데 그러면..?

A거점을 잃었습니다. B거점을 수비하십시오. 꼴 나는거죠 뭐..

왠만하면 다른 힐러가 몇배 나아요.

  를 쓰는   탈론 듀오! 이건 옛말이에요.

  너프 뒤로는 솜브라따위 필요없고,그냥 리퍼가 전선에 얼마나 죽치고 있느냐가 중요해졌거든요.

솜브라 나오면 유지력 딸리는 리퍼,솜충이,+딜러 한명일텐데,힐러 한명 빠지면 전선이 어마어마하게 약해지거든요.

전선이 없으면  스멀거리다가 죽는 리퍼,  으아앍!,다른 딜러는 이미 죽어있을거고.

한마디로 전선이 없으면 아무것도 안되는데 솜브라는 적팀이 아닌데도 우리팀 전선을 없애버리는 악마년이에요.

솜브라같은 얘랑 사귀면 지옥가요..



 

같이 쓰지 마세요.

금메달 다 정크랫에게 뺏기고 리퍼 뭐함? 소리 듣기 딱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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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기다가 포지션도 겹치기 때문에(적이 못들어오게 단단한 전선 구축 및 골목 사수)   같은 얘들 나오면

지옥보기 딱 좋은 구성이에요.


위도우가 상대 머리통만 다 따가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방벽만 백날 때려도 방벽은 안부숴지고  처치  뜨기 딱 좋은데..

뭐 상대가  없으면 쓰긴 좋아요. 위도우 실력이 좋다면.

그러면 리퍼가 껄그러워하는 딜러는 위도우가 치워주고,위도우가 껄그러워하는 탱커는 리퍼가 치워주고.

  안나온다는 가정하에 좋은 조합이죠.


 

...그냥,잘하는 한조는..상대 머리통을 조각내고..

못하는 한조는..우리팀 골통을 조각내요.

한조가 잘하면 리퍼는 별로 하는게 없어서.. 

 후후 뒤를 잡았군! 죽어라!


   사케!


 후후  이번에는 킬을 먹어야겠다! 죽어라!


  사케!


이럴땐 아름다운 가족상봉을 위해  같이 형 지켜주는 듬직한 동생을 꺼내는게 좋아요.


 

 가 본체인 아저씬데,꺼라위키에서 나온것과 다르게 리퍼하고 죽이 잘맞는 아저씨에요.

방벽 뒤에서 딜 깔짝깔짝 넣다가 도망치는 얘 있으면 쫒아가 죽인 뒤   스멀스멀 하고 도망치고.

 뒤에서  하면 잘 안보이거든요.

  짝짝짝.

한마디로 전선을 듬직하게 만들어주니,우회하기도 더 쉽고..나서기도 더 쉽고..망령화 쿨타임에도 딜 넣을수 있고..

저엉말 멋져요.

참고로 이 할아버지 있으면 상대도 할아버지 꺼내는데,리퍼는 상대 할아버지 죽이기 쉽거든요.

들어가서 산탄 몇발 쏘면  벽꿍 아니면 그냥 호구처럼 맞다가 죽어야하거든요.


 

 가 정말 환상적이에요.

이 형님과 리퍼만 있어도 전선은 어느정도 만들어져요. 진짜로.

한가지 주의할게 있는데, 을 쓰면  딜좀 넣다가  쓰세요.

왜냐하면 얘를 들어 라인같은게 있으면 라인은 궁 다때려박아도 안죽거든요.

근데 산탄 두대쯤 때려박으면 너덜너덜해져가지고 궁1초(170데미지)에 휩쓸리고,나머지 딜러도 방벽없으니 다 죽어요.

마음을 편하게 먹자고요. 는 없길 빌고.


 

   

5:6 구조를 매우 쉽게 만들어줘요.

고철총의 야아아아악간 아쉬운 데미지를 샷건이 채워주고,리퍼가 혼자 나서기 아까운 야아아아악간 아쉬운 피통을 이 형님이 대신 맞아주면 해결되거든요.

 있으면 좀 고통받긴 하는데,뭐 둘다 산탄이니 방벽은 꽤 빠르게 부숴서 상관없어요.

 같은 원거리 딜넣는 친구가 있으면 고통받는게 단점이에요..

다른 아군들이 갈려나가거든요.


 

 말곤 볼게 없어요.

뭐 딱 하나 있겟네요.

원숭이가 뛰면 할아버지가 노망나서  막 망치 휘두르는데 리퍼가 산탄 한두대 박으면 깜짝 놀라서  들거든요.

그러면 원숭이는 신나서 막 지지고 그런거죠.

윈스턴과 같이 뛸꺼면  같은 친구가 나아요.

리퍼가 양념친거 잘먹는 친구는 아니라서..


 

 가 크다곤 하는데,딱히 체감은 안되요.

제 스타일은 기습을 하는건데,리퍼가 속도받고 정면에서 뚜벅뚜벅 걸어온다?

당장 어그로 다쏠려서 리퍼에게 집중포화가 쏟아져요.

 쓰고  온 거리만큼 다시 돌아가게 되니..

  궁 연계나, 친거  도도도도 하면서 잡거나,   같은게 강력하긴 한데,

순간 폭힐이 안되서  쓰고 힐받고 바로 돌아가는 플레이가 힘들어져서..그렇게까지 좋은지는 잘 모르겠어요.

분명 좋긴해요.근데 꼭 필요하냐 하면 글쎄..

쟁탈에서는 필순데,나머지는   등이 더 좋은것같아요.


 

캬 이 땡중 진짜 죽여줘요.

근데 리퍼에게 필요한건 살리는 사람이지 죽이는 사람이 아니에요.

 는 힐이 좀 안되고, 2초컷 낼꺼 1초컷 내는거라서 잘 모르겠더라고요.

 는  에게 맨날    맞고 죽는 신세라서,콩나물도 금방 떨어지는 경우가 잦고..

도 어차피 리퍼는  써서 위험한 기술 피하니 그닥..자신감이 상승해서 좋긴한데..

초월 쓰고 한타 이긴 기억이 없어서 말이죠.맞궁 상대방이 당연히 쓰니까..


 

힐도 팍팍 들어오고 딜빔도 꽤 체감되고 하는데 최전선이라서..

망령화쓰고 후퇴할때 힐하러 오면 전선 유지가 잘되긴 해요.

 도 받으면 기분좋고.

발키리를 메르시가 쓰면 빔 두개나가서 죽을라카던 나와 다른 아군을 동시에 힐해서 한타 이기는 경우도 있어서 두번째로 좋은 힐런것 같습니다.


 

너무 멋진 할머닙니다.

 로 망령화 쓸 필요 없게 힐 넣어주고, 으로 리퍼   원콤내라고 밥상도 차려주고, 으로 상대

힐밴시켜서 자신감있게 들가게 해주고 나는 힐 잘들어가니까 안죽고.

 받으면 리퍼 진짜 안죽어요.

딜 두배에다가 흡혈도 두배(40%)가 되기때문에..생체수류탄까지 맞은상태에서  팽이돌리면 남아있는 얘가 없어요.

힐러 최고봉입니다.


 

파르시에게 고통받습니다.

하지마세요.

톨비가 나오면 나오는 얘들은           이런 얘들인데,

탱을 제외한 얘들은 리퍼가 잡기 힘들어요..

절대로 톨비할때 리퍼하지마세요.

작고 시뻘건 악마 그 자체입니다.


 

일단..시메가 나왔다는것은..두가지 중 하나인데.

힐러 대신 나왔다 - 리퍼 유지력이 약해진다 - 전선이 밀린다 - 패배

딜러 대신 나왔다 -    -  없으면 고통받는다 - 패배

이렇게 되서,하나무라 B같은 곳 아니면 시메가 아군이면 짜증납니다.

뭐.. 빨리깔면 리퍼는 체력이 325가 되서 위도우 헤드에도 안죽는 완전체가 되고,리퍼도 시메  부수려는  을 부숴버릴 수 있기때문에 좋긴 합니다만..

실내 싸움이 아닌 개활지에서는 절대,절대로 하지 마세요.

 에게 사이좋게 머리가 따이게 되니까요..


추천 조합

전선이 단단하게 구축되고 맥이 프리딜 넣는 조합
공격적으로 들어가 선빵필승이 뭔지 보여주는 조합
공격적이지만 전선도 어느정도 구축되는 조합
상대 딜러 없애버리는 조합
쓰면 안되는 조합

리퍼는 우리팀에    같은 같이 들어갈 줄 영웅과, 같이 자신이 보기 힘든 영웅(  )를 대신 잡아줄 수 있는 영웅, 같이 지원을 해줄 있는 영웅,(루시우는 이속키고  ,젠야타는   ),리퍼가  를 쓰고 도망칠 때 빠르게 재합류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같이 폭힐을 넣을 수 있는 영웅이 좋습니다.



 는 같이 들어가 어그로를 끌어 리퍼의 부담감이 줄어들고, 는  으로   가   등으로 도망치지 못하게 만들어 5:6을 더 편하게 만들어줍니다.

 는 원거리에서 한명을 잘라주기때문에,리퍼가 훨씬 편하게 행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리퍼도 위도우를 위협하는   등을 잡아줄 수 있습니다.



 는 리퍼가  을 쓸때나, 가 없는 상황에서 교전중일때 리퍼가 도주하기 편하게 만들어주고, 로 같이 진입할 수 있어서 좋고, 도 마찬가지로  으로 같이 진입하며  로 리퍼가 안전하게 딜을 넣게 만들어줍니다.

 는  로 리퍼가  를 쓰고 도망칠때 더욱 안전하게 만들어주고, 은 리퍼의   

두개 전부 연계가 좋습니다.


힐러진은  를 제외한 모든 영웅이 좋은데,시메트라도  는 근접해 싸워야하는 리퍼의 체력을 무려 75나 올려주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는 이속키고  를 쓰는것도 좋은데 평소에 힐을 넣으면서 옆에서 딜을 같이 넣으면 리퍼가 훨씬 킬을 따기 편해지고, 를 쓰고나면 리퍼의 생존률이 매우 높아지기때문에 그대로 한타가 끝내버릴 수 있습니다.

 는 딜빔도 좋고 힐빔도 좋은데, 를 쓰고 도망칠때 와서 바로 폭힐을 해주니 바로 전선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는  으로 원거리에서 안전하게 힐을 해줘 리퍼가 훨씬 편하게 딜을 넣을 수 있고,마찬가지로 빠른 전선 재합류에 도움이 됩니다.

 로 재운적을 리퍼가 한번에 원콤낼 수도 있고, 을 맞은 상황이면 평타 힐이 장난아니기떄문에 리퍼가 안전하게 딜을 넣기 편해집니다.

 는 안그래도 쌘 리퍼의 딜과 평타 흡혈을 두배로 만들어주기 때문에 궁이 있는 상황이든,없는 상황이든

환영입니다.

 는  로 리퍼가 딜넣으면서도 힐이 들어가기때문에 유지력이   만큼은 아니여도 좋아지고, 은 딜이 30%증가하기때문에 뛰어들어온 윈스턴을 돌아가지 못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도 리퍼의 완벽한 프리딜 상황을 만들어 편해집니다.



돌진조합은 쟁탈전 맵에서 좋은데,우리팀 윈스턴 뒤에 숨어있다가,(안들키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안들키면 상대 윈스턴이 아무 생각 없이 뛰기때문에 산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  으로 뛰면    의 힘으로 윈스턴을 산화시킨뒤,적들을 전부 전광판으로 보내버리면 됩니다.

그 뒤로도 마찬가지로 들어오는 적만 녹인뒤,훨씬 편한 상황에서 싸우시면 됩니다.




3딜조합의 핵심은,등이 어그로를 끄는동안  의 프리딜, 의 프리힐 상황을 만드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윈스턴을 잘라주면 훨씬 한타가 편해집니다.

영웅 상성

    리퍼는 왠만한 힐러와 다 어울립니다.

    그러나,리퍼는 우리팀 조합을 보고 쓰는 영웅이 아닙니다...

    상대팀이    같은 조합이거나,  같은 조합이면 리퍼는 급격히 쓸모가 없어집니다.

    그럴때는 다른 캐릭터를 고르시는게 좋을것같습니다.


    리퍼를 하기 최선의 상황은,상대팀 탱커에 귀찮은  가 없고,   같은 캐릭터가 있고  같은 싸워볼만한 영웅이 있으면 좋습니다.

    그 외의 상황에는,왠만하면 바꾸는게 낫습니다.


    <영웅 상성>


     

    ★★★☆☆

    우리팀:0검

    적팀:용 그 자체


    겐지는,싸우기 좀 애매합니다.

    원거리에서 싸우면 겐지의  은 리퍼의  보다 딜이 잘나오기 때문에,짤짤이도 꽤 짜증납니다.

    그렇다고 근접을 하면    콤보로 원콤이 나고요.

    리퍼가 겐지를 이기는 방법은,다른 캐릭과 똑같이 심리전입니다.

    일단 최대한 골목(그러니까 시야가 확보되지 않는곳)으로 도망쳐서,나오자마자 근접 공격을 한대 때리세요.

    그러면 적 겐지가 죠토다 하면서  를 쓸겁니다.

    그 뒤엔 신나게 두들겨 패시면 됩니다.

    겐지가  으로 도망치면 잡으려하지 마세요.

    리퍼는 추노기 없습니다.

    다대다 싸움에서 튕겨내기 각 잡을텐데,뒤를 잡으세요.

    뒤에서 산탄 갈기면 두방이면 잡습니다.


    한줄 요약:원거리에서 싸우지말고,골목에서 만났을땐 근접공격을 먼저 한번 써보자.


     

    ★★★★☆

    새로운 영웅은 언제나 환영이야!

    찐퍼 빼라


    잘하는 트레이서는 거리 조절을 하기때문에,리퍼가 먼저 녹아내립니다.

    절대로 1:1은 하지 마십시오.

    1:1로 트레를 이길 방법은 단 하나.

    골목길로 도망치다 골목 트레가 도는 틈에 헤드든 몸이든 두방(운좋으면 한방)쏘면 리스폰으로 보내버릴 수 있습니다.


    아군이랑 같이있으면 트레가 딜 조금 더 넣으려고 접근할텐데,그때 쏴서 골로 보내면 됩니다.


     는  로 간단히 카운터가 가능합니다.

    부착되면 바로 망령화 쓴 뒤 움직이는게 좋습니다.

    움직였다가 아군 딜힐러 다죽습니다.


    한줄 요약:1:1은 골목길이 아니면 하지말고,다대다 싸움에서는 자신을 트레가 마킹하지 않으면 할만하다.

    펄스 폭탄은 망령화로 간단히 카운터가 가능하다.


     

    ★★★☆☆

    죽어! 죽어! 제발 죽어..줘...


    에임 싸움입니다.

    누가 산탄을 더 많이 맞추냐,누가 선빵을 때렷냐에 따라 승패가 나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체력이 자신이 밀린다하면 아끼지말고  를 쓰고 도망가시길 바랍니다.

    망령화 쓰고 도망쳐서,아군 힐받고와 역관광 하면 기분이 끝내줍니다!

    리퍼 맞다이에서는 앉는것이 좀 애매합니다.

    앉으면 몸 노린 산탄이 머리 들가서 오히려 더 많이 얻어맞는 경우가 있어서요..

    그래도 왠만하면 앉는 무빙을 익히시길 바랍니다.

    상대 리퍼가 아군 한가운데에서  을 쓴다면 대부분의 경우에는  를 쓰고 도망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아군과 같이 썰려다가 같이 썰리는 경우가 많아서요..


    한줄 요약:1:1로 정면에서 만나서 지면 자기 손을 탓하자.


     

    무엇을 하는것이냐..제자야...

    섬광탄을..계승하는 중입니다..스승님..

    ★★★★☆


     을 빼고,10M안에서 교전을 하냐 못하냐의 싸움..

    이건  가 없으면 죽고,있으면 사는겁니다.(산다 하더라도 체력이 100이하면 죽을확률 90%)


    일단 멍청하게 원거리(20M거리)에서 맥크리랑 싸우는 리퍼는 없을테니,골목에서 만났다고 가정을 합시다.

    적 맥크리를 자신이 먼저 발견하면 살고,적이 먼저 발견하면 지는겁니다.


    맥크리는 왠만하면 마주치자마자 망령화를 쓰는게 좋습니다.

    그러면  이 빠질꺼고,그러면 리퍼는 스멀스멀하며 맥에게 다가가서 힘차고 강한 한발을 꽂아넣어주면 됩니다.

    만약  를 썻는데 맥이  을 안던지면,망령화가 끝날 타이밍에 좌나 우로 스페이스 바 한번 눌러보세요.

    에임 빗나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잘하는 맥들은 머리를 노리기때문에,근거리전에서 좌우 앉는 무빙은 왠만한걸 다피합니다.

    섬광 없고 근거리면 생각보다 할만하니 쫄지마십시오.


     를 써서 석양이 진다는 소리가 들린다!

     쓴 뒤 위치를 확인하세요.


    한줄 요약:섬광탄을 피할 수 있는 동체시력을 기르ㅈ..가 아니라 그냥 맥 만나서 한 4~5m 거리다 싶으면 망령화 쓰세요.

    정확하게 섬광탄 날라옵니다.


     

    ★★☆☆☆

    솜브라는..어디서..뭘하는거야...


    솜브라는,솔직히 어려운 상대는 아닙니다.

    짜증나는 부분은. 으로 힐킷을 못먹게 하는겁니다.

    가끔 혼자 뒤로 돌때 상당히 짜증납니다.

    그것만 빼면,솜브라를 상대할때 딱히 어려운 점은 없습니다.

    솜브라도 리퍼처럼 공격용 스킬이 한개도 없기 떄문입니다.

    아군과 같이  를 맞으면 그냥 죽은 목숨이니 조심하세요!

    약간 빠르게  를 쓰면 EMP를 피할 수 있습니다.


    한줄 요약:아군과 같이 다닐때는 해킹을 무서워하지말고,1:1은 딸피가 아니면 그냥 싸우자. 이긴다.


     

    리퍼는 고인이ㄷ!(너프)

    ★★★☆☆


    솔져는 딱 하나만 주의하시면 됩니다.

    교전 거리...

    솔져는 폭딜 수단이  밖에 없기떄문에 근거리에서 만나  피하듯 만나자마자  써서 히오스탄 피하면리퍼의 필승이지만,솔져가  키고 도망치면 리퍼는 잡을 수가 없습니다.

    만약 솔져가  깔고 싸워보려고 하면 거리 보고 싸우든 도망치든 결정하세요.

    리퍼가 4~5m거리면 솔져가 생채장 깔아도 이깁니다.


     를 솔져가 켰다 싶으면 리퍼가 두두두두 좀 맞아주다가 100대 되면  키고 도망치면 됩니다.

    아군 힐러를 지켜야하기때문에..

    아군이 근처에 없다하면 바로  키고 도망치면 됩니다.


    한줄 요약:교전 거리 7~8m(눈치 챘을시) 또는 4~5m(눈치 못챘을 시)에서 선빵을 갈기면 도망치기전에 죽여버리거나 최소한 쫒아낼 가능성이 높아진다.

    솔져는 자리를 잡고 계속 딜을 넣어야하기때문에 좋은 자리에서 쫒아내기만 해도 이득이다.


     

    하늘에서! 죽음이!

    ★★★★★


    딜을 넣을 수단이 없어서 집니다.

    파라는 공중에서  120딜 넣는데 리퍼는 땅에서  15딜 넣고있습니다.

    도저히 싸울 수단이 없으니 도망치세요..

    근거리에서 선빵을 때리면 이길 가능성이 있는데 무턱대고 15m 거리에서 총알 몇대 박으면  으로 밀쳐내고 역관광당합니다. 조심하세요!


    이 파라가 나오면    의 손을 믿거나,아니면 그냥 영웅을 저 셋으로 바꾸거나..하시면 됩니다.

    몇몇 좁은 맵은 그냥 해도 할만하지만요.


     를 파라가 박으려고 땅 근처에 있으면 리퍼의 딜로도 한 75~100쯤 한대 박아줄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포커싱이 맞춰져있지 않으면 한두대 때려보세요.

    운 좋으면 팀을 구원할 수도 있고(물론 탱커만 말이죠.) 아니여도  쓰고 혼자 도망치면 됩니다.


    한줄 요약:나와라! 비겁한 녀서억! 땅에서 싸우자!

    궁쓸때는 자신 때리는거 아니면 몇대 때려보자.


    더러운 옴닉의 전기톱같으니..


      ★★☆☆☆

      ★★★★☆

    정확한 위치를 잡고,자신을 먼저 발견한 ★★★★★(필패..)


    바스티온이  로 움직이고있을땐 해볼만합니다.

    바스티온이 딜이 좀 쌔다고는 해도,몸집이 크기때문에 몸 몇번 쏘면 고철덩이로 바꿔버릴 수 있습니다.

    만약  로 자리를 잡고있다..라고 한다면   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바스티온 고유능력(철갑)때문에 리퍼의 딜이 얼마 안들어가기때문에 혼자 잡으러가는건 자살행위입니다.

    만약 적 힐러들이 바스티온만 케어한다 싶으면 다른 영웅으로 바꾸는게 낫습니다.


     를 쓰게되면,아군들의 포커싱이 맞춰져 바스티온만 엄청 때리게 될텐데,그때 리퍼도 거들면 됩니다.

    리퍼는 안전한  가 있기때문에,한발 맞았다 싶으면 도망치면 되거든요.



    한줄 요약:혼자 있는 바스티온이면 코어 노려서 철거해버리자.

    바스티온이 다른 사람과 같이 있어 노리기 힘들다 싶으면   같은 다른 캐릭터로 바꾸자.


     

    메이코페스..

    ★★★★☆

    쉽게 설명해드리죠. 도망가...

    일단 리퍼는  의 제화력을 내기위해서 근접해야하는데,하필이면  은 근접에서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메이가 앉는 무빙하며 냉각총으로 얼리면,으어어 으어어 하는 소리를 듣다가 머리에 고드름이 꽂힐겁니다.

    리퍼가 메이에게 10m 안에서 샷건 한대 맞춘거 아니면 싸우지마세요.

    하필 도망치려고 해도  는 가볍게  으로 막아버리니 혈압이 두배로 오릅니다.

    거의 잡았다해도 헤드로 끝을낸게 아니면  을 쓸텐데,기다리고있다간 다시 얼려지고 죽습니다.

    아군이 근처에 있지않다면 도망가세요.

    체력이 풀이여서 이길수있을것같다! 해도 바로  쓰고 도망가는 경우가 있어 상당히 귀찮은 영웅입니다.


     를 쓴다면 발밑에 빨간 마법진(?)이 그려지실텐데,도망갈수있을것같다! 해도 어는경우가 많아서 0.5m거리가 아니면 바로  쓰고 도망가세요.

    참고로 메이는 아군을 얼리면 고드름 쏘려고 가만히 서있는경우가 많은데,방심한 타이밍에 근처에가서 샷건 몇방 쏴주면 아군 살리고 잡는경우가 있습니다.


    한줄 요약:아군을 제물로 삼고 리퍼가 마무리를 내자.

    혼자 만난 경우면 선빵이고 고드름 한두대 맞지 않으면 한번 싸워보지만 메이가  를 쓰면 그냥 도망치는게 정신건강에 이롭다.

     를 쓴 뒤에 메이랑 싸우는건 자살행위이다.


     

    상대 위도우 있어요! 제 머리에 증거물도 박혀있어요!

    ★★★★★

    리퍼가 잡을일이 없는 영웅입니다.

    물론 왠만한 위도우는   으로 가만히 저격하고있을테니  로 들어가서 머리한방쏘면 끝이지만,(저같이  를 실수로 위도우 바로앞에서 쓰지맙시다.헤드샷 원콤납니다.)

    잘하면 아군    에게 맡깁시다.

    리퍼가 전방에서 나서기 힘들어지는 효과도 있고, 가 힘들어져서 꽤나 까다로운 상대입니다.

    .

     쓰고 작정하고 도망가면 잡기힘든것도 있고, 쓰고나면 7초 정도 가만히 있어야하니..꽤나 짜증나는 영웅

    입니다.

    잡기 쉽기라도 해야지..

    물론 왠만한 위도우는 앉기 근접 무빙으로 들어가면 잡을때가 많습니다.


    한줄 요약:   를 믿고,안되겠다 싶으면 그냥 영웅을 바꾸자.


     

    죽음의 메아리:무작위 적에게 랜덤 1~4의 피해를 줍니다.

    ★★★☆☆

    무난하게 쉬운 영웅입니다.


    정크랫이 갈 수 있는곳은 왠만하면 리퍼도 갈 수 있는곳이고,정크랫과 리퍼 둘 다 근접해야 제 성능이 나오는 영웅이기

    때문에(스패밍으로 킬따는건 어려우니까요) 리퍼가 이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좀 짜증나는 것은  이지만,그것마저도  로 씹을 수 있습니다.


    피가 좀 깍인 상태가 아니라면,리퍼는   콤보를 맞고도 살기때문에 리퍼가 유리합니다. 



     의 경우,리퍼는  가지고 부수는게 불가능하기때문에  쓰고 도망치시던지 맞고 죽는 극단적 방법밖에 없습니다.

    팀원들의 실력을 믿어야죠 뭐..


    한줄 요약:근접하면 이기고,중거리면 애매.

    타이어보면 무조건 도망치자.

    덫걸리면 정크 오는지 확인하고 정크 보이는 그 순간 망령화 쓰자.


     

    센트리 다운! 뎃 엔지니어 이스 스파이!

    ★★☆☆☆

    약간 싸우기 애매합니다.

    토르비욘이 짜증나는 이유는,진입로에 있는  이 대미지도 좀 있는데 진입 방향을 아주 잘 알려주기문에 포탑 어그로가 가장 짜증납니다.

    진입할때는 피해량 줄이기위해서  쓰고 들어가시고,포탑부터 잡으시는게 좋습니다.

    토르가 포탑에 같이 있다 싶으면  쿨 보고 있으면 들어가시고,없으면 좀 기다리세요.

     가 좀 짜증나긴 하는데,어차피 한두발 늘어난 수준이니 10~20m거리면 싸우는게 낫습니다.


     가 켜지고 빨간 레이저가 나한테 꽃혔다! 싶으면 바로  쓰고 도망치셔야합니다.

    초고열 상태에선   둘 다 리퍼'따위'가 1:1로 이길 수 있는 상대가 아니게됩니다.


    한줄 요약:진입시 포탑이 날 때리면  를 아낌없이 쓰고,포탑과 톨비가 따로따로 있으면 눈앞에 있는놈부터

    처리하자.

    같이있으면 망령화 쿨 보고 들어가서 안되겠다 싶으면(체력 100이하면) 바로 망령화로 빠지고,초고열 상태에선 망령화 쓰고 빠져서 초고열 빠진 뒤에 들어가자.

    왠만하면  로 바꾸자.(팩트)


     

    ★★★☆☆

    이 화살을 니 머리에다!


    한조의 실력에 달렸습니다.

    중요한건 '스페이스 바'를 왠만하면 봉인해두세요.

    한조를 보자마자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를 운좋게 피하는 경우도 있지만,왠만하면 헤드로 훅갑니다.

    한조랑 싸우려면 뒤를 잡으시는게 가장 중요하고,전방에 한조가 있으면 그냥 도망치세요.

    싸워봤자 내가 손햅니다.


    한줄 요약:한조의 손에 달렸다.

    스페이스바를 왠만하면 누르지 말자,폭풍활에 머리통 날아간다.


     

    내쪽으로만 돌진하는녀석

    ★★★☆☆


    라인 자체가 혼자 다니는 일이 별로 없어서 좀 힘듭니다.

    하지만 그 말은 우리팀도 같이 다닌다는건데,그러면     가 들어갈 타이밍에 들어가서  를 쳐랑하게 들고있다가  으로 빠져나가려는 라인을 잡아내고 진영을 붕괴시킬 수 있습니다.

    1:1은 좀 짜증나는게, 를 들고있으면 리퍼가 방벽안에 들어가려 할텐데,그때  써서 순간 벽꿍당하는 경우가 있어서..


    그걸 제외하면 쉬운 밥입니다.

    돌진도  로 피할 수 있고요.


      콤보는 꽤 아프긴 한데,라인 뒤에서 누군가가 두들기고있지 않으면 그거가지곤 안죽으니  로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는 리퍼가 피할 방법이 없습니다.

    망치 땅에 찍는 그 순간에  쓸 수도 없고요.

    그냥    믿으시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한줄 요약:1:1 싸움은  만 운나쁘게 맞지 않으면 이긴다.

    라인이 방패 들고 있을때 적이 뒤에서 지원사격 갈기면 방벽을 쏘고,라인 혼자면 방벽 안에 들어가서 쏘자.

    재장전은 왠만하면 하지말자.

     쓰고 도망친다.

     는 그냥 얻어맞자.

    방법이 없다.


     

    ★★★☆☆

    고통이..나를..부른다..♥

    에너지를 보고 결정해야하는데,

    그냥 무색 수준이다: 깨고 죽이자.

    뭔가 좀 빨갛다: 치지말고 빠지면 죽이자.

    개빨갛다: 쓰고 도망치자...

    자랴가 에너지 많다 싶으면 2,3명과 같이 덮치셔야합니다.


     로 우리팀 다 묶이면  쓰고 혼자 유유히 빠져나가세요.

    죽는건 님 팀원들이지 님이 아닙니다.


    한줄 요약:에너지 상태 보고 덤비든 말든 하고,에너지 많다 싶으면 포커싱 맞춰서 자랴만 때리자.

     쓰면  쓰고 혼자 도망치자.

    알아서 되겠지..


     

    어라 밥이다.

    ★☆☆☆☆


    리퍼가 무조건,무조건 잡아야 합니다.

     딜에 죽는 멍청한 리퍼는 접는게 낫습니다.(체력 100이하가 아닌 상태에서)

     은 4,5번 때리면 부숴지고,안에 들어가서 4,5번 때리면 윈스턴도 죽습니다.

    중요한건, 쿨타임 돌기전에 잡는건데,도망치더라도 그리 심하게 부담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많이 차거든요.


     로 리퍼를 타겟으로 잡는 멍청한 원숭이는 몇명 없지만,만약 그렇다하면 좀 어울려서 산탄좀 갈기다 체력 100이하면  쓰고 유유히 빠져나가세요.

    원숭이는 답 없습니다.


    한줄 요약:호빵을 부수던 윈스턴을 잡던 이득이고,원시의 분노는 궁게이지다.


     

    어라 내 총알이 전부 허공으로..

    ★★★★☆


    매우,매우 짜증납니다.

    1:1은  로 디바가 들어오면,산탄 갈기다  쓰면 바로 산탄 멈추고,다시 쏘고 이런식으로 하면 쉽게 잡고,다대다 싸움이 문젠데  로 딜 다없어져서 흡혈이 전혀 안됩니다.

    디바를 잡는데 팁은,뒤를 잡으셔야합니다.

    디바가 어그로가 앞에 끌려있을때,디바 뒤는 사각지대입니다.

    거기를 쏘면 흡혈도 엄청되는데 디바 메카도 3,4발이면 부숴지거든요.

    송하나 나오기 전에 재장전 하시고 쏘시면 됩니다.

     가 카운터 당하는 경우가 많으니,한명만 조져야겠다 또는 디바 메카를 터치고 쓰시면 됩니다.

    상대팀에 디바가 있으면 '안전하게',어그로 끌려도 궁 쓴다음 망령화까지 쓸 수 있는 그런 식의 궁각을 잡아야합니다.


     은 그냥  쓰세요.

    안맞을것 같아도 맞는 경우 간혹 있습니다.


    한줄 요약:1:1은 앉기무빙 곁들이며 쏘면 바로 멈추는 식으로 싸우고,다대다 싸움은 뒤를 잡자.

     은 그냥  써서 피하자.


     

    파오후 쿰척쿰척

    ★☆☆☆☆


    그냥 호구입니다.

     피해도 이기고  맞아도 이깁니다.

     은 그냥  로 피하면 됩니다.


    한줄 요약:회피기도 없고 방어기도 없고 딜도 약한 호구한테 지면 기분나쁘다.


     

    ★★☆☆☆

    죽ㅇ..자빠져라!


     로 밀쳐내는게 너무너무 짜증납니다.

    겨우겨우 접근했더니 밀쳐내면 다시 돌아가야하는데 이미 포커싱은 맞춰져 있고..

     쓰고 도망치는 수밖에 없습니다.

    이 친구도 난전상황일때 뒤 잡으면 두대면 잡습니다.

     쓸때  맞으면  만큼 짜증나니 조심하세요.


     을 쓴다 하더라도 그냥 하던대로 하면 됩니다.

    뭐 딜이 줄어드는건 아니니까요.


    한줄 요약:   조심하자.


     

    죽어..죽ㅇ...영웅은 죽지아나여

    ★☆☆☆☆


    리퍼가 잡아야 할 영웅중 하나입니다.

    리퍼가 뒤를 돌면 가운데 쯤에 있을텐데,메르시가 왔다갔다 할겁니다.

    그때 산탄 두세대 박으면 메르시는 메르시체가 됩니다.

    메르시가  못쓰게 몸으로 막으면 효과는 두배가 됩니다.

     으로 리퍼를 잡을 수도 없고, 도 몸으로 막히는 메르시는 왠만한 경우에 호구중의 호구입니다.


     을 쓴 메르시는 바로  빨대 꽂고 힐할텐데,아껴둔  를 그 때 쓰시면 됩니다.

    멜시 팟쥐 뺏어갑니다.

    없다하더라도 별 상관은 없습니다.

    소리방벽이랑 똑같죠 뭐..


     

    죽..zzz..

    ★★☆☆☆


    아나는  을 제외하면 쉽습니다.

     을 맞는다해서 리퍼가 위험해질 체력도 아니고(다대다 싸움에서 맞으면  로 힐벤 바로 푸세요.)  를 쓴다 하더라도 사각지대에서 딜넣으면(뽕준게 탱커일 경우)딜 자알 들어갑니다.

    왠만하면 리퍼가 짜르러 가고,수면총은 무빙으로 가뿐히 피한뒤(아나 상대할땐 10m정도에서 한두대 갈기면서 들어가는게 좋습니다.  을 나에게 못던지고  이 빗나갈 확률이 높습니다.) 두세대 때리면 짜릅니다.

     를  로 카운터치는건 상당히 어렵기때문에 걱정 안하셔도 되지만, 맞으면 그대로 끔살이니 꼭 조심하세요.


    한줄 요약: 만 빼면 밥이다.


     

    증오를 삼켜라..분노를 받아들여라..

    ★★☆☆☆

     로 참교육 시키는 땡중인데, 는 벽 뒤에 잠깐 있거나  쓰면 풀리고,땡중은 동그랗기때문에 몸 쏘면 한두발안에 잡습니다.

    원거리에서 싸우면 뭣되니 꼭 근거리에서 싸우시길 바랍니다.


     로  를 카운터치는 경우는 왠만한 경우에는 없습니다.

    죽꽃의 우월한 DPS로 초월이 켜지기전에 땡중이 몬다타 옆으로 가버리기때문에 그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상대  이 먼저 빠지면 기다렸다가  쓰시면 됩니다.

    상대는 왠만하면 죽꽃 막을게 없을겁니다.


    한줄 요약:가운데에 총알박으면 예쁘게 한두발컷 난다.

     는 별로 걱정 안해도 된다.


     

    Pera'dac Curall.

    ★☆☆☆☆


    별로 힘든 상대는 아닙니다.

      우클은 너무너무 느려 맞추기 힘들고, 은 그냥  쓰고 도망친 뒤 윈스턴에게 도움 청하면 됩니다.

    1:1에서 팁은, 이 이미 꽃힌 상황이면 시메에게 다가서세요.

    도망치지 말고.

    어차피 같은 이속이라 못 도망칩니다.

    오히려 다가서면 산탄 딜이 더 높아 역관광 시켜줄 수 있습니다.

     로 치고 레이저 들고 오면 역으로 뚜벅뚜벅 들어가 두세발때려서 발할라로 보내주며 참교육 시켜줍시다.


     는 별 문제가 안되는데,(부술 수 있으면 부숴야합니다.) 는 너무 짜증납니다.

    저거 있으면 자체  카운터가 됩니다.

    죽꽃을 1.8초쯤 버티는데 그 정도면 리퍼가 죽습니다.

    꼭 보호막 부숩시다.


    한줄 요약:공허포격기 레이저 박히면 다가가서 우월한 산탄딜을 먹여주고,보호막 생성기 있으면 싸우지말고 보호막 찾자.

    운용법

    일단 게임이 시작되면,공격이든 수비든 오는   잡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전선이 좀 고착화된것같으면 샛길로 가서 한두명 잘라먹고  로 유유히 아군 힐러 근처로 가시면 됩니다.

    안들켰다 싶으면 탱들 뒤에서 딜도 많이 박아주시고요.


    이런 설명은 앞에서 다 했으니 궁각 설명을 좀 하겠습니다.


    궁극기 사용은,왠만하면 디바를 잡고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제목은 무시해주세요)









    난전중이면,리퍼의 위치를 잘 모르는 경우가 많으니  로 뒤돌아가서 궁극기 쓰시는것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아군 힐러가 케어를 잘해주거나 뽕받고 이속받으면 앞으로 뚜벅뚜벅 걸어가 궁쓰는것도 좋고요.











    망령화가 어그로 푸는 용도도 있으니 망령화 끝나자마자(힐러가 잘 케어하고있다는 전제 하에) 궁쓰는 것도 어쩔땐 괜찮습니다.(대부분 뻘궁이 되는 일이 많습니다.)












    마지막으로,적이 눈치를 못챘을때(...)궁을 사용하는게 있습니다.(실전에서 거의 사용 불가능입니다..)










    전장심화

    전장 심화는 나중에 추가로 작성하겠습니다.

    추가 설명

    글을 마치며...


    여러분들도,열심히,그리고 많이 하신다면 리퍼 및 오버워치를 잘하실 수 있을겁니다.

    여러분,힘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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