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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젠야타

이 공략은 왕의길 '공격'만 집중적으로 다룹니다.시즌1 69점 마감시즌2 3515 마스터 턱걸이 마감시즌3 4008 그마 턱걸이 마감시즌4 본캐는 배치도 안보고 부캐만 하는데 그마를 못가는 중 4/19일 현재 3887점이후 본캐 배치보니 준배치버프로 그마 그냥 쉽게 달성해버림필자는 오버워치 시작때부터 쭉 해왔는데처음에는 투사체 모션에 당황하며 잘 하지 못했던 기억이 남그런데 적응하고 나서 내가 하는 웬만한 투사체 챔프들 다 명중률 상위 1% 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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젠야타 - 왕의 길 공격/수비
[4000++] 투사체 상위1%의 젠야타 공략
작성자 : 위츠터 | 작성/갱신일 : 2017-04-28 21:16:22 | 조회수 : 14228

머리말

이 공략은 왕의길 '공격'만 집중적으로 다룹니다.


시즌1 69점 마감

시즌2 3515 마스터 턱걸이 마감

시즌3 4008 그마 턱걸이 마감


시즌4 본캐는 배치도 안보고 부캐만 하는데 그마를 못가는 중

4/19일 현재 3887점

이후 본캐 배치보니 준배치버프로 그마 그냥 쉽게 달성해버림



필자는 오버워치 시작때부터 쭉 해왔는데

처음에는 투사체 모션에 당황하며 잘 하지 못했던 기억이 남

그런데 적응하고 나서 내가 하는 웬만한 투사체 챔프들 다 명중률 상위 1% 찍었음

현재도 그러고 있음

그래서 공략글 한번 써볼까 함


아래는 웬만한 투사체 챔프들 다 명중률 상위 1% 찍은거 인증


추천 조합

추천조합 1

 6명이 항상 같이 팀게임을 하던 멤버이면 모를까


대개 모르는 사람들끼리 6명이서 팀을짜서 게임을 해야하는 오버워치 특성상

항상 젠야타를 할때는 라인이 있는게 좋음(돌진조합 할거면 빼두 됨)


라인 없으면 그냥 루시우나 아나로 갈아타는게 정신겅강에 이로움

거기서 더 추가로 하자면 생존력에 도움을 주고 말뚝딜을 박게해주는 자리야도 있으면 좋음


겐지같은애들도 아나로 위아래로 흔들어대는 겐지 힐하다가 손목 부러지느니

편하게 대충 에임해서 쉬프트 한번 눌러주면 겐지에게 굉장히 꿀 힐이 들어옴


확실한건 솔큐에서는 라인이 있는게 정말 좋음

돌진조합쓸거 아니라면 무조건 라인 넣자.


그런데 여기서 또 딜레마가 생김


대개 솔큐 특성상 젠야타 루시우가 나오지 않고

젠야타 아나가 나오는 경우가 부지기수임


원인을 짚어보면

솔큐특성상 다인큐보다 포커싱이 부족해서 아나의 폭힐에 살아나는 경우의 수가 높아지고

서로 소통부재로 궁을 같이써버리면 엄청난 궁낭비가 초래돼서 팀플레이를 해왔던 유저가 아니라면 루시우 젠야타는 삐걱댈 확률이 존재함


그래서 젠야타 아나가 나오는데 이러면 라인이 뽕받을때 제일 필요한 이속을 줄 루시우가 사라져서

라인하르트의 뽕 기대값이 줄어드는 결과가 초래함


결국 솔큐특성상 젠야타 아나가 나올 수 밖에 없고

또 그 젠야타 아나마저도 현재 매커니즘 상 효율이 좀 떨어짐.


4/19일 현재 대회에서의 아나 픽률이 50%수준까지 떨어졌는데도 솔큐는 여전히 루시우 아나다.

솔큐에서는 젠야타가 안나오고 항상 루시우 아나가 나오는 이유가 이거다.

솔큐에서 쓰기엔 효율이 떨어짐


그럼 묻겠지

야이 옵알못아 그럼 도대체 젠야타 공략을 왜쓰는데


이런 효율이 떨어지는 상황에서도

젠야타의 잠재력은 엄청나기에

젠야타의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는 맵일때 플레이하자는거다.


그 맵중 하나가 왕의 길 공격이다.


조합은 루시우 젠야타를 해도 되고

젠야타 아나를 해도 된다.


제일 좋은건 힐러할 사람이 루시우와 아나중 제일 잘하는걸 골라 하면 된다.

젠야타 메르시 조합만 피하자.

영웅 상성


         대개 같이 쓰면 좋은 영웅은

        앞서 말했던 라인, 자리야같은 자신을 지켜줄 수 있는 영웅외에도

        적진에 들어가야하는 포지션인 겐트윈같은애들과도 궁합이 매우 좋음


        루시우도 패치돼서 이제 사실상 적진에 들어간 몸집이 작은 겐트를 안정적으로 힐해줄 수 있는 영웅은 젠야타가 유일함

        게다가 부조화라는 개사기스킬이 겐트윈의 적진 진입을 더 좋게 만들어줌


        젠야타를 할때 라인이 있는게 좋지만

        돌격조합을 쓸거라면 과감히 라인을 빼두 됨

        젠야타는 돌격조합의 키포인트 영웅이기 때문임

        단 이건 상당히 양날의 검이기 때문에 젠야타가 일정 실력 이상이 뒷받침 되어야함

        라인방패같은것도 없이 혼자서 생존과 딜과 힐을 다 해야하는 굉장한 부담이 다가오기 때문

        실력도 없이 돌격조합에 젠야타 넣느니 차라리 그냥 루시우가 백배 나음


        하지만 왕의 길에서는 돌진조합이나 라인조합을 가도 상관없다

        그만큼 왕의길 공격에서는 무슨 조합이든 젠야타에겐 좋기때문.

        단 돌격조합은 A거점 먹을때까지만 쓰고 화물 밀때는 라인 쓰는게 더 안정적이다.


        상대하기 쉬운적과 어려운적은 안썼음

        이유는 젠야타의 파일럿에 따라서 누구도 어려워질수도 누구도 쉬워질수도 있음

        그래도 굳이 꼽자면 겐트가 상대하기 어려움 몸집이 옆으로 퍼져있어서 겐트의 먹잇감이 되기 딱좋음 표창이 더 잘박히고 트레총알도 더 잘박힘


        요즘 일반화된 3탱메타에서 굉장히 유용하게 쓰임

        숙련자 젠야타가 나왔다는 가정하에 3탱메타의 핵심인 로드호그같은 피돼지들을 카운터침

        피돼지들 부조화걸고 패는맛이 쏠쏠함

        운용법


        먼저 처음 공격 시작 후 A거점 공격때임


        열린문에 나와 젠야타가 위치 잡아야 할 곳은 2개임.



        왼쪽에 자리를 잡냐 오른쪽에 자리를 잡냐는 적팀 조합에 따라 달라짐

        일단 오른쪽에 자리를 잡고 적팀 조합을 봐보셈


        대개 겐지같은 적들이 들어오는 조합엔 왼쪽에 자리를 잡는건 추천하지 않음

        몰래 겐지가 넘어와서 암살하고 도망가게 만들어주는 자리임


        그래서 웬만하면 오른쪽에 자리잡는게 보통임.


        그럼 왼쪽에 자리를 잡아야하는 경우는 언제냐면 맥솔져같은 포킹이 심해서 견디기 힘들때 왼쪽에 자리잡는게 좋음




        -내가 왼쪽에 자리잡았을때에 전략


        이때는 팀원들에게 오더를해야함 내쪽으로 오라고

        그러면 적팀들도 우리팀원들이 안보이기때문에 대개 동상(노란색 원 부근) 뒤에서 오른쪽으로 모습을 드러낼거임


        우린 이때 선택을 해야함

        바로 돌진으로 동상 오른쪽으로 돌면서 적들을 녹일것인가 말것인가(포킹할것인가)


        여기서 젠야타(우리팀)는 항상 이 판단의 선공권을 가지고 있음

        이게 젠야타를 왕의 길 공격에서 쓰는 가장 큰 이유임


        나를 무는애들이 없고 로드호그같은애들이 저기서 나왔다면 들어가는게 좋음

        로드호그는 1대 다수 상황에서 쉽게 녹는데 부조화까지 들어가면 버틸 재간이 없음

        돌진 오더하기전에 꼭 로드호그에게 부조화 걸어놓으셈

        그리고 포커싱도 잘 시키는것도 잊지말고(낮은 티어들은 부조화 말해도 포커싱하라는 뜻인지도 모르는애들 널림)


        적팀의 조합과 저 동상 뒤에서 뭐가 나오냐는 경우의 수가 굉장히 다양하고 돌진을 결정하고 나서도 굉장히 경우의 수가 많아지기때문에 어느 경우로 나눠서 설명하긴 힘듬


        그럼 묻겠지 '그 많은 경우의 수에서 지는거 이기는거 어떻게 알고 하란거냐'

        나의 답은 이렇다. '나를 귀찮게 하는애들(겐트)이 없다면 젠야타가 부조화 걸어놓고 돌진 걸면 항상 우리게에 유리한 싸움이다 지면 팀이 너무 못싸워서 진거거나 적이 너무 잘싸워서 진거다'

        얼마나 유리하냐 마냐의 차이일뿐 서로 상성과 실력이 동등하단 가정하에 무조건 우리가 이김

        그 이유는 젠야타에게 유리하게 설계돼서 젠야타의 성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맵이 바로 왕의길이기 때문

        이런 유리함을 가져오기 위해 왕의길 공격때 젠야타를 픽하는거임


        -내가 오른쪽에 자리 잡았을 때 전략


        위와 크게 별 다를건 없음


        오른쪽에 자리잡았다면 적팀이 바보가 아닌이상 윗사진에 동상 오른쪽에서 나타나진 않을거임

        만약 티어가 낮아서 옵알못이라 오른쪽에서 나타났다면 돌격오더로 쳐부수면 됨.


        대개 생각이 있다면 적도 거점안에서 라인방패 세우고 포킹해댈거임(노란색 원 부근)

        그럴땐 동상뒤쪽으로 돌아서 돌진을 하던지 바로 앞에서 돌진을 하던지 자기들 환경에 맞게 포킹피해를 덜보는 환경을 찾아 돌진하셈


        자꾸 돌진하라고만 하는거 같다고?

        맞음 젠야타 쓴 이상 무조건 돌진해서 부조화 하나 걸어서 무는게 최고의 전략임


        이게 가능하게 하는건 수비쪽에서 적의 위치가 제한될 수 밖에 없고 좁아터져서 젠야타의 부조화 포커싱과 구슬딜을 극대화 시킬 수 있기때문


        -솔져같은 적이 2층에 있다면


        혹시나 이런상황도 대처 못할까봐 노파심에 쓰자면

        돌격조합일땐 그냥 그 2층놈에게 부조화 걸어서 윈스턴이 물면 부조화때문에 죽을 수도 있겠구나 싶어서 빤스런할테고 그렇게 잠시 전장이탈을 시킨 후 이니시하면 됨


        라인같은 정석조합엔 동상 뒤쪽에서 건물안으로 들어가 2층으로 들어가서 2층을 먹고 2층에 있는 적들을 몰아내고

        2층에서 1층에 있는 적들에게 포킹을 퍼붓는 작전을 쓰면 됨.


        이 2층먹는 작전은 굳이 2층에 적있을때 쓰는게 아니더라도 이니시 거는데도 계속 지면 쓰는것도 좋음

        처음부터 이전략 써두 되고 그건 팀 마음대로 결정하면 됨


        *이 모든건 젠야타를 무는 애들이 없는 프리한 상황을 가정하는것이므로

        겐지같이 귀찮은놈이 있을땐 무조건 그 놈에게 부조화걸고 짜를 수 있게 힘써야함

        그놈 잘라서 5:6만들면 무조건 거점 먹었다고 봐도 무방함


        거점 먹고 화물을 미는 곳에서도 젠야타를 위한 맵이 펼쳐져있음



        좁은 지형으로 인한 투사체 정확도가 매우 올라가며

        추가로 부조화 걸린애 포커싱도 굉장히 편해짐

        게다가 초월 범위에도 아군이 잘 들어와서 초월 시너지도 좋음

        근데 그만큼 적 아나의 힐밴 타격도 존나큼


        사실상 적팀은 라인 없으면 젠야타 부조화와 구슬 포킹에 싸움 걸기도 힘들거임

        라인 있어도 구슬 한발당 46데미지라서 방패뒤로 숨는다해도 46 x 20 = 920 한탄창만 다 돌려도 900이 넘는 데미지가 들어가서 방패도 거덜남


        이러한 방식으로 투사체를 위한 맵지형을 이용해 투사체의 이점과 부조화의 이점을 극대화하며 게임을 유리하게 가져오면 화물은 순탄하게 밀 수 있을거임



        전장심화


         젠야타 영웅 상성 몇개 써봄


        로드호그 : 갈고리가 없다는 가정하에 젠야타도 해볼법 함

        로드호그의 좌클 데미지와 우클 데미지를 낮출 수 있는 위치선정 + 부조화 걸어서 헤드를 때리는게 포인트

        사실상 로드호그가 e를빨면 게임 끝난거라 봐도 됨 빠는 시간보다 젠야타 혼자 구슬박는 데미지가 더 높음

        이때 로드호그 피 얼마 안남았다고 가까이가면서 긴장 풀어버리면 그대로 좌클에 원콤나니 죽기전까지 절대 쉽게 생각하면 안됨. 언제나 강력한 한방이 있는놈임


        트레이서 : 당신의 투사체를 얼마나 잘 맞추나 시험에 들게하는 캐릭터임

        쉬운 트레이서는 무빙이 굉장히 단순해서 잘 맞지만 무빙이 변칙적인 트레이서는 굉장히 맞추기 까다로워짐

        트레이서도 거리가 벌려지면 데미지가 낮아지기때문에 가까이 올 수밖에 없으므로 부조화 헤드를 최대한 노리는게 중요함. 물론 대개 1:1에서는 부조화 헤드 한방맞고 역행쓰고 풀피로 돌아와 너를 죽이는 걸 경험하게 될 확률이 매우 높음

        근데 이걸 반대로 말하면 트레가 있는데 혼자 1:1 상황을 만든 너가 바보란거

        트레이서가 나를 물려고 한다면 과도한 공격욕심은 접고 부조화 건 트레이서를 다굴 치도록 위치선정을 잘 잡는게 좋다.


        겐지 : 트레이서는 좌우 에임에 위아래는 살짝만 바꾸면 됐는데

        이놈은 좌우도 모자라 위아래도 많이 흔들리는 놈이라 정말 에이밍이 힘든놈임

        게다가 무빙 스타일도 제각각이라 말로 한정지을 수 없는 놈임

        많이 쏴보고 많이 맞추는것도 중요하지만 겐지 표창 안박히게 무빙해주는게 정말 중요함

        젠야타의 특이한 몸집으로 인해 순삭나는 환경도 종종 나옴


        디바 : 힘듬 워낙 깡체력에 매트릭스에 데미지도 젠야타에게 잘들어가는 방식이라 아픔
        혼자 있을때 메카 하나만 터쳐도 본전이라는 식으로 부담갖지말고 플레이하는게 좋음

        메카만 터뜨리고 죽어도 그닥 손해는 아님 메카 터뜨리고 죽었다는건 나를 케어해준 애가 없었단 뜻이고

        그만큼 다른 5명이 다른일을 하며 이득보고 있었다고 생각하면 됨. 송하나는 전장에서 있으나 마나한 놈이라서 쌤쌤이다.


        쓰고나면서 뭔가 거기서 거기인 느낌이라 여기까지 씀


        결국 하고싶은 말은 젠야타로는 누구든 쉬운 상대가 메르시같은애들 빼곤 없음

        단지 잘 맞춘단 가정하에 엄청난 구슬딜의 잠재력과 부조화,초월보고 가는거임

        추가 설명

        내가 동영상 찍었던 영상인데 투사체 개념이 약한분들은 보면 도움이 될거같아서 이거도 올림

        방송도 하니 구독과 좋아요도 눌러주면 감사하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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