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영웅정보 > 브리기테

요약정보

브리기테
브리기테는 탁월한 방어 능력을 갖고 있는 지원 영웅입니다. 방벽 방패로 자신을 보호하면서 수리 팩을 던져 아군을 치료하거나 도리깨로 적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근처의 아군을 치유할 수도 있습니다. 로켓 도리깨는 한 번 휘두를 때마다 여러 적에게 피해를 줄 수 있으며, 도리깨 투척으로 원거리에 있는 적을 기절시킬 수 있습니다. 전투가 시작되면 방벽 방패로 자신을 보호하며 방패 밀쳐내기로 적을 공격할 수도 있습니다. 브리기테의 궁극기인 집결은 짧은 시간 동안 브리기테의 이동 속도를 크게 증가시키며 근처에 있는 모든 아군에게 지속적으로 유지되는 방어력을 제공합니다.
주요특징 아군 보호와 회복, 제압
실명 브리기테 린드홀름 나이 23
직업 기계공학 기술자, 모험가 근거지 스웨덴, 예테보리(이전 기록)
소속 없음
역할 지원 생명력 200
보호막 - 방어력 50
기술 로켓 도리깨, 격려, 수리 팩, 도리께 투척, 방벽 방패, 방패 밀쳐내기, 집결

기술

로켓 도리깨 [L-Click]
사거리가 긴 근접 무기이며, 한 번 휘둘러 여러 적들을 한꺼번에 공격할 수 있습니다. 적에게 적중할 경우 패시브 스킬인 격려가 발동합니다.

피해량 : 35
사거리 : 6미터
헤드샷 판정 : 없음
격려 -
브리기테가 로켓 도리깨로 적을 공격할 때마다, 자신을 포함한 주위 아군들이 회복됩니다.

회복량 : 초당 16
지속 시간 : 5초
효과 범위 : 반경 20미터
재사용 대기시간 : 1.5초
수리 팩 [E]
브리기테가 아군을 치유하는 수리 팩을 던집니다. 아군의 최대 생명력을 초과하여 치유하면 방어력을 부여합니다.

회복량 : 150, 체력이 최대일 경우 75까지 방어막 부여
사거리 : 30미터
방어막 지속시간 : 5초
재사용 대기시간 : 6초
도리께 투척 [Shift]
전방으로 길게 도리깨를 늘려 적에게 피해를 주고 멀리 밀쳐냅니다.

피해량 : 70
사거리 : 20미터
재사용 대기시간 : 4초
방벽 방패 [R-Click]
전방에 에너지 방벽을 전개하여 피해를 흡수합니다.

피해 흡수량 : 600
재사용 대기시간 : 3초
방패 밀쳐내기 [R-Click] 중 [L-Click]
방벽 방패를 들고 있을 때 사용할 수 있으며. 앞으로 돌진하여 적을 기절시키고 뒤로 밀쳐냅니다.

피해량 : 50
돌진 거리 : 6미터
지속 시간(기절) : 1초
재사용 대기시간 : 6초
집결 [Q]
브리기테의 이동 속도가 증가하며, 근처의 모든 아군에게 지속적으로 유지되는 방어력을 제공합니다.

방어막 제공량 : 초당 30, 100까지 누적
효과 범위 : 8미터
재사용 대기시간 : 10초

스토리

"제 능력을 증명하겠어요!"

더는 옆에서 보고만 있지 않겠다고 결심한 브리기테 린드홀름은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지키겠다며 무기를 들었다.

토르비욘 린드홀름의 막내딸인 브리기테는 토르비욘의 자녀 중 가장 먼저 기계공학에 관심을 보인 아이였다. 브리기테는 아버지의 작업장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며 기술을 배우고 실력을 키웠다. 브리기테의 기술자로서의 재능은 아버지를 꼭 빼닮았는데, 아버지인 토르비욘이 전 세계에서 사용되는 무기 시스템을 설계한 것으로 명성과 악명을 떨쳤던 것과는 다르게 브리기테가 가장 관심을 보인 기술은 방어구 제작과 방어 시스템 구축이었다.

모두 브리기테가 수습 생활을 이어가며 아버지의 발자취를 따를 것으로 기대했다. 하지만 브리기테의 계획은 그녀의 인생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핵심 인물, 바로 토르비욘의 가까운 벗이자 오버워치의 동료 요원이었던 라인하르트 빌헬름에 의해 바뀌게 되었다. 토르비욘의 가족과도 가까운 친구이자 브리기테의 대부이기도 한 라인하르트는 브리기테에게 온갖 영웅담을 들려주고 기사도 정신을 심어주었다. 그리고 오버워치의 몰락 이후 은퇴한 라인하르트가 정의를 추구하는 방랑 기사가 되는 길을 택했을 때, 브리기테는 그의 종자가 되겠다며 라인하르트를 놀라게 했고, 라인하르트는 이를 받아들였다.

종자가 된 브리기테는 많은 일을 책임지고 있었으나, 그중에서도 아버지가 설계했기에 익숙했던 라인하르트의 크루세이더 갑주 유지보수 업무가 가장 중요했다. 하지만 시간이 가면 갈수록, 브리기테는 자신의 주된 업무가 다년간의 전투로 몸이 무너지기 시작했음에도 싸우려는 의욕이 넘치는 라인하르트를 돌보는 일이 되고 있음을 깨달았다.

결국 브리기테는 라인하르트를 돕는 최선의 방법은 기술자로서 라인하르트를 보좌하는 게 아니라 직접 전투에 나서는 길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브리기테는 틈틈이 라인하르트에게 싸우는 법을 배우며 비밀리에 자신만의 갑주를 만들기 시작했다.

이제 브리기테는 라인하르트를 곁에서 지키기 위해, 그리고 기사와 종자의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돕고 세상을 더 좋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싸운다.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