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영웅정보 > 모이라

요약정보

모이라
모이라는 생체 능력을 사용하여, 어떤 위기 상황에서도 치유나 공격으로 팀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생체 손아귀는 근거리 기술이지만, 생체 구슬은 보다 사거리가 길어 간접적인 공격과 치유가 가능합니다. 모이라는 또한 소멸을 사용해 적 무리 사이에서 빠져나가고 지원이 필요할 때면 언제나 아군에게 가까이 갈 수 있습니다. 또한 융화를 충전하면 여러 명의 아군을 한꺼번에 전멸 위기에서 구해 내거나, 약해진 적의 숨통을 끊을 수 있습니다.
주요특징 회복과 공격 지원
실명 모이라 오디오런 나이 48
직업 유전학자 근거지 아일랜드, 이라크 오아시스
소속 탈론, 블랙워치(예전 기록)
역할 지원 생명력 200
보호막 - 방어력 -
기술 생체 손아귀, 생체 구슬, 소멸, 융화(궁극기)

기술

생체 손아귀 [L,R Click]
왼손을 써서 생체 에너지를 내보내 전방에 있는 아군을 치유합니다.

오른손으로는 원거리 광선 무기를 발사하는데, 이 광선은 적의 생명력을 떨어뜨리고 대신 모이라를 치유하며 생체 에너지를 채워 줍니다.

왼클릭
회복량 : 초당 80
최대 9초간 회복 시전 가능

오른클릭
피해량 : 초당 50
사정 거리 : 20m
피해를 입히는 동안 체력, 생체 에너지 회복
생체 구슬 [E]
모이라가 튕기는 생체 구슬을 쏘아 보냅니다. 경로의 아군을 치유하는 재생 효과와 적에게 피해를 주는 부패 효과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구슬은 회복이나 공격량을 모두 소진하면 사라집니다.

왼클릭
회복량 : 300
구슬 유지시간 : 10초
재사용 대기시간 : 10초

오른클릭
공격량 : 200
구슬 유지시간 : 10초
재사용 대기시간 : 10초
소멸 [Shift]
모이라가 짧은 거리를 빠르게 순간이동합니다.

소멸 유지 시간 : 0.8초
사라진 동안 빠른 속도로 이동(방향 조절 가능)
최대 이동거리 : 18m
재사용 대기시간 : 6초
융화(궁극기) [Q]
모이라가 정신을 집중하며 광선을 쏩니다. 광선은 아군을 치유하고 방벽을 통과해서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피해량 : 초당 70
회복량 : 초당 140
지속 시간 : 8초
시전 중 타 스킬 사용 불가
시전 중 외부 방해로 취소될 수 있음

스토리

"과학이 진실을 밝혀줄 거야."

탁월하지만 논란의 중심에 있는 탈론 과학자, 모이라 오디오런은 유전 공학의 최첨단을 달리는 과학자이며, 생명체의 기본적인 구성 요소를 고쳐 쓸 방법을 찾고 있다.

10년도 더 전에 오디오런은 DNA를 세포 수준에서 조작할 수 있는 맞춤 유전공학 프로그램을 만드는 방법을 상세히 설명한 논문을 발표하여 파란을 일으켰다. 질병과 장애를 극복하고 인류의 잠재력을 최대한 실현하는 데 한 발자국 다가가는 성과인 듯했다. 그러나 여기에는 논란의 불씨가 있었다.

곧 학계에서 반대 의견이 일기 시작했다. 윤리적인 허점이 있다는 이유로 모이라의 연구가 위험하다고 생각하는 학자들이 많았다. 오디오런은 나아가, 일각에서 옴닉 사태의 원인이라 여기는 과학의 진보에 대해 무절제한 욕망을 품고 있다는 비난을 받기도 했다. 게다가 다른 유전학자들이 모이라의 연구 결과를 재현하는 데 실패했고, 그 결과 그 내용에 대한 의혹이 커졌다. 모이라는 논문을 계기로 학자로서 탄탄대로를 달리기는커녕 오히려 평판을 잃고 말았다.

그때 전혀 뜻밖의 기관에서 모이라에게 제의를 했고, 이것이 숨구멍을 터 주었다. 바로 오버워치의 비밀 조직 블랙워치였다. 모이라는 어둠 속에서 연구를 계속하며 블랙워치를 위해 신무기와 신기술을 개발했다. 모이라의 영입 사실은 극비에 부쳐졌으나, 베네치아 사건에 뒤따른 조사 중에 끝내 밝혀지게 되었다. 고위 오버워치 간부들은 모이라와 조직의 관계를 극구 부인했다.

오버워치가 해체되자 오디오런은 별수 없이 "색다른" 자금원에 의존해야 했다. 그리고 이번에는 오아시스 시를 설립한 과학 공동체에서 영입 제의를 받았다. 그러나 수상쩍은 조직 탈론이 이미 오래전부터 모이라에게 뒷돈을 대고 있다는 소문이 있다. 모이라의 실험에 자금을 지원하는 대신 실험 결과를 그들만의 목적으로 활용한다는 조건으로.

오디오런은 획기적인 과학 발견을 해내기 위해서라면 무슨 수든 쓸 사람이지만, 그녀의 연구에 대해 아는 사람은 아직 극히 일부에 지나지 않는다. 하지만 모이라가 온갖 제약에서 완전히 자유로워진 지금은, 상황이 바뀌는 것도 시간문제이리라.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